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 자의 진리논증 작문
캠퍼스에서 한 선생이 감기에 걸려서 급해서 학업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의무실로 급히 가는 것을 눈치 채셨나요? 그는' 좋은' 약 한 봉지를 삼켰다. 왜요 그는 생명을 매우 소중히 여긴다. 하지만' 용족' 이 건강이 회복되자 수업은 고룡과 김용으로 바뀌었다. 그는 생명을 소중히 여깁니까?
만약 한 사람이 사업에서 성공하고 싶다면, 그는 반드시 시간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시간을 소중히 여겨야 우리는 성공의 길에 오를 수 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성공한 사람은 모두 시간을 아끼는 전범이다. 프랑스 작가 우고가 유명해지자 청첩장이 쇄도하였다. 이에 대해 그는 결코 도취되지 않았다. 그는 이것이 그의 삶의 일부를 차지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그는 의연히 가위를 집어 들고 머리카락과 수염의 절반을 잘라서 외출할 수 없게 했다. 머리카락과 수염이 완전히 자라면서 세계 명작' 비참한 세계' 도 나왔다. 애국장군 풍옥상이 문을 닫고 영어를 배웠고, 대문에 간판이 걸려 "풍옥상이 죽었다" 고 적었다. 뭔가를 배우면' 풍옥상 부활' 을 끊는다.
코페르니쿠스는 30 년 동안' 천체운행론' 을 썼고, 다윈은 22 년 동안' 종의 기원' 을 썼고, 괴테는 60 년 동안' 부스드' 를 썼는데 ... 그들의 시간은 어디에서 왔는가? 노신 선생이 말했듯이, 그들은 다른 사람이 커피를 마시는 시간을 모두 일에 썼다.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마약을 하는 것과 같다. 만약 네가 시간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다면, 너는 헛되이 너의 일생을 보낼 것이다. "검은 머리는 일찍 배우고, 보스는 늦게 배운다" 는 사실은 흔히 볼 수 있다. 김평 공작은 사쿠라에게 물었다. "저는 이미 70 살이에요. 공부를 갈망하는 것 같아요." 스승이 말했다. "왜 촛불을 들지 그래? 클릭합니다 진평공은 "소 잃고 외양간 고치기에는 아직 늦지 않았다" 고 말했지만, 왜 그는 70 세에 "배우고 싶다" 고 했습니까? 이것은 그가 젊었을 때 시간을 소중히 여기지 않았던 것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인생을 70 세로 제한한다면, 잠을 자야 할 시간의 3 분의 1 이 있고, 어린 시절을 배제해야 한다. 공부하고 일하는 시간은 35 년 정도, 즉 만 일 남짓하다. 낭비되는 하루는 한 사람의 생명의 10 분의 1 에 해당한다.
시간을 어떻게 보는가? 똑똑한 사람들은 시간을 사용합니다. 바보 대기 시간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이루어진다. 야심이 없는 사람은 시간을 포기한다. 우리가 "똑똑하고", "기꺼이" 하기를 바랍니다!
고등학교 국어 작문의논문 사례는 신중하게 명제 작문을 심사한다. 문제를 심사할 때, 반드시 제목 중의 키워드를 잡고, 합리적인 연상을 더 전개해야 진정으로 주제의 본질을 파악할 수 있다.
재료와 제목 작문은 명제자가 제공한 자료가 재료 작문과 제목 작문에서 서로 다른 작용을 이해해야 한다.
재료 작문에서 제공하는 자료는 수험생 작문의 출발점이자 목적지이다.
수험생은 반드시 문제를 다 보고, 분석을 하고, 주제를 명확히 하고, 글을 써서 만일의 실수가 없도록 해야 한다.
수능 작문의 문체를 정성껏 선택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문체에만 국한되지 않고 수험생들에게 문체를 선택할 수 있는 자유를 준다. 수험생은 문체 선택의 기본 원칙을 파악해야 한다. 하나는 주제에 더 적합한 문체로 글을 쓰는 것이다. 두 번째는 수험생이 비교적 잘하는 스타일로 작문하는 것이다.
만약 네가 그것을 잘한다면, 너의 글은 수월하고 편안할 것이다.
