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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미디어 기술이란 무엇인가요?

멀티미디어 기술은 컴퓨터를 통해 텍스트, 그래픽, 이미지, 오디오, 비디오, 애니메이션과 같은 멀티미디어 정보를 수학적 수집, 수집, 압축/압축 풀기, 편집, 액세스 및 기타 처리하는 것을 말하며 이를 사용하여 문서를 개별적으로 또는 공동으로 프레젠테이션합니다.

컴퓨터 산업에서 미디어는 두 가지 의미를 갖는다. 하나는 언어,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오디오 등과 같은 정보의 전달자를 의미한다. ROM, RAM, 테이프, 자기 디스크, 광 디스크 등과 같은 정보 저장 매체. 현재 주요 매체는 CD-ROM, VCD, 웹 페이지 등입니다.

멀티미디어는 최근 몇 년간 등장한 새로운 것이며 빠르게 발전하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언급한 멀티미디어 기술의 미디어는 주로 컴퓨터를 사용하여 텍스트, 그래픽, 이미지, 애니메이션, 사운드, 비디오 및 기타 미디어 정보를 디지털화하고 이를 특정 대화형 인터페이스에 통합하여 컴퓨터가 다음을 갖는 전자를 의미합니다. 다양한 미디어 형식을 대화식으로 표시하는 능력. 이는 사람들이 정보를 얻는 전통적인 방식을 크게 변화시켰으며 정보화 시대에 사람들이 읽는 방식을 준수합니다.

추가 정보:

멀티미디어에는 텍스트, 그래픽, 정적 이미지, 사운드, 애니메이션 및 비디오 클립과 같은 기본 요소가 포함됩니다. 멀티미디어 교육용 코스웨어를 설계할 때 이러한 요소의 기능과 특성부터 시작하여 교육학, 심리학 및 기타 원리의 지도하에 멀티미디어 요소를 완전히 구상하고 구성하며 다양한 미디어 요소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야 합니다. 다양한 학습 유형에 대해 다양한 학습 유형을 제공합니다. 학습자에게 다양한 학습 미디어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통해 학습자에게 교육 및 교수 정보를 전달합니다.

1. 텍스트

(1) 텍스트의 역할

멀티미디어 교육용 코스웨어는 학생들이 멀티미디어를 사용할 때 특정 교육 및 교육 정보를 학생들에게 표시할 수 있습니다. 자율 학습에 어려움이 있을 때, 학생들의 학습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특정 도움과 지도 정보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일부 완전한 기능을 갖춘 교육 소프트웨어는 학생의 학습 결과와 학생들로부터 얻은 피드백 정보를 기반으로 특정 학습 결과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학습평가정보와 그에 따른 지도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교육 소프트웨어는 소프트웨어 사용에 대한 특정 사용 도움말 및 탐색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텍스트를 사용하므로 소프트웨어 사용자는 소프트웨어 사용의 편의성과 용이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화면의 도움말 및 탐색 정보에 따라 조작 학습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일부 교육 소프트웨어에서는 교육 소프트웨어가 학습자로부터 특정 피드백 정보를 얻고 정보 제공자와 수신자 간의 양방향 정보 흐름을 실현하며 학습 과정의 피드백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 텍스트 정보의 특성

컴퓨터 화면의 텍스트 정보는 시간이나 공간의 제약 없이 반복적으로 읽을 수 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화면에 표시된 텍스트를 읽을 때는 정보, 특히 정보의 양이 많을수록 쉽게 시각적 피로를 유발하고 학습자에게 지루함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텍스트 정보는 어느 정도 추상화되어 있습니다. 독자는 추상적인 단어를 해당 내용으로 줄여서 "해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멀티미디어 교육 소프트웨어 사용자가 특정한 추상적 사고 능력과 다양한 독자를 갖추어야 합니다.

(3) 텍스트 개발 및 디자인

① 일반적인 텍스트의 개발 방법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입니다. 입력 처리를 위해 Microsoft Word, Word Pad 등과 같은 전용 워드 프로세싱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가 많지 않으면 멀티미디어 제작 소프트웨어 자체의 문자 편집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② 그래픽 및 텍스트 개발 Microsoft Office Office 소프트웨어는 Microsoft Word Art에 개체를 삽입하여 다채롭고 다양한 효과를 만들 수 있으며, 텍스트도 그래픽과 이미지를 사용하여 생성할 수 있습니다. PhotoShop과 같은 처리 소프트웨어

③ 동적 텍스트 개발 멀티미디어 교육 소프트웨어에서는 학생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특정 변경 사항을 적용한 동적 텍스트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러한 동적 텍스트를 개발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

우선, 일반 멀티미디어 제작 소프트웨어는 더욱 풍부한 캐릭터 외관 효과를 제공합니다. PowerPoint 및 Authorware와 같은 제작 소프트웨어에는 디졸브, 왼쪽에서 날아오기, 블라인드 등 다양한 효과가 있습니다. 둘째, 애니메이션 제작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텍스트 애니메이션, Cool3D와 같은 소프트웨어는 텍스트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데 매우 간단하고 편리합니다.

(4) 텍스트 형식과 시각적 유도

멀티미디어의 텍스트는 학습자에게 많은 양의 교수 정보를 제공하며, 학습자는 텍스트를 읽음으로써 많은 양의 교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텍스트를 디자인할 때 학습자의 주의를 끌기 위해 텍스트에 풍부한 형식을 제공합니다. 다음 형식을 사용하여 텍스트를 늘릴 수 있습니다.

