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와 디스플레이의 이야기는 어디에 있습니까?
설명:
이것이 해커 제국처럼 들린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이 옳습니다. 이 영화와 다른 공상 과학 작품들은 모두 이 사상 실험의 영향으로 창작한 것이다. 이 실험의 핵심 사상은 사람들이 자신의 경험의 본질에 의문을 제기하고 인간으로서 무엇을 의미하는지 생각하게 하는 것이다. 이 실험의 초기 원형은 데카르트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데카르트는' 제 1 철학의 묵상' 이라는 책에서' 사악한 악마' 가 아니라 그의 모든 감각체험이 자기 것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을까?' 라는 질문을 던졌다. 데카르트는 그의 고전적인 명언인' 나는 생각한다, 그러므로 나는 있다' 로 이 질문에 대답했다. 불행히도' 항아리 속의 뇌' 실험은 더욱 복잡하다. 전극에 연결된 뇌는 여전히 생각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실험은 광범위하게 논의되었고, 이 실험의 전제에 대해 많은 반박이 있었지만, 아무도 그 핵심 질문에 효과적으로 응답할 수 없었다. 너는 도대체 무엇이 진짜인지 어떻게 알 수 있니?
표방하는 것이 가장 영향력 있는 사상 실험일지 모르지만, 그에 대한 나의 분석은 이전의 짜지 않은 논리와 비슷하다.
위의 사상 실험을 좀 더 철저히 단순화하고 싶습니다. 의식이 정보 프로세서이고 외부가 정보원이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우리는 우리 주위의 세계가 많은 정보의 집합체라고 상상해야 한다. 이 정보는 서로 다른 형식을 가지고 있고, 우리의 의식은 일부 형식의 정보만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몸과 같은 센서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외부의 정보를 일부 형식을 통해 뇌로 변환하여 의식에 제공하여 처리한다.
여기서 "센서" 는 물리적으로 그렇게 좁은 것이 아니라 "정보 형식 변환 시스템" 입니다. 물리적 센서는 빛, 전기, 열 등의 물질 정보를 데이터 정보 형식으로 변환하는 센서 중 하나입니다. 우리 몸은 생체 전기 형태로 변환된 다음, 정보가 뇌에 다시 전달되어 감각 형태로 전환되고, 우리는 세계의 내용을 인식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건강명언)
수많은 외부 물질 대상의 참여로 일부 정보가 우리의 의식에 들어와 사유에 의해 처리되었다. 논리적으로 효율을 높일 수 있다. 그렇게 많은 것이 필요하지 않다고 이 정보 입력을 완성할 수 있다. 우리가 모든 정보를 저장하는 장치를 만드는 한, 정보 형식을 변환하는 기능이 있어 뇌에 전달되어 의식적인 처리를 할 수 있다. 효과는 똑같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당시 첫 번째 컴퓨터는 너무 커서 이렇게 많은 부품이 있어서 빠른 정보 처리를 마쳤다. 효율성이 너무 낮았고, 나중에는 좀 더 미묘한 장비 조합을 사용하여 사양을 노트북 크기로 만들고 기능을 향상시켰습니다.
그 사상 실험은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어서, 세계의 구조를 하나의 장치로 농축하지만, 응용효과는 여전히 일치하고, 심지어 더 좋다. 그런 다음 "첫 번째 거대한 컴퓨터" (거대한 세계) 와 "정교한 가정용 컴퓨터 호스트" 가 각각 같은 디스플레이 (의식) 에 적용된다고 말했다. 디스플레이에서 호스트 모양을 보고 싶으세요?
나는 개인적으로 두 개의 다른 호스트가 디스플레이에 제공하는 것이 모두 똑같다고 가정하는 방법을 찾지 못했다. 디스플레이에서 호스트가 어떤 모습인지 볼 수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컴퓨터명언)
하지만 저는 "모든 것이 사실입니다." 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비록 내가 환청과 환각이 나타나더라도, 나는 당시 존재하지 않았던 물체를 느꼈다. 나의 느낌은 여전히 나의 의식에 진실하게 반영되어 있다. 그런 느낌이 정말 일어나고 있어요. 정말 느꼈어요. 즉: 나는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거기에있다.
소리와 환각을 들을 때, 나의 느낌은 진실이고, 나는' 진실' 을 느끼지 않지만, 이 두 가지' 진실' 은 같은 의미가 아니다. 후자의 진리는' 내가 내용에 따라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는지 여부' 로 구분된다. 이전의 진리는' 이런 감각물질이 지금 의식에 나타나는가' 로 구분된다.
후자의 진정한 실현은 의심할 여지가 없는 것으로 간주되고, 의심과 의심은 동일하다. 그런 다음 첫 번째 "진짜" 의 의미를 살펴 보겠습니다.
우리는이 "진리" 가 "판단" 을 위해 발행 된 것을 직관적으로 보았습니다. 판단이 정확하다면 진리의 확률이 높습니다 (나는 사실이 아니라 확률이 높다고 말합니다, 이전 소의 위치에 기초한 이데올로기 실험에 대한 논의입니다).
이' 판단' 은' 논리적 추리활동' 에 속하며, 판단의 대상은' 정보' 이며, 정보의 분류, 즉 진실과 비현실적인 것이다. 분류의 근거는 실천을 정확하게 지도하고 성공할 수 있는지 여부이지만, 이 근거는 완벽하지 않고, 종종 흠이 있지만, 당분간 새로운 방안이 없다 (원인 위에서 언급).
분류 후의 긍정적인 의미 중 하나는 사고의 의사결정을 다음 단계로 나아가게 하고, 가능성이 배제되지 않았기 때문에 더 이상 시간을 허비하지 않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진실을 추구하는 목적은 사고의 의사 결정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다. 이를 밝히면 우리는' 진실' 에 대해 너무 높은 경의를 표할 수 없고, 불확실성은 때때로 더욱 자극적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