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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램록이란 무엇인가요?

글램록이라는 이름의 유래도 19세기 영국 천재 오스카 와일드의 유일한 소설 '도리안 그레이의 초상'에서 찾을 수 있다. 소설의 주된 내용은 잘생긴 그레이가 자신의 초상화를 보고 영원히 젊게 머물 수 있고 초상화가 늙어가도록 내버려두는 꿈을 꾸었기 때문에 자신의 영혼을 젊음과 바꾸겠다고 무뚝뚝하게 말했다는 것이다. 변덕스럽게 표현한 그의 소원은 그의 잘생긴 외모를 완벽하게 유지했지만 초상화는 그의 영혼의 방탕과 타락을 반영하면서 악화되기 시작했습니다. 이 와일드의 유일한 소설은 그 자신의 방탕한 삶과 동성애를 반영하기 시작했는데, 이는 당시 영국의 각계각층으로부터 강한 비판을 불러일으켰다. 와일드는 나르시시즘에서 동성애로 변한 전형적인 예이다. 젊고, 아름답고, 재능 있고, 매력적인 Wilde는 이후 글램 록 음악가들이 존경하는 롤 모델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들 글램록 애호가들이 오스카 와일드로부터 청록색 옷을 입는 습관을 물려받았듯이, 동성애나 양성애 역시 글램록의 가장 분명한 상징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록 음악이라는 범주 안에서도 이질적인 음악 스타일인 글램 록을 정신분석학적인 관점에서 분석해 보면, 완전히 허세부리는 의상, 과장되고 눈부신 메이크업은 모호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성별이다. 차별화와 스윙댄스 같은 음악리듬은 카타르시스이자 젊은이들의 심리적 감정을 자연스럽게 표현한다. 사람이 타고난 사랑의 두 가지 형태인 이성과 동성에 대한 심층적인 탐구와 눈부시고 눈길을 끄는 외모에 대한 추구는 이런 로큰롤을 형식화시켰고, 심지어 완전히 뒤집어 놓았습니다. 단순한 음악적 형식이 아닌 형이상학적인 행동과 삶의 방식으로. 인간의 동물성이나 원시적인 인간 본성에 더욱 의존하는 이러한 심리는 완전한 폭발력과 내재된 전복적이고 반항적인 사명을 지닌 록 음악에 의해 가장 잘 표현되고 완성되었습니다. 이 조합은 자연스럽고 성실하며 완벽하며 흔적을 남기지 않습니다.

글램록이 가장 전성기였던 1970년대, 이상주의적인 1960년대에서 젊은이들은 많은 발전을 이루었다. 사랑과 평화가 낡고 저속한 구호가 될 때, 집단생활과 난잡함이 사람들을 혼란에 빠뜨릴 때, 꽃을 입고, 무지개 옷을 입고, 마리화나를 피우고, 거리에서 춤을 추는 것이 더 이상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없게 될 때. 더 이상 반대해야 할 전쟁도 없고, 앞으로 다가올 억압과 폭력도 없습니다. 젊은이들은 자연스럽게 자신을 더 잘 표현하는 방법, 즐겁게 지내는 방법, 젊음을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합니다. 현재 그들의 선택은 여전히 ​​록 음악이다. 일부 록 음악가들도 히피족의 나약함과 퇴폐성에 혐오감을 느끼기 시작했고, 또 다른 더 멋지고, 더 눈부시며, 열정적인 음악 스타일을 창조하려고 고민하기 시작하면서 글램 록이 탄생하게 됐다.

글램록의 창시자인 티렉스와 그 리더인 마크 볼란을 꼼꼼히 분석해 보면 그들의 개인 음악 스타일과 의상은 다크 클래식 스타일, 고딕에 가깝다. 글램록의 진정한 리더는 바로 카멜레온 데이빗 보위이다.

홍콩 사람들은 데이빗 보위를 데이빗 보위로 번역해 자연스럽게 고혹적인 아우라를 드러낸다. 수십 년에 걸친 음악 경력을 통해 데이빗 보위(David Bowie)의 성별 모호함과 눈부신 화려함은 불과 수십 년 동안만 지속되었지만, 수년이 지난 지금도 그는 당시 자신의 동성애를 강력하게 부인하고 있으며, 그의 유니섹스 복장은 모두 그 때문으로 여겨졌습니다. 그 사람은 젊고 경솔해서요. 하지만 글램록에서 그 역할의 중요성은 여전히 ​​부인할 수 없습니다. 콘서트 중 하얀색 긴 드레스를 입고 긴 머리를 휘날리는 모습은 거의 글램록 음악의 가장 클래식한 이미지이자 이 세상에서 재현할 수 없는 명작이 됐다.

