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풍습과 관습에 관한 에세이
<<현지 관습에 대해 사람들이 말하는 것을 말합니다>>
해외에 나가기 전에 외국에서는 사람들 사이의 관계가 서로 무관심하다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그들 사이에는 더 깊은 의사소통이 있을 수 없습니다. 일부는 단지 돈에 관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해외의 어느 누구도 우리 중국인처럼 서로를 도울 것이라고 기대할 수 없습니다.
나는 이런 컨셉을 염두에 두고 캐나다에 왔다.
그런데 불과 수십일 사이에 내 마음을 뒤흔드는 여러 가지 작은 일들이 연달아 일어났다.
어느 날 처음으로 토론토 지하철을 탔는데, 기차 방향을 알 수 없어 헷갈리게 지도를 보고 있는데 옆에 있던 외국인이 다가와 물었다. : 도움이 필요하세요? 위치를 알려줬더니 지도에 내가 가고 싶은 곳을 알려줬을 뿐만 아니라 승강장까지 데려다줬다. 중국에서는 길을 물을 때 솔직해 보이는 사람을 찾아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그렇지 않으면 자바로 가는 게 불가능할 거라 생각했어요. 내가 인터내셔널을 부르기 전에 친구들이 나를 도와주러 왔어요. 내가 인터내셔널을 부르면 세상에 더 많은 친구가 생길까 두렵다.
지하철에서 문이 닫히려는 순간 한 아이가 차 안으로 달려들었고, 문이 갑자기 닫히며 아이의 팔을 꽉 잡았습니다. 순간, 차에 탄 외국인 여러 명이 일제히 차 문으로 달려가며 두 손을 다 써서 문을 열려고 했다. 이때 객차에는 노란 피부의 중국인들이 여럿 타고 있었는데 전혀 아무런 반응도 보이지 않고 마치 자신들과 아무 관계도 없는 영화를 보고 있는 듯했다. 더 짜증나는 건 갑자기 “문이 안 닫히는데 왜 당황하냐”는 광동어 말하는 것을 들었다는 점이다.
사실 지하철 문은 엘리베이터 문과 같아서 거기에 가면 자동으로 열린다. 서두를 필요가 없습니다. 이건 중국인뿐만 아니라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지만, 외국인들은 본능적으로 동시에 잡아먹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서로 돕는다고 하는 중국인들은 아무런 배려도 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마치 큰 세상을 보고 큰 항구를 통과한 것처럼 비꼬는 말을 하기도 한다. 군자(君子)는 말하되 행하지 아니하는 선비(君君)의 모토가 중국인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린 것 같습니다. 물론 이런 일은 중국에서 흔한 일이므로 소란을 피울 가치가 없습니다.
캐나다는 이민자의 나라이며, 그 역사와 현실은 이민자의 교류와 이주와 관련되어 있다. 이러한 이민자들의 흐름으로 인해 캐나다는 활력과 활력이 넘치고, 캐나다를 선진국 중 하나로 만들었다고 해야 할 것입니다.
다양한 민족의 대규모 집합이 다양한 민족적 특성과 성격의 융합을 이루는 것은 바로 이러한 캐나다의 특성 때문이다.
미국의 개방성, 유럽의 개방성, 아프리카의 거칠음, 아시아의 천박함이 모두 캐나다에서 생생하게 드러납니다.
인간의 본성에는 미국의 직접성, 유럽의 완곡함, 아프리카의 야성, 아시아의 위선이 캐나다에서도 경쟁하고 있다.
현지 외국인들과 농담을 하다가 실제로 매우 불쾌한 열거를 들었습니다. 캐나다에는 흑인, 인도인, 파키스탄인, 베트남인, 중국인 등 가장 인기 없는 사람이 4명 있습니다. 그 중 아시아인은 3명이다. 새로 알게 된 몇몇 외국인들은 “중국인들은 신용이 없고” “사람을 속이기” 때문에 중국인과 더 이상 거래하고 싶지 않다고 진지하고 진심으로 말했습니다.
