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프로그래밍 - "레오나르도 다 빈치전" 에서 천재의 일생을 꿰뚫어 보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전" 에서 천재의 일생을 꿰뚫어 보다

다빈치에 대해 말하자면, 그가 어렸을 때 계란을 그린 이야기와 모나리자의 미소' 와' 마지막 만찬' 과 같은 불후의 명작에 대해 가장 잘 알고 있는데, 그의 생애는 어떤가? 왜 그는' 글로벌 천재' 가 되었는가? 왜 그는 이런 성과를 거둘 수 있을까? 대답은 "레오나르도 다 빈치 전기" 에 있습니다. < P > 이 책은 콩잎점수 8.8 점 (1498 인평) 으로 미국 전기작가 월터 아이작슨으로 미국 유명 잡지' 시대' 편집장과 세계 미디어 거물인 CNN 사의 사장으로' 스티브 잡스전',' 아인슈타인: 생명의 전체' 를 집필했다 < P > 레오나르도는 이탈리아인이고, 다빈치는 그의 성이 아니라 빈치타운에서 온 그의 이름은 레오나르도이다.

1452-1464 빈치진 < P > 레오나르도는 1452 년 4 월 15 일 현지 유명 공증인의 사생아로 12 살 때까지 빈치타운에서 살았다.

1464-1482 플로렌스

1464 년, 12 세의 레오나르도가 아버지에 의해 플로렌스시로 끌려갔는데, 당시 플로렌스는 창의력이 가장 좋은 온상이었다. 여기서 예술, 상업, 기술이 서로 얽혀 있고, 여러 업종의 인재들이 자주 모이고, 각 분야의 사상이 만나는 것도 정상이 되었다. 열네 살 때 아버지는 다재다능한 예술가인 베로키오 밑에서 해부학, 역학, 그림, 빛 등을 공부하는 견습생 직업을 구해 주셨다. 견습생 생애에서 그는 스승 베로키오와 함께' 그리스도의 세례' 를 그렸는데, 당시 베로키오는 레오나르도가 천사를 그린 후 "다시는 붓을 만지지 않기로 했다" 고 말했다. 아마도 아름다운 말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번 협력 이후 베로키오는 더 이상 새로운 그림을 완성하지 못했다. 당시 피렌체의 예술가와 엔지니어들 중 한 가지 중요한 임무는 현지의 한 부자 가족을 위한 축제 공연을 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레오나르도도 의상, 극장 세트, 무대 기계, 특수 효과, 비행 스턴트 등 오락 프로그램을 디자인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다.

1477 년, 22 세의 레오나르도는 자신의 작업장을 열고' 박사 래배' 와' 세인트 제롬' 등의 작품을 시작했지만, 이후 대부분의 작품처럼 그가 이 작품을 완성하지 못한 한 가지 가능한 이유는 그의 구상이 얼마나 교묘해서 완벽히 실현될 수 없었는지, 그의 눈에는 손이 전혀 완벽하지 못한 것 같다 하지만 그는 이 작품들을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항상 곁에 있고, 끊임없이 보완해 왔으며, 그는 자신이 항상 새로운 것을 배우고 새로운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이 작품들은 이미 그의 새로운 그림 스타일을 보여 주었다: 서사와 초상으로 심리적 활동을 보여준다. 그는 훌륭한 화가가 반드시 두 가지 가장 중요한 요소, 즉 사람과 그의 심리적 동기를 그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내면의 감정의 외적 표현을 묘사하기 위해 노력했고, 그의 예술을 촉진시켰을 뿐만 아니라 해부학 연구를 하게 되었다. 그는 어떤 신경이 뇌에서 왔는지, 어떤 신경이 척수에서 왔는지, 어떤 근육을 활성화시켰는지, 어떤 얼굴 활동이 서로 연결되어 있는지 알아야 했다.

148 년, 레오나르도는 거의 3 세에 육박했고, 대부분의 3 대 젊은이들이 직면한 곤경처럼, 레오나르도도 저조한 감정에 빠졌다. 아마도 두 작품이 완성되지 않았기 때문일 것이다. 레오나르도는 일기에 이렇게 적었다. "도대체 무엇을 만들었는지 말해줘.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 。 말해줘. 。 。 말해줘. 이때 그는 재능이 이미 되었지만 대표작이 별로 없었고, 알려지지 않았고, 레오나르도는 플로렌스를 떠나기를 원했다.

