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프로그래밍 - 산에 관한 중국의 고전 수필

산에 관한 중국의 고전 수필

1. 산에 관한 중국 고전 수필

1. "석중산 지수시의 물경"은 "봉리 입구에 석중산이 있다"고 말합니다.

Li Yuan은 깊은 웅덩이를 마주하면 바람이 불고 파도가 치며 물과 바위가 서로 경쟁하며 소리가 큰 종소리와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이것은 사실이지만 사람들은 종종 그것을 의심합니다.

이제 물에 종과 차임을 놓으면 강한 바람과 파도에도 소리가 나지 않지만 돌보다 더 나쁩니다! 당나라 때 리보는 자신의 유해를 찾아 웅덩이에서 두 개의 돌을 발견하고 그것을 붙잡고 귀를 기울였습니다. 남쪽에서 나는 소리는 호(Hu)와 같고 북쪽에서 나는 소리는 맑고 맑았습니다. 나는 그것을 얻은 것 같아요.

이것은 사실이지만 의심스럽습니다. 돌소리는 어디서나 들리는데, 이 소리는 왜 종소리만 들리는 걸까요? 원풍 7년 6월, 정주(丁壯)가 배를 타고 당신에게 왔더니, 큰아들 매강(Maijiang)이 요지덕성위(Raozhi Dexingwei)에 가서 그를 호구(湖湖)로 보내어 그 상황을 관찰하게 했습니다. - 돌종이라 불린다.

스님은 소년에게 도끼를 들고 바위 사이에서 한두 개를 골라서 묶어달라고 부탁했다. 유구는 웃으며 믿지 않았다.

달이 밝은 마지막 밤, 나는 마이와 함께 작은 배를 타고 절벽 기슭으로 갔다. 바위들은 마치 들짐승들과 이상한 귀신들처럼 옆으로 서서 사람들을 공격하려고 하고, 산 위의 매들은 사람들의 소리를 들으면 깜짝 놀라고, 하늘에서는 노인도 울부짖을 것이다. 이 황새라고도 불리는 계곡에서 기침하고 웃는다.

Yu Fang의 마음은 은혜에 보답하고 싶어서 물 위에서 큰 소리를 질렀고 그 소리는 종소리와 북소리 같았습니다. 보트 피플은 겁에 질렸습니다.

천천히 살펴보면 산 아래에 돌 동굴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얕음과 깊이를 알 수 없으며 그 안에 전자파가 들어와 빛이 솟아 오르는 것입니다. . 배가 두 산 사이를 지나 항구로 들어가려던 참이었다. 시냇물 한가운데에는 백 명이 앉을 수 있는 큰 바위가 있었고, 공중에는 풍수와 조화를 이루는 구멍이 많이 있었다. . 그것을 마주한 이들에게 어울리는 따분하고 따분한 귤의 소리가 마치 한 편의 음악 같았다.

그의 미소 때문에 그는 마이에게 "너 그거 알아? 삐걱거리는 사람은 주경왕 노샷 같고, 지루하고 지루한 사람은 위장자의 노래 같다"고 말했다. 고대인에게 속을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렇습니다! "눈으로, 귀로 보지 않고도 사물의 존재를 추측해도 괜찮습니까? Li Yuan이 보고 들은 것은 Yu의 것과 거의 동일하므로 알 수 없습니다. 학자 관료들은 밤에 절벽 아래에 배를 정박하는 것을 꺼려했기 때문에 어부와 해군은 알 수 없었습니다. 그것은, 그들은 그것을 말할 수 없었습니다.

이것이 이 세상에 전해지지 않는 이유다. 그러나 겸손한 사람은 그것을 이루었다고 생각하고 도끼의 무게를 시험하여 그것을 구합니다.

나는 리위안의 단순함에 한숨을 쉬고 리보의 추함을 비웃으며 적어냈다. 2. 소시성산의 기록 유종원은 서산로 북쪽에서 시작하여 황마오링을 건너 내려가는 길이 두 개 있다.

그 중 하나는 서쪽으로 나가지만 다른 하나는 북쪽에서 동쪽으로 아무것도 찾을 수 없으며, 흙이 잘려져 강으로 나뉘고, 더미가 있습니다. 벽을 가로지르는 돌들. 그 위에는 양리가 그를 내려다보는 모습이 있고, 그 옆에는 성문이 있는 성채가 있다.

어둠 속을 들여다보며 작은 돌을 던졌더니 동굴 안에서 물소리가 너무 흥겨워서 오래 지속됐다. 링 위로 올라갈 수도 있지만 멀리까지 보입니다.

흙이 없으면 아름다운 나무와 아름다운 화살이 자라는데, 그것은 기이하고 강하다. 그 희박함과 고상함은 현자들이 제공하는 것과 유사합니다.

이런! 나는 창조주가 존재하는지 오랫동안 의심해 왔고, 생각할수록 존재한다고 믿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왜 그는 중주가 아니라 야만인이고, 수천년 동안 자신의 기술을 팔지 못했습니까? 그것은 힘든 일이지만 신들이 이에 적합하지 않다면 그 결과는 무엇입니까? 쓸모없겠지? 또는 "유덕한 남편을 위로하기 위해 모욕을 주는 사람들"이라고 말하세요.

또는 "그의 정신은 위대한 사람이 아니라 단지 사물일 뿐입니다. 따라서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추 남쪽에는 바위가 많아요." "둘 다예요, 믿을 수가 없어요.

3. 전 적벽 송가 인허 가을 7월, 소자와 그의 손님들이 적벽 아래에서 배를 타고 있었습니다. 바람은 천천히 불고 물결은 잔잔하다.

손님들에게 술을 들고, 명월의 시를 낭송하고, 우아한 장을 노래해 보세요. 잠시 후 달은 투우장 사이를 헤매며 동쪽 산 위로 떠올랐다.

