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교문화와 한문
1. 유교문화, 암송, 절실함, 2분 안에
<맹자>의 한 구절:
날씨가 생각보다 좋지 않다 장소, 그리고 올바른 장소는 사람들만큼 좋지 않습니다. 3마일의 도시와 7마일의 나라가 승리 없이 포위되고 공격받을 수 있습니다. 남편의 반지를 공격하면 반드시 적절한 시간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기지 못하면 적절한 시간이 적절한 장소만큼 좋지 않습니다. 성은 높지도 않고, 연못도 깊지 않고, 군대와 혁명이 강하지 않고, 쌀과 기장이 풍족하지 못하지만, 그것들을 놔두면 지형이 백성에게 미치지 못한다. . 그러므로 이 지역 사람들은 변방의 경계, 산과 강의 위험을 의지하여 나라를 굳건히 하고, 군사혁명의 이익을 의지하여 천하를 제패하지 않는다고 한다. 진리를 얻은 사람은 도움을 많이 받고, 진리를 잃은 사람은 도움을 거의 받지 못합니다. 도움이 거의 없을 때는 친척이 근처에 있습니다. 당신이 더 많이 도우면 세상이 따라올 것입니다. 천하의 백성이 복종하면 가까운 자를 공격하라 그러므로 군자가 싸우지 아니하면 반드시 승리하리라.
대학의 길은 덕이 있고, 사람들과 가까워지며, 완벽을 추구하는 데 있습니다. 고요함을 알고 나면 고요해질 수 있고, 고요해진 후에는 고요할 수 있고, 고요해진 후에는 안온하고, 안온하고, 염려하면 얻을 수 있고, 염려한 후에는 얻을 수 있습니다. 사물에는 시작과 끝이 있고, 사물에는 끝과 시작이 있습니다. 사물의 순서를 알면 지름길을 택할 수 있을 것이다. 옛날에는 세상에 덕을 베풀고자 하는 사람이 먼저 나라를 다스렸습니다. 나라를 다스리려면 먼저 나라를 다스려야 합니다. 가정을 향상시키려면 먼저 몸을 닦아야 합니다. 몸을 닦으려면 먼저 마음을 바로잡아야 합니다. 마음을 고치려면 먼저 진실해야 합니다. 당신이 말하는 것이 진실되기를 원한다면, 먼저 그것을 알아야 합니다. 지식은 사물을 조사하는 데 있습니다. 사물을 관찰한 후에는 알게 되고, 마음을 알면 성실해지고, 마음이 성실해지고, 마음이 정직해지고, 마음이 정직해지고, 몸이 닦여지고, 몸이 닦여진다. , 그러면 가족이 정리될 것입니다.
중용(中密)에서 발췌:
운명을 본성이라 하고, 자연의 의지를 도(道)라고 한다. 가르치는 일이라고. 도는 한 순간도 분리될 수 없습니다. 분리될 수는 있지만 도는 아닙니다. 그러므로 군자는 보이지 않는 것을 조심하고, 듣지 못하는 것을 두려워해야 한다. 보지도 말고, 숨기지 말고, 보여주지도 말라. 그러므로 군자는 혼자 있는 것을 조심해야 한다. 기쁨, 노여움, 슬픔, 기쁨이 아직 일어나지 않았을 때, 그것들은 중간에 호출됩니다. 모두 중앙에 있을 때 이를 조화라고 합니다. 중간은 세상의 기초입니다. 조화는 세상의 방식입니다. 중립을 이루려면 하늘이 그 자리를 차지하고 모든 것이 양육될 것입니다.
만족하셨다면 채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연락주세요. 2. 한문으로 보는 공자에 대한 정보
공자는 62세 때 자신을 이렇게 묘사한 적이 있다. .그는 늙어가는 법을 모른다." 공자는 제후의 임명에 실패하고 거의 죽을 뻔했다. 그러나 공자는 그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낙관하지 않고 자신의 이상을 고집했다. 공자는 가난 속에서도 행복하다고 말했습니다. "정의가 없이 부유하고 고귀해지는 것은 나에게 떠다니는 구름과 같습니다." 공자는 정의를 실천하는 것이 삶의 최고의 가치라고 생각했습니다. 도덕을 포기하느니 차라리 가난을 겪어라.
그러나 가난하게 살고 도를 누리려는 그의 욕구는 부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도를 유지하려는 것으로 볼 수 없다. 이는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지 않는다. 공자께서도 말씀하시기를 "부귀는 사람이 원하는 것이니 도를 따르지 않으면 얻을 수 없느니라.
