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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자들이 도교에 가서 향을 바칠 수 있나요?

중국 사상은 관용입니다

우리나라의 5대 종교 중 도교는 중국에서 유래하여 중국인에 의해 창시된 유일한 종교입니다. , 그래서 토착종교라고도 한다. 도교는 고대 우리나라의 정치, 경제, 문화에 깊은 영향을 미쳤으며 지배계급의 세 가지 정신적 기둥 중 하나입니다. 신중국이 건국된 후 중국의 도교는 종교제도의 민주적 개혁을 통해 새로운 생명을 얻었고 점차 사회주의 사회에 부합하는 길로 나아갔습니다. 개혁개방 이후 당과 정부의 신시대 종교정책의 지도 하에 중국 도교는 전례 없는 새로운 모습을 갖추었으며 경제 발전, 사회 화합, 조국 통일 및 세계 평화를 촉진하는 데 긍정적인 기여를 했습니다.

도교의 출현과 발전

(1) 도교와 도교

대부분의 현대 중국 학자들은 도교와 도교가 서로 연관되어 있고 서로 연관되어 있다고 믿습니다. 다르다. 개념. 때때로 도교를 도교와 황라오라고 부르는 것이 관례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둘은 완전히 같은 것이 아니다. 도교(Taoism)라는 말은 서한(西汉) 사마담(Sima Tan)이 지은 『육학본론』에 처음 등장했다. 수백 명의 전진(前秦) 학자들 가운데 노장(老莊)의 사상으로 대표되는 학파, 또는 황(皇)나라를 가리킨다. 전국시대, 진나라, 한나라 시대에 유행했던 라오스 학파. 그들은 모두 도(道)를 사상과 이론의 가장 높은 범주로 여기고 도와 덕을 존중하며 자연을 본받으며 청정과 무위의 법칙에 따라 나라를 다스리고 도덕적 품성을 닦고 귀신과 신을 다루며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중시하므로 도교라고 불린다. "도교"는 종교 단체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도교"는 "도"를 가르치거나 설교하는 것을 의미하거나, "도"를 믿고 영체 수련을 통해 "불멸이 되어 도를 얻는" 종교를 의미합니다. 종교 단체로서 도교는 독특한 고전적 가르침, 신에 대한 신앙, 의식 활동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종교 유산, 종교 집단 조직, 규율 체계, 종교 활동 장소도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종교 공동체는 초기 도교와는 분명히 다르지만, 도교는 '도교'의 상류층이며, 도교와 도교의 핵심 신앙은 '도'이므로 함부로 나누어서는 안 된다.

(2) 도교의 출현, 형성 및 발전

동한(審汉)부터 위(魏), 진(魏), 남(南)북조(南北景)까지의 시기는 도교가 형성되는 시기이며, 확립된. 동한 말기에는 황로도교가 형성되고, 태평도교, 천시도교 등 민간 원시종교 집단이 속속 설립되었다. 위(魏), 진(晉), 남(南), 북(North) 왕조에서 수백 년간의 변화와 발전을 거친 후, 도교의 고전적인 가르침, 관습, 규율과 의식은 점점 더 완전해졌고, 신도교 종파는 점점 더 많아지고 통치자들의 인정을 받아 다음과 같은 종파로 발전했습니다. 성숙한 정통 종교.

수당부터 북송까지 지배계급의 존경으로 인해 도교는 극도로 번영했으며 도교 철학, 건강 기술, 주문 및 의례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규정도 더욱 완벽해졌습니다. 당말, 북송 이후에는 도교 내에서 새로운 변화가 일어났는데, 주로 유교, 불교, 도교를 하나의 종교로 통합하려는 사상의 출현과 진단 도교의 등장으로 나타났습니다. 내면의 연금술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남송, 금, 원 왕조에서 도교는 변화를 겪었습니다. 중국 북부에서는 전진도교, 태의도교, 진도교 등의 새로운 도교 종파가 나타났고, 남쪽에서는 초기에는 진단종, 난종, 천신, 신샤오, 칭웨이, 징명 등의 새로운 도교 종파가 등장했습니다. 도교, 상청도교, 영보종, 영바오종도 교리와 도교에 혁신을 일으켰습니다. 세 종교의 통합을 장려하고 내적 불로장생에 중점을 두는 것이 이 시기 도교의 주요 특징이었습니다.