하얀 이슬이 강을 타고 흐르고, 물은 하늘에 닿는다. 갈대 하나가 이렇게 되어도 수천 헥타르가 손실을 입는다.

광활함은 바람을 타고 어디로 가는지 알지 못하는 풍서 같고, 설렘은 세상에 홀로 남겨져 불멸로 떠오르는 것과 같다. 그래서 그는 술을 마시고 매우 즐거웠으며, 허리를 숙이고 노래를 불렀습니다.

노래에는 “계수나무 막대기가 난초 노로 덮여 있어 하늘에 닿아 밝은 빛을 보고 빛의 흐름을 따라간다. 하늘의 아름다움."

구멍에 구멍을 뚫는 손님이 있는데, 노래에 의지하여 조화를 이루면 그 소리는 원망과 감탄과 눈물처럼 맑다. 소자는 깜짝 놀라서 똑바로 앉아 손님에게 “왜 그렇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손님은 “달과 별이 적고 검은 까치가 남쪽으로 날아갑니다. 이것은 조몽덕의 시가 아닙니까? 서쪽은 Xiakou, 동쪽은 Wuchang입니다.

산과 강은 서로 가깝고 하늘은 우울합니다. 맹더가 저우랑에 갇힌 것이 아닌가요? Fang Qi는 Jingzhou를 물리 치고 Jiangling에 내려가 강을 따라 동쪽으로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배를 타고 하늘을 깃발로 덮고 강가에서 술을 마시고 강을 건너시를 썼습니다. , 그 사람 지금 어디 있어요? 광우와 그의 아들은 강과 강에서 낚시를 하고, 물고기와 새우, 엘크와 친구가 되었습니다. 그들은 나뭇잎이 달린 작은 배를 타고 병을 들고 하늘과 하늘로 우정을 보냈습니다. 땅, 넓은 바다의 한 방울. 나는 내 인생의 짧은 순간을 애도하고, 양쯔강의 무한함을 부러워하며, 날아다니는 불멸의 존재를 데리고 여행하며, 남은 생애 동안 밝은 달을 품에 안고 있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슬픈 바람에 유산을 남기고 가네요.

수지 씨는 "손님도 내 남편이 물과 달이 있다는 걸 아시나요? 죽은 자도 이와 같으나 아직 죽지 아니하였고, 배부르고 공허한 자도 그러하나 그 죽음은 쇠하지 아니하느니라. 변한 것을 보면 하늘과 땅이 잠시도 지속될 수 없음을 알겠고, 변하지 않는 것을 보면 만물이 무궁하리라.

그런데 왜 부러워하겠어요? 또한 하늘과 땅 사이에는 모든 것의 주인이 있습니다. 내가 가져가지 않더라도 그것은 내 소유가 아니다.

강물의 시원한 바람과 산의 밝은 달만이 귀로 들리고 눈으로 소리가 되고 눈으로 볼 수 있습니다. 거침없이 받아들이고 무한히 활용하라.

이것은 창조주의 끝없는 보물이며 나와 내 아들에게 딱 맞는 것입니다. " 4. 시 '후적벽'은 10월경의 시입니다. 나는 눈당에서 걷고 링가오로 돌아갈 것입니다.

두 손님은 노란 진흙 경사면을 건너 나를 따라왔습니다. 서리와 이슬이 내리고, 나뭇잎도 다 떨어지고, 땅바닥에 누워 밝은 달을 바라보며, 기쁨으로 바라보며, 서로 한숨을 쉬며 노래를 부르고 있었다. "손님은 있는데 포도주가 없고, 포도주는 있지만 음식이 없고, 달은 하얗고 바람은 맑으니, 어떻게 이렇게 좋은 밤이 될 수 있겠습니까!" 손님은 "오늘 해질녘에 송강에서 그물을 올려 농어처럼 큰 입과 얇은 비늘을 가진 물고기를 잡았다"고 말했다. 구안은 술을 샀나요? "돌아가서 아내에게 도움을 구하세요.

그 여자는 "내 아들이 가끔 필요로 할 경우를 대비해 오랫동안 보관해 두었던 포도주 한 통이 있습니다. “그래서 와인과 생선을 들고 다시 적벽 아래로 헤엄쳤어요.

강물 소리가 나고 둑이 수천 피트 무너지고 산은 높고 달은 작고, 물이 떨어지고 바위가 생기고 해와 달이 많았으나 이제는 산과 강을 알아볼 수 없게 되었다. 매의 위험한 둥지에 올라 펑이의 한적한 궁전을 내려다보았다.

배는 요란하게 으르렁거리고, 풀과 나무가 흔들리고, 산이 울부짖고, 계곡이 울려퍼지고, 바람과 물이 울렸다. 나도 조용하고 슬프고 무섭고 무서워서 머물 수가 없었다.

대신에 배를 타고 강 한가운데로 가서 기다렸다. 거의 자정이 다 되어가는데 동쪽에서 강 건너편에 외로운 학이 다가오는 게 보입니다.

잠시 후 잠이 들었습니다. 펄럭이는 깃털을 휘날리는 도사님이 링가오를 지나가시면서 저에게 절을 하시며 "적벽에서 재미있게 놀고 계시나요?"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름을 물으니 고개를 숙이고 대답을 하지 않더군요.

"우후! 헤헤! 나는 그것을 알고 있다. 어젯밤에 나를 지나쳐 날아간 사람은 아들도 아니고 악한 사람도 아니었나요? "도사가 웃었고, 나도 충격을 받았다.