사람이 원하는 것은 가난하고 천한 것이니 따르지 않는 것이니라." 그런데 가버리기 싫으면 안 줘요.” “부자라면 달라고 하면 됩니다. 요구할 수는 없지, 내가 좋아하는 것은 따르겠다." 는 온갖 지식에 강한 관심을 보여 다재다능하고 지식이 풍부했다. 당시 그는 유명했고 거의 전지현자처럼 여겨졌다. 그러나 공자 자신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공자는 "성인이 어찌 감히 인자를 베풀 수 있겠느냐? 나는 남을 가르치는데 지치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공자는 무상함을 연구하고 지식이 있는 사람을 숭배했다. 모르는 것을 알고 있어서 "셋. 바르게 가면 반드시 나에게서 스승이 있을 것이다." 공자는 천성이 곧고 바르게 걷는 것을 주장한 적이 있다. 누가 나를 비판하고 누가 나를 칭찬할 것인가?
삼대가 바른 길을 걸어온 이유는 바로 국민이다.” 『사기』에는 공자가 30대 때 노자에게 부탁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예의를 갖추어 떠날 때 노자는 “지혜롭고 심오하여 죽은 자와 가까울 수 있다. 남에게 악을 끼치는 자는 자기를 생각하지 말고 남의 섬기는 자는 자기를 생각하지 말라
”
이것은 노자가 공자에게 주는 친절한 일깨움이자 공자의 몇 가지 결점도 지적한 것입니다. 공자는 남에게 친절하다는 사상으로 인(仁)을 중심으로 한 도덕론을 창시하기도 했다. 남에게 하듯이 남을 대하지 말라. "하고 싶으면 남에게 하지 말라", "군자의 아름다움은 어른의 아름다움이지만 어른의 악함이다", "자신에게는 친절하지만, 남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등이 그의 삶의 원칙이다. 이 문단을 편집하라 공자의 유명한 명언 공자 초상 1. 공자는 말했다: "시간을 두고 배우고 실천하라, 너도 말하지 말라(동월, 동가) ? 멀리 떨어져 있는 친구가 있으면 참 좋지 않을까요? 모르는 사람이 화를 내지 않으면 신사가 아닌가? 2. 공자는 "과거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사람이 스승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3. 공자가 말했다: "어, 이거 알아?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것이 지동지(zhi tongzhi, tongjiazi)이다. 4. 스승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 하지 마십시오.
5.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세 사람이 함께 걸을 때 반드시 나의 스승이 한 분 계시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르고, 나쁜 것을 바꾸십시오.
6.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해가 추우면 소나무와 잣나무가 시드는 줄을 알라. 7.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생각 없이 배우면 무관심이 되고, 배우지 않고 생각하면 위험해진다.
8. 공자는 "작은 조바심이 큰 계획을 망칠 것이다. 9.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나는 조용히 알고, 배우는데 지치지 않고,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데 지치지 않습니다. 그것이 나에게 무엇입니까?" 10.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아는 사람도 선한 사람만큼 착하지 못하고, 선한 사람도 행복한 사람만큼 착하지 못하다.”
11. 공자는 “성내지 않으면 깨달을 수 없고, 화내지 않으면 성내지 않는다”고 말했다. 한 모퉁이를 돌고 세 개로 되돌리지 않으면 그런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12. 공자는 “말을 알고 사람을 신선하고 자비롭게 보이게 만든다”고 말했다. 13.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비약에 숨은 것은 붉고, 칠에 숨은 것은 검으니 군자는 그것을 어디에 두는지 조심하라. ”
이 문단 편집 공자의 사상체계와 정치사상의 핵심은 '예'와 '인'이다. 그는 나라를 다스리는 전략에 있어서는 '덕에 의한 통치'와 도덕을 활용하는 것을 주장했다.
이 나라를 다스리는 방법은 '덕에 의한 통치' 또는 '예의에 의한 통치'라고도 불립니다. 서민보다 열등하지 않다는 신념은 공자의 인(仁)이론이 인(仁)의 정신을 구현하고 있는 반면, 서민보다 열등하지 않다는 신념은 전통적인 예의를 깨뜨린 것이다.