흑인이 거칠고 거칠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고, 인도인과 파키스탄인은 신비롭고 기만적이며, 베트남인의 약탈과 해적행위는 오랫동안 세계에서 경멸받아 왔습니다. 중국인을 공격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아마도 이것은 백인에 대한 차별일 것이다.
<<[산문] 장백산 천지>>
'중국 내셔널 지오그래피'는 풍경 미인대회이다. 산과 산, 강과 강은 한두 문장으로 설명할 수 없다. 원래 148페이지였던 잡지가 2005년 10호에서는 550페이지로 늘어났다. China National Geographic 덕분에 페이지를 추가해도 가격은 오르지 않고 여전히 16위안입니다. 이 잡지는 출간되자마자 매진되었으며, 베이징은 중국에서 가장 일찍 매진된 도시 중 하나였으며, 온라인에서 80위안 이상 팔렸다고 합니다. 차이나 내셔널 지오그래픽(China National Geographic)은 홈페이지 포럼에 '모두가 진정하길 바랍니다'라는 제목의 일반적인 항의 글을 올렸다.
"중국 내셔널 지오그래픽(China National Geographic)"은 중국의 가장 아름다운 10대 산, 중국 5대 아름다운 호수, 중국 5대 아름다운 사막, 중국 3대 아름다운 산을 순위 순으로 15개 그룹으로 나열합니다. 야단, 중국 5대 아름다운 도시, 중국 10대 협곡, 중국 6대 관광동굴, 중국 8대 아름다운 해안, 중국 6대 아름다운 폭포, 중국 6대 아름다운 빙하 중국, 중국 삼림 10대 아름다운 곳, 중국 10대 아름다운 섬, 중국 6대 아름다운 늪과 습지, 중국 6대 아름다운 고대 농촌 마을, 중국 6대 아름다운 초원.
이 순위표를 복사하고 싶은 이유는 왠지 순위표에 강허씨가 없기 때문입니다. 협곡이 있으면 강에 대해 말할 필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몇 년 동안은 브라마푸트라 강만 비교적 깨끗했을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강 전체를 협곡과 같은 부분에서만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선정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으로는 중국 동북부의 장백산이 최종 후보에 올랐으나 10대 명산에는 진입하지 못했다. 장백산은 10대 명산에 들어가지 않았지만, 장백산 천지는 5대 명산에 들어가 만족스럽습니다. 장백산은 선택되지 않았지만 장백산 천지는 누구도 평지로 옮길 수 없는 곳이므로 장백산으로 올라가야 한다.
이번 '차이나 내셔널 지오그래픽' 호를 살펴보면 목록에 있는 유명한 풍경과 풍경에 대한 말은 물론이고, 유명 시인이자 작가인 슈팅(Shu Ting)과 위(Yu)를 초대한 감상평도 많이 있습니다. Jian과 Liu Liangcheng 씨는 샤먼의 구랑위 섬, 쑤저우의 구시가지, 구르반퉁구트 사막의 배후지에 대해 각각 기사를 썼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장백산 천지에 도착했을 때 "장백산 천지 : 분노 후의 평온"이라는 제목을 둘러싸고 사진 두 장, 전문가 의견 59 단어, 설명 220 단어 외에는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지금 유행하는 말을 빌리자면, 장백산 천지라고 하면 좀 의기소침해질 게 없지 않은가. 그런데 다시 생각해보니 일 년 내내 구름과 안개, 얼음과 눈이 자주 덮혀 있어서 장백산을 오르는 일이 쉽지 않았습니다. 문인과 시인들이 시와 시를 낭송하러 이곳에 왔고, 황제와 장군들이 이곳에 와서 하늘을 숭배하고 선을 모셨지만, 만주 황제가 장백산을 신성한 산으로 정했지만 왕지사는 왕지사를 지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멀리서 숭배하는 길림시의 문덕산은 이곳 사람들을 위해 준비된 언어가 없고 자연부터 인문학까지, 장백산 천지라고 말하기는 아직 쉽지 않습니다.
