NVIDIA 및 ATI 정보
영위다 창립자 겸 CEO 인 황인훈 씨.
영위다 (나스닥 주식 코드: NVDA) 는 그래픽 처리 기술의 시장 선두주자로, 개인과 전문 컴퓨팅 플랫폼의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그래픽 및 통신 프로세서 시장이 넓어 개인용 디지털 미디어 PC, 상업용 PC, 전문 워크스테이션, 디지털 콘텐츠 제작 시스템, 노트북, 군사 항법 시스템, 비디오 게임 콘솔 등 다양한 컴퓨팅 플랫폼에 채택되었습니다. 영위다는 미국 캘리포니아 산타클라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직원이 65,438+0,700 명이 넘는다. 전 세계 많은 OEM, 그래픽 제조업체, 시스템 제조업체 및 가전 업체들이 엔터테인먼트 및 비즈니스 솔루션의 핵심 구성 요소로 영위다의 프로세서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NVIDIA 수상 경력에 빛나는 그래픽 프로세서는 제조, 과학 연구, 전자 상거래, 엔터테인먼트 및 교육과 같은 PC 응용 프로그램에서 뛰어난 성능과 선명한 시각 효과를 제공합니다. 미디어 및 통신 프로세서는 광대역 연결 및 통신 응용 프로그램에서 까다로운 멀티미디어 처리 작업을 수행하고 오디오 응용 프로그램 기능의 혁신을 이룰 수 있습니다. NVIDIA 제품 및 기술은 업계 최고의 그래픽, 오디오, 비디오, 통신, 스토리지 및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포괄적인 소프트웨어 제품군인 NVIDIAòForceWareTM 을 기반으로 합니다. NVIDIA ForceWare 는 NVIDIA GeForceTM 그래픽 칩과 NVIDIA nForceTM 플랫폼 솔루션을 통해 다양한 데스크탑 및 모바일 PC 의 생산성, 안정성 및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 기념품:
1 월, 1993
NVIDIA 은 황인훈, 크리스 마라차우스키, 커티스 프라이머가 만들었다.
4 월, 1994
영위다의 창시자 세 명이 컴퓨터를 철저히 개혁할 계획을 세웠다.
6 월 1994
영위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반도체 제조업체인 SGS- Thompson 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5 월, 1995
영위다가 최초의 메인스트림 다기능 칩 NV 1? 조이스틱, 게임 포트, 사운드, 모니터, 2D, 3D.
7 월, 1995
영위다는 SEGA 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3 월 1996
NVIDIA 및 게임 개발자 연합은 Direct 3D 의 주요 규칙을 제정했습니다.
6 월 1996
영위다는 데스크탑 PC 를 위한 선도적인 디스플레이 칩 개발에 집중할 것이다.
4 월, 1997
영위다는 최초의 고성능, 128 비트, Direct3D 디스플레이 칩: RIVA 128? 。
8 월, 1997
미국은 Dell, Gateway, Micron 등을 포함한 세계 최고의 컴퓨터 OEM 업체와 협력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1 1 월, 1997
영위다의 RIVA 128 이 편집선택상을 수상했다.
12 월, 1997
영위다는 FSA 에 의해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민간 반도체 회사로 선정되었다.
1 월, 1998
영위다 배송1백만 조각 RIVA 128.
2 월, 1998
영위다가 리바128zx 를 발표합니까?
3 월 1998
Yingweida 와 타이완 반도체 매뉴팩처링, 전략적 제휴 파트너십 구축
3 월 1998
영위다는 업계 최초의 멀티 텍스처 3D 디스플레이 칩인 RIVA TNT 를 발표했습니다.
5 월, 1998
영위다와 마이크로소프트? 컴퓨터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그들이 개발한 DirectX 를 홍보하기 위해 손잡고 있습니까? 6.0.
9 월, 1998
영위다는' PC Magazine' 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3D 디스플레이 칩 회사로 선정되었다.
