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프로그래밍 - 사람과 컴퓨터 바둑의 게임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사람과 컴퓨터 바둑의 게임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199 1 8 월, 인공지능 12 세미나가 호주 시드니에서 열렸다. 이번 회의에서 미국 IBM 이 개발한 컴퓨터 체스 세계 챔피언과 오스트레일리아 체스 마스터, 전국 챔피언 대릴 존슨 (Darryl Johnson) 이 맞붙는' 심도 있는 사고' 가 열렸다. 이것은 컴퓨터와 인간의 두뇌 사이의 경쟁입니다.

존슨과 Deep Thinking 은 오랜 라이벌이다. 1989,65438+2 월 존슨은 시드니 과학기술대에서 처음으로' 심도 있는 사고' 에 직면했다. 존슨은 비정규적인' 모호한 전술' 으로 상대를 물리치고 인류의 존엄성을 수호했다.

컴퓨터 체스 세계 챔피언' 심도 있는 사고' 는 실패를 달가워하지 않는다. 그것은 매우 열심히, 매우 노력한다. 1 년 반 동안 존슨의 기예를 자세히 연구하여 기예가 크게 향상되었다. 199 1 결승전 전 IBM 의 인공지능 전문가인 Randy Mo Like 박사가 기자회견을 열었다. 그는 회의에서 1 년 반 동안의 연구와 개선을 거쳐 바둑에 대한' 심도 있는 사고' 와 분석 능력, 즉 데이터 처리 능력이 0 년 전 65438+ 보다 10 배 높아져 이미 65438+ 를 갖추었다고 소개했다. 1.5 년 동안 깊이 생각한 결과 영국의 토니 마일스, 미국의 로버트 번스, 덴마크의 벤트 라슨을 비롯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체스 거장들을 물리쳤다.

199 1 8 월 28 일 오후 4 시 시드니 달링항 컨벤션 센터 주회의장에서 Deep Thinking 이 다시 Johnson 과 겨루었다. 거대한 TV 스크린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바둑을 보여 주며, 현장에 있는 과학자들은 숨을 죽이고' 인간 지능' 과' 인공지능' 의 겨루기를 주시하고 있다. 갑자기, 당신 아들의 첫 번째' 사고' 가 존슨의 패국을 잡아서 존슨에게 무릎을 꿇게 하고,' 사고' 가 첫 판을 이겼다.

두 번째 판이 시작되자 존슨은 1989 1 차 대전 때와 비슷한' 모호한 전술' 을 채택하여' 심도 있는 사고' 가 주공격 목표를 잡지 못하고 생각을 잃었다. 20 라운드도 안 되는 전투에서 허점이 한 번에 한 번씩 나타났다. 존슨은 전투기를 잡고 전방위 공격을 했다. 그는 단지 35 보 만에 패배했다. 결국 쌍방은 1: 1 으로 싸웠다. 우리나라에도 바둑 경기가 있습니다. 경기에서 많은 바둑 3 단 선수들이 모두 컴퓨터에 패배했지만, 컴퓨터는 종종 수준이 높지 않은 아마추어 선수에게 패배한다. 예를 들어, 유명한 만담 배우 강곤이 컴퓨터를 물리쳤는데, 강곤은 존슨과 비슷한' 모호한 전술' 을 사용했기 때문에 컴퓨터가 잘 맞지 않았다.

카스파로프는 1963 년 아제르바이잔과 구소련의 포도르스키에서 태어났다. 시합 전에 카스파로프는 인간의 기계보다 우월한 존엄성을 위해 싸우겠다고 맹세했다. 그가 이렇게 확신하는 것은 그가 1 년 전에' 진한 파란색' 을 이겼기 때문만이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그가 바둑계에서 휘황찬란한 역사와 자랑스러운 전적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일반 가정에서 태어난 아이는 어려서부터 일반인과 다른 재능을 보였다. 바로 장기에 대한 집착과 재능이었다. 그의 성장은 구소련 정부의 정책 덕분이어야 한다. 특별한 재능을 가진 이 신동은 즉시 현지 정부의 보호를 받아 특수 훈련을 받기 시작했다.

1976 년, 13 세의 카스파로프가 수많은 기사들 사이에서 눈에 띄어 전수 소년 체스 대회 우승을 단번에 차지했다. 카스파로프의 이름이 체스계에서 울리기 시작했다. 시상식에서 구소련 체스 세계 챔피언 미하일 포터 비닉은 카스파로프의 작은 머리를 만지며 그 자리에 있던 모든 체스 전문가와 기자들에게 "내 인격과 명예로 보증한다. 체스의 운명은 이 아이에 달려 있다" 고 말했다. 나와 이곳의 고수들은 5 년 동안 모두 그의 적수가 아니다! " 포터 위닉의 말이 기자에 의해 사실대로 보도된 후, 많은 체스 마스터들은 반신반의했고, 더 많은 체스 마스터들은 그의 말에 코웃음을 쳤다. 한 구소련 세계 체스 챔피언이 말했다. "포터 비닉이 새벽에 미친 말을 했다. 털이 많은 아이가 어떻게 하늘을 건너는 능력을 가질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1979 년, 마치 포터 비닉의 말을 증명하기 위해 16 세의 카스파로프가 10 여명의 슈퍼체스 마스터를 단번에 물리치고 유고슬라비아 체스 초청 우승을 차지했다. 패배한 대가들 중에는 욕설을 퍼부었던 구소련 체스 챔피언이 있었다. 그 이후로 카스파로프는 체스계에서의 지위가 정상에 이르렀다. 1980 년, 17 세는 체스 특급 마스터가 되었다. 1984 기간 첫 경기에서 이긴 전설적인 칼포프와 네 차례의 챔피언 쟁탈전을 벌였다. 첫 번째가 끝나기도 전에 뜻밖에 경기를 중단한 것 외에 다른 세 차례의 전투가 모두 이겼다. 칼포프조차도 그를 존경해야 했다. 1993 년 카스파로프는 영국 특급 마스터 쇼트를 물리쳤다. 1995 그를 도전한 인도 특급 마스터 아난드를 물리치고 2 차 방어에 성공했다. 카스파로프는 세계가 공인한 당대와 체스 역사상 가장 위대한 기사이다.