이런 아름다움이 세상에 얼마나 오래 지속될 수 있을까요? 1년? 2년? 10년? 8년? 이 질문은 끝없는 순환인 것 같습니다. 아름다움은 처음부터 끝까지 짧고, 이 단기적인 것에 대해 후회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름다움이 빨리 끝나지 않는 장기적인 것이라면, 아름다움은 시간과 습관의 파괴를 받아들인 후에야 초췌해지고 점차 세상에서 잊혀질 수밖에 없습니다.

1974년 헐리우드 팔라디움에서 열린 "할리우드 스트리트 리바이벌 앤 댄스" 콘서트에는 이기 팝과 그의 스투지스, 뉴욕의 뉴욕 돌스, 마크 볼란과 그의 티렉스가 참석했습니다.

그 콘서트에서 Marc Bolan은 "Glam Rock은 죽었다"고 발표했습니다.

글램록을 만든 사람이 글램록의 죽음을 알리는 것은 아름다움을 발견한 사람이 그 아름다움을 파괴하는 것과도 같아서 자연스레 노화시키는 것보다 낫다. 길을 건너던 노파가 되어 부끄러워 죽는다.

글램록이 탄생한 지 30년 이상이 흘렀다. 당시 섹시한 옷을 입고 극도로 낮고 고음의 목소리로 기타 SOLO를 밟고 스피커를 터뜨리며 눈부신 불꽃을 뿜어내던 10대들은 오늘날 사회에 녹아들어 벽의 벽돌이 됐다. 인류 발전에 기여합니다. 각섬석과 스팽글이 박힌 화려한 옷을 벗고, 조르지오 아르마니가 새겨진 검은색 슈트를 입고 방으로 들어가 붉은 머리를 벗고, 가늘어진 머리를 빗고, 화장을 씻어내고, 주름이 새길 때까지 기다린다. 연령.

TV를 통해 전 세계가 부러워했던 미남 데이빗 보위가 평생공로상을 받기 위해 그래미 시상식 무대에 서는 모습을 봤다. 상황에 맞는 회색 양복을 입고 넥타이를 조심스럽게 묶은 그의 은발과 주름진 모슬린 얼굴은 예의바른 노신사처럼 보였다. 이 사람이 기자들과 인터뷰에서 메이크업에 대한 질문을 받고 "왜? 로큰롤은 매춘부니까 신랄하게 공연해야 한다"고 퉁명스럽게 말한 사람이 바로 그 사람이라는 것을 어떻게 믿을 수 있겠는가? 이전에 다양한 화장품이 놓여 있던 거울 앞의 빈 찬장과 화장대를 장식하려면 그런 월계관도 필요합니다.

지난 30년 동안 데이비드 보위는 다양한 음악 스타일을 시도했지만 카멜레온이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그러나 그의 음악인생에서 가장 영광스러운 시기는 글램록의 리더 시절이었다. 지난 30년간 글램록의 형태는 다양한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타이트한 의상과 다양한 소품들은 PUNK에 어둡고 반항적인 요소를 더해줍니다. 드라마틱한 가창력과 과장된 메이크업, 포멀한 무대의상을 팝메탈에 접목해 묘한 짙은 꽃을 만들어냈다. 맨슨(Manson), 롭 좀비(Rob Zombie), 키스(Kiss), 퀸(Queen), 크리스찬 데스(Christian Death) 등 록 스타들은 모두 당시 글램 록의 정수를 흡수하며 자신들만의 영광을 누렸다.

감정적인 과거의 화려한 회오리바람이 유럽 대륙을 빠르게 휩쓸었다가 빠르게 사라질 때, 향수, 사고, 예배, 질문 모두가 이런 록 음악의 족쇄가 되었습니다. 록 음악은 탄생 이후 늘 동시대 젊은이들의 자의식적 요구를 동반해 왔으며, 자유와 이상, 미래를 향한 내면의 열망은 전자음악을 더해 기타의 함성으로 증폭되고 선언된다. 세계. 결국 다양한 형태의 록 음악은 특정 시대에만 속할 수 있으며, 그 시대를 지나면 자연스럽게 이러한 형태의 록 음악은 종말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 후회할 일은 없지만 세월이 지나면 흙으로 돌아가듯, 세상 모든 것의 종말은 공허한 말일 뿐이다.

글램 록이 탄생한 지 30년이 넘은 지금, 무언가를 간직하고 싶다면 말을 하라. 담담하게 이야기할 수밖에 없다.

짧지만 찬란한 1970년대 청춘들의 이야기다. 접한 사람이 매료되지 않기란 어려운 일이다. 재능 있는 젊은이들이 모여 그 시대의 음악을 만들어냈다는 뜻이지만, 꿈은 각자의 몫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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