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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각렌즈란 무엇인가요?

광각 렌즈는 초점 거리가 짧은 렌즈입니다. 광각렌즈와 줌렌즈는 서로 다른 개념입니다. 고배율 줌 렌즈는 광각과 협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광각 렌즈는 일반적으로 초점 거리 렌즈를 지정합니다. 사진 렌즈는 초점 거리 값이 다르며 성능과 스타일 특성도 다릅니다. 초점 거리가 다른 사진 렌즈는 화각, 이미지 배율, 피사계 심도 및 공간 원근감이 다릅니다. 표준 사진 렌즈의 모델링 특성은 인간 눈의 시각 효과에 가깝습니다. 광각렌즈와 협각렌즈의 특징을 다음과 같이 소개합니다.

1. 초점거리와 화각

단초점거리 사진렌즈는 화각이 넓습니다. 작은 이미지를 갖고 있는 반면, 장초점 사진 렌즈는 화각이 좁고 이미지가 큽니다. 볼 수 있는 풍경의 범위는 시야 또는 시야 범위입니다. 시야각과 시점 사이에 형성된 가상의 원뿔이 시야각입니다. 실제 생활에서 인간의 눈은 풍경을 관찰할 때 특정 범위의 시야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체가 우리 시야의 가장자리 내에 있을 때만 우리는 물체를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물체는 사진 렌즈를 통해 필름에 이미지를 형성하여 사진을 형성합니다. 사진의 보이는 모든 부분은 사진 렌즈의 화각을 구성합니다. 이 관점은 렌즈의 화각과 일치합니다.

2. 초점 거리 및 이미지 배율(이미지 크기)

사진 렌즈의 초점 거리는 화각과 화각에 반비례하고, 화각에 정비례합니다. 즉, 초점 거리가 길수록 화각이 커지고, 시야가 작아지고, 사진 렌즈로 포착한 장면의 공간 범위가 작아집니다. 장면. 반대로 초점 거리가 짧을수록 화각이 넓어지고 화각이 넓어지며 촬영된 장면의 공간 범위가 넓어지고 그 범위가 넓어지며 장면이 형성하는 이미지의 배율이 커집니다. 작습니다. 즉, 동일한 촬영 지점에서 동일한 장면을 촬영할 때(촬영 거리는 변경되지 않음) 장초점 사진 렌즈로 촬영한 장면의 범위는 작고 이미지 배율은 큽니다(즉, 각도 화각이 넓음) 단초점 촬영렌즈로 촬영할 경우 장면을 포착할 수 있는 범위는 넓지만 이미지 배율은 작습니다. 따라서 단초점 촬영렌즈를 광각 촬영렌즈라고도 합니다. 와이드-앵글 사진 촬영). 촬영 지점이 변하지 않는다는 전제하에 예상 촬영 범위(풍경)와 이미지 배율을 얻기 위해 사진 작가는 적절한 초점 거리를 가진 촬영 렌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초점 거리와 촬영 거리

촬영 시, 동일한 피사체에 대해 동일한 이미지 배율을 얻으려면 초점 거리가 다른 촬영 렌즈에는 무엇이 필요합니까? 촬영 거리(카메라와 피사체 사이의 거리)가 다릅니다. 촬영된 장면의 이미지를 같은 정도로 확대하면 촬영 렌즈의 초점 거리는 피사체 거리에 비례합니다. 즉, 초점 거리가 짧을수록 촬영 시 필요한 촬영 거리가 가까워집니다. 반대로, 동일한 이미지 배율을 얻기 위해 긴 초점 거리의 촬영 렌즈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더 먼 촬영 거리가 필요합니다. 길이 사진 렌즈는 망원 렌즈(TELEPHOTO)라고도 합니다. 135 카메라가 키 1.60m의 배너 사진을 찍고, 50mm 렌즈로 촬영하면 몸 전체가 사진 높이만큼 채워집니다. , 피사체 거리는 3.4미터이고 초점 거리 값을 사용하면 100mm 렌즈로 촬영할 때 필요한 촬영 거리는 6.8미터입니다. 거리가 이 거리보다 가까울 경우 캐릭터의 신체 일부가 사진 밖으로 나옵니다.