인본주의는 에티켓의 정신, 즉 현대적 의미의 질서와 제도를 구현한 것으로, 어느 사회, 어떤 시대, 어떤 사회에도 적용되는 인류의 영원한 화두이자 질서와 제도이다. 이러한 인본주의와 질서의 정신은 공자가 최초로 제시한 '무차별 교육'이며, 세계 모든 사람이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다고 믿었습니다. 실제로 그는 학생들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과정에서 교사는 "지칠 줄 모르고" "지도를 따르며" "학생들의 적성에 따라 가르쳐야 한다"는 매우 좋은 제안을 내놓았습니다.
그는 학생들이 "한 사례에서 다른 사례를 추론하는 것", "과거를 검토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과 같은 좋은 학습 방법이 있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또한 학습은 "생각 없이 배우는 것은 실패를 낳고, 배우지 않고 생각하면 위험해진다.", 배우고자 열심이면 "우리 가운데 스승이 있어야 한다", 배움의 자세가 정확해야 한다. 공자의 교육사상은 여전히 영감의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다.
미적 사상 공자의 미적 사상의 핵심은 '아름다움'과 '선함'의 통일성, 그리고 형식과 내용의 통일성, 즉 '시'의 결합이다.
또한 공자는 완전한 사람이라면 시와 예절에서 인격을 닦아야 한다고 믿었다. , 그리고 음악은 공자의 미학적 사상이 후기 문학 및 예술 이론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단락 편집 현대 발전 현대에 공자 이론의 새로운 발전은 중국과 서양의 충돌과 혼합을 의미합니다. 서구 문명이 중국에 유입된 이후의 문명. 신흥 '대중 유교'는 현대 신유학 발전의 가장 높은 성과입니다.
유교학술회의: 먼 곳에서 온 친구가 있어 참으로 기쁘다. 공자는 “천지의 덕이 있고 그 이치가 과거와 현재를 관통하는 문화성인이니라. 그리고 영원불변의 헌법을 세웠다.” 유교는 공자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하며, 역대 역대 유학자들의 이론을 중심으로 형성된 가치관이자 사상체계이다. 최근 공자의 고향인 산둥성 취푸(曲府)에서 문화부와 산둥성 인민정부가 공동주최하는 제1회 세계유교대회가 성대하게 열렸다.
국제문화포럼이자 수준 높은 학술행사로 개최되는 것은 유교계의 주요 행사이다. 쉬자루 전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부위원장과 저우허핑 문화부 부부장. 3. 공자에 관한 유일한 고전 중국어 문헌은 논어입니다! 원문 1·1 공자는 (1) “(2)를 배우고 (3)을 가끔 실천하면 (4)도 말하지 않느냐? 멀리(6) 사람은 모르지만(7) 질투하지도 않고(8) 신사도 아니다(9). 지식, 때로는 일반 사람이라고도 불립니다.
<논어>에 나오는 '스승님 말씀'은 모두 공자를 가리킨다. (2) 학문: 여기서 공자가 언급한 학문이란 주로 서주나라의 의례, 음악, 시, 서적 등 전통문화 고전을 연구하는 것을 가리킨다.
(3) 시시: 주진나라 시대에는 '시'라는 단어가 부사로 사용되었는데, 이는 '특정 시간에' 또는 '적절한 시간에'를 의미한다. 그러나 주희는 『논어』에서 '시'를 '시창'으로 설명했다.
"Xi"는 예절과 음악을 연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검토, 연습, 연습을 의미합니다.
(4) 말하다: yuè 소리는 즐거움과 즐거움을 의미하는 Tongyue를 의미합니다. (5) You Peng : 한 권의 책은 "You Peng"입니다.
오래된 메모에는 “동료를 친구라고 한다”, 즉 같은 선생님 밑에서 공부하는 사람들, 즉 같은 목표를 공유하는 사람들을 친구라고 부른다고 했습니다. (6) 르: 말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기쁨은 내부에서 발견되고 기쁨은 외부에서 발견된다는 오래된 기록이 있습니다. (7) 사람들은 모른다: 이 문장은 불완전하며 사람들이 모르는 것을 말하지 않습니다.
개체가 누락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안다는 것은 이해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람들은 모른다는 것은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8)愠: 소리운, 노여움, 원한.
(9) 군자(君子) : 논어에 나오는 군자는 덕이 있는 사람을 가리키는 경우도 있고, 지위가 있는 사람을 가리키는 경우도 있다. 이는 공자가 말한 품격 있는 사람의 이상을 가리킨다.
