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인터넷 발전의 주요 추세는 무엇입니까?
인터넷의 발전은 10가지 주요 발전 추세를 제시합니다.
추세 1: 중국 인터넷 사용자 보급률이 절반을 초과하고 중국 인터넷 사용자 수가 1위를 차지할 것입니다. 세계
2014년 6월 기준 우리나라의 인터넷 사용자 수는 6억 3,200만명에 이르렀고, 인터넷 보급률은 46.9%로 2013년 말 대비 1.1%포인트 증가했다. 2014년 상반기에는 피처폰의 스마트폰 대체가 기본적으로 완료되면서 스마트폰 사용자가 대거 형성되면서 시장점유율이 포화되면서 스마트폰의 성장세도 둔화되었다. 인터넷 사용자의 성장에 따라 휴대폰 보급률이 약화됩니다. 2015년 말까지 중국 인터넷 사용자의 보급률은 50%에 육박할 것으로 추산됩니다. 2013년 전 세계 인터넷 사용자 수는 26억 명으로 2012년 대비 2013년 성장률은 9%에 달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국의 인터넷 사용자 수는 세계 1위를 기록했다. 2013년 중국의 인터넷 사용자 수는 2위인 미국의 2.9배였습니다. 그러나 침투율 측면에서 보면 중국의 인터넷 사용자 수는 46%로 미국의 83%보다 훨씬 높습니다. 하지만 중국의 인터넷 사용자 수는 여전히 발전할 여지가 많습니다.
트렌드 2: 인터넷이 모바일 단말기로 이동하고 모바일 인터넷이 세계를 지배합니다.
글로벌 모바일 인터넷 사용량은 계속 증가하여 전체 인터넷의 25%를 차지합니다(5월 기준). 2014년), 지난해 이 수치는 14%에 불과했고, 이용률은 1년 만에 2배로 늘어났다. 아시아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의 보급률도 지난해 23%에서 37%로 매우 빠른 성장률을 기록했다. 2014년 6월 기준, 차이나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 수는 5억 2,700만 명에 달해 2013년 말 대비 2,699만 명 증가했습니다. 차이나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 보급률(중국 인구 중 인터넷 사용자 비율)은 39.1%에 달해, 즉, 중국인의 거의 40%가 휴대전화를 사용하여 인터넷에 접속합니다. 동시에 휴대전화를 이용해 인터넷에 접속하는 인터넷 이용자 비율은 2013년 12월 81.0%에서 2014년 6월 83.4%로 더욱 높아졌다. 처음으로 모바일 인터넷 이용자 규모가 모바일 인터넷 이용자 규모를 넘어섰다. 전통적인 PC 인터넷 사용자의 수입니다.
인터넷 상품이나 서비스도 네티즌의 주도에 따라야 한다. 2012년과 2013년에는 많은 인터넷 대기업의 모바일 트래픽이 PC 트래픽을 초과했습니다. 많은 대형 인터넷 기업의 PC 비즈니스 사용자가 모바일로 이동하여 PC 비즈니스 성장이 둔화되고 모바일 비즈니스가 빠르게 성장하는 추세를 보여줍니다. 인터넷 기업이 모바일 부문에서 경쟁력 있는 제품을 갖고 있지 않다면 곧 모바일 인터넷의 물결에 무너지고 말 것이다. 앞으로 2~3년 안에 모바일 인터넷이 세계를 지배하게 될 것입니다.
추세 3: 전 세계 전통 미디어가 심각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며, 중국의 온라인 광고 수익이 TV 광고를 앞지르며 이는 돌이킬 수 없는 추세가 되었습니다.
중국 주류 미디어 중 수익 시장 점유율은 2011년에는 온라인 광고 수익이 신문 광고 수익을 넘어섰고, 2014년에는 온라인 매체가 TV 광고 수익을 넘어섰습니다. 인터넷 광고의 수익 점유율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반면, TV의 수익 점유율은 계속 감소할 것이며, 온라인 광고의 수익 점유율은 계속해서 시장을 크게 주도할 것입니다.
미국의 경우 아직 인터넷 광고 시장점유율이 TV 점유율을 넘어서지는 못했지만, 그 격차가 점차 줄어들고 있다. 특히 인터넷에서의 미디어 소비 시간이 TV에서의 미디어 소비 시간을 크게 앞지르고 있다. 미국 인터넷 광고 시장의 성장을 더욱 촉진할 TV는, 미국 시장의 인쇄 매체와 라디오는 미디어 소비 시간과 광고 시장 점유율 측면에서 심각하게 위축되고 있습니다.