잡지에는 장백산 천지의 사진 두 장이 실려 있었는데, 하나는 여름 장면이고 다른 하나는 겨울 장면인데, 편집자가 심혈을 기울인 모습을 엿볼 수 있다. 겨울에 천지를 보기 위해 장백산 정상에 오르는 것은 소수의 사람들이 할 수 있는 일이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기회가 없습니다. 한 친구가 겨울에 그곳에 올라가서 몇 년 후 매우 기뻐하며 이야기했습니다. 그것에 대해 여행일기를 썼다.
장백산의 많은 천지 사진처럼 '차이나 내셔널 지오그래픽'에도 천지 사진이 두 장 있는데, 하나는 들꽃이 흩어져 있고 다른 하나는 눈으로 덮여 있습니다. Tianchi의 물은 유리처럼 잔잔합니다. 그런 사진이 너무 많으면 사람들은 백산 천지가 항상 성격이 좋은 것처럼 오해하게 될 것입니다. 사실 겨울에는 천지를 보기가 쉽지 않고, 여름에는 천지를 볼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2001년 7월에 장백산으로 여행을 갔을 때 차가 산문에 들어섰을 때는 이미 황혼이었습니다. 높은 산의 하늘은 이미 비가 내리는 것 같았습니다. 운전사는 매우 친절했습니다. 그는 오랫동안 산에 있었고 우리가 서둘러 Tianchi로 가야 함을 상기시켜주었습니다. 비가 내리기 시작하고 하루 이틀이 지나도 맑아지지 않으면 천지는 구름과 안개 속에 숨어 있을 것입니다. 가서 보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운전기사는 얼마 전 시골에서 어떤 사람들이 와서 며칠 동안 날씨가 좋지 않아 결국 아무것도 보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운전사의 말을 듣고 곧장 천지에 도착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나는 추위에 몸을 떨고 있었고, 반대편에서는 검은 구름과 안개가 밀려왔습니다. 천지의 옆면, 내 눈앞에서 천지를 삼키고 있다. 흐릿한 이 저녁에 나는 내가 생각했던 것과는 전혀 다른 천지를 보았다. 천지를 둘러싸고 있는 16개의 봉우리 중 하나 위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니 사람들이 무슨 말을 했는지, 사진이 무엇을 담고 있는지 알 수 없었다. 과거에 보여준 고요하고 부드러운 아름다움, 현재의 천지는 마치 음모가 일어나고 있는 것처럼, 마치 사람들을 끌어내리기 위해 손을 뻗는 것처럼 사람들을 우울하고, 사납고, 무섭고, 매우 느끼게 합니다. 무서운.
1990년 8월 길림인민출판사에서 출판한 『장백산고현대레인지로버』의 사본을 가지고 있습니다. 책에는 만주와 청나라 황제가 장백산을 봉쇄하고 사람들의 출입을 금지했다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1644년 청나라의 시조 푸린이 북경에 와서 '용번영의 땅'인 장백산을 '장백산신'으로 숭상하였다. 강희(康熙) 16년(1677년) 4월 15일, 아신각라선예(愛信足樂玄禮)는 재상 우무나(趙樂)와 그의 일행 4명에게 장백산으로 가서 경의를 표하고 "제사를 지낼 수 있도록 잘 살펴보라"고 명령했다. 같은 해 여름, 우무나 등은 장백산에 올라 용탄(천지)에 도착했다가 가을에 베이징으로 돌아와 보고했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오무나는 방문 당시 실제로 장백산 주봉을 보지 못했다. 북동쪽에 있는 백산(白山)에 이르렀다. "여기서 이정우의 "강희 13년"은 의문의 여지가 있지만 우무나가 백산산의 주봉에 도달하지 못했다고 말한 것은 옳다. 물 웅덩이를 봤는데 장백산에는 웅덩이가 두 개 이상 있었어요. 『장백산고현대레인지로버』에는 오문(吳文)이 장백산을 방문한 뒤 황제에게 보낸 보고가 담겨 있다. 장백산 천지에 관한 부분은 다음과 같다. 물이 맑고 물결이 일고 연못 옆에는 초목이 없습니다. "장백산을 아는 사람은 백산의 가장 높은 곳에 있는 천지가 단지 다섯 개의 봉우리로 둘러싸여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Wu Mune이 본 것은 실제로 장백산의 천지였고, 그는 다른 11개의 봉우리를 숨겼습니다. 어쨌든 우무나는 그런 뜻은 아니었지만 황제를 속였다.