계좌를 개설해서 봤는데 안보였다. 2. 산과 강을 묘사한 고대 중국 수필

Xiaoshicheng Mountain Notes

Xishan Road의 지름은 황마오 능선(Huangmao Ridge)을 건너는 두 개의 도로가 있으며 그 중 하나는 서쪽으로 나가지만 그 꼭대기에는 흔적이 없습니다. 그것은 들보 모양이고, 그 옆에 성채 밖에 문이 있는데, 어둠 속을 들여다보면 구멍에 작은 돌을 던지면 물소리가 난다. 저 멀리 흙 없이 자라난 아름다운 나무들과 화살들이 신기하고 강해서 마치 현자들이 심은 것 같았어요

아아! 그것이 사실이라고 확신했고, 중주가 아니라 야만인이라는 것이 이상했고, 수천년을 써도 쓸 수 없는 일이었으나 쓸모가 없었다고 할 수도 있다. 정신은 위대한 사람이 아니라 사물일 뿐이다. 그러므로 추 남쪽에는 사람이 적고 바위가 많다.

번역: 서산에서 곧장 북쪽으로 가세요. 교차로를 지나 황마오링(Huangmaoling)을 건너 내려가면 길은 두 개가 있습니다. 하나는 풍경을 찾으러 가는 길인데, 다른 하나는 약간 북쪽으로 돌아서 40피트도 채 안 걷다가 강에 의해 끊어졌습니다. 길 끝을 막고 있는 돌산이 있었는데, 위쪽의 바위가 난간과 기둥 모양을 이루었고, 옆으로 보면 성채처럼 튀어나온 것이 있었다. 구멍이 어둡다. 작은 돌을 던지면 멀리서 쿵쿵거리는 소리가 난다. 돌산 정상에 올라 멀리 보면 신나는 소리가 사라진다. .

산에는 흙이 없으나 좋은 나무와 화살죽이 자라고 있으며 모양이 특이하고 질감이 단단하며 바위가 촘촘하고 빽빽하게 분포되어 있으며 약간의 경사와 경사가 있습니다. 현명한 사람들이 의도적으로 마련한 것입니다.

아아! 나는 오랫동안 창조주의 존재를 의심해 왔지만 이제는 창조주가 존재한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그가 중원에서 이렇게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지 않고 외진 영주(永州)에 두었다는 것은 이상한 일이다. 수천 년이 지난 후에도 그의 이상한 풍경을 보여줄 기회는 전혀 없다. 창조자가 이렇게 하지 않으면 창조자가 정말 없는 걸까요? 어떤 사람은 "리틀록시티는 유능하고 덕망이 있으면서 굴욕을 당하는 사람들을 위로하는 데 사용된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이 곳의 산과 강의 기운이 위대한 사람을 낳는 것이 아니라 오직 이런 멋진 사람을 낳는다"고 말한다. 산의 경치가 좋아서 추디(Chu Di)는 재능이 적고 기이한 봉우리와 바위가 더 풍부하다는 말을 믿지 않습니다. 3. 산에 관한 중국 고전 에세이

1. "석중산 지수시의 물경"은 "펑리의 입에 석중산이 있다"고 말합니다.

Li Yuan은 자신이 생각했습니다. 깊은 웅덩이를 바라보고 있었고, 미풍이 파도를 일으키고 있었고, 물과 돌이 서로 싸우며 큰 종소리처럼 들렸습니다. 이것은 사실이지만 사람들은 종종 그것을 의심합니다.

이제 물에 종과 차임을 놓으면 강한 바람과 파도에도 소리가 나지 않지만 돌보다 더 나쁩니다! 당나라 때 리보는 자신의 유해를 찾아 웅덩이에서 두 개의 돌을 발견하고 그것을 붙잡고 귀를 기울였습니다. 나는 그것을 얻은 것 같아요.

이것은 사실이지만 의심스럽습니다. 돌소리는 어디서나 들리는데, 이 소리는 왜 종소리만 들리는 걸까요? 원풍 7년 6월, 정주(丁壯)가 배를 타고 당신에게 왔더니, 큰아들 매강(Maijiang)이 요지덕성위(Raozhi Dexingwei)에 가서 그를 호구(湖湖)로 보내어 그 상황을 관찰하게 했습니다. - 돌종이라 불린다.

스님은 소년에게 도끼를 들고 바위 사이에서 한두 개를 골라서 묶어달라고 부탁했다. 유구는 웃으며 믿지 않았다.

달이 밝은 늦은 밤, 나는 마이와 함께 작은 배를 타고 절벽 기슭으로 갔다. 바위들은 마치 들짐승들과 이상한 귀신들처럼 옆으로 서서 사람들을 공격하려고 하고, 산 위의 매들은 사람들의 소리를 들으면 깜짝 놀라고, 하늘에서는 노인도 울부짖을 것이다. 이 황새라고도 불리는 계곡에서 기침하고 웃는다.

Yu Fang은 보답하고 싶어서 물 위에서 큰 소리로 외쳤는데 그 소리는 마치 종소리와 북소리 같았습니다. 보트 피플은 겁에 질렸습니다.

천천히 살펴보면 산 아래에 돌 동굴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얕음과 깊이를 알 수 없으며 그 안에 전자파가 들어와 빛이 솟아 오르는 것입니다. . 배가 두 산 사이를 지나 항구로 들어가려던 참이었다. 시냇물 한가운데에는 백 명이 앉을 수 있는 큰 바위가 있었고, 공중에는 풍수와 조화를 이루는 구멍이 많이 있었다. . 그것을 마주한 이들에게 어울리는 따분하고 지루한 귤의 소리는 마치 음악과 같았다.

그의 미소 때문에 그는 마이에게 "너 그거 알아? 삐걱거리는 사람은 주경왕 노샷 같고, 지루하고 지루한 사람은 위장자의 노래 같다"고 말했다. 고대인에게 속을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렇습니다! "눈으로 보고 귀로 보지 않고도 사물의 존재를 추측해도 괜찮습니까? Li Yuan이 보고 들은 것은 Yu의 것과 거의 동일하므로 알 수 없습니다. 학자 관료들은 밤에 절벽 아래에 배를 정박하는 것을 꺼려했기 때문에 어부와 해군은 알 수 없었습니다. 그것은, 그들은 그것을 말할 수 없었습니다.