번역 공자는 "자주 배우고 복습하고 실천하는 것이 참 즐겁지 않느냐?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이 멀리서 오는 것이 참 즐겁지 않느냐? 나는 그런 사람을 원망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내 말을 이해하지 못한다. , 그는 선군이 아닌가?" 원문 1·2 유자(1)는 "동생에게도 효도하지만(2) 윗사람을 화나게 하는 것을 좋아한다(3)"고 말했다. , 드물다 (4), 그는 윗사람을 화나게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혼란을 일으키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거기에 없습니다 (5) 군자는 그의 뿌리를 기반으로합니다 (6). ).
효도의 근거는 무엇인가? (8) (1) 유자: 공자(孔子)의 제자로 성은 유(周)이고 이름은 약(약)으로 공자보다 13살 어렸다고 한다. 33살이나 어렸다. 후자의 이론이 더 신빙성이 있다.
논어에 기록된 공자의 제자들을 일반적으로 '자'라고 부르며, 증심과 유약만 '자'라고 부른다. 그러므로 많은 사람들은 『논어』가 증심(曾沈)과 유약(周羅)이 지은 것이라고 믿고 있다.
(2) 효도: 노예 사회에서 자녀가 부모를 대하는 올바른 태도, "티"(소리 tì)의 발음과 의미가 동일합니다. 장로에 대한 남동생의 올바른 태도. 효와 형제애는 특히 공자와 유교가 주창한 두 가지 기본 도덕 규범입니다.
옛말에 부모에게 좋은 일을 하는 것을 효(孝)라 하고, 어른들에게 좋은 일을 하는 것을 형제(兄弟)라 한다. (3) Guoshang: 범죄를 저지르다, 모욕하다, 범죄를 저지르다.
상은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4) 프레시(Fresh) : xiòn으로 소리가 적다는 뜻이다.
논어에 나오는 '신선'이라는 단어는 이런 의미로 사용된다. (5) What is not still is: '아직은 아니다'의 도치문형이다.
고대 중국어의 구문에는 규칙이 있습니다. 부정문의 목적어가 대명사인 경우에는 대개 동사 앞에 위치합니다. (6) 우벤: 우벤, 집중과 헌신.
기본, 기본.
(7) 도(道): 고대 중국 사상에서 도(道)는 많은 의미를 갖고 있다.
여기서 도란 공자가 주창한 인(仁), 즉 인(仁)을 핵심으로 하는 도덕사상체계 전체와 이를 실생활에 구현한 것을 말한다. 쉽게 말하면 나라를 다스리는 것과 인간이 되는 기본 원리이다.
(8) 인(仁)의 근본: 인(仁)은 공자의 철학사상의 최고 범주이자 윤리강령이기도 하다. 인(仁)의 근본이 된다는 것은 효와 형제애를 인(仁)의 근본으로 삼는다는 뜻이다.
고대 단어 '인'이 인의 근본이자 인간 존재의 기초 인 '인간'이라는 단어라고 믿는 또 다른 설명이 있습니다. 번역 유자는 "부모에게 효도하고 윗사람에게 순종하면서도 위의 통치자를 거스르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말했다.
통치자를 거스르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없다. 군자가 근본 일에 전념하면 나라를 다스리는 이치와 사나이의 이치가 세워지는 것이니라.
이것이 인(仁)의 근본이다.” 말했다: 영리한 말은 사람을 (1) 신선하게 (2) 자비롭게 보이게 만듭니다. "주석 (1) 영리한 단어와 색상: 주희의 메모: "말을 잘하고 색상을 잘하고 외부에 장식하여 다른 사람에게 말할 수 있습니다. "
Qiao와 Ling은 둘 다 아름답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즐거운 척 하는 것으로 해석해야 합니다.
(2) Xian: 덜하다는 뜻입니다. 번역 공자는 "말하는 사람"이라고 말했습니다. 상냥하고 유쾌한 척하는 것은 자비가 거의 없습니다.
원문 1·4 증자(1)는 “(2)하루에 세 번씩 몸을 검사한다. 남에게 불충하고 싶습니까(3)? (4)를 믿지 않는 친구와 친구입니까? 익숙하지 않은가? 주석 (1) 증자(曾子) : 증자의 성은 증심(曾心), 호는 자옥(子玉)이다. 기원전 505년에 태어났다. 노(魯)나라 출신이다. 노(魯)나라 출신이다.
증신은 공자의 총애받는 제자였으며 효도서(孝書)를 지었다고 전해진다. >
(2) 삼성: 성(xīng으로 발음), 삼성에 대한 해석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세 가지 검사입니다. 두 번째는 세 가지 측면의 검사입니다.