1482-1499: 밀라노

1482 년, 3 세의 레오나르도가 밀라노로 갔는데, 당시 피렌체의 공작인 로렌조는 다른 이탈리아 도시 국가들과 좋은 관계를 맺기를 원했고, 피렌체의 예술문화가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라는 것을 알게 되자 세 팀을 로마, 밀라노, 베니스로 각각 보냈는데, 그 중 레오나르도가 가고 있었다 당시 밀라노는 플로렌스와 비교했을 때 그렇게 많은 예술가는 없었고, 이로 인해 레오나르도의 풍수 보물이 되었다. < P > 밀라노에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레오나르도는 밀라노 공작 루도비코에 자화자찬식 구직 편지를 써서 교량 건축, 수리, 무기, 조각 등의 분야에서의 재능을 표현했다. 루도비코의 궁정에서 레오나르도의 신분은 공연 프로듀서로, 레오나르도는 연극 공연을 좋아하고 보수가 풍부하며, 연극 오락에 대한 마음도 예술과 공학 분야에서의 상상력을 자극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1495 년에 레오나르도는' 마지막 만찬' 을 그리기 시작했고, 1498 년에 완성되었다. 당시 사업의 절정에 이르렀고, 그는 밀라노스포르자 궁정의 예술가이자 건축가로 정식으로 임명되었다. 하지만 이후 군사적 격동으로 후원자인 루도비코 투자예술 금액이 부족했다. 1499 년 프랑스 루이 12 가 밀라노를 침공하자, 프랑스 왕은 밀라노에 도착한 다음날' 마지막 만찬' 을 보러 갔고, 레오나르도는 도망가지 않고 프랑스인들과 함께 일하며 밀라노의 새로운 프랑스 총독과 만날 계획이었지만, 실현되지 못했다. 밀라노를 떠난 이유는 전 후원자인 루도비코가 다시 돌아올 계획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15-156: 피렌체 < P > 는 여러 방면에서 그의 일생에서 가장 성과가 풍성한 시기였다. < P > 그림에서 작품에는' 성모와 성애니',' 방적변의 성모',' 리다와 백조' 등 < P > 가 포함돼 군사적으로 152-153 년 레오나르도는 잔인한 이탈리아 군벌 보르지아를 위해 8 개월간 일했었다. 합작의 이유는 1499 년 보르지아가 프랑스 왕 루이 12 와 밀라노를 점령한 다음 날' 마지막 만찬' 을 보러 갔기 때문이다. 당시 보르지아는 레오나르도의 재능에 놀랐을 것이다. 이후 레오나르도가 있는 플로렌스 집권자들은 플로렌스를 보르지아의 공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외교적 목적으로 레오나르도로 보르지아에게 좋은 모습을 보였다. 그동안 레오나르도의 가장 중요한 군사 공헌은 군사 지도였고, 보지아는 전격전을 잘하기 때문에 지도는 그에게 매우 중요하다. 레오나르도가 공책에서 살인을 여러 차례 비난했지만, 가장 잔인한 살인범을 위해 효력을 발휘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것은 군사공학과 철권 인물에 대한 그의 사랑을 반영한 것으로, 그가 자신의 군사적 꿈을 실현할 기회가 있을 때 주저하지 않고 투신하였다. < P > 수리상, 153-154, 아노강 전환 참여.

156-1513: 밀라노 < P > 는 무심코 자신의' 안길아리 전쟁' 과 다시 얽히고설켰을지도 모른다. 155 년 마감일까지 레오나르도는 아직 완공되지 않았다. 또는 젊은 후배인 미켈란젤로와 경쟁할 의향이 없습니다. 아니면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자신의 이복인 인색한 손발과 같은 도시에 살고 싶지 않았고, 156 년에 그는 밀라노에 갔다.

157 년 레오나르도는 14 세의 프란체스코 멜치를 만났는데, 멜치의 아버지는 탁월한 귀족이었다. 당시 레오나르도는 55 세였고, 후계자나 후계자가 없었고, 멜치는 포부가 있는 예술가였다. 그의 부드러운 아름다움은 살레와 약간 비슷하고 재능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멜치 아버지의 동의를 거쳐 그는 레오나르도에 입양되었다.