이것이 이 세상에 전해지지 않는 이유다. 그러나 겸손한 사람은 그것을 이루었다고 생각하고 도끼의 무게를 시험하여 그것을 구합니다.

나는 리위안의 단순함에 한숨을 쉬고 리보의 추악함을 비웃으며 적어냈다. 2. Xiaoshicheng Mountain Records Liu Zongyuan Xishan Road 북쪽에서 Huangmaoling을 건너 내려가는 길이 두 개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서쪽으로 나가지만 다른 하나는 북쪽에서 동쪽으로 아무것도 찾을 수 없으며, 흙이 잘려져 강으로 나뉘고, 더미가 있습니다. 벽을 가로지르는 돌들. 그 위에는 양리가 그를 내려다보는 모습이 있고, 그 옆에는 성문이 있는 성채가 있다.

어둠 속을 들여다보며 작은 돌을 던졌더니 동굴 안에서 물소리가 너무 흥겨워서 오래 지속됐다. 링 위로 올라갈 수도 있지만 멀리까지 보입니다.

흙이 없으면 아름다운 나무와 아름다운 화살이 자라는데, 그것은 기이하고 강하다. 그 희박함과 고상함은 현자들이 제공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이런! 나는 창조주가 존재하는지 오랫동안 의심해 왔고, 생각할수록 존재한다고 믿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왜 그는 중주가 아니라 야만인이고, 수천년 동안 자신의 기술을 팔지 못했습니까? 그것은 힘든 일이지만 신들이 이에 적합하지 않다면 그 결과는 무엇입니까? 쓸모없겠지? 또는 "유덕한 남편을 위로하기 위해 모욕을 주는 사람들"이라고 말하세요.

또는 "그의 정신은 위대한 사람이 아니라 단지 사물일 뿐입니다. 따라서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추 남쪽에는 바위가 많아요." "둘 다예요, 믿을 수가 없어요.

3. 전 적벽 송가 인허 가을 7월, 소자와 그의 손님들이 적벽 아래에서 배를 타고 있었습니다. 바람은 천천히 불고 물결은 잔잔하다.

손님들에게 술을 들고, 명월의 시를 낭송하고, 우아한 장을 노래해 보세요. 잠시 후 달은 투우장 사이를 헤매며 동쪽 산 위로 떠올랐다.

하얀 이슬이 강을 타고 흐르고, 물은 하늘에 닿는다. 갈대 하나가 이렇게 되어도 수천 헥타르가 손실을 입는다.

광활함은 풍서가 바람을 타고 어디로 가는지 모르고, 설렘은 세상에 홀로 남겨져 불멸로 떠오르는 것과 같다.

그래서 그는 술을 마시고 매우 즐거웠으며, 허리를 숙이고 노래를 불렀습니다.

노래에는 “계수나무 막대기가 난초 노로 덮여 있어 하늘에 닿아 밝은 빛을 보고 빛의 흐름을 따라간다. 하늘의 아름다움."

구멍에 구멍을 내는 손님이 있는데, 노래에 의지하여 조화를 이루니 그 소리는 원망, 감탄, 울음, 불평과 같다. 한적한 도랑에서 춤추는 위습처럼, 외로운 배에서 울고 있는 숨은 용. 소자는 깜짝 놀라서 똑바로 앉아 손님에게 “왜 그렇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손님은 “달과 별이 적고 검은 까치가 남쪽으로 날아갑니다. 이것은 조몽덕이 지은 시가 아닙니까? 서쪽은 샤커우, 동쪽은 우창이다.

산과 강이 가까우며 하늘이 푸르다. 이것이 바로 팡기가 형주를 뚫고 들어간 것이 아닌가? 강령(江陵)으로 내려가서 강을 따라 동쪽으로 수천리를 항해하여 하늘을 깃발로 덮고 강둑에서 시를 짓고 있노라. 지금 하고 있는 일이요? 광우와 함께 강에서 낚시도 하고, 새우도 만나고, 엘크도 만나고, 작은 배를 타고 병을 들고 서로 만나요. 하늘과 대지, 넓은 바다의 한 방울. 나는 내 인생의 짧은 순간을 슬퍼하고 장강의 무한함을 부러워하며 날아가는 선녀를 안고 평생을 보낸다. 인생이 얼마나 의외인지 모르겠지만 슬픈 바람에 맡긴다” /p>

수지가 “손님도 물과 달이 이런 줄 아시나요? 없어져도 아직 죽지 아니하고 배부른 자도 그와 같으나 장차 일어날 변화를 보라 하늘과 땅은 잠시도 지속될 수 없느니라. ; 불변의 관점에서 보면 모든 것이 끝이 없습니다.

그리고 왜 그것을 부러워해야합니까?

오직 강물의 시원한 바람과 산의 밝은 달만이 귀로 들리고, 눈으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창조주의 끝없는 보물이며 나와 내 아들에게 가장 적합한 곳입니다." 4. 나중에 치비푸는 10월을 고대하며 눈당을 떠나 링가오로 돌아갈 것입니다.

노란 진흙길을 건너는 두 손님도 나를 따라왔다. 서리와 이슬이 내리고, 나뭇잎이 다 떨어지고, 밝은 달을 바라보며 즐거워하며, 서로 화답하며 노래를 부른다.

그러자 그는 한숨을 쉬며 “손님은 있는데 포도주가 없고, 술은 있지만 음식이 없고, 달은 하얗고 바람은 맑다. 정말 좋은 밤이다!”라고 말했다. “오늘은 황혼인데 그물로 물고기를 잡는데, 입이 크고 비늘이 가늘다. 송강의 농어처럼 구안이 술을 얻었느냐?

여성은 "내 아들이 가끔 필요할까 봐 오랫동안 숨겨두었던 와인 한 통이 있다"며 와인과 낚시를 하고 수영도 했다. 다시 레드 클리프 아래로.

