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 칩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첫째, 기억의 역할과 분류
메모리는 컴퓨터의 주요 부분이며 외부 메모리에 상대적입니다. 우리가 평소에 사용하는 프로그램, 예를 들면 Windows98 시스템, 타자 소프트웨어, 게임 소프트웨어 등이다. , 일반적으로 하드 드라이브와 같은 외부 메모리에 설치되지만, 이것만으로는 그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실제로 기능을 사용하려면 메모리로 전송해야 합니다. 우리는 보통 기억에 글자를 입력하거나 게임을 한다. 보통 우리는 대량의 데이터를 외부 메모리에 영구적으로 보존하고, 일부 임시적이거나 소량의 데이터와 프로그램을 메모리에 넣는다. (존 F. 케네디, 데이터명언)
메모리에는 DRAM 과 ROM 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전자는 동적 랜덤 액세스 메모리라고도 합니다. 그것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정전이 되면 데이터가 손실된다는 것이다. 우리는 보통 이런 기억을 가리킨다. 후자는 읽기 전용 메모리라고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마더보드의 ROM 에 저장된 BIOS 프로그램을 시작한 다음 하드 드라이브에 있는 Windows98 또는 Windows95 시스템을 호출하는 데 사용합니다. ROM 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정전 후 데이터가 손실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둘째, 메모리 개발의 간략한 역사
처음에 컴퓨터가 사용하는 메모리는 모두 한 조각의 IC 였으니, 우리는 그것들을 마더보드에 용접해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한 번은 메모리 IC 가 고장나서 용접을 해야 하는데 정말 힘이 들어요. 나중에 컴퓨터 디자이너는 모듈형 막대 스토리지를 발명했으며, 각 막대는 여러 개의 메모리 IC 를 통합했습니다. 따라서 메모리 슬롯은 마더보드에 설계되어 메모리 스틱을 자유롭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 이후로 메모리 유지 관리 및 확장이 매우 편리해졌습니다.
메모리의 핀 수에 따라 메모리를 30 선, 72 선, 168 선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30 선 및 72 선 메모리 그룹은 단선 메모리 모듈 SIMM 이라고도 하며, 168 선 메모리 그룹은 양선 메모리 모듈 DIMM 이라고도 합니다. 현재 30 선 메모리 칩은 없습니다. 요 2 년 동안 비교적 유행했던 품종은 72 선 메모리인데, 용량은 일반적으로 4 조, 8 조, 16 조, 32 조였다. 현재 시장에서 주류 품종은 168 라인 메모리이고, 168 라인 메모리의 용량은 일반적으로 16 MB, 32 MB, 64 MB,/Kloc-0 입니다 일반 컴퓨터에 꽂는 것은 가능하지만 VX, TX, BX 칩셋 기반 마더보드만 168 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셋째, 메모리 성능 지표
메모리 칩 성능 평가에는 네 가지 지표가 있습니다.
(1) 저장 용량: 메모리 스틱에 넣을 수 있는 이진 정보의 양입니다. 예를 들어, 현재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168 라인 메모리의 저장 용량은 일반적으로 32 조, 64 조, 128 조다.
(2) 액세스 속도: 독립 액세스 작업 사이의 최소 시간 (스토리지 주기라고도 함). 반도체 메모리의 액세스 주기는 일반적으로 60 나노초에서 100 나노초입니다.
(3) 메모리의 신뢰성: 메모리의 신뢰성은 평균 장애 간격으로 측정되며 두 장애 사이의 평균 시간 간격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4) 가격 대비 성능: 성능에는 주로 메모리 용량, 스토리지 주기, 안정성이 포함됩니다. 가격 대비 성능은 포괄적인 지표로, 메모리마다 요구 사항이 다릅니다.
4.EDO 와 SDRAM 은 무엇입니까?
앞에서 우리는 이미 메모리를 핀 수에 따라 30,72, 168 행으로 나누었다. 사실 그것들은 구조와 성능면에서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72 선 메모리는 EDO 메모리의 일종이며 메인스트림 168 선 메모리는 거의 모두 SDRAM 메모리입니다. 현재 EDO 메모리의 액세스 속도는 기본적으로 60 나노초 정도로 유지되어 외부 75 MHz 주파수에 적응할 수 있지만 83 MHz 에서 작동하기에는 무리다. SDRAM 스토리지의 액세스 속도는 일반적으로 10 나노초 정도이며 100 MHz 이상의 외부 주파수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1997 년 말부터 EDO 메모리는 점차 SDRAM 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EDO 로 컴퓨터를 설치하는 사람이 거의 없었지만, 낡은 컴퓨터 메모리 업그레이드가 확장될 때는 여전히 필요했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CPU 클럭 속도가 이미 450 MHz 에 달하고 향후 CPU 클럭 속도가 점점 높아지기 때문에 EDO 메모리가 SDRAM 으로 대체되는 것은 필연적이다. 그러나 기존 메모리 칩의 읽기 및 쓰기 속도가 CPU 의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기 때문에 CPU 가 대기 명령 주기에 삽입되도록 강요함으로써 컴퓨터의 전반적인 성능이 크게 저하됩니다. 이러한 메모리 병목 현상을 완화하려면 새로운 메모리 구조인 SDRAM 을 채택해야 합니다. 이론적으로 SDRAM 은 CPU 주파수와 동기화되기 때문에 * * * 클럭 주기를 즐기세요. SDRAM 에는 두 개의 인터레이스 스토리지 어레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PU 가 한 스토리지 어레이에서 데이터를 액세스할 때 다른 스토리지 어레이는 데이터를 읽고 쓸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두 스토리지 어레이의 원활한 전환을 통해 읽기 효율성이 두 배로 향상되었습니다. 현재 최신 SDRAM 의 저장 속도는 이미 5 나노초에 달하기 때문에 SDRAM 은 최근 스토리지 발전의 주류가 되었다.
