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강연의 시작과 끝
우수 강연의 시작과 끝
우수 강연의 시작과 끝,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담력과 말솜씨를 단련하기 위해 어떻게 많은 강연에서 우승할 수 있을까. 가장 중요한 것은 강연의 시작과 끝이다. 다음은 내가 정리한 우수 강연의 시작과 끝이다. 함께 보자 우수한 연설의 시작과 끝 1
1, 사랑, 때로는 서약의 약속이 필요하지 않지만, 그녀는 세심한 배려와 인사가 필요하다. 사랑, 때로는 양축화나비의 비장함이 필요하지 않지만, 그녀는 반드시 텔레파시의 묵계와 교합이 필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랑, 때로는 수컷이 따라올 필요는 없지만, 그녀는 반드시 거품의 지지와 이해가 필요하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 P > 둘째, 미소를 지으며 생활의 가요를 부르고, 삶이 너무 많은 고난을 주었다고 원망하지 말고, 인생에 너무 많은 우여곡절이 있다고 불평할 필요가 없다. 바다가 거센 파도의 뒹굴기를 잃으면 웅혼을 잃게 된다. 사막이 모래날리는 광무를 잃으면 장관을 잃게 된다. 인생이 2 시 1 선의 순풍만 구하면 생명도 존재의 의미를 잃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P > 셋, 청춘이 아름다운 꽃이라 해도, 혼자 두는 것은 결코 봄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봄은 만자천홍의 세상이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청춘이 대지의 웅장한 나무일지라도, 나는 독수가 결코 우뚝 솟아 있지 않고 줄지어 늘어선 숲이 방풍 유리를 막아 주는 녹색 만리장성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청춘은 일엽바다의 고독한 돛이지만, 나는 일엽의 고독한 돛이 먼 항해를 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다. 천돛이 경쟁하는 것이 바다의 장관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P > 넷째, 생명은' 다이제스트' 가 아니다. 밋밋함을 받아들이지 않고 소장품만 훌륭하다. 그녀는 완전한 과정이며,' 연재' 이다. 성공하든 실패하든, 그녀는 너의 뒤에 공백을 남기지 않을 것이다. 생명도 리허설이 아니다. 잘 못 가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다. 그녀는 결코 너에게 두 번째 기회를 주지 않을 것이다. 지나가면 돌이킬 수 없다. < P > 5, 시도해 보세요. 펭귄처럼 조용히 해변에 서 있는 것이 아니라, 기회가 오기를 손꼽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독수리처럼 끊임없이 빙빙 돌고, 꾸준히 찾고 있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 P > 6, 시도해 보세요. 피크 회로 회전, 잡초가 무성한 앞날이 헛되이 탄식하는 것이 아니라 가시덤불을 헤치고 발걸음을 내디디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 P > 7, 시도해 보세요. 운명의 속박에 얽매이는 것이 아니라 운명의 좌지우지에 의지하는 것이 아니라 신비한 문을 힘껏 두드려 새로운 천지를 열게 하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미소 지으며 생활의 가요를 부르러 가다.
8, 깨질 수 있는 사람은 반드시 진정으로 살아날 것이다. 임대옥 산산조각은 그녀가 뼈에 사무치는 사랑을 가지고 있다는 데 있다. 삼모의 산산조각은 그녀가 산전수전 후 순식간에 명철과 초탈에서 유래한 것이다. 범고의 산산조각은 태양이 황금의 칼로 그를 광명 속에서 끊임없이 고통스럽게 하고, 베토벤의 산산조각은 영성의 흑백 건반이 생명에 부딪히는 비장한 악장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평범한 사람들의 산산조각 누출이 인간성의 가장 순수하고 가장 아름다운 빛점이라면, 이 훌륭한 영혼의 산산조각은 은빛 배꽃이 우리 머리 위에 가득한 하늘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9, 춘잠은 죽었지만 고급 실크를 남겼습니다. 나비는 죽었지 만 아름다운 옷을 남겼습니다. 아구창은 날아 갔지만 멋진 노래를 남겼습니다. 꽃은 시들었지만 한 가닥의 그윽한 향기를 남겼다. 촛불은 다 타버렸지만, 광명을 남겼다. 뇌우가 지나갔지만 칠채네온을 남겼다.