158-1513, 레오나르도는 새로운 해부학 연구를 시작했는데, 이는 그가 연구한 가장 열광적인 몇 년 동안 거의 지치지 않았고, 점점 더 깊어져 시체와 썩은 장기의 악취 속에서 또 다른 밤을 보냈다는 뜻이다. 이번 연구에서 그는 동맥경화 과정을 발견하고 심장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를 진행했고, 심장에서 가장 큰 업적은 대동맥판막이 작동하는 방식을 발견한 것이었고, 이는 소용돌이에 대한 그의 인식과 사랑에서 비롯된 것이다. 그는 평생 물의 소용돌이, 바람의 기류, 목덜미로 기울어진 곱슬머리에 매료되었다. 해부학은 레오나르도가 옳다는 것을 깨닫는 데 45 년이 걸렸다. 유감스럽게도 그는 발표와 출판 성과보다 지식 자체를 탐구하는 데 더 관심이 있다. 그리고 그는 생활과 직장 모두에서 기꺼이 사람들과 협력하지만, 자신의 발견을 공유하는 데는 아무런 동기 부여가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물론 해부학 연구뿐만 아니라 그의 모든 연구도 마찬가지다. 그가 남긴 미발표 전문 저서는 그의 연구 동기가 다르다는 것을 증명한다. 그가 지식을 축적한 것은 새로운 지식을 얻고 자신을 기쁘게 하기 위해서이지, 저명한 학자가 되기를 갈망하거나 청사를 남기기 위해서가 아니다.

1513-1516: 로마

1513 년에 조바니가 교황 레오 1 세로 선정되어 예술에 대한 협찬을 아끼지 않았고, 그의 동생 줄리아노는 그를 지지해 교좌에 지식인들을 모으도록 도와주었고 레오나르도는 그의 초대를 받아들였다. 그동안 레오나르도는 붓을 되찾으려는 열망을 되찾지 못했고, 여전히 과학과 공학 (예: 거울 만들기, 해부학 개선 등) 에 관심이 있었다.

1515 년 교황 레오 1 세가 볼로니아를 방문해 신임 프랑스 왕 프란시스 1 세와 회담을 가졌고 레오나르도는 동행자로 초청됐다. 이번 회담은 프랑스와 이탈리아의 분쟁을 해결하지 못했지만, 레오나르도에게 새로운 후원자를 찾도록 시켰고, 프란시스 1 세와 그의 어머니는 레오나르도를 프랑스로 초대했다. 줄리아노가 막 세상을 떠났을 때 레오나르도는 프란시스의 초대를 받아들였다.