트렌드 4: 온라인 광고는 퍼포먼스 광고의 세계가 될 것이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정확한 광고는 온라인 광고 발전의 중요한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2013년 CPC는 과금방식으로는 CPA와 실적광고의 시장점유율이 66.6%로 2014년에는 70%를 넘어설 전망이다. 성과 기반 광고가 주류를 이루고 있는 중국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는 정밀 광고 기술이 온라인 광고 시장의 중요한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360 Company의 Dianjing System, Tencent의 Guangdiantong 등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정밀 광고 세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들의 시장 지위는 이미 기존 포털의 위치와 비슷하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게임과 전자상거래는 이러한 정밀 광고 시스템의 주요 고객 그룹입니다. 이러한 고객 그룹이 더욱 발전하고 빅 데이터의 정밀 광고 시스템이 더욱 발전함에 따라 이러한 정밀 광고 세력이 빅 데이터에 의해 주도된다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온라인 광고 시장의 변화와 발전을 이끄는 가장 중요한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트렌드 5: 인터넷 소비자 금융 시장이 상승하고 있으며, 대규모 플랫폼 인터넷 기업이 시장의 급속한 발전을 주도할 것입니다.
인터넷 소비자 금융은 인터넷 소비자 금융이 소비자는 인터넷을 통해 소비재를 구매하고 주택 대출, 자동차 대출, 여행 대출, 학자금 대출 등 금융 수단을 제공합니다. 중국 인터넷 소비자 금융 시장은 초기 발전 단계에 있다. 2013년 중국 인터넷 소비자 금융 시장의 거래 규모는 60억 위안에 달했다. 인터넷 소비자금융 거래 규모 구성으로 보면, 2013년 인터넷 소비자금융 거래 규모는 주로 P2P 소비자 신용이 차지하는 비중이 97.5%에 달했다. 2014년에 전자상거래 대기업이 처음으로 이 분야에 진출했습니다. 2014년 초 JD.com이 Baitiao 서비스 출시를 주도했으며 이후 7월에는 Tmall이 할부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2014년에는 전자상거래 대기업의 강력한 진입으로 시장구조에 큰 변화가 일어났으며, 2014년에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발생한 소비자 신용거래가 인터넷 금융거래 규모의 32%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5년에는 40% 이상으로 증가합니다. 2016년에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발생하는 소비자 금융 거래의 절반 이상이 시장 주체가 될 것입니다. JD.com과 Tmall이 시장에 진출하면서 2014년 거래 규모는 160억 위안을 넘어 17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입니다. 2017년에는 전체 시장 규모가 1,000억 달러를 초과할 것이며, 향후 3년간 복합 성장률은 94%에 달할 것입니다. 시장 성장의 원동력은 전자상거래 대기업의 강력한 시장 진입과 부동산 웹사이트, 자동차 웹사이트 등 플랫폼 기반 인터넷 기업의 시장 진출이 늘어난 데 있습니다.
트렌드 6: 인터넷이 건강 분야에 적극적으로 침투하여 인터넷 건강의 물결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사용자가 건강 관련 솔루션을 찾기 위해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모바일 인터넷 헬스 시장의 급속한 발전을 가져왔습니다. 지난 3년간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첨단기업은 물론, BAT 등 국내 인터넷 거대 기업들도 모바일 등록부터 일일 건강관리 서비스, 건강 모니터링까지 모바일 헬스 시장을 탐냈다. 만성질환 예방과 만성질환 관리 및 인터넷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인터넷 건강 시장의 미래 발전은 주로 세 가지 힘에 의해 주도됩니다:
(1) 우호적인 국가 정책
2014년 5월, 국가 식품 및 의약품 관리청은 처방약의 온라인 판매를 자유화하고 제3자 물류업체가 의약품을 유통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내용의 '인터넷 식품 및 의약품 운영 감독 및 관리에 관한 조치(의견 초안)'를 발표했습니다.
'제약산업 발전을 위한 12차 5개년 계획'에서는 현재 제약산업의 집중도가 낮고, 다수의 소규모 기업, 분산된 기업의 문제가 두드러지고 있음을 지적하고 있다. 과도한 경쟁, 자원낭비, 환경오염 등이 그것이다. 2015년에는 상위 100개 기업의 매출이 전체 산업의 50% 이상을 차지하도록 산업집중 목표를 설정했다.