사실 고대에는 행동의 빈도를 나타내기 위해 행동 동사 앞에 숫자를 붙였기 때문에 3번으로 간주할 필요는 없습니다. 3) 충성: 옛말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곧 되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이것은 다른 사람에게 최선을 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4) 믿음: 옛말에 따르면 신자는 진실합니다. > 정직은 사람들이 서로에 대한 신뢰를 유지하는 것을 요구합니다.
(5) Chuan Bu Xi : Chuan, 옛 메모에 "선생님이 말씀하셨습니다. 전설. 선생님이 그에게 그것을 나누어 주셨습니다.
'배우고 실천하다'의 'xi'와 같은 뜻의 Xi는 복습, 실천, 연습 등을 의미합니다. 번역: Zengz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는 매일 여러 번 나 자신을 반성합니다. 나는 다른 사람을 위해 일을 하는 데 최선을 다했습니까? 나는 친구들과의 관계에서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었습니까? 선생님이 나에게 가르친 학문을 복습했습니까?" 본문 1·5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1) 수레 천 대의 나라를 건설하고(2) 봉사를 존중하며(3) 경제적이고 사람을 사랑하며(4) 백성을 잘 살게 하는 길(5) )."
참고(1): 한 책은 "가이드"라고 불리며 동사로 사용됩니다. 여기에 통치의 의미가 있습니다.
(2) 수천 대의 차량 왕국: 성(shèng)으로 발음되는 Cheng은 차량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고대 군대의 기본 단위를 의미합니다.
말이 4마리가 있는 군용 차량에는 병사 3명이 탑승하고, 차량 아래 보병 72명, 지원 인력 25명 등 총 100명이 탑승한다. 병거 천 대의 나라는 병거가 천 대 있는 나라, 즉 가신국을 가리킨다.
춘추시대에는 전쟁이 잦았기 때문에 전차의 수로 나라의 힘을 가늠했습니다. 공자 시대에는 천마의 나라는 더 이상 큰 나라가 아니었습니다.
(3) 징시(Jingshi): 징시(Jingshi)라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사물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4. 유교복과 유학자 한문
장자는 노나라 애공을 만났다. 애공은 "여는 유학자가 많지만 그 중 학자는 거의 없다"고 말했다. 장자는 "로의 유학자가 적다"고 말했다. 장자가 말했다: "주(周)가 이 말을 들었을 때 유교인들은 가장 높은 관을 썼느니라. 왕관을 쓴 사람은 날씨를 알고, 말을 쓴 사람은 땅을 안다. 모자는 일이 생기면 천천히 멈출 것입니다. 자신의 뜻대로 하는 신사가 반드시 그에게 복종할 필요는 없습니다.
공구는 다른 생각으로 전국에 전화를 걸어 "이런 법을 따르지 않고 이를 지키는 사람은 사형을 당할 것이다"라고 말하자고 생각했다. 그래서 공의 애도 닷새째 되는 날, 노나라에서는 감히 유교에 복종하는 사람이 없었다. 오직 유학을 떠나 공의 문 곁에 섰던 남편이 한 사람뿐이었다. 공이 그를 불러 물었다. 장자는 “한 나라에 유학자가 몇 명이나 있을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장자·천자방' 중에서 선정.
번역 어느 날 장자는 노나라 아이공을 만나러 왔다.
아이공은 "나라에는 유학자가 많다"고 말했다. 루의 도교를 존경하는 사람들은 거의 없습니다. "
장자는 "그렇지 않으면 루에는 유학자가 거의 없습니다.
이 말을 들은 애공은 “노나라 사람들은 다 유교복을 입고 있는데 어떻게 유학자가 적다고 하겠는가?
장자는 “둥근 모자를 쓴 유학자는 날씨를 알고, 네모난 신발을 신은 유학자는 지리를 알고, 화려한 옥을 신은 유학자는 결정을 내릴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정말로 이런 지식을 갖고 있는 사람이 꼭 이런 옷을 입을 필요는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옷을 입은 사람은 이런 지식을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내 말이 옳지 않다고 생각하면 전국에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유교를 이해하지 못하고 유교 옷을 입는 사람은 사형에 처할 것입니다." ’ 시도해 본 결과는 어떤가요?
그래서 아이공은 이에 따라 명령을 내렸다. 닷새가 지나자 전국에 감히 유교복을 입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다. 단 한 명의 남편만이 유교복을 입고 위풍당당한 모습으로 궁궐 문에 서 있었다. .