명청시대에는 중국의 봉건사회가 말기에 접어들면서 도교의 발전이 정체되고 경직되었다. 현대 중국의 도교는 명청 시대의 유산을 계승했으며, 몇 시기를 제외하고는 쇠퇴해 왔습니다.

(3) 신중국 건국부터 '문화대혁명'(1949-1976) 말까지의 중국 도교

신중국 건국 이후 일부 불합리한 제도가 존재했다. 도교에서는 낡은 ​​사회의 나쁜 습관이 개혁되었고 도교는 완전히 새로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중국 도교 협회의 설립은 전국 도교의 위대한 단결을 실현했으며 수많은 애국 도교가 도교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 시작했습니다. 도교는 반우파투쟁, 대약진운동, 인민공동체 등 정치운동의 영향을 받았다.

1. 도교의 민주적 개혁

해방 이전의 도교는 봉건적 분위기가 강한 나라의 봉건경제인 대다수를 대상으로 애국심 교육이 이루어졌다. 궁궐과 사찰이 개혁되고 도교가 폐지되었습니다. 중국의 봉건 잔재와 반동적인 도교 종파 사이에 명확한 선을 긋는 것은 신중국 도교의 주요 임무로 되었습니다.

신중국 건국 이후 대부분의 도교인들은 사회주의 체제와 중국공산당의 영도를 지지했다. 그들은 애국주의, 사회주의, 시사정치를 연구하기 위한 연구회를 자발적으로 조직하고, 반제애국선언을 발표했으며, 항미원조전쟁을 지지하는 기부운동을 전개했다. 각 도교 사원은 국가 정책과 법률을 준수하고 농촌 토지에 대한 국가 지시와 토지 개혁 및 도시 부동산 개혁의 정신에 따라 국가 법률을 준수하고 자발적으로 "애국 조약"을 체결했습니다. 봉건경제개혁을 단행하여 노동과 생산에 초점을 맞춘 자립의 길로 나아가기 위한 상응한 개혁을 단행하였고 궁궐민주관리위원회를 설립하였다. 도교세계도 앞장서서 각종 반동적인 도교사회 및 기타 비밀종교와 명확한 선을 긋는 데 앞장섰고, 종교체계의 민주적 개혁을 통해 도교세계 전체가 완전히 새로운 모습을 갖추게 되었고, 도교의 발전도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었습니다. 역사적 기간.

2. 중국 도교 협회가 설립되었습니다.

1956년 여름, 선양 태청궁 주지 악총대, 장도교 이신잉 등 도교의 유명인사 23명이 모였습니다. 쓰촨성 청성산사원과 평신도 도교인 천이닝(陳寧寧)은 중국도교협회의 설립을 옹호하기 위해 전국의 도교인들을 발의하고 광범위하게 접촉했으며, 동시에 "중국도교협회 준비위원회"를 설립했습니다. 이 계획은 즉시 전국의 도교인들로부터 열렬한 반응을 얻었으며, 또한 인민 정부와 각계의 지지와 관심을 받았습니다. 1957년 4월 8일, 전국의 산사, 도교, 도학자 대표 92명이 베이징에 모여 중국 도교 공동체 제1차 전국 대표회의를 개최했다. Yue Chongdai가 회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회의는 베이징 Baiyunguan에서 열렸습니다. 회의에서는 '중국 도교 협회 정관'을 제정하고 중국 도교 협회의 본질이 애국적인 도교 단체라고 결정했습니다. 그 목적은 "전국의 도교를 연결하고 단결시키며 벌금을 계승하고 계승하는 것입니다." 인민정부의 지도 아래 도교의 전통을 따르고 조국을 사랑하고 보호하며 국가의 사회주의 건설과 세계 평화 수호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종교 신앙의 자유 정책을 수립합니다. 중국 도교 협회는 전국 도교 사이에서 큰 단결과 단결을 달성했습니다.