(2) 기술 관련 요인에 의해 촉진
모바일 인터넷과 빅데이터의 발전은 기존 의료 및 건강 서비스 모델(원격 예약, 원격 의료, 만성 질환 모니터링, 빅데이터 관리 등이 점차 가능해지고 있다.
센서의 발전. 기존의 웨어러블 센서 손목밴드, 심박수 스트랩, 만보계, 모션 센서, 스마트 의류 센서 등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눈물, 타액, 땀, 피부 조직액 등의 체액 감지를 활용하는 비이식형 전기화학 센서 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검출은 신체의 질병 및 약물 효과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의 공백을 메웁니다.
(3) 사회환경과 자연환경의 변화
고령화. 2050년에는 60세 이상 인구가 약 4억 4천만 명으로 증가하여 중국 전체 인구의 34%를 차지하며, 깊은 노령화 단계에 진입할 것입니다. 중국의 고령화 인구 증가는 의료 성장을 뒷받침합니다.
오염. 기후 변화와 오염은 인간의 건강 위험을 악화시키고 보건 산업의 성장을 위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관련 데이터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매년 대기오염으로 인해 약 200만 명이 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질 및 대기 오염의 결과는 향후 10년 동안 점점 더 분명해질 것입니다. 한편으로 오염으로 인해 사람들은 질병 예방과 치료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게 되고 의료 및 건강 지출도 증가하게 되며, 다른 한편으로는 오염으로 인한 질병 치료에 대한 사람들의 투자도 증가하게 됩니다.
(4) 대규모 인터넷 및 IT 기업은 프로모션을 중요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Alibaba의 레이아웃은 병원에서 약국에 이르기까지 의료 산업의 거의 모든 측면을 다루고 등록부터 지불. Alibaba가 제약 전자상거래 CITIC 21st Century Technology Co., Ltd.에 투자한 지 10개월 후, 후자는 공식적으로 이름을 "Alibaba Health"로 변경하고 "미래 병원" 계획을 발표하고 플랫폼 역량을 공개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의료 기관: Alibaba는 제약 전자 상거래 플랫폼인 "Alibaba Health" 클라이언트를 스자좡에서 처음으로 병원의 전자 처방 과정에 개입했으며, 외부 처방약 구매를 실현하기 위해 "전자 처방전" 시범 서비스를 통과했습니다. 병원. 처방의약품은 국내 의약품 단말기 판매 수익의 80%를 차지합니다. 이 시장은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Tencent는 의료 및 건강 인터넷 기업 Dingxiangyuan에 7천만 달러를 투자했으며, Tencent는 1억 달러 이상의 등록 네트워크 투자를 주도하여 건강 센터를 출시했습니다. 모바일 QQ를 기반으로 소셜 사용자 데이터를 사용하고, 업계 체인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제조업체를 통합하여 WeChat 및 QQ에 연결된 WeDoctor 플랫폼을 만들어 병원 의사가 Guahao.com 사용자에게 편리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위챗, QQ.
바이두는 베이징시 정부와 협력해 업스트림 스마트 의료 장비 업체와 다운스트림 원격 의료 서비스 제공업체를 통합해 스마트 하드웨어 기기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헬스 클라우드 플랫폼을 구축했다.
Xiaomi는 Jiuan Medical의 자회사인 iHealth에 2,500만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Apple은 다른 건강에서 수집한 정보를 통합할 수 있는 새로운 건강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인 'Healthkit'을 출시했습니다. iPhone 또는 iPad의 애플리케이션 혈압 및 체중과 같은 데이터 삼성은 또한 건강 추적 플랫폼 SAMI를 출시했으며 Microsoft는 Microsoft 건강 및 피트니스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을 출시했습니다.
트렌드 7: 온라인 교육의 전환점이 도래했으며 앞으로 시장은 빠르게 성장할 것이다
중국 경제망(China Economic Net) 데이터에 따르면 2014년 상반기 전체 국내 온라인 교육 투자액은 25억 위안, 해외 온라인 교육 투자액은 24억 위안에 달하며, 8월 투자액은 10억 위안에 달한다. 2014년 국내 온라인 교육 투자 규모는 약 50억~80억 위안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전 세계 온라인 교육 투자 총액은 수백억 달러로 추산된다.
iResearch 데이터에 따르면 2014년 온라인 교육 시장 규모는 19%의 성장률을 보이며 998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5년은 시장 성장의 전환점이 다가오고 있으며, 향후 3년간 2015년, 2016년, 2017년에는 성장률이 모두 20% 내외로 빠르게 성장할 것입니다. 학술 교육과 직업 온라인 교육은 시장 규모의 급속한 성장을 이끄는 주요 원동력입니다. 그러나 2014년 초·중등 온라인 교육 시장의 성장률이 전체 온라인 교육 시장보다 더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2015년, 2016년, 2017년에는 각각 35%, 39%, 39%로 빠른 성장 추세를 보였다.
