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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의 고전 인용문 모음

불교는 3000여년 전 카필라바스투(현재 네팔)의 왕자 고타마 싯다르타에 의해 창시됐다. 그러면 불교가 창건된 이후의 고전 인용문은 무엇입니까?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주의 깊게 정리한 불교 고전 인용문입니다. 불교 속담

1) 주홍에 가까운 것은 붉은색이고, 먹에 가까운 것은 검은색이다. 이것이 현실이다. 현명한 사람의 발자취를 따르면 좋은 곳으로 인도되고, 어리석은 사람과 악한 사람과 함께 가는 것은 잘못된 방향으로 인도합니다. 이것이 현실이다.

2) 법을 사모하고 생각이 가득하며 모든 욕망에 집착하지 않는 사람이 높은 사람입니다. 오랫동안 타국에 있었던 사람들이 먼 곳에서 무사히 집으로 돌아오고, 친척과 친구, 지식인들이 그들을 기쁘게 환영합니다.

3) 도움이 되는 친구나 좋은 친구를 찾을 수 없다면 영혼이 방해받지 않도록 혼자 걷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친구와 함께 있으면 유익하지만, 나쁜 친구와 함께 있으면 몸과 마음 전체가 해로워집니다.

4) 노여움을 버리고, 자만심을 버리고, 모든 속박에서 벗어나고, 이름과 형체에 집착하지 말라. 거기에는 아무 것도 없고 괴로움도 따르지 못하느니라. 화를 내지 않음으로써 분노를 극복하십시오. 좋은 것을 사용하여 나쁜 것을 극복하십시오. 인색함보다 베푸는 것이 낫다. 진실로 거짓을 이겨내세요.

5) 아돌로는 알아야 합니다: 이것은 오늘날의 이야기가 아니라 고대의 속담입니다. 침묵은 비방의 근원이요, 말이 많으면 비방이요, 과묵은 비방이 아닌 사람은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6) 사람에게는 두 가지의 나(나)가 있습니다. 하나는 다른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나이고, 다른 하나는 영혼 속에 있는 나입니다. 외로울 때 마음속의 자아가 가장 많이 드러나는 시기는 마음을 정화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이기도 합니다.

7) 모두 남의 비방을 받는 사람, 남의 칭찬을 받는 사람은 예전에도 없었고 지금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사람이 아침에 자기를 반성하여 행실이 온전하고 지혜로우며 지혜와 계율을 겸비하면 지혜 있는 자에게 칭찬을 받으리라.

8) 어리석고 악한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보다 혼자 연습하고 혼자 사는 것이 더 낫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우리의 영혼을 부패시키고 감각 추구를 증가시키기 때문입니다.

9) 과거에는 마음이 감각의 자극에 따라 욕망에 탐닉해야 했고, 몸은 욕망을 끝없이 쫓아다녔습니다. 이제 나는 외부 감각의 유혹을 끊고, 나 자신에 대해 명상하고, 내 몸과 마음의 주인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압니다.

10) 분노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신체의 행동을 길들입니다. 나쁜 행위를 버리고 몸으로 선한 행위를 실천하십시오. 보호 언어는 분노하고 말과 행동으로 정복됩니다. 말의 악한 행실을 버리고 말로 선한 일을 행하라. 불교의 고전적이고 아름다운 명언

1) 우리는 인생에서 진정으로 행복하며 미움 속에 미움이 없습니다. 미워하고 미워하는 자들 중에 나는 미움이 없습니다. 우리는 삶이 참으로 행복하며, 질병 중에 질병이 없습니다. 아픈 사람들 중에 우리는 아프지 않고 산다.

2) 우리는 참된 행복을 가지고 태어났고, 욕심에는 욕심이 없습니다. 우리는 탐욕스러운 사람들과 함께 살고 싶지 않습니다. 우리는 참된 행복을 가지고 태어났고, 물질적인 장벽이 없으며, 빛과 건전한 천상의 존재처럼 행복을 먹습니다.

3) 수행자는 인간 세상에 들어갈 때 꿀을 모으는 벌과 같아야 하며, 꽃의 색과 향기를 손상시키지 않고, 꽃 자체에 해를 끼치지 않고 가볍게 꿀을 모아야 한다. 우리가 인생에서 필요한 것이 단지 생존에 필요한 것이라면 우리에게는 실제로 많은 것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새나 곤충처럼 하늘과 땅은 그들의 필요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합니다.

