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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를 통해 엿보는 당나라의 번영하는 세계

당나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무엇인가요!

그녀는 역대 최고의 황후 오측천인가?

번영하는 왕조의 정관 통치를 세운 것은 당태종인가?

당나라 현종 황제가 만든 번영하는 당개원 시대였나요?

이용기와 양위환의 가슴 아픈 사랑 이야기인가요?

아니면 300년의 왕조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등장한 문인과 유명인?

중국 역사상 문화, 예술, 경제, 정치, 민생의 전성기였던 당나라는 다른 왕조와 비교할 수 없는 문화 번영의 정점을 누렸으며 시인들이 명시를 읊던 전성기였습니다. 시대를 초월하여 모든 시대의 문인들이 매료되어 온 정신의 세계이기도 합니다.

과거 우리는 고대사를 이해할 때 공식적인 역사, 비공식적인 역사, 민간 일화 등에서 모두 출발하여 보다 진실되고 포괄적인 역사 복원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그러나 중국 당역사학회 회원이자 고위언론인이자 『당시편』, 『송시편』, 『시 속의 중국』을 출간한 선임기자 장화는 시를 활용하여 다른 접근 방식을 취했다. 『당나라로 가다: 시인과 인간세계』에서는 역사를 증명하기 위해 시와 역사가 서로 확인된 당나라 여행을 통해 당나라 시인 32인의 인간세계와 유유여행을 다룬다. 당나라 시를 통해 제국의 300년 역사를 엿볼 수 있는 왕조.

과거를 알고 현재에서 배운다면 문화와 역사는 어떻게 서로를 증명할 것인가? 당나라 시에 드러난 문화심리와 정신적 궤적을 이용하여 당대 역사에서 일어난 격동의 사건을 감지하는 것은 시를 통해 역사를 증명하는 과정에서 상당히 혁신적이며, 이는 이전의 증명 과정과는 매우 다르다. 역사.

저자는 이 논증의 과정을 초기 당나라, 번영한 당나라, 당나라 중기, 당나라 말기의 네 부분으로 나눈다. 이 네 부분을 보면, 각 시대의 역사적 전개가 다르기 때문에 시인들이 쓴 시가 함축하는 바도 다르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당나라 관직의 부침을 경험할 뿐만 아니라 문화와 역사의 발전에 따라 변화할 이 시기 당나라 문인의 문화심리와 정신적 궤적을 반영합니다.

예를 들어 당초 당나라 시인 낙빈왕의 '거위 송가'는 일곱 살 아이가 쓴 시이지만 자아에 대한 비유이다. - 삶의 의식과 안일함. 그는 당나라 변방시의 선구자였으나 결코 그의 경력에서 성공하지 못했다. 저자는 책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열정적인 노래부터 하늘을 찌르는 울부짖음까지, 나빈왕의 인생 궤적은 거위에서 매미로 변하는 과정과 너무나 흡사했습니다.

당나라 시인을 언급할 때마다 늘 카드놀이를 잘했던 맹호연이 떠오른다. 다른 사람들은 공식적인 지위나 은둔을 추구하거나, 산수 목가 학교의 "왕맹" 그룹에서 공식적이고 은둔적인 "시 부처"인 왕 웨이처럼 그러나 맹호란의 삶은 결국 공식적인 지위도 없고, 은둔도 하지 못했습니다. 격리.

맹호연은 원래 개원(開源) 전성기에 태어났으나 평민의 옷을 입고 세상을 떠났다. 비록 당나라 유명 시인 가운데 최악의 시인은 아니었지만 거의 똑같았다. 당나라 역사에서 당나라 시인들이 모두 독특한 시적 삶을 살았다면 맹호연은 그들의 좌절된 삶을 대표하는 인물이다.

그의 시는 생동감이 넘치면서도 냉소적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초기에 지은 시 <선산에 오르다>는 행간 사이에 그의 마음속 슬픔을 드러낸다. 또 다른 예는 과거를 포기하고 명산을 순회하면서 '동팅호를 바라보며 장재상에게 바치는 것'이다. 공직생활과 숨기고 싶지 않은 그의 진짜 심리.

책 속 당나라 시인 32인은 자신의 시를 통해 개인의 심리적, 정신적 궤적, 역사적 변화, 문화와 역사의 연관성을 시대적 맥락에서 반영하고 있다. 시의 역사가 드러난다 서로를 증명하는 당나라의 여정은 당시를 통해 당나라의 번영한 세계를 엿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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