1,' 태양은 매일 지칠 줄 모르고 떠오른다' 발자크는 "불행히도 천재의 진승 계단, 신도의 세례수, 약자의 무저갱" 이라고 말했다. 비바람이 지나간 후, 눈앞에 갈매기 비상어가 헤엄치는 천수가 일색이다. 가시덤불에서 벗어나면 앞에는 꽃이 가득한 강장대로가 있다. 산꼭대기에 오르니 발밑이 구름처럼 쌓인 빈 몽산색이다. < P > 11, 이 세상에서 별이 떨어지면 별빛이 찬란할 수 없고, 꽃 한 송이가 시들어 봄내내 황폐할 수 없다. < P > 12. 인생은 모든 관문을 최선을 다해야 한다.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가볍게 포기할 수 없다. < P > 13, 관용은 일종의 당당하고, 사심이 없고, 자유롭고, 먼지도 없고, 물들지도 않는다. 관용은 일종의 활달하고, 바다와 하늘보다 더 넓은 가슴이며, 넓고 너그러운 중첩, 지속과 승화이다. 관용은 도가 있고, 관용은 값을 매길 수 없고, 남을 너그럽게 대하는 것이 인생의 처세의 기본 법칙이다. < P > 14, 청춘은 의지의 핏방울과 열심히 일한 땀으로 빚은 조안 펄프입니다. 오래도록 향기를 풍기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청춘은 시들지 않는 희망과 불멸의 동경으로 짜여져 있다. 무지개-현란하고 휘황찬란하다. 젊음은 영원한 집착과 완강한 끈기로 쌓은 철벽인 단단한 금탕이다. < P > 15, 신념은 우뚝 솟은 빌딩의 기둥이다. 그것 없이는 단지 흩어진 벽돌 더미일 뿐이다. 신념은 도도한 대강의 강바닥이다. 그것 없이는 범람하는 파도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신념은 활활 타오르는 불길의 유인성이다. 그것 없이는 차가운 장작 한 자루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신념은 원양 거대한 배의 호스트이며, 그것 없이는 마비된 거대한 선반만 남았다. < P > 16, 역사의 해안에 서서 그 역사의 도랑을 거슬러 올라간다. 초의사는 택변을 읊으며, 구사는 후회하지 않는다. 웨이 우 양 채찍 동쪽 손가락, 강한 마음 끝없는; 도연명은 유유유히 남산에 술을 마시며 국화를 캐는데 ...... 그들은 영원을 선택했다. 비록 아첨하고 이목을 들추어도 그에 따라 그 파도를 퍼뜨리지 않는 것은 끈질긴 선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말 가죽 랩 시체 에도 불구하고, 영혼 반환 늑대 연기, 하지만 호화로운 선택; 온몸이 청고하고 하루 종일 배불리 먹기가 어렵더라도, 즐겁게 즐기고, 농사를 짓는 것은 고아한 선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일부 선택에서 제왕은 그 갤럭시 위업이 되고, 현자는 손님을 천고의 문장 () 로 옮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P > 17, 출발해야만 이상과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고, 열심히 일해야 눈부신 성공을 거둘 수 있고, 파종해야 수확이 있을 수 있다. 추구해야 떳떳한 사람을 맛볼 수 있다. < P > 18, 우정이 상록수라면, 그것을 물을 주는 것은 분명 마음밭의 맑은 샘에서 나온 것이다. 우정이 불패의 꽃이라면, 그것을 비추는 것은 분명 마음속에서 떠오르는 태양일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 P > 19, 얼마나 많은 웃음소리가 우정에 의해 불러일으켰는지, 얼마나 많은 눈물이 우정에 의해 닦여졌다. 우정의 항구는 온정이 흐르고, 우정의 맑은 바람은 돛을 가득 채웠다. 우정은 감정적인 투자가 아니다. 그것은 배당금과 배당금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우정은 다른 단어로 바꿀 수 있다) < P > 2, 달빛, 나는 가장 맑은 한 잔을 고른다. 낙후휘, 나는 한 가닥 가장 따뜻한 것을 안고 있다. 불타는 붉은 잎, 나는 가장 뜨거운 것 중 하나를 집어 들었다. 방초, 나는 가장 찬란한 꽃다발을 땄다. 