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프로그래밍 - 관심을 갖고 소개하고, 아이들과 함께 놀고, 르케핀 프로그래밍 키트를 체험해 보세요.

관심을 갖고 소개하고, 아이들과 함께 놀고, 르케핀 프로그래밍 키트를 체험해 보세요.

어떻게 아이의 본성을 따라가서 프로그래밍을 좋아하게 만들 수 있을까요? 나의 새로운 영감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레고 블록에서 시작하여 아이들이 프로그래밍을 통해 레고 블록을 더 쉽게 놀 수 있게 만들고, 더 나아가 아이들을 프로그래밍으로 안내하는 것입니다. 이 아이디어는 최근 온라인에서 프로그래밍 빌딩 블록을 탐색하는 동안 나에게 떠올랐습니다. 많은 어린이용 프로그래밍 제품은 레고와 호환되며 매우 창의적입니다. 그래서 레셸 핀지아에서 비교적 간단한 초보자용 키트와 프로그래밍을 지원하는 발명자용 키트를 구입했습니다. 초보자용 키트는 아이들이 먼저 가지고 놀 수 있게 해주고, 발명자용 키트는 신화 속의 짐승들과 함께 놀면서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고안된 것입니다.

레케핀의 선택은 신중하게 고려됐다. 모든 센서는 Lekepin 키트에 포장되어 있으며 다양한 원래 센서 구성 요소를 표시하기 위해 다양한 색상이 사용됩니다. 첫째, 전자 구성 요소는 상대적으로 약하기 때문에 장난꾸러기 어린이가 전자 구성 요소를 가지고 놀 때의 주의 사항은 여전히 ​​​​있습니다. 둘째, 아이들은 색상에 매우 민감합니다. 비록 부품의 구체적인 이름을 모르더라도 색상별로 특정 기능을 구별할 수 있기 때문에 Lekepin은 자기 접촉을 통해 서로 다른 부품을 연결합니다. 납땜 인두 사용에 대해 더 이상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납땜 인두에 의해 화상을 입는 것이 두 번째로 중요한 것은 그가 아직 전기 안전에 대한 인식을 형성하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발명가 키트는 그래픽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를 지원합니다. , 어린이는 APP에서 학습할 수 있으며 내용이 유사하며 학습을 더욱 심화시킬 수 있습니다.

흥미 소개 - 초보자 키트

초보자 키트는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익숙했던 종이접기를 이용해 장면을 만들고, 아이들이 지시에 따라 따라하도록 합니다. 낳다. 저는 원래 아이들에게 기본 센서의 기능과 패키지 모듈 간의 연결 규칙을 익히고 후속 발명자 키트의 기초를 마련하기 위해 이 스타터 키트를 구입했습니다.

키트에는 종이접기 장면 5개, 마이크-USB 충전을 지원하는 전원 모듈, 논리 NOT 모듈, LED 조명 모듈, 터치 센서 모듈, 광 센서 모듈, 적외선 반사 센서 모듈 및 부저 상자에는 자기 케이블, 전원 모듈용 충전 케이블, 지원 도구 키트 및 지침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설명서에 조립방법이 자세히 나와 있어서 아이들이 조립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 같아요.

여기서는 레케핀 모듈의 연결 방법을 보여주기 위해 초보자 세트의 모듈을 사용했는데, 이는 올바른 회로가 아닙니다.

모듈은 확실한 자기 인터페이스를 통해 연결할 수 있습니다. 멀리 떨어져 있는 모듈도 자기 케이블을 통해 연결할 수 있습니다. 모듈 뒷면과 측면에 레고 슬롯이 있어 레고와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벽돌. 편리한 연결. 다음으로, 제품의 사전 설정 항목을 사용하여 "플래시 창 조명"을 조립합니다. 원리는 아래 애니메이션에 나와 있습니다. 전원 모듈, 적외선 모듈, LED 조명 모듈을 연결합니다. 적외선 모듈이 앞에 있는 물체를 감지하면 LED 모듈이 켜집니다. 이는 장비 개발의 주요 프로젝트인 조명을 켜는 것입니다.

완성된 제품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나무 기둥에 달린 기어가 간헐적으로 적외선 모듈을 막아 적외선 모듈이 전방의 물체를 감지해 LED 조명을 켜게 됩니다.

"번쩍이는 창문 빛"의 전체적인 난이도는 매우 낮습니다. 포장에는 6세 이상의 어린이가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예를 들어, 11세 어린이는 이미 종이접기가 좀 유치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는 그 과정을 즐깁니다. 그는 오랫동안 키트의 구성요소를 가지고 놀았고, 다양한 조합을 시도했으며, 모듈의 작동 원리를 탐구했습니다. 그는 프로젝트를 완료하기 전에 빨리 발명가의 키트를 분해하고 싶었습니다.