현재 교육현장의 변화는 주로 모바일 인터넷과 빅데이터에서 비롯됩니다. 기존 인터넷 교육의 대부분은 PC에 의존했으며, 인터넷 시대는 완전히 모바일 인터넷 시대로 접어들었고,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통해 온라인 교육은 상대적으로 집중적인 학습에서 단편적인 학습으로 전환되었습니다. 빅데이터의 발전은 온라인 교육을 더욱 지능적이고 과학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빅데이터를 사용하여 교사 강의의 초점을 최적화하기 위해 오류 문제 은행을 구축하거나 빅데이터를 사용하여 학생들의 질문에 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Ape Question Bank, Xuexibao 및 Youda와 같은 학습 성과를 과학적으로 평가하고 학습 초점을 최적화합니다.
트렌드 8: 온라인 여행 시장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으며 시장에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2014년 중국 온라인 여행 예약 시장의 거래 규모는 287.2에 달할 것입니다. 10억. 업계 내 지속적이고 대규모 가격 전쟁의 영향으로 2013년과 2014년 온라인 여행 OTA 시장의 매출 성장률은 전체 온라인 여행 시장보다 낮았다.
2015년에도 다음과 같은 추세가 계속될 것입니다.
(1) 가격 전쟁으로 기업은 수익을 늘리지만 이익은 늘리지 않습니다. 미국에 상장된 중국 OTA 회사 4곳의 3분기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순이익은 여전히 빠른 속도로 감소하고 있지만 당사자 간의 가격 전쟁은 점점 더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씨트립의 3분기 순영업이익은 21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했지만 순이익은 2억 1700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42% 감소했다. 이는 Ctrip의 3분기 연속 마이너스 순이익 증가입니다. 2014년 3분기 Qunar의 총 수익은 5억 110만 위안으로 전년 대비 107.8% 증가했지만 주주 귀속 순손실은 5억 6620만 위안으로 확대되었습니다. . 그러나 씨트립은 2014년 12월에도 대규모 프로모션에 10억 달러를 지출하겠다고 발표했다. Tongcheng과 Tuniu도 공개적으로 서로에게 도전했습니다.
(2) 온라인 항공권 시장은 더욱 집중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티켓 예매 시장의 가격 전쟁은 계속되고 있으며, 중소 온라인 대리점에 대한 압박이 점차 커지고 있으며, 이익 마진이 감소하고 있으며, OTA 유통 구조가 점차 집중화될 것입니다.
(3) 직접 판매 온라인 호텔의 지위는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습니다. 가격 전쟁이 계속될수록 호텔 직판 사이트는 계속 늘어날 전망이다. 현재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의 사용자 규모로 볼 때 Qunar, Ctrip, Elong이 1차 진영에 속해 있습니다. 2013년에는 7 Days Inn도 진출하여 1차 진영에 머물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5년 1위. 2직매 호텔 2곳은 이용자 규모 면에서 1위 진영에 진입했다.
(4) 온라인 휴가 시장은 전체 온라인 여행 시장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2014년 온라인 여행시장 거래규모 성장률은 42%에 이르렀으며, 이는 온라인 여행시장 성장률(27.5%)보다 훨씬 높은 수준이다. 2015년에도 고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35%가 넘습니다. 이는 주로 휴가 및 레저 여행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자동차 렌트, 휴가 아파트 및 기타 비즈니스의 성장을 주도했습니다.
(5) 온라인 티켓은 온라인 여행사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경쟁은 더욱 치열해졌습니다. 2014년은 온라인 티켓 개발의 원년이었고, 2015년은 치열한 경쟁의 단계에 접어들었습니다. 티켓시장은 레저관광의 입구로서 휴가상품의 교차판매가 용이하므로 티켓시장을 선점하는 것은 휴가시장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다.
