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개념
메타버스 개념 : 메타버스는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인터넷의 일련으로 구성된 가상의 시간과 공간의 집합체이다.
메타버스는 현실 세계와 평행한 가상 공간인 '초월적 우주' 개념을 표현한다. 메타버스의 기원부터 이해하자면, 추적 가능한 메타버스의 기원은 일반적으로 1992년 SF 작가 닐 스티븐슨(Neal Stephenson)의 소설 『눈사태(Avalanche)』에서 이 용어를 처음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당시 '슈퍼 메타버스'로 번역된 이 소설은 메타버스를 현실 세계와 평행한 가상 공간으로 묘사합니다. 이 가상 공간에서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또 다른 아바타를 가질 수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개발 병목 현상이 발생하고 새로운 개발 방향을 모색해야 합니다.
기술의 발전은 메타버스의 열풍을 뒷받침했다. 예를 들어, VR, 엣지 컴퓨팅, 블록체인 기술은 메타버스의 세 가지 필수 기술 지원입니다. 현재 이 세 가지 기술은 아직 성숙되지는 않았지만 현실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활용되어 메타버스의 발전을 위한 기술적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메타버스의 주요 핵심 기술:
1. VR, AR 등 확장현실 기술. 확장 현실 기술은 몰입형 경험을 제공하고 휴대폰이 해결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디지털 트윈은 현실 세계를 가상 세계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이는 또한 메타버스에서 우리 자신의 가상 클론을 많이 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3. 블록체인을 활용해 경제 시스템을 구축하세요. 메타버스가 더욱 발전하고 현실 사회 전체에 대한 시뮬레이션이 강화됨에 따라 우리는 메타버스에서 돈을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돈을 벌 수도 있습니다. 이는 가상 세계에서도 경제 시스템을 형성하게 될 것입니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메타버스(Metaverse) 기업들은 가상과 실제 통합, 탈중앙화 거래, 자유로운 창작, 소셜 협업으로 구분되는 4가지 내러티브 로직 세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위 내용은 바이두 백과사전 - 메타버스를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