9 월, 1998
NVIDIA, OpenGL 구조 감사위원회 선정.
1 1 월, 1998
영위다의 리바 TNT 가 PC 잡지의 편집선택상을 수상했다.
12 월, 1998
영위다는 다시 한 번 FSA 에 의해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민간 반도체 회사로 선정되었다.
2 월 1999
영위다가 각 주요 컴퓨터 OEM 제조업체의 모든 인텔을 획득했습니까? 펜티엄? 3 세의 춘령.
2 월 1999
NVIDIA (WHO) 가 제 5 회 컴퓨터 게이머 연례 게이머상 특별성과상을 수상했다.
1 1 월, 1998
NVIDIA, NVIDIA Vanta 발표? 칩을 표시하여 상용 데스크탑 컴퓨터 시장에 진입하다.
5 월, 1999
업계 최초의 32 비트 NVIDIA 구조를 갖춘 RIVA TNT2 가 발표되었습니다.
5 월, 1999
영위다 배송1천만 디스플레이 칩.
6 월 1999
영위다 최고경영자 황인훈은 안영 회계대학원에 의해 올해의 하이테크 기업가로 선정되었다.
7 월, 1999
영위다와 SGI 는 전략적 동맹을 맺었다.
8 월, 1999
영위다가 GeForce 256 을 발표했어요? 업계 최초의 디스플레이 그래픽 처리 장치 (GPU) 입니다.
8 월, 1999
영위다와 알리는 통합 그래픽 칩 기술을 도입했다.
1 1 월, 1999
영위다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워크스테이션 GPU: Quadro 를 발표합니까? 。
2000 년 1 월
영위다가 마이크로프로세서 보고서 분석가 선택상: 최고의 3D 가속기를 수상했습니다.
2000 년 2 월
영위다와 S3 는 광범위한 특허를 누리기로 합의했다.
2000 년 3 월
Microsoft 가 X-Box 게임기의 지정된 그래픽 처리 장치로 선정한 NVIDIA.
2000 년 4 월
NVIDIA (GeForce2 GTS) 는 모든 렌더링선에 색상을 지정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그래픽 처리 장치인 GEFORCE2GTS 를 발표했습니다. 。
2000 년 6 월
영위다가 주류 그래픽 처리 장치인 GeForce2 MX 를 발표합니까? 。
2000 년 6 월
영위다가 세계 1 위 반도체 회사로 이겼다.
2000 년 7 월
영위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처리 장치 발표: Quadro2 Pro? 。
2000 년 7 월
고급형 전문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처리 장치 NVIDIA 발표: Quadro2 MXR? 。
2000 년 8 월
NVIDIA 최초의 100 메가픽셀 그래픽 처리 장치 (GPU): GeForce2 Ultra 를 발표했습니다.
2000 년 8 월
NVIDIA (WHO) 는 뇌관 3 을 발표하여 통일된 소프트웨어 구조를 개선했다.
2000 년 9 월
영위다는 실리콘 밸리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술 회사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2000 년 9 월
Microsoft 의 Xbox 에 두 번째 기본 프로세서인 MCP (media communication processor) 를 NVIDIA 제공합니다.
2000 년 1 1 월
NVIDIA (WHO) 는 업계 최초의 모바일 그래픽 처리 장치인 GeForce2 Go 를 발표했다.
2000 년 1 1 월
영위다는 획기적인 3D 기술을 마이크로소프트에 허가했다.
2000 년 1 1 월
영위다가 Comdex 에서 가장 유명한 제품상을 수상했다.
2000 년 1 1 월
NVIDIA (WHO) 가 CADENCE 잡지의 편집선택상을 수상했다. .....
2000 년 1 1 월
영위다는' PC Magazine' 잡지에서 업계 내 기술 리더로 인정받았다.
베르, 2000 년
영위다가 3dfx 핵심 그래픽 자산을 인수했습니다.
1 월 200 1
영위다와 애플 컴퓨터는 제휴 파트너십을 맺었다.