강은 소리를 내며 흐르고, 둑은 수천 피트 무너지고, 산은 높고 달은 작으며, 물이 떨어지고 바위가 드러납니다. 해와 달은 예전처럼 늙었지만 산과 강은 알아볼 수 없습니다.

옷을 입고 올라가서 비방하는 바위 위를 걷고, 벨벳을 덮고, 호랑이와 표범 위에 앉았고, 뿔달린 용 위에 오르고, 위험한 매 둥지에 올라가고, 펑이의 둥지를 내려다보았다. 외딴 궁전. Gai Ergu는 그를 따라갈 수 없습니다.

갑자기 큰 소리로 풀과 나무가 흔들리고, 산이 으르렁거리고, 계곡이 반응하고, 바람이 불고 물이 쇄도했다. 나는 또한 조용하고 슬프고 엄숙하고 두렵기 때문에 도저히 머물 수 없습니다.

대신에 배를 탔고, 물살 한가운데로 들어가서 멈추게 놔뒀다. 거의 자정이었고 모든 것이 외로웠습니다.

동쪽에서 강을 건너 홀로 학 한 마리가 다가오고 있다. 날개는 바퀴 같고, 비단 옷은 흑백으로 큰 소리를 지르며 서쪽으로 향하는 배를 향해 휩쓸어 간다.

잠시 후 손님이 나가고 나는 잠들었다. 꿈속에서 도사 한 분이 깃털을 휘날리며 나에게 절을 하며 "적벽에서 놀고 계시나요? "라고 묻자 그는 고개를 숙이고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우후! 히히! 알아요. 어젯밤에 저를 지나쳐간 사람은 아들이 아니었어요." 도사가 웃었고, 나도 놀랐다.

계좌를 개설해서 보는데 안보이네요. 4. 풍경을 묘사한 한문 수필

소시의 석중산 기행기

어두운 밤 달이 밝았을 때 나는 마이와 함께 작은 배를 타고 산으로 갔다. 절벽 기슭. 바위는 사나운 짐승과 이상한 유령처럼 옆으로 수천 피트 서서 사람들을 공격하려고합니다. 산 위의 매는 사람의 소리를 들으면 깜짝 놀라고 하늘에서 윙윙 거릴 것입니다. 계곡에서 기침을 하고 웃으며 "이것은 황새와 학이다"라고 말하는 노인도 있습니다. 나머지 일행은 다시 돌아오고 싶어하며 물 위에서 큰 소리를 냅니다. 종소리와 북소리가 끊임없이 울리니 배 안에 있는 사람들도 겁을 먹습니다. 천천히 살펴보면 산 아래에 돌동굴이 있는데, 그 안으로 전자파가 침투하여 파도가 치는 것이지요. 배가 두 산 사이를 지나 항구로 들어가려던 참이었다. 시냇물 한가운데에는 백 명이 앉을 수 있는 큰 바위가 있었고, 공중에는 풍수와 조화를 이루는 구멍이 많이 있었다. . 그것을 마주한 이들에게 어울리는 따분하고 지루한 귤의 소리는 마치 음악과 같았다. 웃으면서 마이에게 말했다. "당신이 아는 것이 무엇입니까? 삐걱거리는 것은 주경왕의 사격 능력이 없는 것이고, 지루하고 지루한 것은 위선자의 노래입니다. 고대인들은 그들을 속이지 않았습니다." ."

전 적벽 송가

인허 가을 7월, 소자와 그의 손님들이 적벽 아래에서 배를 타고 있었습니다. 바람은 천천히 불고 물결은 잔잔하다. 손님에게 술을 들고, 밝은 달에 관한 시를 낭송하고, 우아한 장을 노래합니다. 잠시 후 달은 투우장 사이를 헤매며 동쪽 산 위로 떠올랐다. 강물에는 흰 이슬이 흐르고, 물은 하늘에 닿는다.

갈대 한 그루가 이렇게 되어도 수천 헥타르가 손해를 본다. 광활함은 바람이 어디로 가는지도 모르고 바람을 타고 가는 듯하고 설렘은 세상에 홀로 남겨져 불멸의 존재가 되어 불멸로 승천하는 듯하다.

그래서 그들은 술을 마시고 매우 즐겁게 지내며 배에 맞춰 노래를 따라 불렀습니다. 노래에는 "계수나무에 난초의 노가 걸려 있고, 하늘에 빛이 비치고 있다. 내 품에 어두컴컴하고, 하늘의 아름다움을 바라보고 있다"고 한다. 그 구멍 속에서 그는 노래를 듣고 그것에 조화를 이룬다. 그의 목소리는 분노처럼 들린다. 외로운 배.

소자는 깜짝 놀라 똑바로 앉아 손님에게 “왜 그럴까요?”라고 물었다. 손님은 “달과 별이 적고 까치 까치가 남쪽으로 날아간다. 이것은 조맹덕(曹孟德)의 시인가? 서쪽을 바라보고 입에서 동쪽을 바라보면 산과 강이 가까우며, 하늘은 푸르다. 나는 강둑에서 시를 짓고 있습니다. 나는 오랫동안 영웅이었습니다. 광우와 나는 강에서 낚시를 하고, 나무를 자르고, 물고기와 새우와 어울리고, 엘크와 친구를 사귀고 있습니다. . 우리는 작은 배를 타고 병을 들고 서로를 만난다. 속성: 하루살이를 하늘과 땅에 보내며, 내 인생의 짧은 순간을 애도하며, 그 무한함을 부러워한다. 장강. 나는 날아가는 불멸을 가지고 끝까지 밝은 달을 붙잡고 얼마나 예상치 못한 일인지 모르고 슬픈 바람에 맡깁니다. 물과 달도 이와 같다는 것을 손님들도 아느냐? 죽은 자도 이와 같으나 아직 죽지 아니하였고, 배부르고 비어 있는 자도 그러하나 그 군사가 쇠하지 아니하느니라. 그러나 하늘과 땅은 한순간도 지속될 수 없고, 나에게는 모든 것이 끝이 없는데, 왜 하늘과 땅의 모든 것이 주인이 있겠는가? 그 한 조각도 내 것이니, 오직 강물의 시원한 바람과 산의 밝은 달만이 귀로 들을 수 있고, 눈으로 볼 수 있는 것은 창조주의 보배니라. 저와 제 아들이 있는 곳이에요.