촬영 시 촬영 거리가 제한되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없는 경우, 사진가가 기대하는 이미지 배율을 얻고 싶다면 초점 거리가 다른 촬영 렌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촬영 공간이 좁고 피사체가 사진 작가와 매우 가까운 경우에는 예상되는 이미지 배율을 포착하고 장면의 더 넓은 공간 범위를 얻기 위해 광각 촬영 렌즈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피사체가 사진 작가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어(즉, 촬영 거리가 더 먼 경우) 피사체 앞에 도달할 수 없는 경우 장초점 촬영 렌즈를 사용하면 손상 없이 화면에 더 큰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습니다. 화면 공간이 너무 넓습니다. 예를 들어, 멀리 있는 아이들이 게임을 하고 있는데 그들을 방해하지 않고 정상적인 게임 상태로 유지하고 싶지만 더 큰 이미지를 얻고 싶다면 장초점 사진 렌즈만이 가능합니다.

3. 촬영 거리가 동일할 때 초점 거리와 원근감의 관계.

동일한 촬영 지점에서 동일한 장면이 서로 다른 초점 거리의 렌즈로 포착됩니다. 피사체와의 거리가 변하지 않고 장면의 원근 관계도 동일하므로 긴 초점 거리로 포착한 사진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진 렌즈는 짧은 초점 거리의 사진 렌즈로 포착한 이미지일 뿐입니다. 사진(또는 피사체)의 일부만 확대합니다. 그러나 단초점 사진 렌즈의 화각이 넓기 때문에 피사체 주변의 더 넓은 풍경을 사진에 담을 수 있고, 더 중요하게는 더 확대된 전경을 담을 수 있어 관객이 피사체에서 더 많은 풍경을 연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넓은 공간 범위와 풍부한 장면 수준은 사람들로 하여금 그림의 공간이 매우 넓고 광범위하다는 것을 주관적으로 느끼게 하며 강력한 공간적 시각 효과를 제공하여 사람들에게 그림의 원근 효과가 있다는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강화되었습니다. 따라서 강한 원근감 효과를 얻으려면 물체 거리가 가까울수록 원근감 효과가 더 큰 다중 레이어 장면을 선택해야 합니다.

5. 초점 거리와 피사계 심도

피사체의 특정 지점에 초점을 맞추면 해당 지점의 이미지가 이전과 공간의 각 지점에서 가장 선명해집니다. 초점을 맞춘 후에는 이미지가 그림이어야 합니다. 따라서 초점 거리 전후의 특정 범위 내의 다른 물체의 이미지가 가장 사실적이지는 않지만 가장 흐릿하지도 않습니다. 그러면 초점 대상 전후의 이 선명한 범위를 피사계 심도라고 합니다. 피사계 심도가 존재함으로써 렌즈는 시각적 경험을 실제로 재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됩니다. 그림은 가상이어야 하지만, 실제로 우리의 시각적 해상도는 일정 거리 내에서 가상과 실제 사이의 대비가 뚜렷한 그림자로 보입니다. 이는 피사체를 강조하고 공간감을 만드는 데 필수적입니다. . 수단이 누락되었습니다.

피사계 심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에는 일반적으로 렌즈 초점 거리, 물체 거리 및 조리개가 포함됩니다. 피사체 거리와 조리개가 변하지 않은 경우 렌즈의 초점 거리가 길수록 피사계 심도는 얕아지고 초점 거리가 짧을수록 피사계 심도는 깊어집니다. 렌즈의 초점 거리와 물체 거리가 같을 때 조리개 값이 클수록 렌즈의 초점 거리와 조리개 값이 변하지 않으면 피사계 심도가 깊어집니다. 피사계 심도가 깊어집니다.

참고자료: "사진 모델링 표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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