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 에이전트란 무엇인가요?
다양한 아트 살롱에 출연하여 예술 분야의 신진 인재를 홍보하고, 다양한 미디어의 힘을 활용하여 오래된 예술 작품을 발견하고 구매자에게 예술가와 예술가를 추천합니다. 판매자에게 적합한 구매자를 찾으십시오. 그들은 우아한 예술 감정가이자 속물 투자자입니다. 그들은 미술 투자 분야의 새로운 세력, 즉 미술 대리인(미술 중개인)입니다.
미술 에이전트 등장
20여년 전 화랑 주인 구신인의 아버지는 그림 한 점을 1,500위안에 팔았고 구매자를 무기력하게 지켜보며 거의 5만 위안에 팔렸습니다. Gu Xinxin은 이 교훈에서 기회를 보았습니다: "미술 시장은 너무 깊고 이에 관련된 사람들은 도움이 필요합니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 상하이 서예 협회 사무총장이자 경매인인 다이샤오징(Dai Xiaojing)은 기자들에게 국내 투자 경로가 상대적으로 좁고 사회가 오랫동안 부유하지 않았기 때문에 사람들의 미술 교육이 상대적으로 약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투자 목적으로 미술품을 구입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유는 컬렉션과 취미에 대한 수요가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이상한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한편으로는 미술 시장이 극도로 뜨겁고 다른 한편으로는 '미술 문맹'이 너무 많습니다. "대부분의 투자자는 전문가의 지도를 받아야 합니다." Dai Xiaojing은 지난 몇 년 동안 미술 중개 실무자의 수가 놀라운 속도로 증가했다고 말했습니다.
최근 몇 년간 아트 에이전트는 점점 더 전문화됐다. 4, 5년 전만 해도 연간 매출액이 200억 위안에 달하는 미술품 거래 시장에서 미술 에이전트는 대부분 큐레이터, 교사, 미술학교 학생, 심지어 미술을 전공한 열성팬들뿐이었다. 자금은 있으나 예술적 비전이 없는 투자자를 대신해 각종 미술품 경매에 참여하고, 보수는 거래대금의 5~10% 정도다. 요즘에는 개인으로 등장하는 미술상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그 중에는 특정 미술기관의 직원이기도 하고, 개인적인 관심에서 벗어나 점차 미술애호가에서 미술전문가로 변모해가는 이들도 있다. 일부 유명 갤러리, 문화 기업, 미술품 경매 회사 등도 구매자와 판매자를 연결하는 미술품 중개자 역할을 어느 정도 수행합니다.
아트 에이전트는 정확히 어떤 일을 하나요?
아트 에이전트는 정확히 어떤 일을 하나요? Dai Xiaojing은 이론적으로 그들은 주로 투자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신의 취향에 따라 감상 가능성이 있는 작품을 찾는다고 믿습니다. 예를 들어, 화가 류샤오둥(Liu Xiaodong)의 '불타는 쥐(Burning Mouse)', '삼협(Three Gorges)', '십팔나한(十十十十十)' 등 유명 작품은 모두 중국에서 상대적으로 유명한 '미술 투자 컨설턴트' 우진(吳智)이 수집가들을 대신해 구입했다. . 올바른 결정 덕분에 이 세 작품의 투자자는 거의 천만 위안에 달하는 부가가치를 얻었습니다. 그러나 Gu Xinxin은 기자들에게 대부분의 국내 예술 대리인은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의 중매 역할만 할 뿐이며, 그들은 일반적으로 예술 기관이나 학교 출신이기 때문에 대부분 예술 작품 작가와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작가와 함께, 독자들이 추천하는 작품에 투자하세요.
“외국 미술 중개인은 양측 모두에게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경매장을 선택해야 할까요, 아니면 개인 거래를 선택해야 할까요? 어떻게 하면 세금을 합리적으로 피할 수 있을까요? 심리적 가격을 어떻게 결정해야 할까요?... " Duo Yunxuan 서예 및 회화 부서 관리자는 외국 에이전트가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기자들에게 말했습니다. 필요한 경우 잠재 구매자 목록을 고객에게 직접 전달할 수도 있습니다.
Dai Xiaojing, Gu Xinxin 및 이 매니저는 모두 외국 예술 에이전트의 지위가 우리의 발전 방향이 되어야 하며 예술 에이전트는 점점 더 예술 분야의 재정 고문과 같아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앞으로는 미술품 거래를 앞두고 "이 작품을 사야 할까, 팔까?", "얼마에 입찰해야 할까?" 등의 고민을 할 때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은 '나'이다. 미술 대리인이 필요합니다.
누가 예술 에이전트가 될 수 있나요?
구신신에 따르면 예술 에이전트가 되기 위해서는 정직이 가장 중요한 자질입니다.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아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비록 고객이 깨닫지 못하더라도 무엇을 살 수 있는지 알려주어야 합니다. 고객이 Zhang Daqian이나 Chen Yifei를 살 여유가 없다고 해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다른 작품은 살 수 없어요.”
아트 에이전트가 되기 위해서는 필요한 지식과 능력이 정말 놀랍습니다. 우선 풍부한 지식 배경과 경험이 필요합니다.
지식에는 미술사, 중국화(유화) 붓과 수묵 기법, 주요 화가 소개, 다양한 스타일과 장르의 작품 특성에 대한 이해 등이 포함됩니다. 고대 회화, 그리고 수많은 위조 서예 및 회화 작품이 위조된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지식과 경험을 얻는 데는 수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예술 대리인이 되기 위해서는 탁월한 네트워크 자원이 필요합니다. 여기에는 작품 작가에 대한 친숙함, 시장의 잠재 구매자에 대한 친숙함과 숙달, 다양한 거래 매개체에 대한 지식이 포함됩니다. 또한, 현대 미술 시장에 대한 예리한 감각도 필수적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예측하는 것은 미술 투자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올해 4월 노동사회보장부는 예술에이전트 양성과정을 정식 양성체계에 통합했다. 문화 및 경제 직업 기술 훈련 프로젝트 책임자 Yuan Shankai는 기자들에게 "미술상은 미술품 거래 시장의 주인공이자 우리의 6+1 특수 인재 양성 계획(예: 6명의 '교사' + 1명의 '사람')입니다. 각각) 전문 미술감정사, 미술감정사, 미술경매사, 미술포장사, 옥감정사, 옥감정사, 미술중개사 등이 주력으로 노동부 차기 미술중개인이 될 가능성이 높다. 직업이 발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