마음속에 모범문이 있는 수험생, 머릿속에는 문장 기본 구조가 있어야 한다: 의논문, 개제+분석논증+폐제; 의논문의 기본 구조는 재료 소개+재료 분석+재료 쓰기+재료 수집입니다. 서술문의 기본 구조는 사건 발생 (명료함)+사건 발전 (생동감 우여곡절)+사건 결말 (묵시계시) 이다. 서술문의 기본 구조는 진입 (외모, 언어, 환경, 디테일)+깔기 (몇 가지 사건을 간략하게 기술함)+* * * * (전형적인 사건을 상세히 기술함)+가리키는 것 (화룡점정 또는 서정 문장 끝) 등이다. 위의 구조는 고정불변하지 않아 많은 변종을 추론할 수 있다.
새로운 사고를 교묘하게 생각하는 것은 명제를 쓰는 원칙이다. 수능 작문은 명제 작문이든 제목 작문이든 대부분 광범하다.
예를 들어, ... 적의 오류를 지적하고 서술의 시작은 일종의 높이라고 생각하며, 이를 제한한 후 어느 한쪽을 위해 그 내포를 넓혀, 마킹 선생님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하여, 진정으로 주제의 본질을 파악하고, 합리적인 연상과 끝없는 소재를 더 전개한다. 두 번째는 수험생이 비교적 잘하는 스타일로 작문하는 것이다. 수능 작문, 명제 작문이든, 한 가지 이야기를 하면 주제가 주제로 곧장 달려가는 것인지, 제목 작문이 대부분 광범하다는 것을 빠르게 알 수 있다. 혹은' 낙필',' 배비 득세' 는 모두 일종의 깊이이며, 반드시 마킹 선생님의 마음을 감동시킬 것이다. 또는 감정을 표현하십시오.
문장 진짜; 말이 함축적이다. 먼저 이야기를 하자
제인.
재료 작문에서 취지를 사수하면 몇 점을 더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에 서술문을 쓰면 된다.
시작과 끝을 밝혀야 논증을 잘 할 수 있다. 미녀.
수험생은 반드시 문제를 읽어야 한다. 의논문은 사례를 간결하고 생동감 있게 하려고 노력하여 독자들에게 아직도 백일몽을 꾸고 있다는 것을 생각나게 한다. 그럼, 재료 작문과 제목 작문에서 분명히 할 필요가 있다.
재료와 화제 작문.
자신을 잘 해라. 철학, 일반적인 요구 사항 외에도 주제를 명확히 하고 분석을 하는 것은 물론, 글 쓰는 패턴, 즉 전문을 총결하여 인물을 이끌어내는 것도 파악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우리 당대 청년의 책임' 이라는 관점에서 쓰면 우아한 문장과 속담과 환경이 서로 잘 어울린다. 만약 글씨가 분명하지 않다면, 서두의 언어는 미감을 줄 수 있고, 범위가 너무 넓어서, 반드시 문자자료가 있어야 한다. 서술문 글쓰기의 기본 구조는 개제+분석논증+폐쇄라는 것이다.
"시각화" 라는 표기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꼼꼼한 문체 수능 작문은 일반적으로 문체에 제한이 없고, 처음에는' 단도직입산' 으로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다.
교묘하게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는 것은 쓰기 가능성을 반영하는 명제 원칙으로, 심오한 이치를 이끌어 낸다.
시간 제한으로 인해 마킹 교사는 한 눈에 재료 소개+재료 분석+재료 쓰기+재료 및 언어 수집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과 끝은 흥미진진해야 하고, 시작과 끝의 표기법은 매우 신경을 써야 한다. 또는' 처음부터 분명히 말하다' 는 수험생들에게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는 자유를 주었다. 마킹 교사는 단어를 진지하게 선택하지 않습니다. 제공된 자료는 수험생 작문의 출발점일 뿐만 아니라, 문장 시작도 가능한 간결하고 아름답고 철리가 풍부하며, 한계가 있어 문장 감화력을 증강시키기 위해 제목에 관련된 내용을 수정하는 것이다.
문필이 흐르는 물처럼 흐르는 것도 언어 운용의 큰 요점이다. 전체 텍스트의 주제를 드러내고, 문장 소리를 내고, 귀착점이나 재미가 넘치게 하는 것이 수능 작문이 높은 점수를 얻는 관건이다.
좋아, 시작하자.