두 곳에서 찾았으니 홈페이지에는 쓰지 않겠습니다

손님들은 환하게 웃었습니다. , 설거지를 하고 더 많이 마셨는데, 음식이 모두 엉망이 되었습니다. 그 부부와 그들의 베개는 동쪽이 하얀 것을 모르고 배 안에 펼쳐져 있었습니다.

나중 적벽송

10월이 되는데, 설탕에서 걸어서 링가오로 돌아갑니다. 두 손님은 노란 진흙 경사면을 가로질러 나를 따라왔다. 서리와 이슬이 내리고, 나뭇잎이 다 떨어지고, 밝은 달을 바라보며 즐거워하며, 서로 화답하며 노래를 부른다. 그는 한숨을 쉬며 말했습니다. "손님은 있지만 포도주가 없고, 포도주가 있지만 음식이 없습니다. 달은 하얗고 바람은 맑습니다. 정말 좋은 밤입니다. 손님이 말했습니다. "오늘 황혼에 내가 들어올린다." 송강의 농어처럼 큰 입과 가느다란 비늘로 고기를 잡는 그물. 포도주를 얻었느냐? "돌아가서 아내에게 도움을 구하라. 그 여자는 "내 아들이 가끔 필요할 때를 대비해 오랫동안 숨겨두었던 포도주 한 통이 있습니다"라고 말했고, 그녀는 포도주와 물고기를 들고 다시 적벽 아래로 수영했습니다. 강물은 소리를 내며 흐르고 둑은 천척 무너지고 산은 높고 달은 작으며 물이 떨어지고 바위가 드러나느니라. 해와 달은 예전처럼 늙었지만 산과 강은 알아볼 수 없습니다. 나는 옷을 입고 올라가서 비방하는 바위 위를 걷고, 벨벳을 덮고, 호랑이와 표범 위에 앉았고, 뿔룡을 타고 올라가고, 위험한 매의 둥지에 올라가고, 풍이의 한적한 궁전을 내려다보았습니다. Gai Erke는 그를 따라갈 수 없습니다. 갑자기 긴 굉음이 나고, 풀과 나무가 흔들리고, 산이 흔들리고, 계곡이 반응하고, 바람이 불고, 물이 넘쳤다. 나는 또한 조용하고 슬프고 엄숙하고 두렵기 때문에 도저히 머물 수가 없습니다. 대신에 그는 배에 올라 배를 물살 가운데로 들어가게 하고 배가 멈출 때까지 기다렸습니다. 거의 자정이었고 모든 것이 외로웠습니다. 동쪽에서 강을 건너 홀로 크레인 한 마리가 다가오고 있다. 날개는 바퀴 같고, 비단 옷은 흑백으로 큰 소리를 지르며 서쪽으로 향하는 배를 향해 휩쓸어 간다.

잠시 후 손님이 나가고 나는 잠들었다. 꿈에 깃털을 휘날리는 도사 한 명이 영가오 밑을 지나가고 있었는데, 그는 나에게 절을 하며 "적벽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계십니까?"라고 말했고, 그의 이름을 묻자 그는 고개를 숙이고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우후! 헤헤! 알겠습니다. 예전에 밤에 저를 지나쳤던 사람들은 제 아들들이 아니죠? 도사가 웃었지만 저도 놀랐습니다." 계좌를 개설해서 살펴봐도 보이지 않습니다. 5. 고대 중국어로 '산'이라는 단어 쓰는 법

1. 수천 개의 산에 새가 사라지고, 사람의 흔적도 모두 사라졌습니다.

(유종원: "강에 눈이 내린다") 2. 해가 산 위로 지고 황하가 바다로 흘러든다. (왕지환: "황새탑 오르기") 3. 정상에 오르면 모든 산이 한눈에 보인다.

(Du Fu : "Wang Yue") 4. 나라는 산과 강으로 갈라지고 도시는 봄 초목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두보: "봄의 희망") 5. 빈 산에는 사람이 없지만 사람들의 목소리가 들린다.

(왕웨이: '루차이') 6. 천산산맥 위로 광활한 운해 가운데 밝은 달이 떠오른다. (Li Bai : "Guan Shan Yue") 7. Jingting Mountain 만 만나도 질리지 않습니다.

(이백의 "경정산에 홀로 앉아") 8. 남쪽 산 기슭에 콩을 심는데, 풀이 빽빽하고 콩 묘목이 드물다. (도연명: "돌아가서 들판에 살다") 9. 장안의 북서쪽을 보면 수많은 불쌍한 산들이 있다.

푸른 산이 덮지 못하고 결국 동쪽으로 흐를 것이다. (Xin Qiji: "Bodhisattva Man? Book Jiangxi Ostomy Wall") 10. 나는 이 산에 있기 때문에 녹산의 진정한 모습을 모릅니다.

(Su Shi: "서쪽 삼림벽의 비문") 11. 산의 빛은 새의 본성을 기쁘게 하고, 연못의 그림자는 사람의 마음을 비운다.

(장견: (포산사 뒤 선사에 새겨져 있음)) 12. 저녁 바람이 버드나무 피리를 불고, 해가 산 밖으로 진다.

(리수통: '이별') 13. 산천의 눈물이 한이 없고, 세상이 넓다고 할 수 있는 사람. (Xia Wanchun: "구름이여 안녕") 14. 푸른 산 밖으로 여행하고, 푸른 물 앞에서 보트를 탄다.

