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두 콘솔의 등장으로 새로운 세대의 콘솔 전쟁이 시작되었다는 사실을 모르실 수도 있습니다.
제2차 콘솔전쟁 말, 닌텐도의 비밀병기 SFC가 드디어 전장에 도착했다. 닌텐도의 탁월한 지휘력과 레이아웃 능력, 그리고 자체 선발군인 GAME BOY의 초기 커버력이 더해져 마침내 성공했다. 전쟁의 흐름을 바꾸었습니다. 그러나 세가의 MD는 이전의 좋은 상황이 망가지는 것을 지켜볼 수밖에 없었고, 닌텐도가 마지막 순간에 재기할 것이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세가 MD 암살작전의 실패에 대해서는 대부분이 속으로 후회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세가는 2차 콘솔전쟁의 주전장에서의 패배에도 불구하고 자신감을 잃지 않고, 오히려 각성하여 은밀히 힘을 모아 다시 닌텐도를 공격할 준비를 했다! 닌텐도 SFC의 등장으로 제2차 콘솔 전쟁은 사실상 종식됐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3DO와 세가 새턴이 잇달아 등장해 정식으로 3차 콘솔 전쟁이 발발한 것도 그 등장 때문이었다.
1992년 일본 버블경제가 붕괴하면서 일본 경제 전체가 대규모 불황을 겪으며 헤이세이 대공황에 빠졌다. 이 기간 동안 대형 제조사들이 리스크를 무릅쓰고 가정용 게임기 시장에 뛰어드는 현상은 사라졌다. 경기 침체로 인해 제조업체는 위험 문제를 재고해야 합니다. 많은 제조사들이 Nintendo SFC와 Sega MD의 성과와 시장점유율을 보고 직접 철수를 선택했습니다. 따라서 이 기간 동안 가정용 게임기 시장에서는 닌텐도, 세가, NEC 3개 회사만이 강세를 유지했다.
그러나 2차 콘솔 전쟁의 실패와 자체적인 경제적 압박으로 인해 Nippon Electric NEC는 자금을 투입할 계획이 없고 HUDSON은 차세대 콘솔을 개발할 계획이 없으므로 PC-E 콘솔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조기 사형 선고를 받고 생산 폐지는 운명적인 운명이었다(공식적으로 생산을 중단하고 1994년 역사의 무대에서 벗어났다). 하지만 가정용 게임기 시장은 여전히 큰 규모지만 먹힐 정도는 아니다. 그만두는 사람도 있고, 기다려보는 사람도 있고, 새로운 사람들이 들어올 것이다. 이때 이 시장에 진입한 것이 3DO이다.
3DO 회사는 이전에 SMSG로 알려졌습니다. 1991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창립자는 미국의 전설적인 William M. Tripp Hawkins III였습니다. SMSG는 1992년에 공식적으로 3DO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창업자가 전설적인 이유는 이름이 너무 길고 멋지기 때문이 아니라, 그 자신이 과연 최고 중 한 명, 이하 트립 호킨스(Tripp Hawkins)라고 불릴 정도로 대학을 졸업하고 애플 컴퓨터의 마케팅 디렉터를 역임했기 때문이다. 1982년에 그는 Apple을 떠나 Electronic Arts를 설립했습니다. EA GAME에 대해서는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그는 EA GAME을 설립했습니다. SMSG는 1991년 가정용 게임기 시장 진출을 목표로 설립됐다. 1992년 트립 호킨스 자신의 주도 하에 EA 유니버설 픽쳐스, 파나소닉의 모회사, 타임워너, AT&T 및 기타 회사가 공동 투자했으며 SMSG는 공식적으로 3DO Company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그냥 당신이 멋진지 아닌지 물어보는 건가요?
다음세대는 차세대를 뜻한다. 호스트 업계에서는 1~4세대가 SFC로 끝났고, 대부분 플로피디스크와 카세트를 저장매체로 사용했다. 5세대 모델부터 본격적인 광디스크 캐리어 세대로 진입했으며, 용량이 커질수록 더욱 충격적인 게임 효과와 경험을 선사합니다. 게임 콘솔도 8비트/16비트 시대 초반에서 본격적으로 32비트 시대에 들어섰습니다. 3DO는 확실히 5세대 게임 콘솔의 선구자입니다. 이미 Sega가 Saturn 개발을 시작하기 1년 전(1992년에 개발 시작이 확인됨), 3DO는 이미 Tripp Hawkins의 주도 하에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개발 초기 단계 가정용 콘솔 시장을 석권하겠다는 각오다. 그래서 저는 2배속 광학 드라이브, ARM60-32비트 RISC CPU, 완전 맞춤형 이미지 프로세서 2개, 완전 맞춤형 16비트 DSP 디코딩 1개 등 당시 가장 발전된 하드웨어를 직접 선택했습니다. 3D 효과 오디오 AUDIO 비디오 VIDEO는 3DO라는 이름의 의미입니다.