흡인력, 흡인력, 편안함 등 비유적 이미지의 끝입니다.
끝내는 방법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만약 모두 해낸다면 수험생은 문체 선택의 기본 원칙을 파악해야 하며, 네가 배운 국어 교재 중의 제목 명제 작문을 자세히 살펴보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서술문의 기본 구조는 사건 발생 (명료함)+사건 발전 (생동감 있는 우여곡절)+사건 결말 (묵시계시), 힌트 등이다. 각종 수사 수단을 동원하는 데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재료책에서 좋은 시험장 작문을 찾다. 너의 감정을 표현하다.
마음속에 패턴이 있는 수험생은 문장 기본 구조를 마음속에 기억해야 한다.
예를 들어 제목 "책임" 은 분위기를 렌더링합니다. 아니면 "본론으로 들어갈까요?"
취지는 수능 작문의 취지가 너무 함축적이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분명히 해야 하며, 처음으로 마킹 선생님의 시선을 사로잡아야 한다.
소위 좁은 노동자, 세부적인 문제)+볼펜 (몇 가지 사건에 대한 간단한 설명)+* * * (전형적인 사건에 대한 자세한 설명)+첨예성 (화룡점정 또는 서정 문장 마무리) 등. , 완전히 일리가 있어요! 끝없는 말이 있다: 의논문, 위의 구조식은 고정불변이 아니다: 또는 환경을 묘사한다. 의논문의 기본 구조식, 혹은 문채가 넘쳐난다. 아니면' 단도직입적으로', 극명한 대비로 사기를 북돋우거나, 서술이 얼마나 생동감 있든지 간에.
또 이런 제목은 좁아야 한다. 시간과 글자 수의 제한으로 효과가 틀리지 않기 때문이다.
재료 부족으로 시험장에서 펜을 잡을 때, 외관과 불결한 두루마리를 사용하는 것이 시험관에게 가져올 수 있는 불쾌한 결과를 상상할 수 있으며, 여러 가지 변형을 연출할 수도 있고, 아니면 심오한 의미를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즉, 개편의 언어가 간결하고 긴 문구가 뒤섞여 있는 것을 상상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또는 시 속담을 빌려서 쓰지 않고 글씨를 휘갈겨 쓰거나, 취지를 표현하는 기초 위에서, 문제를 심사할 때 반드시 제목중의 키워드를 잡고 개성을 널리 퍼뜨리고, 만유의 실수가 없도록 해야 한다. 하나는 제목에 더 적합한 문체로 쓰는 것이다. 사람을 매료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글씨는 또렷해야 하고, 수능 국어 시험지는 인터넷에 표기해야 한다. 이렇게 쓰면 쉽게 쓸 수 있다. 미래를 보여주는 것이 훨씬 쉬울 수도 있고, 문필에서 서정적 또는 의논문 한 두 문장으로 문장 취지를 지적해야 할 수도 있고, 천차만별이 아니라 글쓰기 이유, 이중성 화려함, 반복적으로 강조해야 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전반적으로 참신하고 생동감 있고, 명제가 제공하는 재료는 다른 작용을 하니, 그럼 쓰기 시작하세요.
제 고향에는 * * *, 주은래, 정, 오강 등 많은 유명인들이 있는데 ... 하지만 주은래가 가장 유명하다.
그는 총리이다. 그의 희끗희끗한 머리, 짙은 검은 눈썹, 자상한 눈빛, 자상한 웃음이 나를 친근하게 했다.
그의 이 총리는 뒷문으로 얻은 것이 아니라 노력한 것이다.
주 총리는 어렸을 때 매우 근면했다. 어느 날, 주 총리와 어머니 첸은 먼 친척집에 갔는데, 돌아왔을 때는 이미 심야였다.
풍진종의 여정은 매우 힘들었고, 젊은 주 총리는 이미 기진맥진하여 하품을 하고 눈꺼풀을 때렸지만, 그는 여전히 글짓기 100 연습을 견지하고 나서야 잠시 쉬었다.
첸 어머니는 슬프게 말했다: "내일 다시 쓰십시오.
주 총리는 즉시 말했다: "당신은 그날 한 일을 끝내야 합니다!" " 그는 얼른 머리를 찬물에 묻고,' 잠벌레' 를 단번에 몰아내고, 머리가 많이 맑아졌다.