심층 프로그래밍 - Inventor Kit

Inventor Kit는 어린이에게 약간 복잡하므로 하드웨어 개발에 대한 지식을 천천히 주입해야 합니다. 제가 구입한 APP 강좌는 대부분 애플리케이션 개발 강좌였으며, 대부분 모바일 게임의 간단한 장면을 재현해 아이들의 프로그래밍 사고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이가 디바이스 개발 부분에 대한 노출이 거의 없고, 회로나 GPIO가 무엇인지 전혀 모르는 아빠로서 먼저 시작해서 관련 지식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야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미래에. 다음으로 Inventor Kit에서 엘리베이터 장면을 구축하면서 Inventor Kit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발명가 키트는 초보자 키트보다 훨씬 풍부합니다. 모듈에는 Micro:Bit의 확장 버전, 초음파 거리 측정 센서, 적외선 반사 센서 2개, DC 모터 2개, 부저, 빨간색 LED 조명, 적외선 센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컬러 센서 1개 및 Micro:Bit 개발 보드. 인벤터 키트는 12개의 사전 설정된 개발 프로젝트를 지원합니다. 물론, LEGO 플레이어라면 빌딩 블록의 도움으로 더 많은 사용 시나리오를 만들 수 있다고 믿습니다. 오랫동안 가지고 놀았던 DC 모터 모듈을 선보이고 '프로젝트 개발 주기'에 돌입합니다.

첫 번째 단계는 레고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어렵지 않습니다. 지침에는 레고를 만들기 전에 벽돌을 카테고리별로 분류하는 한 기본적으로 문제가 없습니다.

두 번째 단계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컴퓨터에서 제어 프로그램을 작성하려면 LetsCode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스크래치와 유사하며 그래픽 프로그래밍을 지원합니다.

지침에는 코딩의 함정이 명확하게 설명되어 있으며, 각 프로젝트가 끝나면 방과 후 개발과 유사한 연습도 제공되어 학습 촉진에 비교적 좋은 지침이 됩니다.

세 번째 단계는 코드를 디버깅하는 것입니다. 코드를 디버깅할 때 Micro:Bit 보드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직렬 포트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고 Scratch Link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다음 LetsCode에 해당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제어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플래시할 수 있습니다. 보드를 컴퓨터에 연결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주된 이유는 LetsCode에서 잘못된 플러그인을 선택하여 장치를 감지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네 번째 단계는 완료입니다. 코드 디버깅을 수행하고 Micro:Bit에 영혼을 주입하여 최종 어셈블리를 완료합니다.

인벤터 키트는 지금까지 '엘리베이터' 프로젝트만 시도했는데, 매우 흥미롭다. 게다가 아이가 평소 레고를 많이 가지고 놀기 때문에 이 프로젝트에도 그의 '신인'이 어느 정도 있다. 블록을 잘못 가져간 것이 아니라 위치를 잘못 표기해서 몇 번이고 해체한 것뿐입니다. 원래 2시간 정도 걸릴 예정이던 작업이 4시간이 걸렸습니다. 그에 비해 평소 익숙한 코딩 과정은 빠르고 능숙하며 시간이 가장 적게 걸린다. 이번에 그는 또한 GPIO가 무엇인지 막연하게 이해했으며 나중에 훨씬 더 원활해질 것입니다. 늙은 아버지는 마침내 돈이 낭비되지 않은 것을 매우 기뻐했습니다.

결론

한번은 주변의 많은 큰 사람들에게 아이들에게 프로그래밍을 소개하는 방법에 대해 물었습니다. 큰 사람들의 대답은 다양했지만 한 가지는 똑같습니다. 할 수도 있고, 아이도 같이 따라 하라고 하면 자연스럽게 놀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자녀에게 프로그래밍을 배우게 할 계획이라면 먼저 스스로 참여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구입하는 것은 자녀가 스스로 씹는 데 관심이 없는 튜토리얼 책과 같을 것입니다.

자녀에게 프로그래밍을 가르치고 싶은 부모들은 이미 알고 계시나요?

저는 이 두 세트의 LeKe에 더 관심이 있으며 동시에 아이들의 수용도가 비교적 높습니다. 나중에 개발자 키트의 12개 프로젝트를 모두 완료할 계획도 있습니다. LeKe를 사용하려면 게임의 모든 모듈을 다운로드하고 자녀와 함께 더 큰 DIY 프로젝트를 저장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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