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 sfc 시스템

SS 소개:

1994165438+10 월 2 1 SEGA 차세대 호스트가 빠른 시일 내에 선보입니다. 엔화 정가는 44800 원입니다. SEGA 의 여섯 번째 호스트이기 때문에 SEGA 토성 (SS) 으로 공식적으로 명명되었습니다. 그래서 토성, 태양계의 여섯 번째 행성이라고 불립니다. 이전에는 이 다섯 개의 호스트가 SG- 1000, 마크 2 호, 마크 3, 마스터 시스템, 메가드라이브였습니다.

SEGA 는 SS 의 하드웨어 기능을' 획기적인 기술 결정' 으로 묘사할 수 있다고 공식 밝혔다. 2 개의 히타치 SH2 32 비트 RISC CPU 가 있어 클럭 주파수가 28.6 MHz 로 50 에 달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프로세서는 28 조 모토로라 68000 입니다. 최대 5 개의 스크롤 디스플레이 기능, 확대 및 축소, 비틀기, 회전 및 축소, 반투명도를 제공합니다. 그림자 및 기타 특수 표시 효과. SS 는 32 번 PCM 음원과 8 번 FM 음원을 사용합니다. 3D 루프백 스테레오, 샘플링 주파수 44. 1KHz, CD 음질이 있습니다. SS*** 에는 36Mbit 의 온보드 메모리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SS 의 평면 기능은 차세대 "2D 극한 하드웨어" 라고 할 수 있습니다.

DC 소개:

제조업체: SEGA SEGA

출시일:1998165438+10 월 27 일.

성능 소개:

CPU: 히타치 SH-4 128 비트 RISC CPU(200 MHz) (연산 속도: 360mhz).

부동 소수점 연산 능력: 14G FLOPS (펜티엄 II 보다 4 배 우수)

그래픽 칩: nec powervr2 (3 백만 픽셀/초)

오디오 시스템: 야마하 XG3D 오디오 칩 (64 채널 ADPCM/PCM 음원 루프 스테레오)

메모리: 16MB 메인 RAM, 8MB 메인 메모리, 2MB 오디오 메모리.

GD-ROM: 12X

발색화물 번호: 167772 16 색

모뎀: 33.6kps (외부)

OS (운영 체제): Microsoft WINDOWS CE 2.0 (WINDOWS CE 는 핸드헬드 전용 운영 체제이고, 이 Windows CE 는 DREAMCAST 전용 운영 체제입니다. 인터넷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브라우저도 있습니다. IE4 의 개선판이라고 들었어요. 다음 호스트는 DREAMCAST 로 N64 와 마찬가지로 네 개의 핸들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토성 냄새가 좀 나나요? 그리고 모든 사회자가' Sega' 상표를 보지 못했기 때문에 공식 발표될 때 붙여야 하나요? 이 호스트의 구성은 현재 유행하는 PC 에 매우 가깝기 때문에 앞으로 PC 와의 호환성이 매우 높고 이식 속도도 매우 빠를 것이다. 또한 강력한 기능을 통해 이전 세대의 컴퓨터 재생 문제 (예: 느린 읽기, 3D 기능 저하, 심각한 페이지 매김 등) 를 해결했습니다. )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MD 와 SS 시장이 패한 후 세가는 상징적으로 128 위 게임호스트 DC 를 내놓았지만, 아케이드 맏이가 아케이드 시장에 더 많은 에너지를 쏟았고, 호스트 시장에 대한 열정은 크지 않았다. 하지만 DC 에는 Sammu, 생화학 위기-베로니카, 영원한 아카디아와 같은 좋은 게임이 많이 있습니다.

Sfc 소개:

닌텐도 8 비트 호스트의 후속 모델인 16 비트 가정용 컴퓨터 Super Famicom(SFC) 은 199 1 년 출시됩니다. 첫 번째는 일본, 그 다음은 미국과 유럽이다. 물론 이름은 슈퍼 닌텐도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SNES) 으로 바뀌었다.

SFC 는 16 비트 65c8 16 CPU 를 사용합니다. 속도는 3 입니다. 58 메가헤르츠 A 2 입니다. 48MHz 디지털 사운드 프로세서가 내장된 SPC700 CPU 코어는 소니 디지털 8 음원과 스테레오 4 음원을 갖춘 오디오 부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 개의 전용 그래픽 칩을 사용하여 5 12x478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250x224 임). 최대 색상 수는 32768 이며 256 과 함께 표시할 수 있습니다. 최대 활성 블록 수는 128 (크기 64x64) 이며 배율 조정, 회전, 모자이크 효과를 지원합니다. 호스트에는 64k 비디오 RAM 및 64k 사운드 CPU RAM 을 포함한 128k 작업 ram 이 있습니다.

SFC 의 하드웨어 기능에 대해서는 Snes9x 와 함께 제공되는 문서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며 관심 있는 친구들은 여기서 읽을 수 있습니다.

SFC 는 발표가 늦기 때문에 SFC 는 다른 16 비트 호스트 (SegaMD) 보다 이미지 표현력 (대부분 모드 7, 모자이크, HDMA 와 같은 효과 사용) 과 사운드를 더 잘 표현합니다.

흥미롭게도 65c8 16 에는 6502 칩을 완벽하게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에뮬레이션 모드가 있습니다. 분명히 닌텐도는 SFC 호환 FC 소프트웨어를 만들 계획이 있었지만 실패했거나 어떤 이유로 포기했습니다.

어떤 의미에서 16 호스트에는 패자가 없지만 (MD 는 유럽과 미국, PC-E 는 일본, NEOGEO 는 하이엔드), SFC 는 의심할 여지 없이 16 호스트대전의 최종 승리자이다. 강력한 하드웨어 기능으로 인해 다른 호스트보다 더 부드럽고 밝은 화면, 더 듣기 좋은 음악, 더욱 사실적인 인간 언어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SFC 는 아시아를 풍미하는 우수한 RPG 게임을 제작했다. 그러나 CPU 가 느리기 때문에 ACT 를 다루기가 좀 어렵습니다. SFC 후기에는 많은 게임들이 카세트 내부에 DSP 처리 칩을 장착하여 호스트 처리 능력의 부족을 보완했다.

SFC 의 실제 수명은 다른 성공 호스트 (FC, GB) 보다 짧습니다. 이것이 대세의 추세입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닌텐도 당국은 FC 와 VB 를 종료하는 것처럼 SFC 를 포기하지 않았다. 여전히 신작이 SFC 에 발표됐다. 다만 닌텐도는 남은 유일한 제조업체인 것 같다.) 3 월 말 1996 까지 SFC 판매량은 38210006 에 달했다.

흥미롭게도 닌텐도는 소니와 협력하여 SFC CD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아마도 SEGA-CD 의 참패를 보고 닌텐도는 일방적으로 협력을 중단했을 것이다. 소니는 의심할 여지없이 소니를 격분시켰고, 성형제품이 유산되지 않도록 소니는 혼자서 이 계획을 추진하기로 했다. 아이러니하게도 닌텐도에 버려진 SFC-CD 기반 시스템이 차세대 호스트의 왕이 되어 닌텐도를 거의 압도했다. 소니는 닌텐도에 의해 비디오 게임 업계에 가입하도록 강요당했다고 할 수 있는데, 닌텐도가 이를 위해 지불한 무거운 대가는 현재로서는 전례가 없다. 가정용 비디오 게임업계의 석인 왕조는 이미 끝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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