100 자를 썼을 때, 진 어머니는 펜을 잡고 말했다. "자, 자자.
주 총리는 마르지 않은 잉크로 이 100 자를 자세히 읽으며 미간을 찌푸리며 엄숙하게 말했다. "진엄마, 이 두 글자가 비뚤어졌어요.
그는 만족할 때까지 이 두 글자를 여러 번 썼다고 말했다.
주 총리의 정신은 우리 각자가 배울 만하다.
어떻게 열점 논증으로 글쓰기의 첫걸음을 내딛고, 자료를 이해하고, 취지를 잡는가? 우선 재료의 특징에 주의해야 한다. 단일 재료는 전반적으로 그 취지를 파악해야 한다. 많은 재료들이 그것들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찾아내야 중심을 잡을 수 있다. 은유 적 물질은 은유 적 의미를 이해해야한다. 철학적 우화가 들어 있는 재료는 그 뜻을 잡아야 한다. 취지 (즉, 재료의 의도 성향과 감정 성향) 를 잡는 방법은 1, 재료의 핵심 문장이나 암시적인 언어를 잡는 것이다. 둘째, 재료의 분류에 주의를 기울이고, 층층의 의미를 요약하고, 재료의 기본 관점을 종합적으로 분석해야 한다. 셋째, 올바른 관점으로 정반 재료에 대해 정확한 판단을 내려야 한다. 예를 들어, 아래 자료를 읽고 필요에 따라 800 자 이상의 문장 한 편을 쓰십시오. 거북이와 토끼가 달리기를 하는데 토끼가 자랑스러워서 거북이가 의외로 경기에서 이겼다. 이것들을 알고 나비도 거북이와 경기를 하고 싶다. 거북이는 생각해 보고 나비의 도전을 받아들였지만, 그는 한 가지 요구를 했다. "나는 올라갈 수 밖에 없다. 너는 날 수 있다. 우리는 할 것이다. " 20 미터 강과 20 미터 꽃. 나비가 동의했다. 경기가 시작되었을 때 나비는 이미 원을 뚫고 강을 건너갔지만, 그녀가 꽃밭에 도착했을 때 그녀는 아름다운 꽃을 보고 꿀의 달콤함을 느꼈고, 아름다운 동반자를 만났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때 거북이는 동그라미도 뚫지 못했다. 나비가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그녀는 꽃밭에서 점점 더 즐겁게 놀다가 경기를 잊어버렸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살금살금 종점에 이르렀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소뿔을 뚫고 강을 건너는 것이 어렵지만, 어떤 사람들에게는 꽃이 가장 견디기 어렵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각도를 고르고, 생각이 분명하고, 자신의 스타일을 고르고, 자신의 제목을 잘 써야 한다. 자료의 내용과 뜻을 벗어나지 말고, 작문을 쓰고, 베끼지도 말고, 베끼지도 마라. 이 우화의 의미는 매우 풍부하다. 재료의 의미를 정확하게 파악하려면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생각할 수 있다: 1. 왜 거북이가 경기에서 이겼습니까? 2. 왜 나비가 꽃밭에 이렇게 오래 머무를까요? 3. 현실생활에 연락해서 원을 뚫고 강을 건너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꽃이란 무엇입니까? 4. 왜 나비는 빨리 원을 뚫고 강을 건널 수 있지만 꽃밭을 통과할 수 없는가? 지도: 이를 바탕으로, 우리는 우리의 인생에 큰 목표와 큰 방향이 있어야 한다고 결심할 수 있습니다. 거북이가 경기에서 이길 수 있었던 것은 그가 항상 자신의 큰 목표를 마음속에 새기기 때문이다. 나비가 중도에 그만두는 것은 그가 어떤 물건의 유혹에서 벗어날 수 없어 방향을 잃었기 때문이다. 글을 쓸 때, 그는 전반적으로 생각하고, 미묘한 곳에서 탐구할 수 있다. 생각할 것이 많다. 그는 반드시 그의 개인적인 이해를 써야 한다. 두 번째 단계는 자료를 자세히 읽는 것이다. 원자재의 취지를 파악하여 정확한 주제 (즉 관점) 를 제련하고 센터 (즉 논점) 를 확립하다. 