도교의 현 상황

1978년 당 중앙위원회는 혼란을 바로잡기 위한 전면적인 사업을 시작했다. 종교문제에 있어서 당중앙은 일련의 종교사업정책을 제정하고 실천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효과적인 대책을 제시하였습니다. 도교 공동체에 질서를 세우는 작업이 질서있고 단계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새 시대 당과 정부의 종교정책의 지도 하에 중국의 도교 종교 활동은 발전하였고, 인재 양성은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도교 연구는 왕성하게 이루어졌으며, 사회 복지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대외 우호 교류를 전개하였다.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는 나라들.

1. 도교 공동체에 질서를 가져옴

1980년 5월, 중국 도교 협회는 활동을 재개한 직후 제3차 전국 대표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회의에서는 향후 도교 사업의 초점을 결정하고 중국 도교 협회 헌장을 개정했으며 중국 도교 협회 제3차 의회를 선출했습니다. 이번 대표회의는 도교사에서 도교가 정상적인 발전 궤도에 진입할 수 있게 한 중요한 회의였다.

중국도교협회 제3차 전국대표대회가 개최된 후 도교계의 부당, 허위, 부당한 사건이 점차 입증되었고, 점거된 일부 사찰도 점차 도교계에 반환됐다. 자체 관리. Yue Chongdai, Wang Xin'an, Xiang Yuanli, Li Jingchen, Li Lishan과 같은 중상위 도교계의 애국자들이 복권되었으며 Chen Yining, Yi Xinying, Meng Minghui와 같은 중국 도교 협회 지도자들의 명성이 높아졌습니다. , Jiang Zonghan이 복원되었습니다. 도교 공동체의 다른 애국자들의 모든 부당하고 거짓되고 잘못된 신념이 입증되었습니다. 재활을 받은 후 그들 중 다수는 지역 도교 협회 및 사찰의 책임을 맡았으며 일부는 인민대표대회 대표,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각급 위원으로 선출되었습니다.

2. 현대 도교 교육 시스템이 초기에 확립되고 인재 양성이 강화되었습니다

개혁 개방 이후 1990년대 초까지 중국 도교 협회는 5회를 개최했습니다. 도교 지식 전문 과정' 및 1 '도교 지식 훈련반'에서는 206명의 도교 인재를 양성했으며, 이들 중 대부분은 오늘날 도교계의 중추가 되었습니다. 1990년 5월, 중국 도교대학이 공식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중국 도교 역사상 최초의 현대적 대학으로 도교 인재 양성에 새로운 차원을 세웠습니다.

현재 전국의 도교계에는 10개의 도교대학이 설립되어 경전강좌, 사찰관리, 도교의학, 의료 등 다양한 전공을 제공하고 있으며 석사학위, 학부, 단기대학의 3단계를 다루고 있습니다. 현재 도교대학의 교재 통일 편찬, 학위 수여, 교원 직함 평가 등의 작업이 착실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도교 대학의 표준화가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있다. 전국 도교 공동체의 공동 노력으로 공관이 기본 교육을 담당하고 성, 시, 현급 도교 협회가 단기 훈련을 수행하고 도교 대학이 교육을 제공하는 도교 교육 시스템이 초기에 확립되었습니다. 전문 교육. 도교 공동체의 인재 부족 상황이 효과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3. 교육 활동은 질서있게 진행됩니다.