1516-1519: 프랑스 < P > 프란시스 1 세는 이탈리아의 르네상스에 대한 애정이 넘치고, 프랑스가 소장한 그림 추세는 헤아릴 수 없고, 프랑스 예술은 이탈리아에 비해 무색하다. 프란시스는 이런 상황을 바꿀 계획이다. 그의 야망은 프랑스에서 이탈리아를 휩쓸었던 그런 르네상스를 불러일으켰고, 결국 그는 기본적으로 자신의 이상을 실현했다. 그는 레오나르도처럼 관심이 많고 과학, 수학, 지리, 역사, 시, 음악, 문학을 사랑하는 목마른 지식가이다. 마찬가지로, 레오나르도의 경우, 그는 완벽한 후원자이기도 하다. 그는 레오나르도를 무조건적으로 감상하며, 그림을 완성하고, 공사와 건축에 대한 그의 사랑을 지지하며, 공연과 환상극을 리허설하도록 독려하고, 편안한 집과 정기적인 녹봉을 주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레오나르도는' 왕의 수석 화가, 엔지니어, 건축가' 라는 칭호를 수여받았고, 프란시스는 레오나르도에 매료되었다. 조각가 첼리니는 "화가와의 대화를 이렇게 즐겼고, 1 년 중 헤어진 날도 며칠도 안 남았다" 고 말했다. 레오나르도가 계속해서 놀라운 연구를 계속하지 않은 것도 한 가지 이유다. 1519 년 5 월 3 일 레오나르도가 사망했습니다. < P > 그림을 제외하고 레오나르도는 다른 많은 분야에서 < P > 건축물: 기사 기념비 (미완성), 교량 설계 < P > 항공기: 조류 비행 연구, 글라이더 설계 방안 제시, 실현 가능한 방안 < P > 해부: 화가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는 평생 3 ~ 4 구의 시체를 해부하고 두개골, 팔뼈, 신경 등을 그렸으며, 신체비율 연구 < P > 기계: 레오나르도는 기계세계에 매료되었다. 수중 호흡 장치, 당기기 장치, 태엽 전동 장치, 볼 장치, 역방향 나선, 차동 나선, 풍속계, 팽이 등 수많은 기발한 아이디어를 세상 앞에 드러낸 < P > 물리학: 영동기와 마찰 < P > 수학: 토폴로지 분야 개척자 < P > 천문: 연구 그는 지구가 태양계의 중심이 아니라 우주의 중심이 아니라 태양 주위를 돌고 있는 행성일 뿐 태양 자체는 움직이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다빈치는 또한 달 자체가 빛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단지 태양을 반사하는 빛일 뿐이다. 그의 이러한 관점들은 코페르니쿠스의' 일심설' 보다 일찍 제기되었다. < P > 호기심: 아인슈타인처럼 대부분의 사람들이 1 살 이후로는 혼란스럽지 않은 현상에 관심이 있습니다. 하늘은 왜 파랗습니까? 구름은 어떻게 형성됩니까? 우리의 시선은 왜 직설적인가? 하품은 어떻게 된 거야? 두 눈은 동시에 운동을 하는데, 이것은 도대체 어떤 신경이 지배하는 것입니까? 레오나르도는 어려서부터 자연을 좋아했으며, 사생아 때문에 전통 교육을 받지 못했고 속박을 피했습니다. < P > 관찰력: 그는 관찰력을 일부러 연습했고, 메모에서 장면이나 물체를 자세히 관찰하는 요령을 묘사했다. 하나하나 꼼꼼히 살피는 것이다. 관찰력을 높이기 위해, 그는 또' 너의 안목을 단련하라' 는 수법을 가지고 있다. 한 사람은 벽에 선을 그리고, 다른 사람은 먼 곳에 서서 벽의 그 선만큼 긴 짚을 자르려고 한다. 운동을 관찰할 때, 그의 안목은 특히 예민하다. "잠자리는 두 팀의 날개로 날고, 이전 쌍은 들어올릴 때 뒷쌍이 떨어진다." 잠자리 한 마리를 더 열심히 관찰해야 이런 세부 사항을 알아차릴 수 있다고 상상할 수 있다. < P > 겸허하게 가르침을 구하다: 그의 노트에는 "볼티나리에게 프란데스의 얼음 위를 걷는 법을 가르쳐 주세요.", "안동에게 밤에 박격포를 요새에 두는 법을 가르쳐 주세요.", "수리학 선생님을 찾아 롬바드 사람들의 방식으로 갑문, 운하, 방앗간을 수리하는 방법을 알려 주세요." 등 일련의 할 일이 기록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밀라노에서는 각종 인재들이 궁정에 모여 사상 교류를 촉진하고 영감을 불러일으켰다. 많은 음악가와 축제 연기자들 외에도 궁정에서는 건축가, 엔지니어, 수학자, 의학 연구자, 다양한 과학자들을 공양하여 레오나르도가 지속적인 교육을 마칠 수 있도록 도와주었을 뿐만 아니라 호기심을 마음껏 풀어 주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각기 다른 취미를 가진 사람들이 우연히 만나는 곳도 종종 새로운 아이디어가 탄생하는 곳이다. 예를 들어 잡스가 그를 좋아하는 건물에는 아트리움이 있고 벤자민 프랭클린은 클럽을 만들었고, 매주 금요일 필라델피아에서 가장 재미있는 사람들이 이곳에 모인다. < P > 환경: 이탈리아는 4 년 동안 전쟁이 없었다. < P > 지식 전파: 인쇄술이 성행하기 시작했고, 많은 학자들이 오스만 터키인들이 콘스탄티노플 (지금의 터키 이스탄불) 을 점령하기 위해 이탈리아로 도피했다. 그들은 유클리드,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의 지혜를 가지고 있는가? < P > 충동적인 여행: 이 책을 읽은 후 특히 이탈리아와 프랑스에 가서 천재가 살던 곳을 구경하고, 피렌체, 밀라노, 로마, 투르, 파리 루브르에 가서 모나리자의 신비로운 미소를 감상하고, 밀라노 세인트 마리아 감사교회에 가서 유다의 왼손이 움츠러든 긴장과 오른손이 꽉 쥐고 있는 탐욕을 느끼고 싶다.

사라진 호기심: 왜 호기심이 그렇게 중요한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나이가 들면서 점점 잃어가고 있나요? 너는 다시는 어린 시절처럼 묻지 않을 것이다: 하늘은 왜 파란색이냐? 물 속의 소용돌이는 어떻게 형성됩니까? 나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사람들이 가정과 일에 탐닉하고, 일상의 자질구레한 일이 이미 머리를 차지하고, 대처하기가 힘들어서 신기하거나 익숙한 것에 대해 다시 호기심을 가질 에너지가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둘째,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사람들은 사실을 더 많이 발견한다. 그런 신기한 것들을 알면 무슨 소용이 있을까?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습니까? 이렇게 생각하면 많은 일이 무의미하다. 하지만 호기심도 없이 알려진 낡은 세상에서 살고 있다면, 외부나 내면에 대한 탐구가 전혀 없다면, 이 소중하고 짧은 일생에 대해 좀 미안하지 않을까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호기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上篇: 왜 16 년 후 QQ 가 위챗 바인딩이 안 돼 下篇: 캐주얼 스포츠웨어 브랜드 순위표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