1 월 200 1
영위다는 DirectX 8 기술을 발표하여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 와 컴퓨터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2 월 200 1
NVIDIA 출판업계 최초의 프로그래머블 그래픽 처리 장치 (GPU):GeForce 3.
2006 년 2 월 5 일 438+0
NVIDIA 는 XBox 에 대량의 그래픽 처리 장치 (GPU) 와 미디어 전송 프로세서 MCP 를 제공합니다.
2 월 200 1
NVIDIA GeForce3 은 세계 최고의 컴퓨터 및 마더보드 OEM 이 선정했습니다.
3 월 200 1
NVIDIA GeForce2 MX 제품군 그래픽 처리 장치 확장, GeForce2 MX 200 및 400 GPUs 발표.
4 월 200 1
Dell 의 Inspiron 8000 모델에는 NVIDIA GeForce2 Go 가 사용되었습니다.
5 월 200 1
영위다는 세계 최대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프로세서 공급업체가 되었다고 발표했다.
5 월 200 1
NVIDIA (WHO) 는 세계 최고의 전문 그래픽 프로그램인 Quadro DCC 를 발표했으며, 게임 개발자들이 새로운 게임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방안을 마련했다.
5 월 200 1
NVIDIA Quadro2 EX 는 전문가급 하이엔드 워크스테이션에서 인텔과 컴백이 선정했습니다.
5 월 200 1
영위다가 나스닥-100 지수 주식에 뽑혔다.
6 월 200 1
영위다는 세계 최초로 데스크탑 컴퓨터인 돌비 디지털 실시간 디코더를 선보였다.
6 월 200 1
영위다가 대만성 COMPUTEX 전시회에서 nForce 를 내놓았나요? 플랫폼, 칩셋 시장에 진입하다.
6 월 200 1
후지쯔-지멘스는 영위다의 nForce 플랫폼을 사용한다.
6 월 200 1
영위다는 글로벌 반도체 업계에서 1 위를 차지했다.
7 월 200 1
NVIDIA GeForce3? 그것은 E3 게임 평론가에 의해 최고의 컴퓨터 하드웨어로 선정되었다.
8 월 200 1
영위다는 세계 최초의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처리 장치인 Quadro2 Go 를 출시했습니다.
8 월 200 1
영위다가 개인 극장을 내놓았다.
8 월 200 1
영위다는 HP 의 전문 워크스테이션이 Quadro2 Pro 그래픽 시나리오를 채택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8 월 200 1
NVIDIA (WHO) 는 배터리 수명을 연장할 수 있는 새로운 모바일 기술인 파워마이저 (PowerMizer) 를 발표했습니다. 。
9 월 200 1
3D 그래픽 프로세서의 뇌관을 NVIDIA 발표합니까? XP 통합 소프트웨어.
9 월 200 1
GeForce Titanium 제품군을 NVIDIA 출시하여 그래픽 처리 장치의 선두 자리를 다시 한 번 넓혔습니다.
2006 년 10 월 5438+0
NVIDIA Quadro2 Pro 는 IBM 의 워크스테이션에 고정 가격 구조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2006 년 10 월 5438+0
영위다의 뇌관 XP 는 Windows XP 인증을 받았습니다.
2006 년 10 월 5438+0
NVIDIA 그래픽 프로세서 (GPU) 가 상위 10 위 안에 들었다.
2006 년 1 1 월 5438+0
마이크로 NPC 는 NVIDIA nForce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2006 년 1 1 월 5438+0
NVIDIA GeForce3 그래픽 프로세서 (GPU) 는 200 1 년 가장 혁신적인 제품으로 선정되었습니다.
2006 년 1 1 월 5438+0
NVIDIA Quadro2 Go 가 최고의 하드웨어로 선정되었습니다.
2006 년 1 1 월 5438+0
NVIDIA 선정 S&; 스탠다드 푸르 500 지수
2006 년 12 월 5438+0
NVIDIA GeForce3? 가장 혁신상을 받은 3D 그래픽 기술을 기반으로 합니다.