장백산 천지는 남북 길이 약 4.5㎞, 동서 폭 3.5㎞, 호수 면적 9.8평방㎞, 수변 둘레 13.6㎞, 해발 2185도이다. 미터, 평균 수심 204미터, 최대 수심 373미터로 저수량은 약 20억 입방미터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화구호이자 가장 깊은 호수입니다. 길림문학역사출판사 "길림풍무지" 1985년 10월판. 어떤 사람들은 백산천지에 건물을 던지는 것은 성냥갑을 던지는 것과 같다고 말합니다. 실제로 백산천지는 두만강, 압록강, 송화강의 발원지이다. 아마도 두만강의 작은 물고기, 압록강의 평범한 초가집, 송화강의 콩과 수수는 모두 백산천지가 키운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2005년 겨울, 처음에는 따뜻한 겨울이겠구나 싶었고, 정말 따뜻한 겨울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장백산 천지에는 물이 더 많이 흐르고, 깨끗한 물을 이용해 씻고 싶습니다. 강의 탁도를 없애십시오.
<<여름밤 우한 거리의 '대나무 침대 배열'>>
7월 하지 이후 무더운 여름밤은 우한 시민들을 '내쫓았다'. 그들의 집에는 야외에서 잠을 잘 수 있도록 거리 양쪽에 대나무 침대를 놓아야 했습니다. 빽빽하게 들어찬 대나무 침대는 노인, 어린이, 젊은이, 젊은 여성, 심지어 소녀들까지 나란히 놓여져 있으며, 대나무 침대에 누워 하룻밤을 보낸다. 북부인이나 외부인들은 거리에서 반바지와 치마를 입고 자고 있는 젊은 여성과 소녀들을 볼 때 매우 당황스럽고 매우 이상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현지인들은 그것에 익숙합니다.
우한은 중국 3대 용광로 도시 중 하나로 여름 기온이 섭씨 40도 안팎에 이른다. 참을 수 없는 더위가 약 두 달 동안 지속되면서 우한 특유의 '대나무 침대 형성'이라는 민속 풍습이 형성되었습니다.
2. 만두를 먹고 용배를 타나요?
만두를 먹고 용배를 타는 것은 중국의 여러 지역에서 풍습입니다. 그러나 이 풍습은 굴원을 기리는 풍습에서 나온 것이므로 굴원의 고향인 호북에서는 이 풍습이 더욱 심하다. ?
매번 음력 5월 5일 단오절에는 도시와 농촌을 막론하고 후베이 전역에서 단오 경주와 쌀만두를 먹습니다. 호수, 강, 강이 있는 곳마다 사람들은 일찍부터 용선을 수리하거나 청소했습니다. 설날 5일에는 "황용", "백용"과 함께 용선이 차례로 진수됩니다. "적룡"과 "녹색 용"이 징소리, 북소리, 함성소리와 함께 화살처럼 전진하며 강 양쪽에서 경주하는 용선을 지켜보는 사람들로 붐볐다. 정말 훌륭했습니다. ?