긴 인생, 나는 세상에서 가장 무거운 끈기를 따고 싶다. < P > 21, 생명이 장엄한 성이라면, 생명이 창모한 큰 나무라면, 생명이 비상하는 바닷새라면. 그렇다면 신념은 그 돔의 기둥이고, 바로 그 깊은 뿌리, 바로 그 펄럭이는 날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믿음이 없으면 삶의 원동력은 사라질 것입니다. 신념이 없으면 생명의 아름다움이 갑자기 서쪽으로 < P > 22, 끈기로 가는 것은 천리 제방의 일사일석의 응집으로 조금씩 쌓이고 나서야 앞도 보이지 않고 뒤도 보이지 않는 장려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끈기, 봄누에가 한 가닥 한 가닥 한 가닥의 주위를 토하고, 한 가닥의 끈질기게 견지해야 비로소 고치를 깨고 빛의 영광을 다시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끈기는 원항선의 돛이다. 돛이 있어야 배가 성공의 반대편에 도착할 수 있다. < P > 23, 사랑은 겨울철에 비친 햇살로 빈병교한 사람들이 인간의 따뜻함을 느끼게 한다. 사랑은 사막에 나타나는 샘물로, 궁지에 몰린 사람들이 다시 삶의 희망을 볼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랑은 밤하늘에 떠도는 가요로, 외롭고 의지할 데 없는 사람에게 마음의 위로를 준다.
24, 마음의 본색은 이렇다. 쳉, 같은 긴 달 사진 꽃, 깊은 호수 마이크로 란, shunning, 성공 또는 실패의 초월에 관계없이, 채찍질, 높은 프로 여관 입니다; 패하고, 여전히 물방울이 돌을 뚫고 바다로 유입되고, 가난하고 익견하며, 청운에 떨어지지 않는 교만한 기슭,' 장본무주, 남자가 자강할 때' 라는 고집이 있다. 영광, 강산은 여전히 풍채가 여전하다. 다만 창해무산 () 은 세월을 유류처럼 익히고, 화려하고, 눈시울을 넘길 가치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불명예, 가랑이 아래 한신, 눈 아래 푸른 소나무, 페더의 선처럼 한 걸음 물러나는 것을 알고, 넓은 하늘, 목이 메어 음식을 폐지하려 하지 않는다.
25, 행복 = 물질/욕망. 이것은 미국 경제학자 사무엘슨이 내놓은 행복 방정식이다. 경제학의 관점에서 볼 때, 물질 소비가 클수록 욕망이 작을수록 행복이 커져 중국인의 옛말' 만족상악' 에 응했다. 반대로 한 사람의 물질적 소비가 제한되어 있고 욕망이 무한하다면 어떻게 될까? 루와재부인은 그렇게 많은' 꿈' 과 그렇게 많은' 도취' 를 가지고 있는데, 그녀는 어떻게 고통스럽고 슬퍼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 P > 26, 러시아 작가 체호프는 "큰 개, 강아지, 강아지는 큰 개의 존재로 인해 심장 두근거림 혼란에 빠져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모든 개는 짖어야 하고, 그로 하여금 각자 신이 그에게 준 목소리를 사용하게 해야 한다. < P > 27, 성숙은 밝고 눈부시지 않은 광채, 둥글고 귀에 거슬리지 않는 소리, 다른 사람에게 눈치를 볼 필요가 없는 여유로움, 마침내 주변 고소를 멈추는 대기, 소란을 무시하는 미소, 과격한 무관심, 소리를 내지 않아도 되는 도톰함, 가파르지 않은 높이. 우수 연설의 시작과 끝 2
연설 만능의 시작과 끝
1, 도연명의 인생을 부러워한 적이 있습니까? 그래, 그는 전원으로 돌아가 시골 담주를 맛보고, 바람 속의 한국화를 구경하며, 얼마나 멋지게 살았는가! 그러나, 당신은 그의 내면의 무력감을 느낍니까? 그도 세상을 구제하려는 포부를 가지고 있지만, 시전 할 수 없다. 그 어두운 시대에는 이 굳은 위진 풍골을 용납할 수 없었기 때문에, 그는 끝없는 어쩔 수 없이 출세하기로 선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의 무력감, 그의 초조함, 그의 아픔, 알겠니? < P > 그래, 네가 보지 못했구나. 너는 오류선생의 앞국화의 향기만 맡고, 남산의 산수에만 도취되어 있어, 그들의 생명을 부러워하고, 동시에 자신의 생명의 초조함과 피로를 원망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너는 언제 자신의 생명의 즐거움을 직시하고, 문설주 가장자리에 치자꽃의 향기를 맡을 줄 아느냐? ("문설주 가장자리의 치자꽃")