딥 블루' 는 IBM 이 생산한 세계 최초의 슈퍼체스 컴퓨터이다. 초당 2 억 번의 움직임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 각 바둑의 평균 계산 시간은 3 분이다. 즉, 각 바둑마다 360 억 개의 바둑을 생각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모든 논리적 가능성이 아니라면 처리자에게 충분하다. 반면, 초일류 고수는 초당 3 수를 고려할 수 있다. 만약 그가 매 스트로크 10 분이라고 생각한다면, 그는 단지 180 개 위치만 계산한다. 이렇게 큰 차이가 나면, 사람의 실패는 운명적인 것이다. 외관상으로는' 진한 파란색' 은 거대한 물건으로 1.270kg 의 놀라운 무게이다. IBM 센터에서 경기장으로 옮겨 권투를 하며 4 박스 265,438+0.3M 을 사용했습니다.

카스파로프와 딥 블루는 각각 장단점이 있다. 카스파로프는 초당 3 보를 생각하고,' 진한 파란색' 은 2 억 보를 생각한다. 카스파로프는 기예가 깊고, 계산 능력이 제한되어 있으며,' 진한 파란색' 컴퓨팅 능력은 놀랍고, 기예는 제한되어 있다. 카스파로프는 감정, 경험, 직감이 풍부하지만,' 진한 파란색' 은 감정, 경험, 진실이 없다. 카스파로프는 도코이안이 교편을 잡고 그의 열정으로 체스계에 출전했다. 진한 파란색은 IBM 과학자 다섯 명과 체스 마스터 한 명이 디자인한 것이다. 카스파로프는 자신의 성패에서 경험을 쌓고 수시로 전술을 조정할 수 있다. 진한 파란색은' 학습 시스템' 이 없고, 상대로부터 배울 수 있는 지능이 없다. 카스파로프는 인간의 연약함을 극복하기 어렵다고 생각한다: 피로, 피로, 결석 등. 게임의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지만,' 진한 파란색' 은 결코 잊지 못할 것이고, 모르고, 아무런 간섭도 받지 않을 것이다. 카스파로프의 지능은 심상치 않다. "그는 여러 언어를 구사하며 중요한 국제 회의에 자주 참석하는 세 권의 책을 썼다." 딥 블루' 는 체스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지만 여전히' 지능' 이 부족하다. 카스파로프는 언제든지 전술을 조정하며,' 딥 블루' 게임 모드의 모든 조정은 누군가가 조작해야 한다. 카시야로프는 상대의 장단점을 평가하고 그의 약점으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다. 진한 파란색' 은 상대의 장단점을 모르고 항상 같은 방식으로 대응한다. 카스파로프는 제한된 사고를 통해 단계를 결정한다. 진한 파란색은 초당 2 억 보를 생각하며, 여태껏 태만한 적이 없다.

카스파로프와 딥 블루가 6 판을 쳤다. 처음 두 판은 쌍방이 각각 한 판을 이기고, 다음 세 판은 모두 무승부이다. 딥 블루 (Deep Blue) 는 결국 마지막 판을 차지하여 35: 25 의 총 점수로 이겼다. 특히 지난 회에서는 카스파로프가 이번 판에서 19 단계만 걸으면 저항을 포기했고, 경기는 한 시간 남짓 걸렸다.

이렇게 위대한 기사를 이길 수 있는 컴퓨터는 당연히 평범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세기 말에 전 세계에서 적지 않은 진동을 일으킨 인간-기계 대전이 막을 내렸다. 카스파로프는 인류의 가장 위대한 기사로서 체스계에서 독보적이지만 생명이 없는 컴퓨터에 의해 패배하여 인류가 언젠가는 자신의 도구에 의해 패배할 것이라고 예언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하지만 이 모든 것은 표면적인 현상일 뿐이다. 우리는 카스파로프를 컴퓨터로 물리친' 딥 블루' 뒤에 몇 명의 컴퓨터 과학자와 체스 마스터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은 모두 이렇게 하지 않을 것이다. 인간-기계 전쟁의 최종 승자는 사람 자신이다.

上篇: 광고할 때 어떻게 하면 더 큰 영향력을 미칠 수 있나요? 下篇: "에너지 절약, 배출 저감, 저탄소 생활"을 주제로 한 짧은 논문 부탁드립니다.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