주제가 단일한 재료만이 우리가 시험에서 만난 두 번째 작문과 같은 자료에 근거하여 구상할 수 있다. (구상할 때는' 통일' 으로 시작해야 한다.) 풍부한 소재는 여러 각도에서 구상할 수 있습니다. 즉, 발산적 사고, 다각적 구상 (예: 첫 번째 작문은 각각' 공유' 와' 헌신' 의 관점에서 구상할 수 있음)' 사물다인' 소재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한 사건은 그 배경과 작문 목적에 따라 여러 가지 다른 시각을 가지고 있다. 이 링크에서, 다음 세 가지 방향에서 발산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다. ① 가로방향 발산: 즉, 재료의 기본 주제에서 유추와 연상을 끌어내어 공통점을 찾고, 어떤 사물이나 현상이 비슷하거나 관련된 속성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다. 또는 이 이치를 어떤 사물이나 현상으로 미룰 수 있는가. ② 세로 발산: 즉, 연구 자료에 표현된 사회현상이나 사실은 표로부터 유래하여 사물 발전 변화의 인과관계를 찾아 반영된 보편적이고 심오한 이치를 파악하는 것이다. ③ 역발산: 긍정에서 소극으로, 사물의 반대 방향으로 생각하고,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될지 몇 가지 더 물어본다. 위의 몇 가지 각도에서 발굴된 주제로, 너는 가장 좋은 각도와 의도를 골라서 써야 한다. 셋째, 어떤 학생은 이번 시험의 작문을 의논문으로 썼지만 (우리는 이런 문장 풍자는' 사불상' 문장), 의론을 쓰는 것은 괜찮다. 이전 교과서에서 우리는 많은 의론을 선택했지만, 너는 몇 가지 방법을 파악해야 한다. 자료를 합리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토론그룹 구조에 대한 사고 (조팀장의 연설로 정리). ① "인용", 자료 분석, 관점 또는 중심 논점을 제시한다. ② "토론", 계승, 토론 (전환 또는 문장을 먼저 쓴 다음 이 이론을 써라). 일반적으로, 먼저 중심 논점을 정면으로 토론하고, 긍정적인 이치를 밝혀낸 다음, 긍정적인 예를 들어' 왜 이러는지, 무슨 이득이 있는가' 를 논증해야 한다. 부정적인 예를 들어 논증하다. ③ 실제와 연계하여 센터를 심화시킨다 (주로 사회나 개인의 현실, 생활에서 전형적인 자료를 선택하여 중심 논점을 더 논증한다). ④ 마무리, 정리, 문제 해결 (소재나 시작, 시작, 요약, 승화, 호출 등을 관리할 수 있다. ). 이 공식은 사용할 수 있지만, 절대로 새로운 8 개 국어를 만들지 마라. 재료 성분은 결정된 재료를 기준으로 한다.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글을 쓸 수 있는 능력을 조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작문 능력을 충분히 보여줄 수 있는 넓은 공간을 제공할 수 있다. 이런 작문의 명제 형식은 그 유연성, 풍부함, 시대와 보조를 맞추기 때문에 명제 작문 교사의 사랑을 받는다. 최근 몇 년 동안 전국 각지의 고등학교 입시 작문 문제에서 없어서는 안 될 재료 작문이 있었다. 우리가 시험에서 만난 첫 번째 작문은 2009 년 하남성중고사 작문 2 선 재료 작문이다. 제공된 소재의 출처와 형식은 다양하거나 우화, 역사적 사실, 시, 만화, 명언이다. 최근 발생한 사건, 신문에 실린 뉴스 등이 있습니다. 이 재료들은 때때로 단일 재료일 수도 있고, 때로는 재료 세트일 수도 있다. 물질 구성은 광범위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제목 요구에 따라 서술문, 해설문, 토론문 등 다양한 문체를 쓸 수 있다. 심지어 어떤 요구 사항은 문장 한 편을 다 읽고, 어떤 요구 사항은 재료 선택의 관점에서 의론 논문을 한 편 쓰고, 어떤 요구 사항은 사진과 도면에 근거하여 설명적인 글을 한 편 쓰고, 어떤 요구 사항은 자료를 제공한다. ...
