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안 3D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저는 중국 본토 HTC의 수석 기술 엔지니어입니다. HTC는 육안 3D 기능이 있는 휴대전화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회사에 육안 3D에 대한 기술 정보를 작성하는 일을 맡고 있습니다. 육안 3D가 무엇인지, 육안 3D와 일반 3D의 차이점을 알려드리기 위해 아래에서 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주류 3D 현재 시중에 판매되는 재생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좌우 스타일 - 특수 소프트웨어를 통해 영상을 좌우 분할 재생 상태로 변환하여 동일한 콘텐츠가 양쪽에서 동시에 재생됩니다. 그러나 재생 속도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는 비디오 인터리빙을 생성하는 데 사용되어 시청자가 3D 느낌을 생성합니다.

HTVEVO3D는 좌우 육안 3D 원리를 사용합니다.

상하 형식 - 원리는 왼쪽 및 오른쪽 형식과 유사하지만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왼쪽 및 오른쪽 형식인 경우 3D로 재생됩니다. 효과를 적용하면 동영상의 너비는 변경되지 않고 길이는 1/2이 됩니다.

상하형식으로 3D효과로 재생하면 영화의 길이는 그대로 유지되고 너비는 원본의 1/2이 됩니다.

닌텐도의 게임 콘솔 3DS는 하향식 육안 3D 원리를 사용합니다.

빨간색과 파란색 스타일 - 빨간색과 파란색은 사진을 빨간색과 파란색으로 변환하고 빨간색과 파란색 안경을 사용하여 3D 기능을 구현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를 구현하려면 특수 프로젝션 장비가 필요합니다. 그것. 많은 영화관에서 상영되는 3D 영화와 마찬가지로 안경을 벗고 시청하면 화면에 수많은 이미지가 겹쳐 보이는 기술이 사용됩니다.

이러한 3D 영화를 재생하는 장비는 크게 다음과 같은 종류로 구분됩니다.

대형 장비(TV 등)

편광형 - 당신 3D 안경을 착용하여 시청해야 하며, 재생 장비의 재생 빈도 및 밝기 요구 사항은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재생 빈도는 약 240Hz에 도달해야 하며, 이는 요즘 편안한 시청을 위해 두 눈 모두 120Hz의 재생 주파수에 도달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 소위 깜박임 없는 3D라고 불리는 많은 것은 편광된 3D를 말합니다. 영상을 인터레이스하여 3D 효과를 내기 때문에 재생 후 밝기가 감소되어 영상 자체의 해상도와 밝기를 구현하기가 어렵습니다.

장점: 필요한 3D 안경 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한 쌍당 약 100위안). 주사율이 매우 높기 때문에 육안으로 화면의 진동을 감지하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장시간 시청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단점: 고휘도, 고주파 영상을 재생해야 하기 때문에 장비 자체의 제조 공정에 대한 요구 사항이 상대적으로 높지만 셔터 방식의 3D 필름 소스에 비해 시청 횟수가 적습니다. 각도가 약간 작습니다.

요약: 편광형은 셔터형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가정용으로 적합하고 실용성이 더 높은 제품이다.

셔터 유형 - ActiveShutter3D(영어), 액티브 셔터 3D 안경과 함께 사용됩니다. 시분할 셰이딩 기술 또는 LCD 시분할 기술이라고도 불리는 액티브 셔터 3D 기술은 주로 액정 눈으로 구현됩니다. 안경 렌즈는 기본적으로 켜짐/꺼짐을 개별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두 개의 LCD 화면입니다. 상태: 흑백. 보통 흰색 또는 투명하며, 전원을 가하면 검은색으로 변합니다. 신호 전송 장치를 통해 3D 눈과 화면 사이의 정확한 동기화가 이루어집니다.

장점: 재생 효과가 좋습니다. 색상 복원 여부는 120Hz의 재생률이 필요합니다.

밝기와 해상도를 원본과 동일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보기 시야각은 매우 커서 거의 180도에 이릅니다.

단점: 장비 가격이 너무 높으며 셔터 3D 안경 가격도 상대적으로 높습니다(한 쌍당 800~1,000위안 정도

). 재생 중에 깜박거림이 발생하고 안경이 필요합니다.

안경은 TV와 동기화하여 신호를 전송해야 하기 때문에 일정량의 방사선이 있어 적합하지 않습니다.

/p>

장기 시청용

요약: 셔터형은 상대적으로 상용화된 제품으로 전시회, 회의장, 기업 등에서 시연하기에 적합하다.

소형기기(휴대전화, MP4, 전자액자 등)

육안 - 인간의 눈은 기본적으로 같은 평면에 있으며 일반적으로 약 8m 정도의 거리가 있습니다. cm로 사물을 볼 때 시선은 교차각을 이루게 되며, 각도가 클수록 입체감과 거리감이 강해집니다.

교차 각도의 존재로 인해 양쪽 눈에 보이는 이미지가 달라서 "시차"가 발생합니다(교차 눈의 상황과 유사). 시차가 있는 두 이미지가 뇌에서 처리된 후에야 완전한 3개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차원적인 장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육안이란 3D 안경을 쓰지 않고도 3D 효과를 볼 수 있다는 뜻이다. HTCEVO3D의 LCD 화면은 인간의 눈과 유사한 "시각 장벽" 기술을 사용하여 왼쪽과 오른쪽 눈을 제어하여 서로 다른 이미지를 확인한 다음 인간 눈의 시각 이미징 원리를 사용하여 3D 깊이 효과를 형성합니다.

장점: 현재 육안 3D 기술은 일반적으로 휴대폰, MP4, 전자 액자, 태블릿 컴퓨터 등 중소형 모바일 장치에 사용됩니다.

대형 3D 장비 구매를 원하지 않는 사용자도 3D 안경을 착용하지 않고도 3D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으며 휴대도 더욱 편리하다.

단점: 육안 3D 효과를 구현하려면 특수 액정 소재가 필요하므로 육안 3D 기능을 지원하는 휴대폰이나 MP4의 가격은 일반적으로 상대적으로 높을 것입니다. 3D 기술은 아직 개발 단계이므로 성숙도가 낮고, 시야각이 매우 작으며, 더 나은 효과를 경험하려면 수직에 가까운 시청이 필요하며, 휴대폰과 같은 모바일 장치를 사용하여 3D 동영상을 시청하거나 촬영하려면 많은 비용이 소요됩니다. 힘.

요약: 현재 육안 3D 기술은 그다지 성숙되지 않았고, 영화 소스도 거의 없습니다. 이를 단지 기믹으로 활용하는 제조업체도 많지만, 3D의 매력을 경험하고 싶다면 무안경 3D 장비도 좋은 선택입니다.

마지막으로 행복한 삶을 기원합니다!

上篇: 러슈는 어떤 회사인가요? 下篇: 왜 육안과조각이 10 대 명차 중 하나로 등재되었는가?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