첫째, 법률과 규정에 따라 교육을 운영하고 도교의 합법적인 권익을 수호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개혁개방 이후 각급 당위원회와 정부의 지원을 받아 전국 각지에서는 도교 활동 재개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부동산을 확보하며 도교 활동 장소를 개·보수했습니다. 1984년에는 국무원의 비준을 거쳐 베이징 백운사(白雲寺)를 비롯한 21개 국가 중점 사찰이 일반에 공개됐다. 현재 법에 따라 등록된 도교 사이트는 8,200개 이상이며, 거의 30,000명의 성직자가 정부 종교 사무국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도교 공동체는 도교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법적 사고와 법적 방법을 사용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법에 따라 깃발, 휘장 등 지적 재산권 보호를 신청하고, 법적 수단을 사용하여 "시"를 사용하는 등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신'을 상표로 삼아 도교 공동체의 이익을 얻고 감정을 상하게 하며 법에 따라 처리하는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둘째는 전진종계, 정의종계 등 대규모 교육활동을 조직해 교학계승을 표준화하는 것이다. 도교 공동체는 1989년 베이징 백운사, 1995년 쓰촨성 청성 장도사, 2002년 랴오닝성 첸산 무용궁, 2016년 후베이성 ​​우한 창춘사에서 도교 전진종교 교육 활동을 열었다. 또는 많은 안수받은 제자들이 큰 안수식의 세 제단을 받았습니다. 1991년과 1995년에는 해외 정의종 수여 활동과 내륙 정의종 수여 활동이 각각 장시성 용호산 사한천석 저택에서 거행됐다. 지금까지 ***는 해외 봉안 활동 26건, 내륙 봉안 활동 9건을 진행했으며, 홍콩, 마카오, 대만 및 해외에서 온 6,000명 이상의 제자와 2,600명 이상의 본토 도교 승려가 불법 성물을 받았습니다. 수백년 동안 중단됐던 장쑤성 마오산 청대 제단을 봉안하는 활동도 활발히 준비되고 있다. 안수 및 봉안 활동의 재개는 전통 계승, 계승 표준화, 신앙 강화, 도덕 윤리 교정 및 이미지 확립에 긍정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세 번째는 도교 풍속 건설에 주력하고 도교 사찰 관리를 강화하는 것이다. 도교는 도교 신앙의 외적 표현이며 도교의 전반적인 이미지와 관련이 있습니다. 도교 공동체는 도교 풍습 건설을 중시하며 '사찰 및 도사 관리 문제 처리에 대한 의견' 및 기타 중앙 부서 정책 문서를 계속해서 철저하게 시행하고 다음과 같은 여러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도교 관습을 시정하고, 사찰 관리를 강화하며, 각지의 사찰에서 문명화된 향 숭배, 야생 동물의 합당한 방생, 조화롭고 생태적이며 문화적인 도교 사찰 설립을 옹호하는 상업 문서를 제거합니다. "도교 사원 법령" 및 "도교 건설 강화에 앞장서는 도교 협회 및 사원 지도자에 대하여" "여러 의견"은 다양한 장소의 도교 협회와 사원이 현지 조건에 적합한 실행 방법을 공식화하고 목록을 정리하도록 권장합니다. , 도교 건설을 엄격하고 실천적으로 수행합니다.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통일전선공작부와 국가 종교사무국이 주관한 3대 국가 조화로운 사찰, 사찰, 교회 선정에서 153개의 도교 단체와 83명의 도사들이 표창을 받았습니다. 넷째는 도교 전통을 복원하고 도교 강연회를 개최하는 것이다. 2008년부터 도교 공동체는 라오산, 산둥, 쑹산, 허난, 우당산, 후베이, 화산, 산시, 태산, 산둥, 충칭, 랴오닝성 펑황산에서 8번의 도교 강연을 열었습니다. 150명이 넘는 도교 사제들이 제단에 참석했습니다. 경전에 대한 강의. 또한 도교 공동체는 뛰어난 설교자로 구성된 설교팀을 조직하여 전국의 풀뿌리 도교 사원을 순회하고, 지역 도교 단체가 경전 설교 활동을 수행하도록 지도하고, 나아가 도교 공동체가 경전 연구, 해석, 설교의 전통을 회복하도록 홍보했습니다. 도교 강의를 진행하는 것은 도교가 전통을 계승하고 인재를 양성하며 시대에 적응하고 사회에 봉사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4. 도교 학술 연구를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도교 문화를 적극적으로 홍보합니다.