(왕완 "자북산 아래") 15. 산에 있는 건순탑으로 날아가서 닭 울음소리를 듣고 해가 뜨는 것을 보았습니다. (왕안시의 "비래봉 오르기") 16. 산과 강에도 불구하고 나갈 길은 없고, 짙은 꽃과 밝은 꽃이 있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루유: "산시 마을을 방문하다") 17. 하늘에는 별이 7~8개 있고, 산 앞에는 비가 2~3개 있다. (Xin Qiji "Xinjiang의 달? 밤에 황사 길을 걷다") 18. 산의 구불 구불 한 길에서는 보이지 않으며 눈 위 하늘에는 말이 걸을 수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Cen Shen의 "Bai Xuege가 Wu 행정관을 수도로 돌려 보냅니다") 19. 해협 양쪽의 원숭이가 울음을 그치지 못하고 배는 만산을 통과했습니다. (리바이의 "바이디성 조기 출발") 20. 하지만 드래곤 시티의 비행 장군들이 여기에 있고, 호마는 음산을 건너는 법을 배우지 않았습니다.

(왕창령의 '성밖') 21. 황하(黃河) 저 멀리 흰 구름 사이에 만인산(萬仁山)이라는 외딴 도시가 있다. (Wang Zhihuan의 "Liangzhou Ci") 22.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고, 여유롭게 남산을 바라 봅니다.

(도원명: '마시다') 23. 멀리 동팅산과 물을 바라보니 은접시에 녹색 달팽이가 있다. (유우희: "동팅을 바라보다") 24. 칭하이는 긴 구름과 어두운 눈 덮인 산으로 덮여 있고, 고립된 도시는 멀리 옥문관을 바라보고 있다.

(Wang Changling의 "군행군") 위의 내용은 모두 산을 묘사한 유명한 시입니다. 이 시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6. 고대 중국어로 '산'이라는 단어 쓰는 법

1. 수천 개의 산에 새가 사라지고, 사람의 흔적도 모두 사라졌습니다.

(Liu Zongyuan : "강 위에 눈")

2. 해가 산 위로지고 황하가 바다로 흘러 들어갑니다.

(왕지환: "황새탑 오르기")

3. 정상에서는 작은 산들이 다 보인다.

(두보: "산을 바라보며")

4. 나라는 산과 강으로 갈라져 있고 도시는 봄과 깊은 초목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두보: '봄의 희망')

5. 텅 빈 산에는 사람이 보이지 않지만, 사람의 목소리는 들린다.

(왕웨이: "루차이")

6. 천산산맥 위로, 광활한 운해 가운데 밝은 달이 떠오른다.

(Li Bai : "Guanshan Moon")

7. Jingting Mountain 만 보면 질리지 않습니다.

(이백의 "경정산에 홀로 앉아")

8. 콩 심기 남쪽 산 기슭에는 풀이 무성하고 콩 묘목이 드물다.

(Tao Yuanming: "돌아가서 들판에 살면서")

9. 장안의 북서쪽을 보면 수많은 불쌍한 산들이 있다. 푸른 산이 그것을 덮을 수 없고 결국 동쪽으로 흐를 것이다.

(Xin Qiji: "보살인? 촉장시 장루벽")

10. 나는 이 산에 있기 때문에 녹산의 진짜 모습을 모른다.

(Su Shi: "서산림벽의 비문")

11. 산의 빛은 새의 본성을 기쁘게 하고 연못의 그림자는 공허하게 하며 사람들의 마음이 기쁘다.

(장견: (포산사 뒤 선사에 새겨져 있음))

12. 저녁바람이 버드나무 피리를 불고, 해가 산 밖으로 진다.

(리수통: "이별")

13. 세상이 넓다고 할 수 있는 산강의 눈물이 한이 없다.

(샤완춘: '구름이여 안녕')

14. 푸른 산 밖으로 여행하고, 푸른 물 앞에서 보트를 탄다.

(왕완 "자북산 아래")

15. 산에 있는 건순탑으로 날아가서 닭 울음소리를 듣고 해가 뜨는 것을 보았습니다.

(왕안시의 "비래봉 오르기")

16. 산과 강에는 나갈 길이 없지만 짙은 꽃과 밝은 꽃이 피는 또 다른 마을이 있습니다.

(루유: "산시 마을을 방문하다")

17. 하늘 밖에는 별 7~8개가 있고, 산 앞에는 비가 2~3개 있다.

(Xin Qiji "Xijiang Moon? 밤의 황사 길을 걷다")

18. 구불 구불 한 산길에는 보이지 않고 말을위한 장소가 있습니다. 눈 위의 하늘을 걷는 것.

(Cen Shen의 "Bai Xuege가 Wu 치안을 수도로 돌려 보냅니다")

19. 해협 양쪽의 유인원이 울음을 그치지 못하고 배는 지나갔습니다. 만개의 산.

(리바이의 "바이디성 조기 출발")

20. 하지만 드래곤 시티의 비행 장군들이 여기에 있고, 호마는 음산을 건너는 법을 배우지 않았습니다.

(Wang Changling의 "Out of the Fortress")

21. 황하(黃河) 저 멀리 흰 구름 사이에 만인산(萬仁山)이라는 외딴 도시가 있다.

(Wang Zhihuan의 "Liangzhou Ci")

22.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고, 여유롭게 남산을 바라 봅니다.

(Tao Yuanming : "마시다")

23. 멀리 동팅 산과 물을 바라보니 은판에 녹색 달팽이가 있습니다.

(Liu Yuxi : "동팅을 바라보며")

24. 칭하이의 긴 구름이 눈 덮인 산을 어둡게하고 외로운 도시가 멀리 옥문 관을 바라 봅니다 .