2, 이청조가 무엇을 부르고 있습니까? 나는 그녀가' 처량하고 처참한 가을' 을 부르는 것이 아니라고 믿는다. 그녀는 봄빛을 감회하고, 봄은 아름답고, 너무 현란하다. 그녀는 상처 입은 여름날, 여름은 너무 강렬하고, 너무 결단력이 있다. 그녀는 고통스러운 겨울에 겨울은 너무 춥고 너무 뼈저리다. 모든 것이 그녀의 이전의 안정과 즐거움을 가져간다. 가을만, 그녀의 처량한 심정에 맞춰 이 세상에 또 다른 계절이 있어 그녀의 인생의 각주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을명언) ('계절')
3, 스시의' 달이 부족해 오동나무를 매달아' 는 생각을 하게 하지 않을까요? < P > 주숙진은 "침대를 깔고 오동달이 가득 차고, 달은 오동결핍에서 밝는다" 며 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체득하는지 모르겠다. < P > 이유의' 외로운 오동심원 쇄청추' 는 그 달이 갈고리와 같다. 누가 가을의 쓸쓸함을 느끼지 않을 수 있겠는가?
얼마나 처량한 가을인가! 얼마나 감성적인가-슬픈 가을! 가을, 오동과 면우, 결월과 함께 사진 한 장을 찍으면 그 사진이 우리 마음 속에 존재해야만 영원히 살 수 있다. 그 사진은 가을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것이다. 그 오동나무, 아마도 까마귀도 서식하려 하지 않을 것이다. 그 비, 아마도 기러기도 부러워할 것이다. 그 달이 모자라서 문인 묵객이 감정을 기탁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계절")
4, 당신이 가난할 때, 그는 당신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습니다. 네가 실의에 빠졌을 때, 그는 너를 위해 항법등을 켜서 너를 인도했다. 네가 실패할 때, 그는 너를 위해 초석을 깔아 너를 성공의 계단으로 나아가게 했다. 네가 서글플 때, 그는 너에게 피스타치오를 가져왔다. 네가 불행할 때, 그는 너에게 행복한 파랑새를 보냈다. 너 ... 그러나 그가 피곤하고 쓰러져 병이 나서 누웠을 때, 너, 너는 또 그를 위해 무엇을 보냈고, 무엇을 가져갔니? 냉막, 아니면 두 배의 배려인가요? (\ "물방울의 은혜, 당신은 어떻게 보답합니까? ")
5, 경솔함에서 벗어나 모국어로 돌아가면 우리의 영혼은 더욱 충실하고 아름다울 것이다. 선진의 시경 초사, 위진의 악부 쌍벽, 성당 양송시의 시아운, 명청시의 소설 산문은 끊임없이 정신에 영양을 주입할 것이다. 청청자긍, 유유히 내 마음' 의 구현자는 목이 마르다. "금슬의 터무니없는 5 현, 한 줄의 사화년" 의 정감; "만리장성을 꽂고 허공을 쑤시고 거울 속의 귀밑머리가 이미 먼저 얼룩져 있다" 는 야망은 지불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창산이 지고 명촉천남' 의 장엄한 풍경이 우리 영혼의 깊숙한 곳에 깊이 새겨져 있다. ("모국어")
6, 이춘연이라는 한족 여자가 묘채에 시집가서 묘가를 밝히는 달이 된 것을 기억한다. 그녀가 살고 있는 그 망각루, 그녀는 어두컴컴한 불빛 아래 빚진 뒷모습을 정리했다. 그녀는 짝퉁 사이에서 의학을 연습하는 몸짓을 한 번에 한 번씩 내 기억 속에 나타났다. 시간이 길수록, 더 오래가는 감동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녀의 사심없는 헌신, 그녀의 헌신, 그녀의 끈기는 장미 한 송이처럼 큰 사랑의 향기를 풍기며 기억에 가득 차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더 짙어진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꽃 양안")
7, 가랑비가 내리는 아침이다. 우리는 진흙투성이의 산길을 걸었다. 산이 높지 않아 시냇물이 흐르고 찬바람이 얼굴을 향하고 있다.