도교 학술 연구를 수행하는 것은 최근 몇 년간 도교 공동체가 수행하는 중요한 임무입니다.

1980년 5월 중국도교협회 제3차 전국대표회의에서는 "도교 연구가 더욱 진일보되어야 하며 도교 연구가 미래의 우선순위 중 하나가 되어야 한다"는 결의문을 발표했습니다. 당초 내부 및 비정기적으로 발행되던 『도교학회지』는 1987년에 일반에 발행되는 계간 『중국도교』로 변경되었고, 1999년에는 격월간행물로 변경되었다. 1989년에는 도교문화연구소를 설립하여 국내외 도교학자들과의 학술교류 및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다. 새로운 세기를 맞이한 이후, 중국 도교 협회는 새로운 시대의 정보 보급의 특성과 추세에 적응하기 위해 중국 도교 협회 웹사이트, 웨이보, 위챗 플랫폼을 연속적으로 만들어 도교 보급 채널을 풍부하게 했습니다. 문화.

수년에 걸쳐 도교 공동체는 도교 연구를 수행하고 도교 문화를 홍보하는 데 있어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중국도교협회가 편찬한 『중국도교경전』은 명대 『도교경전』 이후 최초로 도교경전을 체계적이고 표준화하여 개편한 것으로, 현대 중국문화와 도교사에 있어서 중요한 사건으로 평가된다. 현재 편집 중인 '중국 계속 도교 경전'은 당과 정부의 큰 관심을 받았으며 국가의 '13차 5개년 계획'의 주요 문화 프로젝트로 지정되었습니다. '도교의 의학집', '도교의 요지' 등 대작 시리즈도 곧 출간될 예정이다. 또한 중국도교협회에서는 '노자선집', '도교사전', '도교문화기행' 시리즈 등을 편찬하여 사회에 좋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도교 공동체는 영향력 있는 도교 문화 활동을 많이 개최해 왔습니다. 2001년부터 본토, 홍콩, 대만, 싱가포르에서 16회 연속 도교 공연이 개최되어 국내외의 많은 도교 밴드가 참여하여 문화 계승, 우수한 제품 전시 및 인재 양성에 긍정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 2002년부터 상하이, 푸젠, 후난, 장시에서 도교 사상과 중국 사회 발전 및 진보에 관한 세미나가 4회 개최되어 유익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동시에 도교 창시자 노자 탄생과 왕충양 탄생 900주년 기념 행사도 개최하고 현지 도교계와 협력해 청두 도교 문화제, 잉탄 도교 문화제, 광동 도교 문화제를 조직했다. , 후난 도교 문화제, 우당산 다싱 600주년 기념식 등 2016년, 제1회 도교 문화 예술 주간이 길림성 길림시에서 개최되어 도교 문화의 매력을 종합적으로 전시하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했습니다.

5. 사회주의 건설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공공 자선 활동을 전개

개혁 개방 이후 각지의 사찰에서는 자급자족을 잘 해왔고 전액 기부했다. 사찰의 문화 유물을 유지하고 궁전 주변의 생태 환경을 보호 및 개선하며 재해 구호 및 빈곤 구호 제공, 의료 활동 및 의약품 조제, 지역 학교 지원,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하고 있으며, 지방자치단체와 국민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1993년 도교계에서는 처음으로 애국심과 종교성을 지닌 선진 집단과 개인에 대한 표창대회를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사회에 공헌하는 것이 도교계의 중심과제이며, 선진자에게 배우고, 선진자를 격려하고, 선진자를 칭찬하는 새로운 경향이 전국 도교계에 뿌리내리고 있다”고 제안했다. ."

도교계는 장강유역의 대홍수, 원촨대지진 등 대형 재난이 발생하자 신속히 기도회와 기부활동을 펼쳐 사회공헌에 힘쓰고 있다. 독특한 도교 방식으로 재해 구호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2003년에는 국내외 도교계와 힘을 합쳐 간쑤성 민친현에 '중국 도교 생태삼림기지'를 설립해 황사를 관리하고 환경을 보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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