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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의 스위치 기자회견은 어떤가요?

닌텐도는 지난 1월 13일 새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이하 NS)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NS가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것은 지난해 10월 첫 홍보영상 공개 이후 처음이다. 비록 한 시간 동안 진행된 기자간담회임에도 불구하고 호스트 기능, 게임 라인업, 플레이어들이 궁금해할 만한 기타 정보가 한 시간 만에 매우 빠른 속도로 공개되어 사람들은 막판 할 일이 끝나지 않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NS의 공식 출시일은 두 달도 채 안 된 3월 3일로 정해졌는데, 이는 NS가 E3 머신에 등장하지 않고 출시되는 드문 게임이 된다는 점입니다.

기자회견이 시작된 지 5분도 채 지나지 않아 기미시마 타츠미 사장이 NS의 출시일을 직접 발표했다.

이러한 출시 전략에 대해 많은 플레이어들이 의문을 제기하기도 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가 올해 가장 큰 무대에서 무대에 오르는 것을 볼 수 없다는 점과, 다른 한편으로는 NS 자체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과연 인기를 얻을 수 있을지에 대한 걱정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기자회견 이후 여론의 추이를 보면 이런 우려는 불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NS의 마케팅은 전통적인 미디어 중심의 위치전이 아닌 사용자에게 직접 접근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게릴라전입니다. 우연이건 의도적이건, 거의 2년 동안 '고도를 기다리며'와 다양한 개발자, 삼촌들이 재능을 보여준 이후 NS는 역사상 가장 많이 주목받는 게임 콘솔이 되었습니다.

'Waiting for NX'의 스푸핑

스위치(Switch)는 말 그대로 '스위치'를 의미하며, 최근 닌텐도의 마케팅 전략도 '스위치'라고 부를 수 있다. 모바일 게임이 글로벌 게임 산업의 새로운 사랑을 받은 이후, 콘솔 게임은 더 이상 유일한 스타가 아닙니다. 업계 성장 속도는 둔화되었으며 Nintendo는 더 이상 시간을 쫓기 위해 서두르지 않아도 됩니다. 모바일 게임 시장의 급속한 성장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게임 인구도 확대되었습니다. 모바일 게임 제조업체의 발전이 점차 안목이 높아지는 플레이어의 요구를 충족할 수 없게 되면, 게임 제조업체는 더 나은 콘텐츠와 경험을 제공하려는 전통적인 전통을 갖게 될 것입니다. 기회. 그러나 이러한 제조업체가 자신의 1/3에이커를 두고만 경쟁한다면 시장은 서서히 굳어지고 위축될 것입니다. 판을 다시 크게 만드는 것이 현재로서는 최선의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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