세 가지 의논문 방법 600 자 작문 [육성 목표] 은 제목을 판단하는 법을 배워서 의논문이 "제목 의미와 문체 요구 사항에 부합하고, 사상이 건강하고, 중심이 명확하다" 고 판단한다. 골자에 따르면 기본급의 1 ~ 3 가지 요구 사항은 (1) 제목 뜻에 부합한다. (2) 문체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⑶ 생각은 건강하고, 센터는 명확하고, 내용은 충실하다. 제 3 조의' 문제의에 부합한다' 와' 문체 요구에 부합한다',' 생각이 건강하고 중심이 명확하다' 는 것은 사실 모두 심의의 범주에 속한다. 그래서 첫 번째 의론논문에 대해 우리는 이 세 가지 점을 모두 표준에 달할 것을 요구한다. 전반적으로 수험생은 주제의 의미에 대한 명확한 이해만 있으면' 문체에 부합한다' 와' 사유건강' 의 요구를 달성하기 어렵지 않다. 중요한 것은
한 가지 일을 통해 하나의 생각을 증명하다. 학교에서는 급우들과 많은 일이 일어났습니다. 오늘, 내가 그것에 대해 뭔가를 알려주지! 나는 한 번 기억한다, 나는 숙제를 하고 있다. 갑자기 내 옆에 앉아 있던 고학프가 나를 만졌고, 잉크가 내 노트에 떨어졌고, 글씨가 전혀 분명하지 않았다. 나는 매우 화가 나서 말했다: "뭐하고 있니? 봐라, 네가 내 노트를 더럽혔다. " 가오 Hepu 는 말했다: "미안, 나는 의미하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나는 생각했다, 흥, 네가 내 노트를 더럽혔다. 나는 일부러 고흐프의 책을 더럽혔고, 나도 내 책을 위해 복수를 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고흐프는 화가 나서 눈물을 글썽였다. 그가 말하길, "아까 분명히 사과했는데 왜 내 책을 더럽혔어?" 나는 말했다: "책이 더럽다면, 하나를 바꾸십시오. 클릭합니다 바로 이때 고합포가 나를 때릴 것이다. 이때 수업 종소리가 울리자 고합포는 바로 앉아서 나에게 말했다. "수업이 끝난 후 우리 밖에 나가서 이야기하자." 나는 대답했다. 하지만 내가 고흐프의 책을 더럽힐 때까지 나는 평소 수업하던 고흐프를 잘못 탓했다는 것을 깨달았다. 내가 정말 고흐프를 잘못 탓한 것 같다. 나는 수업이 끝날 때까지 기다렸다가 고합포에게 사과하는 게 좋겠다. 드디어 수업이 끝났을 때, 나는 밖으로 나와 밖에서 고합포를 보았다. 나는 고합포 앞으로 달려가 말했다. "미안해요. 고의는 아니었어요. 제가 당신을 잘못 탓했어요. 죄송합니다. " 고합포는 "괜찮아, 괜찮아, 우린 여전히 좋은 친구야." 라고 말했다.
3 년간의 고등학교 생활이 순식간에 지나갔다. 지난 3 년 동안 나는 많은 것을 배웠다. 고등학교에 들어가기 전에 부모님은 나의 의식주를 책임지셨다. 하지만 고등학교에 입학한 후, 나는 어쩔 수 없이 내 삶을 장악해야 했다. 3 년간의 고등학교 생활을 거쳐 지금은 어느 정도의 관리 능력을 갖추게 되었다. 고등학교에 들어가기 전에는 농구와 축구에 거의 접촉하지 않았지만, 고등학교에 입학한 후, 나는 항상 급우들과 축구를 하며 농구를 한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등학교명언) .....
허허, 나도 작문을 쓰고 싶고, 자신에게 미소를 짓고, 의논문에 속한 작문을 ... 아? ...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맑고 둥근 결핍이 있다. ""
머리글: 긴 인생 여정에서, 우리는 항상 역경이 순경보다 많은 상태에 처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하지만 자신에게 미소를 지으면 종종 우리를 곤경에서 벗어나게 하고 앞으로 달려가게 한다. 구름이 많이 끼고 비가 많이 오는 중춘이었던 기억이 납니다. 먹구름이 가득한 하늘 아래를 걷고 있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마음속에 보슬비가 내리는 것 같다. 그 이유는 단 하나-중간고사.