물론 에도 기억은 완전히 항복하지 않았다. 오히려 뛰어난 비디오 기능과 저렴한 가격으로 디스플레이 메모리 등에서 비교적 성공적이었으며, 많은 로우엔드 그래픽 카드는 예외 없이 EDO 메모리를 사용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많은 하드 드라이브, 옵티컬 드라이브, 프린터도 에도 에도 에도 캐시를 사용하고 있어 에도 메모리가 정말 보칼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메모리를 구입하다
위에서 언급한 핀 수, 용량 및 액세스 속도 외에 메모리 스틱을 구입할 때 다음 요소도 고려해야 합니다.
(1) 패리티
메모리에 액세스하는 데이터의 정확성을 보장하기 위해 일부 메모리 칩에는 3 개 또는 9 개 메모리 칩과 같은 패리티 비트가 있습니다. 컴퓨터 작동의 정확성이 높은 경우 패리티가 있는 메모리 스틱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가격
메모리 가격은 이전보다 현저히 떨어졌지만 브랜드와 성능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자신의 요구와 예산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가격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메모리를 구입할 때도 브랜드와 품질에 주의해야 한다. 현재 메모리 제조업체는 매우 많은데, 품질이 비교적 믿을 만한 브랜드는 한국의 LG, 일본의 도시바, 일본의 정공, 일본의 전기회사, 일본의 파나소닉입니다.
메모리는 컴퓨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메모리는 일반적으로 랜덤 액세스 메모리 (RAM), 읽기 전용 메모리 (ROM) 및 캐시를 포함한 반도체 메모리 장치를 사용합니다. 단지 RAM 이 가장 중요한 메모리이기 때문입니다.
메모리는 일반적으로 컴퓨터 시스템의 RAM 을 나타냅니다. 램은 교실의 칠판과 비슷하다. 선생님은 수업시간에 계속 칠판에 글씨를 써서 수업이 끝난 후 지웠다. RAM 을 사용하려면 항상 일정한 전원 공급 장치가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데이터가 손실됩니다.
전원이 꺼진 후 RAM 의 데이터가 손실되지 않으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할 때마다 응용 프로그램을 다시 여는 대신 컴퓨터를 켤 때마다 마지막으로 전원이 꺼진 상태로 유지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RAM 에는 지속적인 전원이 필요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할 방법이 있습니까?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은 RAM 의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RAM 에 소량의 전원을 공급하는 방법을 생각해냈다. 이것은 컴퓨터의 휴면 기능, 특히 Win2000 에서는 전원을 켤 때 전력 소비량이 매우 적다.
메모리 스틱의 인터페이스 형태에 따라 일반적인 메모리 스틱은 싱글 인라인 메모리 스틱 (SIMM) 과 듀얼 인라인 메모리 스틱 (DIMM) 의 두 가지입니다. SIMM 메모리는 30 선과 72 선으로 나뉩니다. DIMM 메모리 스틱의 핀은 SIMM 메모리 스틱에 비해 168 라인으로 늘어납니다. DIMM 은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고, 서로 다른 용량을 혼용할 수 있으며, SIMM 은 쌍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메모리 작동 모드에 따라 FPA EDO DRAM, SDRAM (동기식 동적 RAM) 등의 메모리 형태가 있습니다.
FPA (빠른 페이지 모드) RAM 빠른 페이지 모드 랜덤 액세스 메모리: 초기 컴퓨터 시스템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메모리로 3 클럭 주기마다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EDO(EXTENDED DATA OUT)RAM 확장 데이터 출력 랜덤 액세스 메모리: EDO 메모리는 마더보드와 메모리의 두 저장 주기 사이의 시간 간격을 없애고 두 클럭 주기당 한 번씩 데이터를 출력하여 액세스 시간을 크게 단축하고 스토리지 속도를 30% 향상시킵니다. EDO 는 보통 72 핀이고, EDO 의 메모리는 이미 SDRAM 으로 바뀌었다.
S(synecronius)DRAM 동기 동적 랜덤 메모리: SDRAM 은 168 핀으로 현재 펜티엄 이상 모델에 사용되는 메모리입니다. SDRAM 은 동일한 시계를 통해 CPU 와 RAM 을 함께 잠궈 CPU 와 RAM 이 동일한 속도로 동시에 작동할 수 있도록 합니다. 각 클럭 펄스의 상승은 EDO 메모리보다 50% 빠른 데이터 전송을 시작합니다.
Ddr (double data rage) ram: 클럭 펄스의 상승 및 하강 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SDRAM 업데이트 제품으로 클럭 주파수를 늘리지 않고 SDRAM 속도를 두 배로 높일 수 있습니다. 물론 DDR 2 와 DDR 3 도 있습니다.
RDRAM(RAMBUS DRAM) 메모리 버스 동적 랜덤 액세스 메모리 RDRAM 은 RAMBUS 에서 개발한 새로운 DRAM 으로 시스템 대역폭과 슬라이스 간 인터페이스 설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간단한 버스를 통해 매우 높은 주파수 범위 내에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그는 저전압 신호를 사용하여 고속 동기 클럭 펄스의 양쪽 가장자리에 데이터를 전송한다. 인텔은 820 칩셋 제품에 RDRAM 지원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메모리에는 스토리지 용량과 액세스 시간의 두 가지 주요 매개변수가 있습니다. 저장 용량이 클수록 컴퓨터가 기억할 수 있는 정보가 많아진다. 액세스 시간은 나노초 (NS) 단위로 계산됩니다. 1 나노초는 10 9 초와 같습니다. 숫자가 작을수록 메모리 액세스 속도가 빨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