(6) 아웃바운드 관광의 인기가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여행을 예약하는 이용자의 소득이 증가하고 삶의 질이 향상됨에 따라 이용자의 아웃바운드 여행에 대한 수요는 더욱 강력해지고 있습니다. 향후 몇 년 동안 아웃바운드 여행에 대한 온라인 예약의 인기는 계속해서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동시에 아웃바운드 여행에 중점을 두는 인터넷 회사가 더 많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7) 모바일 측면의 마이그레이션과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2015년에는 많은 대형 온라인 예약업체의 모바일 트래픽이 PC 트래픽을 넘어섰습니다. 온라인 여행 가격 전쟁과 서비스 전쟁은 PC에서 모바일로 옮겨가고 있습니다. 모바일 트래픽을 늘리고 Magnitude 프로모션과 캐시백을 받으세요.
트렌드 9: 부동산 부문의 O2O는 순환을 닫고 발전을 환영하는 변화를 가속화합니다.
2014년 우리나라 부동산 시장은 조정기에 들어섰습니다. 각지의 주택 수요가 높고 시장 기대치가 더욱 변화하여 전반적인 신규 건설 착공 속도에 영향을 미치고 부동산 투자 증가율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시장에서는 관망심리가 상당하며 개발 회사들은 투자와 출시 속도를 조정했습니다. 2014년 이후 전체 시장 거래량이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며 지난해에 비해 시장 거래량이 크게 감소했다. 중국 지수 아카데미의 데이터에 따르면 2014년 1월부터 11월까지 50개 대표 도시의 월평균 거래량은 2,273만㎡로 전년 동기 대비 13.6% 감소했으며 기본적으로 2012년 동기와 동일합니다. , 2010년과 2011년 같은 기간보다 각각 10.6%, 24.5% 증가했다. 위에서 언급한 부동산 업계에 대한 영향은 부동산 웹사이트에도 전이되어 부동산 웹사이트의 수익 성장이 둔화되는 원인이 되었습니다. 상장회사인 Soufun.com을 예로 들면, 2014년 매출은 7억 3천만 달러로 연간 매출 성장률은 2013년 48%에 비해 크게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부동산 웹사이트는 적극적으로 개혁하고 판매 루프를 폐쇄하며 변화를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내년 부동산 분야에서 주목해야 할 방향으로는 부동산 O2O, 홈 O2O, 커뮤니티 O20, 부동산 관련 인터넷 금융 등이 있다.
(1) 부동산 O2O. 부동산 웹사이트에서는 온라인 판촉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판매 링크를 구현하여 대규모 거래를 달성하기 위해 판매 루프를 폐쇄하려고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Soufun, Leju, Anjuke 및 365 Real Estate Network는 모두 다양한 수준으로 부동산 O2O를 구현했습니다.
(2) 홈O2O. 몇 가지 주요 모델이 있습니다: 부동산 웹사이트와 홈퍼니싱 웹사이트는 오프라인 오프라인 매장 경험과 온라인 판매 모델을 운영하고, 전통적인 홈퍼니싱 쇼핑몰 자체 구축 전자상거래 플랫폼 모델, 자체 구축 온라인 공동 구매 모델도 있습니다. 제휴 웹사이트; 전통적인 홈퍼니싱 기업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판매 모델.
(3) 커뮤니티 O2O. 야채, 과일, 부동산, 가사 서비스 등 커뮤니티 쇼핑과 서비스까지 모두 커뮤니티 O2O 서비스 범위에 속합니다. Vanke와 Fantasia로 대표되는 부동산 개발업체, Alibaba와 같은 전자상거래 기업, SouFun과 365 Real Estate Network와 같은 부동산 웹사이트, 중국 민성은행과 산업은행과 같은 금융기관이 다양한 정도로 이 분야에 진출했습니다.
(4) 인터넷 금융. 루프를 더 잘 마무리하기 위해 많은 대형 부동산 웹사이트가 인터넷 금융 분야에 진출했으며 주로 구매 및 장식 과정에서 사용자의 대출 문제를 대상으로 합니다. 2014년 우리는 인터넷 금융 분야에서 부동산 웹사이트의 일련의 주요 움직임을 목격했습니다. SouFun은 인터넷 금융 정보 서비스 주식회사를 설립하고 인터넷 금융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다자간 전략적 협력 모델을 도입했습니다. Sina와 E-House China는 공동으로 Fangjinsuo Financial Services Co., Ltd.를 설립하고 인터넷 부동산 금융 서비스 플랫폼 "Fangjinsuo"를 출시했습니다. 365부동산네트웍스는 금융정보서비스(주)를 설립할 예정이다.