굴원이 밀라강에 몸을 던져 죽은 뒤, 그의 고향인 쯔구이 사람들은 꿈을 꾸어 굴원이 수척해지는 꿈을 꾸었다고 한다. 약자는 기장(종자)을 만들기 위해 떠나 용선에 실어 강에 던졌다. 그래서 그들은 감히 그것을 먹을 수가 없었습니다. 이것은 Qu Yuan이 먹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용선 경주와 만두 먹기의 유래이다.
3. 징저우 꽃고(Jingzhou Flower Drums)?
징저우 꽃고(Jingzhou Flower Drum)는 원래 '문을 따라 울리는 꽃고리'였으며 가난한 사람들이 생계를 구걸하기 위해 사용했던 풀 뽑은 양코 춤이었습니다. . 이런 종류의 "꽃북"에는 한 사람이 북을 연주하고 가사를 부르고, 여러 사람이 곡의 조화를 돕는 것이 포함됩니다. ?
최근 수십 년 동안 징저우 화고는 독특한 지역 화고 오페라로 발전했습니다. 1955년 한 노 예술가가 화고극의 모든 창법을 수집 녹음하여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최초의 화고 악보 전집을 편찬하고 이호, 반호, 비파, 덜시머, 등의 민족악기를 대담하게 사용하였다. 대나무 피리와 수나를 동반하여 꽃북 오페라는 단순히 징과 북을 사용하여 반주하는 '한 명의 가수'의 역사를 마감했습니다. 현재 징저우 화고극은 선율적이고 감미로우며 선율적인 노래로 풍부한 현지 정서로 가득 차 있으며, 호샹의 삶을 바탕으로 한 "가정", "수국 사랑" 등 수십 편의 연극이 있습니다. 호샹 스타일. 사람들 사이에서는 남자, 여자, 노소를 막론하고 걷고 일하며 때때로 화구가락을 흥얼거리는데, 이것도 역시 대단한 '마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화고극을 듣고 몸이 아플 때 약을 먹을 필요가 없다!”, “일하면서 화곡극을 부르지 않으면 온몸이 허약해진다”고 말한다. 징저우(Jingzhou) 지역에 오면 방과 후 초등학생들이 들고 다니는 라디오를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와 매장 카운터에서는 모든 Jingzhou Flower Drum Opera가 연주됩니다.
4. 천문 '세 개의 막대와 북'
천문과 면양 지역에서는 과거 지형이 낮고 물이 풍부하여 홍수가 발생하여 사람들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 그들은 생존의 길을 찾기 위해 고향을 떠나 '세 개의 막대기와 북'을 들고 떠돌았다. 많은 사람들이 후베이에서 중국 남서부, 인도, 이란, 중부 유럽, 서유럽 및 기타 지역으로 여행합니다. 광동을 거쳐 필리핀이나 동남아 국가로 가는 사람들도 있다.
그들은 '삼채고'를 들고 어디를 가든지 노래를 부른다.
5. 퉁산산북?
전설에 따르면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농부들이 밭에서 일할 때 산고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북을 치며 노래를 부르는 전통 민속예술의 일종. ?
산북의 형태는 오페라에서 사용하는 작은 북과 비슷하며 크기와 모양이 약간 더 작습니다. 북 본체 양쪽에 쇠고리를 설치하고 소가죽이나 리본으로 묶습니다. , 드러머가 가슴에 걸 수 있도록. 드러머는 노래할 때 오른손에 막대를 잡고 북을 치고, 왼손으로 북의 밑부분을 잡고 손가락으로 다양한 음색을 조절합니다. 숙련된 드러머는 일반적으로 다양한 리듬과 다양한 감정으로 수십 개의 드럼 비트를 연주할 수 있습니다. 산북의 소리는 크고 명확하며 수 마일 떨어진 곳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동산 산북은 크게 '산파기 북'과 '밭 심기 북'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일종의 "산 징과 북"도 있습니다. 이 유형의 "산 징과 북"에서는 북을 치는 사람의 등에 산고가 있고, 허리에는 징이 달려 있으며 왼손에는 징을 들고 오른쪽에는 꼬치가 있습니다. 드럼을 치는 손.