4) 승리는 원망을 낳고, 패배는 괴로움을 낳습니다. 승리와 패배를 모두 버리고 평화롭고 평온하게 지내십시오. 탐욕 같은 불은 없고, 증오 같은 악은 없으며, 오온 같은 괴로움도 없고, 침묵 같은 행복도 없습니다.

5) 우리가 선하든지 악하든지 모두 우리 자신 때문입니다. 우리는 나쁜 것을 버리고 선을 위해 나아갑니다. 다른 사람.

6) 나는 고독한 삶의 맛과 침묵의 맛을 마시고 두려움과 악에서 벗어난 법의 맛을 좋아합니다. 거룩하신 분을 뵙고 그분과 함께 행복하게 사는 것이 좋습니다. 바보는 보이지 않기 때문에 항상 행복합니다.

7) 누군가가 나나 내 가르침이나 내 제자들을 비방한다면, 그것에 대해 속상해하지 마십시오. 그러한 반응은 도움이 되지 않고 더 많은 피해를 입힐 뿐이기 때문입니다.

8) 누군가가 나나 나의 가르침이나 나의 제자들을 칭찬한다면 지나치게 기뻐하거나 자랑하지 마십시오. 그러한 반응은 올바른 판단을 방해할 것입니다.

9) 바보와 함께 사는 것은 적과 함께 사는 것과 같습니다. 지혜로운 자와 함께 사는 것은 친척처럼 행복한 것입니다. 유덕한 사람, 현명한 사람, 박식한 사람, 경건하고 거룩한 사람, 선하고 현명한 사람은 별의 길을 따라가는 달처럼 떠돌아다닙니다.

10) 사실을 침착하게 받아들이면 평화를 찾을 수 있습니다. 차분하게 외부를 받아들이고 분노를 극복하세요. 불만과 원망을 사랑으로 극복하세요.

마음의 정화는 전적으로 자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아무리 거룩한 사람, 거룩한 경전이라도 올바른 방법을 제시할 수 있을 뿐입니다. 자신의 마음을 정화하는 것은 전적으로 당신에게 달려 있으며, 누구도 당신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11) 어리석은 사람의 마음은 외적인 변화에 따라 흔들리지만, 어떻게 자기를 주인이라 부를 수 있겠습니까? 그러므로 지혜로운 사람은 자기를 지키고 남의 판단에 흔들리지 않습니다. , 그는 그 자신의 주인입니다.

12) 사랑하는 사람과 친구를 사귀지 말고, 사랑하지 않는 사람을 만들지 마세요. 사랑하는 사람을 보지 못하는 것도 괴롭지만, 미워하는 사람을 보는 것도 고통스럽습니다. 그러므로 사랑하지 마십시오. 사랑과 이별은 고통스럽습니다. 사랑도 미움도 없다면 속박도 없습니다.

13) 우리는 전장에서 화살의 독을 견디고 계속 싸울 수 있는 코끼리처럼 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또한 우리 자신의 평화와 고요함을 유지하면서 다른 사람들의 모욕과 적대감을 견딜 수 있습니다.

14) 마음의 더러움은 괴로움의 근원입니다. 마음을 불순하게 만드는 것은 무엇이냐? 완고함, 교만, 오만함은 심리적 불순함이며, 이 불순함은 잘못된 생각과 행동을 낳고, 이로 인해 고통이 생긴다.

15) 사랑에서 걱정이 생기고, 사랑이 없으면 걱정이 없고, 탐욕에서 슬픔이 생기고, 탐욕에서 두려움이 생기고, , 공포는 어디에 있습니까?

16) 우리 마음 속의 나쁜 불순물, 즉 탐욕, 불만, 고집 등을 버려야만 우리와 우리의 유대를 풀 수 있습니다. 무료. 자신의 마음을 정화해야만 내면의 평화에 이르는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17) 누군가 나에게 어리석은 짓을 하면 무한한 사랑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그가 나에게 더 많은 악을 행할수록 나는 그에 대한 보답으로 더 많은 선을 행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나를 어떻게 대하든 나는 항상 순수한 선함의 향기를 발산할 것입니다.

18) 나는 전적으로 나 자신으로 인해 존재하는 것이지, 남 때문에 나 자신이 바뀌는 것은 아니다. 향기로운 꽃은 그것을 싫어하는 사람이 와서 그 향기의 성질을 바꾸기 때문에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19) 감각적 즐거움에서 슬픔이 생기고, 감각적 즐거움이 없으면 슬픔이 없고, 사랑에서 슬픔이 생기고, 감각적 즐거움이 없으면 두려움이 생기지 않습니다. 슬픔, 공포는 어디에 있는가?