2006 년 12 월 5438+0
영위다는 FSA 에 의해 가장 존경받고 재무관리가 가장 완벽한 반도체 회사로 선정되었다.
2006 년 12 월 5438+0
영위다는 6543.8 달러 +0 억 달러의 매출로 세계에서 가장 빠른 반도체 회사가 되었다.
2006 년 12 월 5438+0
NVIDIA GeForce3? 편집선택상을 받다.
2002 년 2 월
업계 최고 속도, 기능, 제품 라인에서 가장 풍부한 GPU (그래픽 처리 장치) geforce 4 를 NVIDIA 출시했습니다.
2002 년 2 월
영위다 그래픽 프로세서 (GPU) 출하량은 6543.8+ 억에 달한다.
2002 년 2 월
영위다는 고, 중, 로우엔드를 포괄하는 Quadro4 시리즈 워크스테이션 제품을 출시했다.
2002 년 2 월
영위다가 XBOX 를 위해 디자인한 게임 칩은' 200 1 최고의 게임 칩' 으로 선정되었다.
2002 년 2 월
Ying weida, NVDVD 재생/디코딩 소프트웨어 출시
2002 년 3 월
GeForce4 는 Lenovo 에서' 가정용 디지털항' 제품의 표준 구성으로 채택되었습니다.
2002 년 3 월
GeForce3 그래픽 프로세서 (GPU) 는 "200 1 년 최고의 하드웨어" 입니다
2002 년 3 월
영위다와 소니 온라인 엔터테인먼트는 함께 온라인 게임 시장을 추진한다.
2002 년 4 월
GeForce4 420 Go 는 Lenovo zhaoyang V80 노트북의 표준 구성입니다.
2002 년 5 월 14 일,
NVIDIA GeForce4 시리즈 GPU (그래픽 프로세서) 가 업계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되었습니다.
2002 년 6 월
그래픽 Cg: C 를 NVIDIA 출시했습니다.
2002 년 7 월
Ying weida,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 발표: nForce2.
2002 년 9 월
영위다는 AGP8X 사양을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GPU 인 NV18, NV28 을 발표했습니다.
2002 년 10 월
NVIDIA 출시 속도가 가장 빠르고 가장 강력한 모바일 그래픽 처리 장치 (GPU): GeForce? 4 460 시작
2002 년 11 월
NVIDIA (WHO) 는 업계 역사상 가장 빠르고 강력한 그래픽 처리 장치 (GPU) 인 GeForce FX 를 발표했습니다. Direct X9 를 완벽하게 지원하는13 미크론 제조 공정 및 1GHz DDRII 메모리를 포함한 업계 최고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런 것들이죠.
2003 년 2 월
GeForce FX 는 2002 년 최고의 그래픽 처리 장치로 선정되었습니다.
2003 년 3 월
영위다는 Direct X9 지원 그래픽 처리 장치 (NV3 1 및 NV34) 인 중, 고, 로우엔드 그래픽 처리 장치를 출시했습니다.
2003 년 3 월
GeForce FX 는 세계 유명 컴퓨터 제조업체와 설치업체에서 2002 년 최고의 하드웨어로 선정되었습니다.
2003 년 3 월
영위다와 IBM 은 전략적 제휴 파트너십을 맺었다.
2003 년 3 월
NVIDIA nForce2 칩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IT 사이트인 tomshardware 에 의해 최고의 AMD 플랫폼 칩으로 선정되었습니다.
2003 년 4 월
영위다는 유명 게임 개발자 EA 와 전략적 제휴 파트너십을 맺었다.
2004 년 6 월 5 일부터 10 월 38 일까지
영위다는 포춘지에서' 100 개 일할 만한 회사'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2004 년 4 월
NVIDIA (WHO) 는 새로운 초저전력 휴대폰 미디어 프로세서를 출시했다.