① 단락 정렬 및 왼쪽 및 오른쪽 들여쓰기. 멀티미디어의 단락 정렬에는 주로 왼쪽 정렬, 가운데, 오른쪽 정렬, 정렬 등이 포함됩니다. 멀티미디어 교육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다양한 정렬 방법을 통해 페이지에서 텍스트의 왼쪽 및 오른쪽 위치를 쉽게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텍스트의 좌우 들여쓰기 기술을 통해 화면에 표시되는 텍스트의 폭을 제어합니다.

② 글꼴, 글꼴 크기, 스타일 및 색상. 일반 워드 프로세싱 소프트웨어와 멀티미디어 제작 소프트웨어는 문자 글꼴, 글꼴 크기, 스타일(밑줄, 기울임꼴, 굵은 글씨 등) 및 색상을 지원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문자 효과를 사용하면 학생들의 교육 정보를 얻는 데 있어 핵심 사항과 어려움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주목.

3 여러 줄의 텍스트와 스크롤링.

IV 선형 텍스트와 비선형 텍스트 하이퍼텍스트. 하이퍼텍스트 기술로 개발된 멀티미디어 교육 소프트웨어는 학습자 연합의 특성에 더 가깝고 학습자의 신체적, 정신적 특성에 더 부합하며 정보 검색 및 검색에 매우 편리하며 멀티미디어 응용 분야에서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하이퍼텍스트의 개발은 선형 텍스트의 개발보다 훨씬 더 많은 작업을 필요로 하며, 하이퍼텍스트를 개발하는 데 필요한 기술적 요구 사항 측면에서 일반 프로그래밍 언어나 워드 프로세싱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구현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이퍼텍스트를 마음대로 사용하려면 Visual Basic, Visual C++, PowerPoint, Authorware, Director, 도구 책 등과 같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나 전용 멀티미디어 생성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5) 멀티미디어 텍스트를 개발할 때 주의해야 할 문제

멀티미디어 시스템에서 텍스트를 개발할 때 적절한 글꼴 사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참고: 첫째, 새 응용 프로그램 환경에 이 글꼴을 설치하고 두 번째는 멀티미디어 시스템에 사용되는 글꼴을 포함하는 것입니다. 또 다른 방법은 개발한 텍스트가 제목인 경우 텍스트를 그림 파일로 만들어 멀티미디어 응용 시스템에 삽입하는 것입니다.

2. 사진

여기의 사진은 정적 그래픽 이미지를 의미합니다. 학습자마다 학습 습관이 다르기 때문에 텍스트를 읽는 과정에서 교육 정보를 얻는 데 능숙한 학생도 있고, 멀티미디어 교육 소프트웨어의 그래픽과 이미지를 관찰하고 식별하는 것을 좋아하는 학생도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학습자를 위한 교육 정보가 제공됩니다. 또한, 교육 내용과 관련된 그래픽과 이미지 역시 교육 내용의 추상적 수준을 낮추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1) 그림의 역할

①교육정보를 전달합니다. 그래픽과 이미지는 텍스트가 아닌 정보입니다. 멀티미디어 교육 소프트웨어에서는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 일부 교육 콘텐츠를 전달할 수 있어 더욱 직관적이고 생생한 교육이 가능합니다.

②인터페이스를 아름답게 하고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독립형 멀티미디어 교육 소프트웨어이든 네트워크 멀티미디어 교육 소프트웨어이든, 그림을 아름답게 꾸미지 않으면 해당 소프트웨어는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적절한 그래픽이나 이미지를 소프트웨어의 배경 이미지 또는 장식 이미지로 사용하면 품질이 향상됩니다. 소프트웨어의 품질. 소프트웨어의 예술은 조작 인터페이스를 아름답게 하고 사람들에게 어느 정도 미적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③ 네비게이션 표시로 사용됩니다. 일부 작은 그래픽 기호와 그림은 멀티미디어 교육 소프트웨어에서 탐색 기호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교육 소프트웨어 사용자는 이러한 탐색 기호를 마우스로 클릭하여 한 페이지에서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고 알고 싶은 교육 내용을 임의로 선택합니다. 길을 잃지 않고 교육 소프트웨어에서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멀티미디어 시스템에서는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2) 사진정보의 특징

이러한 정보에 비해 사진정보는 일반적으로 더 직관적이고 덜 추상적이며 읽기 쉽고 매크로 및 미시적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천체부터 박테리아까지, 원시사회부터 미래까지,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모두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다.

(3) 사진 파일 유형

사진에는 그래픽과 정지 이미지가 포함됩니다. 그래픽은 점, 선, 표면에서 3차원 공간에 이르는 흑백 또는 컬러 기하학적 다이어그램을 말하며 벡터 그래픽이라고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미지는 동적 이미지가 아니라 정적 이미지를 의미합니다. 정적 이미지는 픽셀이라고 하는 공간의 한 지점을 나타내는 행렬입니다.

비트맵의 비트는 이미지의 각 픽셀의 색상과 높이를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흑백 선화에서는 1비트 값을 주로 사용하고, 회색조 이미지에서는 점의 높이를 표현하기 위해 4비트(16계조)나 8비트(256계조)를 주로 사용하며, 컬러 이미지에는 여러 가지 설명 방법이 있습니다. 비트맵 이미지는 표현 수준이 풍부하고 색상이 풍부하며 세부 묘사가 많은 이미지에 적합합니다. 컬러 이미지는 하드웨어(디스플레이 카드)에 의해 합성되고 표시되어야 합니다.

비트맵은 일반적으로 멀티미디어 제작에 사용됩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사전-멀티미디어 바이두 백과사전-멀티미디어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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