애공은 곧바로 그를 불러 국정에 대해 물었다. 역시 그는 지식이 풍부하고 문제를 쉽게 처리할 수 있었다.
장자는 “유교의 고향으로서, 여나라에 유학자가 한 명밖에 없다고 어떻게 볼 수 있겠습니까?" ”
사람이나 사물을 볼 때, 겉모습만 보지 말고, 진정한 재능과 배움을 보아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유교와 도교를 물과 불과 같다고 생각하지만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어느 날 장자는 노나라에 가서 노나라 애공을 만났습니다. 노나라(魯國)는 원래 유교의 나라였다. 애공(愛공)이 장자(莊子)에게 말했다: "여기에는 사람이 없습니다. 선생님의 가르침을 믿습니다. 유교가 도처에 있어 유교 서적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
장자는 "알겠습니다. 그러나 내 생각에는 루에는 유학자가 너무 많지도 않고 너무 적습니다. ”
“어떻게 적다고 말할 수 있나요?” ”
“이름에 걸맞는 사람이 너무 적습니다. 유교에서는 정원관이 달린 사각형 궁궐이 있고, 정원은 하늘을 뜻하고, 광장은 땅을 뜻하는 것이 당연하고, 그런 것이 많다. 참된 재능이 없고 감히 유교를 따르는 사람은 죽이라고 명령하는 것처럼 실제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예상대로 노애공이 명령을 내렸고, 그 결과 전국에서 감히 유교복을 입고 거리로 나간 사람은 단 한 명뿐이었고, 그는 그를 소환했다. 그는 정말 천재였습니다. 세상에는 너무 현실이 많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따라서 도교와 유교는 실제로 이와 유사합니다. 5. 공자의 중국 고전 작품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중리(周秀)라는 이름의 공자는 주(周)나라 영왕(周王) 21년에 태어나 주경왕(周景王) 42년에 사망했습니다. 그의 아버지와 삼촌은 양하(梁河)이고, 어머니는 안정(顯政)이다. "나의 증조부 공방수는 송나라의 혼란을 피해 노나라로 갔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한때 Zou Yi의 총리를 역임했습니다. '조인허'로 알려져 있다.
Qiu는 3살 때 아버지를 잃었다. 왕관이 약한 사람은 관리로 임명되고 농부로 임명됩니다. 그는 설립되었을 때 견습생을 받아들이고 수업을 가르쳤습니다. 그는 35세에 노(陸)의 내란으로 인해 처음으로 육시기를 떠났다. 그 후 그는 노(魯)로 돌아와 중도(忠渡)의 태수(治師)를 맡아 정치적 명성을 얻었다. 그는 Sikong 또는 심지어 Great Sikou로 승진했습니다. 그는 55세에 다시 루를 떠나 세계일주를 했다. 위(魏), 조(曹), 송(宋), 진(陳), 채(蔡)의 나라를 거쳐갔다. 예순여덟 살에 루로 돌아왔다. 그는 "삼천 아들"로 알려져 있습니다. Qiu는 여러 왕조에 걸쳐 지속된 유교를 창시했습니다. 그의 논평은 공자의 논어이다. 전국시대에 쓴 글입니다. 진나라 이전의 뛰어난 학교 중 하나입니다. 한나라 초기에는 세 번째 버전이 있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처음 배움을 접하는 사람들이 꼭 읽어야 했습니다. 먼저 『효경』과 『논어』를 공부한 다음 『오경』을 공부하세요. 송나라 이후에는 고전으로 등재되었습니다. Qiunai는 사상가이자 교육자이자 정치가였습니다. 중화민족의 전통문화를 대표하는 인물. 그가 죽은 지 수천년 후에 그는 10개가 넘는 사후 칭호를 받았습니다. 노(魯)나라에서는 니(如)의 아버지, 한나라에서는 쉬안니(玄内)의 아버지, 당(唐)나라에서는 문헌왕(文興王)이라 불렸다. 청나라 때 문현대성사(大聖文官師)라는 칭호를 받았다. 흔히 공자(孔子)로 알려져 있다. 중화민국 5·4운동의 별명은 공라오얼(孝老利)이다. '문화대혁명'은 더욱 나빴다. 나중에 재활되었습니다. 이제 그는 공자(Confucius)와 니푸(Nifu)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 세계에 “공자학원”을 건설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