산북의 선율은 현지 언어와 밀접하게 결합되어 강한 리듬을 가지고 있으며, 선율은 고음과 열정, 단순하고 따뜻하며 향토색이 풍부한 예술 형식입니다. 노동 현장을 활성화시키는 거죠. 1988년 후베이성 민속 음악 및 무용 텔레비전 대회에서 Tongshan County의 Shangu 프로그램 "Xiyunhe"가 Silver Cup Award를 수상했습니다.
6. 충양족의 옛 풍속은 무엇인가?
후베이성 남부의 충양현은 아름다운 산과 맑은 물, 그리고 매력적인 풍경을 자랑합니다. 대도시에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마을 사람들은 많은 전통 민속 풍습을 유지해 왔습니다. 젊은 남성과 여성이 결혼할 때 그들이 만드는 가구의 스타일은 여전히 고대 형태를 따릅니다. 예를 들어, 수면용 나무 침대는 고대 조각 나무 화단으로, 침대 주위에 기둥이 조각되어 있고, 침대 앞 조각 판 위에 3겹 조각된 "드립 에지"가 있고, 아래쪽에는 3겹 페달이 있습니다. 침대 앞. 침대 입구에는 두 사람이 나란히 앉을 수 있는 '구멍'만 남아 있고, 침대 양쪽 끝과 뒷면은 나무판으로 통째로 못으로 막혀 있다. 이런 절묘한 청양 화단은 정말 드문 관습입니다.
?
또한 따뜻한 마음을 지닌 충양 사람들은 후추와 소금으로 만든 팔가차로 손님을 위해 차를 끓여 먹으며, 그들이 먹는 4가지 주요 요리는 큰 고기 조각, 큰 생선 조각, 붉은 과자입니다. 감자 당면과 튀긴 두부. 폭 1인치, 길이 2~3인치의 큰 훈제 고기 조각은 도시 거주자들이 한두 조각 먹기에 충분합니다. ?
7. 후베이 서부의 투가 풍습?
후베이 서부는 후난 서부, 구이저우 북부, 쓰촨 남동부에 인접해 있으며 수십만 명의 투가 주민이 살고 있습니다. 그들은 독특한 생활 관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독특하고 밝은 옷. 투 주민들, 특히 젊은이들의 의복은 독특한 민족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청년은 머리에 긴 녹색 스카프를 착용하며, 바깥 코트는 넓은 파란색 테두리가 있는 흰색 천으로 되어 있으며 전통적인 천 단추와 바지는 상대적으로 느슨합니다. 젊은 여성의 경우 머리 스카프는 화려한 천 스카프로 윗부분은 빨간색이나 녹색일 수 있지만 칼라, 어깨, 소맷단, 단 등에는 모두 아름다운 무늬의 옆띠가 상감되어 있습니다. 손에는 금팔찌나 은팔찌를 착용합니다.
민요. 민요를 부르는 것은 투족 젊은이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기술입니다. 일부 노인들은 민요 '큰 바구니'를 부를 수도 있습니다. 구불구불한 산길, 들판, 차밭, 농가, 연못 옆에서 선율적인 민요가 터져 나오는 것을 자주 들을 수 있습니다. 산악족의 젊은이들이 서로에 대한 사랑을 이런 형식으로 표현하면서 남녀가 서로를 위해 부르는 민요도 있다. 코노하가 놀린다. 투족 청년은 녹색 나무잎을 입에 물고 아름답고 감동적이며 완곡한 소리를 낸다. 이 소리는 감동적인 사랑 노래입니다. 작은 잎사귀는 남자와 여자의 감정만을 표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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