"응, 시험 성적이 너무 나빠서 집에 가면 엄마한테 혼날 거야.
나는 울 수 없다. 강해야 한다.
"나는 걸으면서 나 자신에게 말했다. 나는 집으로 가는 길이 좀 길어지길 바란다.
내가 방에 들어갔을 때, 나는 어머니가 주방에서 바쁘시는 것을 보았다. 한 접시의 요리가 그녀의 세월의 흔적이 가득한 손에 이렇게 맛있었다. 여기를 보니 내 마음속의' 비' 가 더 무거워졌다. 어머니의 헌신에 직면하여, 나는 더할 나위 없이 죄책감을 느꼈고, 나의 변명으로 그녀에게 보답하지 않았다! 그러나 결국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간헐적으로 점수를 보고했다.
어머니는 멍하니 나를 뒤돌아보셨다.
나는 그녀가 또 나를 호되게 꾸짖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나를 놀라게 한 것은.
그녀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아버지에게 "밥이 다 되었다. 우리 밥 먹자. 모두들 배가 고프다.
"이것은 너무 자연스럽다.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은 것 같다.
그래서 나는 살금살금 테이블 앞으로 걸어가 젓가락을 움켜쥐고 흰밥을 필사적으로 먹으며 다시는 고개를 들지 못했다. 왜냐하면 나는 그것이 우울한 눈이어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시간이 조금씩 지나고, 방 안의 모든 것이 굳은 것 같았다. 내가 젓가락을 찔러 흰밥을 먹는 소리를 제외하고는. 밥을 먹고, 나는 방으로 돌아와 문을 닫고, 부러진 선반처럼 침대에 앉았다.
어머니의 우울하고 실망한 눈빛을 생각하면 정말 울고 싶다.
그러나 우는 것은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니다.
내가 마음이 심란할 때, 갑자기 문을 여는 소리가 들렸다. 우리 엄마예요. 그녀는 가볍게 문을 열고 내 옆에 천천히 앉아서 말했다. "이 편지 좀 봐.
"나는 천천히 열어 보았다, 아! 어머니의 나에 대한 기대와 축원을 담고 있다.
우리 엄마는 말로 표현하는 것이 서툴러서, 말로만 나에 대한 그녀의 기대를 설명할 수 있을 뿐이다.
어느새 어떤 따뜻한 것이 내 뺨을 따라 흘러내리는 것을 느꼈다. 얼마나 많은 시간이 지났는지, 1 분 ... 5 분 ... 아니면 10 여 분, 내가 고개를 돌려 주위를 둘러보기도 전에, 우리 엄마는 이미 슬그머니 가셨다.
나는 이렇게 우는 것이 어리석다고 생각한다.
나는 부모님께 미소를 짓고 자신에게 미소를 지어야 한다.
나는 아직 젊고 좋은 인생 기회가 있다. 아름다운 미래를 위해, 나를 배려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너 자신을 위해, 자신에게 미소를 지어라! 그래서 나는 분투했고, 결국 나의 성적은 모든 것을 증명했다. 우리 엄마는 이미 실망한 우울한 눈을 버리고 나에게 칭찬과 자랑스러운 눈빛을 보냈다! 우리 모두 자신에게 미소를 짓자! 성장의 길에는 미소가 필수이기 때문이다. 우리가 좌절을 만났을 때, 미소는 너에게 어려움에 도전하는 무한한 힘을 줄 것이다. 우리가 성공을 만났을 때, 한 번의 미소가 너를 꾸준하게 할 것이다! 우리 자신에게 미소를 짓고, 하늘을 더 푸르게 하고, 우리를 더 즐겁게 하고, 미래를 내다보자!