2004 년 4 월
영위다는 GeForce 6 시리즈 제품, 즉 회사 역사상 가장 큰 성능 도약을 발표했습니다.
2004 년 4 월
NVIDIA 업계 최초의 하드웨어 가속 영화 렌더러 이탈리안 아이스크림을 발표했다.
2004 년 5 월
영위다는 주요 노트북 제조업체와 공동으로 MXM 을 발표했습니다.
2004 년 6 월
영위다는' 연결과 상업 2.0' 에 의해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과학기술회사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2004 년 6 월
NVIDIA (WHO) 는 PCI 익스프레스 버스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혁신적인 그래픽 처리 솔루션인 SLI 를 발표했습니다.
2004 년 7 월
NVIDIA GeForce 6800 Ultra 와 GeForce 6800 GT 는 Doom III 를 구동하는 최고의 칩으로 불린다.
2004 년 9 월
영위다는 세계 최초의 3D 무선 미디어 프로세서인 Goforce 3D 4500 을 발표했습니다.
165438+2004 년 10 월
무정원공장 반도체 협회는 황인훈에게 2004 년 장충모 모범 지도자상을 수여했다.
필드 ATI 기술 회사
창립자: 호
1985 에 설립된 세계 최고의 그래픽, 비디오 장치 및 멀티미디어 제품 공급업체입니다. 이 제품은 데스크탑, 워크스테이션, 노트북, 디지털 TV, 휴대폰 및 게임 장비에 널리 사용됩니다. 직원, 제품 및 탁월한 기술에 대한 강점, 고객 중심 전략, 신기술 및 주요 시장 분야에서의 통찰력과 응용 능력을 통해 ATI 는 그래픽 업계의 선봉, 혁신가 및 리더가 되었습니다.
ATI 의 업무는 두 가지 핵심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Pc 비즈니스:
ATI 는 회사의 핵심 비즈니스로서 PC 플랫폼의 최첨단 기술로 PC 및 워크스테이션 사용자에게 최고의 그래픽 성능을 제공합니다. ATI 에서 생산하는 라듐 드래곤 시리즈 그래픽 프로세서는 최첨단 반도체 제조 기술을 사용하여 PC 사용자에게 최고의 시각적 경험을 제공합니다. ATI 가 모바일 제품을 위해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모바일 드래곤 그래픽 프로세서는 이미 노트북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 그래픽 프로세서는 컴퓨터의 성능, 처리 능력 및 이동성을 저하시키지 않고 더 많은 흥미로운 기능을 제공합니다. ATI 의 내장형 그래픽 제품을 통해 가치 있는 사람과 메인스트림 사용자는 저렴한 데스크탑 및 PC 가격으로 고성능 그래픽 처리 기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 전자 서비스:
지난 몇 년 동안, 더 풍부한 시각적 경험에 대한 수요에 근거하여, 전체 소비전자업계는 더 높은 이미지 처리 기능을 추구해 왔다. ATI 의 휴대폰은 Imageon 그래픽 프로세서와 디지털 TV 용 Xilleon 그래픽 프로세서로 등장했습니다. 한편 ATI 는 닌텐도의 GameCube 호스트에 그래픽 프로세서를 제공하고 닌텐도 및 Microsoft Xbox 제품과 향후 기술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ATI 에는 2,500 명 이상의 직원이 있습니다. 본사는 마캄과 로안에 있으며 미국, 유럽, 아시아에 지사를 두고 있다. 이 제품은 캘리포니아, 플로리다, 매사추세츠, 온타리오, 펜실베이니아 주의 R&D 센터에서 개발되어 캐나다와 대만에서 생산됩니다. 2004 년에 ATI 의 재정 수입은 20 억 달러에 달했다. 이 회사의 주식은 나스닥 (주식코드 ATYT) 과 토론토증권거래소 (주식코드 ATY) 에서 공개 거래되며 나스닥 주식시장 100 대 중 하나이다.
경영부실로 인해 ATI 는 2006 년 AMD 에 의해 54 억 달러로 인수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