20) 달이 별을 따라가듯이 뛰어난 사람들을 따르고 그들과 함께 행동하며 유익한 지혜의 여행을 하는 것이 현실이다. 이것이 현실이다. 불교의 고전 명언에 관하여

1) 도를 닦는 것은 밭을 심고, 기장을 모종으로 만들고, 모종을 벼에 심고, 벼를 베어 쌀을 얻고, 쌀을 끓여 쌀을 만드는 것과 같습니다. 모든 중생의 성품은 부처와 다르지 아니하니 마음이 곧 부처라 하여 불성이라 하느니라.

2) 작은 자비는 모든 중생과 함께 행복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진정한 행복은 없습니다. 작은 자비는 사람들이 온갖 육체적 고통으로 고통 받고 있으며 자비가 그들을 피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자비(大悲悲)는 모든 생명체를 행복하게 하고 기쁨을 가져다주며, 대자비(大悲悲)는 고통받는 사람을 불쌍히 여기고 고통에서 벗어나게 해줍니다.

3) 예를 들어, 짐승의 군주인 사자. 벌레를 향해 포효하면 모두가 비웃을 것입니다. 호랑이, 늑대, 사나운 짐승들 사이에서 큰 소리로 포효하면 호모 사피엔스에게는 용납됩니다. Jin Lian의 "Buxiadaibian"

4) 1. 마음은 거울과 같습니다. 외부 풍경은 끊임없이 변하지만 거울은 회전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풍경을 바꿀 수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심장. 2. 평화로운 마음으로 지구상의 모든 생명체의 모습을 관찰하고 그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십시오.

5) 보통 사람들은 신기하고 이상한 것을 추구하기 때문에 혼란스러워집니다. 속상해서 도움을 요청했어요. 솔직히 말해서 마음을 수양하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욕심을 잘라내기만 하면 됩니다. 인간의 삶은 짧기 때문에 소중합니다. 이 세상을 방문할 때 맹목적으로 즐거움과 장수를 추구하기보다는 인생에서 자신의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는지 자문해야 합니다.

6) 인간의 생명은 호흡, 탄생, 늙음, 질병, 죽음에 있는데 누가 막을 수 있겠습니까? 오고 가는 이 생명은 생명이 진리, 선함, 아름다움의 광채를 발산하도록 허용합니다.

7) 인간의 마음에는 두 가지 유형의 방해 요소가 있습니다. 하나는 무기력하고 다른 하나는 떠다니는 것입니다. 졸음은 혼란스럽고, 시간을 낭비하고, 게으르고, 진전을 이루지 못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떠있다는 것은 마음이 불안정하고, 생각이 바뀌고, 기복이 심하고, 침착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8) 부처님께서는 모든 중생에게 감각의 탐욕, 성냄, 미혹을 멀리하고 모든 유혹을 멀리하며 맑은 마음으로 아무 생각 없이 수행하여 경지에 이르도록 가르치셨습니다. 평온한 상태에 이르고 지혜의 큰 해방을 얻습니다.

9) 우리 마음에는 많은 기능이 있는데, 그 중 절반은 자신과 남에게 해를 끼치고, 절반은 자신과 남에게 유익을 줍니다. 마음을 청정하게 한다는 것은 나쁜 정신작용을 제거하고 나쁜 결과가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10) 마음에 더 이상 나쁜 부분이 없으면 우리는 더 이상 그것으로 인해 고통과 어려움을 겪지 않게 되어 영원한 행복과 평온을 얻게 됩니다.

11) 부처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자신을 정화하는 것은 전적으로 자신에게 달려 있으며 다른 사람이 대신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마음을 청정하게 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악한 일을 하지 말고 모든 선행을 하여 마음을 청정하게 하십시오.

12) 비열한 방법을 따르지 마십시오. 편안하게 살지 마십시오. 잘못된 견해를 따르지 마십시오. 세상적인 것을 늘리지 마십시오. 일어날 때 놓지 마십시오. 좋은 일을 하세요. 정의로운 법을 따르는 사람은 이 세상에서도 행복하고 저 세상에서도 행복할 것입니다.