(Wang Changling의 "군대 산책")

위는 모두 산을 묘사하는 유명한 시입니다 ~ 당신은 그들에게서 배울 수 있습니다 ... 7. 산과 강을 묘사하는 고대 산문

풍경노트

한번은 콩과 함께 강을 건너 산으로 갔는데 발이 피곤해서 수천 리를 하나둘씩 지나갔다. 산에 가서 샘물을 찾아 즐겁게 마시고 웃으면서 미네랄이 들어있다고 말하세요. 그것을 활용하기 위해 병을 가져 오지 않은 것이 후회됩니다. 나중에 남은 산을 오르지 못한 것을 후회한다고 자주 읽곤 했다. 그런 다음 그는 Kong과 Deng과 함께갔습니다. 세 사람 모두 전갈 자리였습니다! 첫날 나는 침대에서 벌떡 일어나 서둘러 집회 장소로 가서 빵과 마실 물을 샀다. 나도 그 샘물을 이용하고 싶었다. 강을 건너면 길은 텅 비어 있고 집과 잡초가 무분별하게 자라서 한숨이 나온다. 산을 보고 걸어가면 산은 가까우나 길은 멀다. 들판을 돌아다니다 보니 논이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산을 휘감아 흐르는 강이 보이고, 강물이 막혀 고생을 하고 있었는데, 그 길을 건너갈 다리를 찾고 싶었는데, 드디어 다리처럼 생긴 것이 보였다. Kong은 그것을 탐험하러 갔고 Deng과 나는 따라갔습니다. 자세히 보면 다리는 없고, 다리로 포장된 돌길이 있고, 물에 살짝 잠겨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시골 여인에게 왜 다리를 건너는지 물어보세요. 대답은 이것이 유일한 길이며 맨발로 가야한다는 것입니다. 그는 또한 물이 돌 위로 지나가는 것을 조용히 지켜본 다음 돌 아래로 돌진했습니다. 나는 외설의 깊이를 모른다. 우울한 기분이 들 때 맨발로 걸어가는 두 아이를 보고 바위가 미끄럽고 물이 임박했는지 물었습니다. 아니오라고 대답하세요. 그래서 그들은 신발과 양말을 벗고 서로의 통행을 도왔습니다. 불안한 느낌은 없었지만 재미 있었고 감히 멈출 수 없었습니다. 강 건너편을 바라보며 우리는 위대할 뿐 아니라 영웅이기도 하다며 한숨을 쉬었습니다. 강을 건너는 것은 산이고, 그 위로는 도로가 없어 불편함이 많습니다. 여러 곳을 검색했지만 방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저우에는 산이 두 개 이상 있으므로 다른 산을 찾아 보겠습니다. 길이 있는 산이 보이면 올라가라. 산에는 대나무가 많이 서 있고, 산길은 흙잎으로 덮여 있습니다. 부담을 덜어줄 스프링이 없어서 병을 버렸습니다. 허리의 상반부는 위아래로 움직일 수 없습니다. 산을 내려오자 눈앞에 집이 있었고, 마당에는 물을 길을 수 있는 우물도 있었습니다. 기분이 상쾌하고 편안해지면 세안하고 마시세요. 그는 그 병을 다시 활용하고 싶었지만 이상한 병이 이미 거기에 있었기 때문에 떠날 수밖에 없었습니다. 앞으로 걸어가다가 대나무 숲을 만났고, 안으로 들어가니 산이 보였고, 아무것도 찾지 못한 채 다시 내려갔다. Kong과 Deng은 둘 다 배가 고프다고 말했습니다. 땅에 포장 봉투가 있는 마을을 보고 마을 여성에게 그것을 어디에서 팔 수 있는지 물었습니다. 마을 아주머니가 앞을 가리켰다. 먀오먀오족은 그를 보지 못하자 다시 돌아가 우물에서 물을 길어 배고픔을 달랬습니다. 나중에 거미 한 마리를 만났는데, 발에 있는 글자와 몸에 빨간색과 노란색이 있어서 신기했습니다.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다시 강에 도착했을 때 우리는 물이 도로 전체를 덮고 훨씬 더 빠른 속도로 떨어지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돌아가야 하기 때문에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강에 이르자 급히 물을 보고 겁이 나서 강을 내려다보지 말라고 충고했습니다. 1인치만 움직이면 물이 무릎까지 닿았습니다. 강을 건너서 안심하기 전에 놓아주세요. 그는 또한 근처 해변에서 쉬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해변에 도착했을 때 옆에 물이 강으로 흘러 들어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수영장 물은 깊지 않아 무릎이 닿을 정도로 위험하지 않습니다. 물 속으로 들어가서 물속에 편안히 앉으십시오. 재미를 위해 물에 치고, 재미를 위해 숨을 참으십시오. 물 속에 다시 누워 있습니다. 물이 세서 아직 수영을 해본 적이 없어요. 차가움이 몸을 잊게 만들면 공자가 너무 편안하고 떠나고 싶지 않다고 말한 때는 이미 정오입니다. 그러다가 그는 자리에서 일어나 물 위로 몸을 던졌고, 안전함과 상쾌함을 느꼈습니다. 해가 뜨면 해변에 가서 발을 씻고, 물에 가면 젖은 옷을 입고 기뻐하며 길을 갑니다. 그러나 올 때는 마음이 희망으로 가득 차 있었지만, 돌아올 때는 마음이 지쳤습니다. Yan의 다리와 발은 이미 약하고 긴 길은 끝이 없습니다. 결국 집에 오면 너무 피곤해서 무릎을 꿇고 걷거나 꼼짝도 하지 않고 가만히 앉아 있었습니다. 뉴스를 보다가 우연히 제가 본 것과 비슷한 거미를 보았습니다. 문자는 고정 네트워크라고 합니다. 반나절을 쉬어도 다리와 발의 피로는 사라지지 않았지만 삶의 기쁨을 대신해 보람을 느낀다. 우리는 본성적으로 슬프고, 기쁠 때 슬프고, 행복했던 시절을 더욱 그리워하게 됩니다. 상심한 인자가 2000년 7년 7월 3일 일기에서 읽은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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