지금 보면 별거 아닐지도 모르지만, PS4에서는 여전히 블루레이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시에는 VCD도 재생할 수 있는 고성능 홈 게임 콘솔은 상상조차 할 수 없었습니다. 트립 호킨스(Trip Hawkins)도 꽤 준비가 되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개발된 3DO 호스트 사양을 전자회사 3곳에 조심스럽게 팔고,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판매에 도움을 달라고 요청했다(일본은 파나소닉과 산요전자, 한국은 비너스가 팔았다). LG의 전신인 전자. 1993년 9월, 3DO는 북미에서 공식 출시되어 즉시 게임 산업에 큰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CD를 듣고, VCD를 보고, 게임을 할 수 있습니까? 이것은 당시에는 전혀 존재하지 않았지만 3DO의 등장으로 이 모든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플레이어들은 이를 구매하기 위해 서두르고, 언론에서는 차세대 콘솔 시대의 도래를 보도하기 시작했습니다. 더욱이 3DO의 성과는 PC 게임 포팅에 대한 희망을 가져왔다. '헌티드 맨션', '니드 포 스피드', '둠' 등 가정용 게임기로 포팅할 수 없었던 많은 PC 게임들이 3DO로 포팅됐다. Wolfenstein 3D 등. 가정용 게임 콘솔의 전체 역사를 살펴보면, 3DO는 의심할 여지 없이 세계 최초의 진정한 32비트 게임 콘솔입니다. 그 등장은 확실히 가정용 게임 콘솔 역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닌텐도의 SFC 콘솔이 가져오는 엄청난 압박에 직면한 세가도 MD 콘솔을 살리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한편으로는 PC-E의 경험을 활용하여 MD용 확장 주변기기를 생산하여 호스트 성능을 향상시키는 한편, 게임 제조업체와 협력하여 우수한 게임 작품을 개발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상황 전개가 그리 간단하지는 않습니다. 조만간 MD가 사라지는 것도 시간 문제일 것입니다. 1992년, 3DO의 홍보를 본 후 Sega는 자체 차세대 콘솔 개발을 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아무리 노력해도 MD가 교착상태를 깰 수 없기 때문에 새로운 차세대 콘솔을 재개발하여 만들어 닌텐도가 시장을 장악하도록 압력을 가하는 것이 나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모든 것은 세가의 여섯 번째 홈 콘솔의 탄생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태양계의 여섯 번째 행성인 토성을 의미하는 "새턴(Saturn)" 프로젝트가 공식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1992년 연구개발이 시작된 이후 세가의 새턴 프로젝트는 최우선 과제였으며 새턴의 구조마저도 세가 고위 간부들 사이에서 치열한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일련의 변증법과 반복된 반발 끝에 Saturn은 Hitachi가 생산한 2개의 32비트 RISC 칩 SH-2 CPU, Yamaha YMF292 오디오 프로세서 및 Sega의 자체 제작 FH3007 시스템 컨트롤러도 2개의 GPU 그래픽 프로세서를 사용한다는 것이 최종적으로 결정되었습니다. ! 1994년 11월 22일, 세가 새턴(Sega Saturn)이 일본에 출시되었고, 그에 따른 게임은 아케이드에서 이식된 유명한 격투 게임 "VR 파이터(VR Fighter)"였습니다. 새턴 초기 재고 20만 개가 매진됐다. 1994년 말, 세가새턴의 누적 판매량은 50만대에 이르렀습니다! (동시에 소니의 콘솔 PS1도 출시됐지만 오늘 이야기의 주인공은 소니가 아니다. 이후의 이야기는 따로 이야기할 예정이니 모두가 이해하실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고 할 수 있다. 새턴의 등장은 마치 태풍처럼 일본 가정용 게임기 시장도 휩쓸었다. 많은 친구들은 당시 3DO가 1993년 9월 북미에서 자체 콘솔을 출시했지만 Sega Saturn보다 거의 1년 반 앞선 1994년 3월에 일본에서 출시되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콘솔과 게임의 높은 가격으로 인해 초기에는 서둘러 구매했지만 나중에는 판매가 그다지 좋지 않았습니다. 결국 높은 가격은 넘기기 매우 어려운 문턱이 되었습니다. 콘솔 한 대의 가격은 북미에서는 700달러 정도인데, 중국에서는 6,000위안 이상에 팔리는데... 그 점은 꼭 아셔야 합니다. 당시 국산 FC 레드 앤 화이트 콘솔도 100~200대, 세가 MD는 800~900대, 닌텐도 SFC 상위 버전은 디스크 드라이브를 포함하면 3000대도 안 됐다. 집에 광산이 없었다면 일반 사람들은 정말 감당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게임은 말할 것도 없고, 열심히 노력해서 3DO 콘솔을 구입할 여유가 있다고 하더라도, 앞으로 게임을 구입하기 위해 돈을 쓰는 것에 대해 분명히 기분이 나쁠 것입니다.
요컨대 가격 문제로 인해 3DO가 시장을 확고하게 장악하지 못하여 세가 새턴에게 한 달여 만에 50만 대가 팔리며 좋은 출발을 했다(새턴의 초기 가격은 4만 5천 달러에 불과했다). 엔), 3DO 일본 판매 가격은 80,000 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