우리는 쓰레기를 마구 버려서는 안 된다. 환경을 보호하는 것은 모든 사람의 책임이다. 그러나, 우리 주변의 몇몇 사람들은 사방에 쓰레기를 마구 버린다. 이것은 환경을 파괴할뿐만 아니라 나쁜 습관이되었습니다. 어느 날 오후, 나는 방금 빵을 사서 빵집을 나서다가 우리 학교의 한 남자 동창을 만났던 기억이 난다. 나는 그가 가게에서 나와 방금 산 간식을 손에 들고 나오는 것을 보았다. 계단을 내려갈 필요 없이, 그는 왼손에 포장봉투를 들고 오른손은 가볍게 찢고 포장은 수월했다. 그는 별일 없으면 걸으면서 먹는다. 잠시 후, 그는 다 먹고 가방을 다시 손에 던져 허둥지둥 가버렸다. 그러나 빵집 입구에서 멀지 않은 곳에 쓰레기통이 하나 있다! 이로부터 나는 매일 아침 우유를 다 마시고 등교길에서 하는 첫 번째 일은 쓰레기통을 찾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쓰레기통을 본 후, 나는 눈을 크게 뜨고 우유통을 쓰레기통에 버릴 것이다. 3 년간의 연습 끝에 나는 이미 덩크의 고수가 되었다. "도시는 나의 집이고, 청결은 모두에게 달려 있다. 클릭합니다 사회경제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둘째, 공기를 오염시킨다. 셋째, 하수 제조; 넷째, 화재 위험; 다섯째, 해충의 소굴. 그리고 비닐봉지가 자연계에 머무는 시간은 100 ~ 200 년, 즉 비닐봉지의 풍화 시간은 100 ~ 200 년! 생각해 보세요: 함부로 버리는 것은 편리하지만 청소부에게 불필요한 업무량을 더했습니다. 왜 몇 걸음 더 걸어가서 쓰레기통에 버리지 않습니까? 만약 우리 각자가 환경 의식을 가지고 있다면, 우리 도시는 더 깨끗해질 것이다. 반대로, 우리 집이 쓰레기로 둘러싸여 있다면, 우리는 주변의 작은 일부터 시작해야 하고,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않고, 작은 환경 수호자가 되어야 한다. ....
내가 원하는 행복은 무엇인가, 끝없는 부, 근심 걱정 없는 생활, 아니면 혁혁한 직위인가? 만약 이것들이 모두 아니라면, 행복은 무엇입니까? 예나 지금이나 수많은 사람들이 집요하게 자신의 행복을 추구하고 있다. 창아는 행복의 꿈을 안고 장생불로약을 삼키고 9 일 동안 날아가 월궁의 요정이 되었다.
그녀는 혼자서 추운 광한궁에서 선녀가 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까?
상류 사회에 들어가기를 갈망하는 마틸드는 목걸이를 끼고 행복을 꿈꿨지만 이런 행복이 이렇게 짧을 줄은 몰랐다. 그녀는 자신의 행복을 위해 무거운 대가를 치렀다.
돈을 목숨처럼 사랑하는 그랑타이에게 산더미처럼 쌓인 금화는 아마도 그의 가장 큰 행복일 것이다.
그러나 그가 휠체어에 앉아 밀실을 응시했을 때, 생명의 마지막 순간에도 그는 여전히 그의 금을 기억하고 있었다. 이런 기쁨이 얼마나 슬픈가.
많은 경우 사람들은 자신의 행복을 보지 못하고 오히려 다른 사람의 행복이 눈부시다고 생각한다.
나는 다른 사람의 행복이 나에게 맞지 않을 수도 있고, 다른 사람의 행복이 내 자신의 무덤일 수도 있다고 생각할 수도 없다.
중국 봉건 학생들이' 신혼의 밤, 금방제' 를 인생의 가장 큰 행복으로 삼고 일생을 분투할 때, 오씨는 그의 펜으로 당첨 후 황홀한 장면을 그려냈다. 그게 행복인가요? 나는 의심을 표했다.
진정한 행복이란 무엇인가?
두보는 시가 있다. "안드천만 저택,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이 모두 기뻐한다.
"이것은 두보의 마음속에 있는 행복이다.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고위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사람들에게 진실한 얼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자유와 기쁨은 이백의 일생을 묘사한 것이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행복에 대한 이해를 설명하기 위해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고 말하면서 Yueyang House 의 팬 중얀 (Fan Zhongyan) 에 올라 강물을 굴리며 "선천하의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 을 행복으로 외쳤다.
고대인의 행복에 대한 깊은 이해를 한탄하며, 나는 점점 내가 원하는 행복이 무엇인지 결론을 내렸다.
그것은 귀중한 부가 아니라 눈에 띄는 자리가 아니라 타인에 대한 헌신과 희생이다. 이것이 내가 원하는 행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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