가랑비. 비가 공중에서 빙빙 돌며 촘촘하게 얼굴을 때리며 차갑고 차갑다. 이 부슬부슬 내리는 비가 먼 곳을 향해 뻗어 마침내 커튼이 되어 천지의 만물을 엄밀하게 가렸다. 우리는 빗속에서 전진하고, 이 하늘이 내려준 단비가 온몸의 구석구석을 흠뻑 적시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입에서 마음까지, 그 마음속에는 시가 흐르고, 가슴속을 넘나들며, 조용히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꽃은 꿈처럼 가볍고, 끝없는 비는 근심처럼 가늘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시적인 생활")
8, 제가 기억하는 것부터 할아버지는 항상 바쁘신 것 같아요. 그는 괭이를 업고 나가서 그의 농지와 땅을 가꾸었다. 그는 정원에 채소를 심고 과수를 심었다. 그는 사람들에게 할 수 있는 일을 좀 도와주러 갔는데 ... 건강하고 즐겁고 편안하게 살아요. 할머니, 집에서 닭을 먹이고, 개 두 마리를 외치며 할아버지의 옷을 깨끗이 씻고, 할아버지가 여러 해 동안 변하지 않는 명령을 기다리고 있다. "할머니, 뭐 하는 거야? 빨리 차를 달여 먹어라! " 할머니는 하던 일을 내려놓고 원망스럽게 말했다. "이렇게 빨리 돌아와서 쉬었어요." 그런 다음 할아버지를 위해 차를 달구러 가서 할아버지의 손에 들고 앉아서 차를 마시면서 한담을 나누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시적인 생활")
9, 비가 올 때 빗줄기가 골목을 적시며 골목을 뒤덮고 있다. 마치 아기를 위해 조심스럽게 목욕하고 있는 것, 기와에 이끼, 봉오리가 맺힌 꽃들이 모두 기뻐하며 하늘에서 내리는 단비를 마시고 있는 것 같다. 비 오는 날 사람들은 잘 나가지 않고, 청차 한 주전자를 우려내어 등나무 의자에 앉아 오래된 실밥을 뒤집고,' 우골목' 을 읊으며, 장난꾸러기 아이가 빗속에서 장난치고, 낭랑한 웃음소리가 처마 모퉁이에 걸려 있는 바람 종소리, 아름답고 듣기 좋고 정향 같은 처녀가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골목 어귀로 사라지고 뒷모습을 남기며 상념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희망명언) 이곳의 모든 것은 완곡한 시와 같고, 꽃과 나무는 모두 영기가 충만하여 시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시적인 생활')
1, 구름은 하늘의 파우더 메이크업입니다. 이른 아침의 구름은 갓 태어난 아기의 볼과 같이 연한 분홍색으로 물들고 핏기가 부드럽다. 황혼의 구름은 금오렌지색으로 도금되어 있고, 마치 녹슬어 외로운 세월의 빛나는 광채가 빛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백운창개' 라는 성어가 있다. 하늘에서는 매일' 백운창개' 라는 영화를 상연한다. 시청자들은 앳된 아이, 늦는 노인, 변화무쌍한 구름에서, 어린 시절 시식한 달콤한 솜사탕을 찾거나 동화 속 구름의 나라를 찾았다. "하늘을 그리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