13) 탐욕은 몸을 태우는 불이고, 미움은 몸에 해를 끼치는 악이며, 무지는 오온을 번성시켜 몸과 마음에 괴로움을 일으키는 무지입니다. 고통을 끝내고 평화와 행복을 얻기 위한 유일한 길은 '나'와 '나'의 의식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14) 괴로움의 진리, 괴로움이 어디서 일어나고 사라지는지를 분명히 알 수 있다면 괴로움이 일어나는 것을 막고 괴로움을 다스리는 것이 더 쉬울 것입니다.

15) 지혜를 찾기 전에 먼저 행복을 찾아야 하고, 행복을 찾기 전에 먼저 자기 자신을 찾아야 합니다. 사람들이 최고의 깨달음을 추구하려면 먼저 자신과 시간 및 공간과의 관계를 이해해야 합니다.

16) 목자가 지팡이를 사용하여 소떼를 목초지로 몰고 가듯이, 늙음과 죽음이 모든 생명을 앗아갑니다. 칼과 몽둥이로 해를 입히고 악이나 해가 없으면 빨리 열 가지 중 하나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17) 보통 사람들은 고전적인 장과 문장을 오용하고, 연습하지 않고 그것에 대해 이야기만 합니다. 그는 장과 문장의 표면적인 부분만 이해했을 뿐, 진정한 의미를 파악하지 못했습니다.

18) 행복을 추구하면 칼과 몽둥이에 상처를 입겠지만, 자신의 행복을 추구하면 후손의 행복은 이루기 어려울 것입니다. 행복을 추구하는 데 열정을 쏟는 사람은 칼과 몽둥이로 자신을 해치지 않을 것입니다. 자신이 행복해지기를 원한다면 후손도 행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19) 우리는 우리 영혼의 주인입니다. 외부의 평판, 역경, 역경이 당신의 마음에 영향을 미치도록 두지 마십시오. 우리는 또한 다른 사람들의 학대와 적대감을 용납할 수 있습니다.

20) 지붕을 제대로 쌓지 않으면 집에 빗물이 새게 됩니다. 마음을 가꾸고 조절하지 않으면 욕망과 탐욕이 침입하게 됩니다. 게으름은 죽음의 길이요, 수고와 근면은 생명의 길이니라. 현명한 사람은 항상 자신의 마음을 고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합니다.

21) 인간의 마음은 여섯 개의 구멍이 있는 집과 같습니다. 탐욕, 분노, 무지, 갈증, 사랑, 욕망이 항상 침입합니다. 그러므로 순수해지려면 먼저 수리해야 합니다. 당신의 마음.

22) 중상하거나 해치지 않고, 계율을 엄격히 지키고, 적당히 먹고, 멀리 떨어져 혼자 생활하며, 부지런히 수행하여 집중력을 높이는 것, 이것이 불교입니다. 돈이 쏟아져도 욕망은 채워지지 않습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정욕이 기쁨은 적고 고통만 가져온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23) 그러므로 그는 하늘의 소망에 대한 소망이 없습니다. 깨달은 자의 제자들은 사랑과 욕망으로 인해 소멸되기를 희망합니다. 사람들은 두려워서 산으로 피신하거나 숲의 가지나 정원에 의지합니다.

24) 모든 사람은 스스로 해탈을 추구해야 하며 여래는 수행 방법만을 제공합니다. 명상부터 시작해서 실제로 해보세요. 결국 모든 외부적 제약이 풀리고 마음은 자유로워질 것입니다.

25) 이것은 안정된 지원도 아니고 최고의 지원도 아닙니다. 이런 식으로 피난처를 찾는 사람들은 모든 고통에서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어떤 사람이 부처님, 법, 승가에 귀의하면 올바른 지혜로 인해 사성제를 볼 수 있습니다.

26) 괴로움과 괴로움의 원인, 괴로움의 소멸, 그리고 팔정도는 괴로움의 소멸을 멈추게 할 수 있습니다. 이 피난처는 안정적이고 이 피난처는 지고하며, 이런 식으로 피난처를 찾는 사람은 모든 고통에서 해방됩니다.

27) 내가 가르친 가르침을 끊임없이 따르는 사람은 고통의 순환에서 벗어나 고통을 완전히 사라지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28) 마음을 정화하는 것이 고통을 멀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우리가 육감을 보호하고 욕망이 마음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막을 수 있고, 마음이 행위를 일으키지 않으면 고통은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29) 공양하는 사람은 환상에서 벗어나 모든 슬픔을 초월하는 부처님과 제자입니다. 이렇게 공양하고 침착하고 두려움이 없다면 얻는 공덕은 측량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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