트렌드 10: 소셜 플랫폼은 생태학적 통합을 가속화하고 소셜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커뮤니케이션, 엔터테인먼트, 생활, 쇼핑, 학습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할 것입니다
3대 카테고리 중 소셜 애플리케이션 중 전체 네티즌 범위가 가장 높은 것은 인스턴트 메시징이고 두 번째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이며 마지막은 Weibo입니다. 전체 인터넷 사용자의 인스턴트 메시징(IM) 보급률은 89%에 달합니다. 주목할만한 점은 텐센트가 이 세 가지 주류 소셜 애플리케이션 시장을 거의 선도하고 있다는 점이다. 인스턴트 메시징 분야에서는 텐센트의 QQ와 위챗의 네티즌 침투율이 각각 78%, 65%에 달했고, QQ 스페이스의 네티즌 침투율도 57%에 달해 텐센트 웨이보의 침투율은 27%에 달한다. Sina Weibo보다 단 1% 낮습니다. 가장 주목해야 할 것은 위챗(WeChat)이 출시된 지 불과 4년 만에 인터넷 사용자의 65% 보급률을 달성했으며,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한 것입니다.
내년에는 다양한 소셜 플랫폼이 사회 관련 생태학의 통합을 가속화하고 소셜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소통, 엔터테인먼트, 생활, 쇼핑, 학습을 위한 온라인 원스톱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1)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Tencent는 QQ를 즐기며 제품 컨셉을 제시했으며 WeChat은 음성 및 영상 커뮤니케이션, 특히 QQ의 다자간 영상 커뮤니케이션 제품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것입니다. 업무 및 교육 시나리오에서 사용자 경험을 향상합니다. Sina Weibo는 소셜 커뮤니케이션에서 더 많은 공유를 기대하며 그룹 커뮤니케이션 기능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2) 엔터테인먼트 측면에서는 텐센트, 시나, 렌렌 등 소셜 플랫폼이 PC 게임과 모바일 게임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2014년에는 소셜 이용자를 기반으로 게임을 상용화하고 있다. 이러한 소셜 플랫폼은 최근 몇 년 동안 모바일 게임에서 좋은 발전을 이루었으며, 향후 2년 동안 소셜 사용자를 위한 모바일 게임의 방향에 더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3) 생명 측면에서 Tencent는 2014년 초 Dianping에 투자하여 지분의 20%를 차지하며 빠르게 생명 O2O에 진입했고 이전에는 Tencent가 Didi Taxi에 투자했습니다. 내년에도 소셜 플랫폼은 일상생활의 통합을 가속화하고, 투자나 인수를 통해 시장을 빠르게 확대할 것이다.
(4) 쇼핑 측면에서 Tencent는 2014년 초 JD.com에 지분 15%를 투자하여 두 회사의 급속한 발전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상거래 분야에서는 Alibaba가 2013년에 Sina Weibo의 지분 18%를 5억 8,600만 달러에 매입하고 향후 두 회사 간의 포괄적인 전략적 협력을 시작했습니다. 또한 Alibaba는 Sina Weibo의 지분을 30%로 늘릴 권리도 갖게 됩니다. 사전 합의된 가격 책정 방법을 기반으로 합니다. 내년에도 소셜 플랫폼은 전자상거래 분야에서 계속 협력을 강화할 것이며, 특히 소셜 전자상거래와 모바일 전자상거래의 통합을 촉진할 것입니다.
(5) 학습 측면에서 소셜 플랫폼은 자연스러운 커뮤니케이션 기능과 사용자 리소스를 활용하여 온라인 교육을 개발할 것입니다.
Tencent를 예로 들면, "Tencent Classroom"은 두 가지 측면에서 온라인 교육에 중점을 둡니다. QQ 그룹을 사용하여 온라인 수업에 대한 실시간 교육을 제공하는 한편, 프리미엄 강좌를 리소스 플랫폼으로 사용하여 녹화된 교육을 제공합니다. 동시에 텐센트와 뉴오리엔탈은 모바일 학습 시장 진출을 위해 2014년 7월 합작회사 'Weixue Tomorrow' 설립을 발표했다. 2014년 2월 YY는 온라인 교육 진출을 공식 발표하고 독립 브랜드 100 Education을 분사했습니다. 2015년에는 소셜 플랫폼이 교육 시장의 발전과 투자에 더 많은 관심을 쏟을 것으로 예상되며,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