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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모리를 그래픽 메모리 (추가 설치형 그래픽) 로 교체하는 방법

주 메모리-비디오 카드의 메모리입니다.

1, 메모리 유형:

비디오 메모리는 EDORAM, MDRAM, SDRAM, SGRAM, VRAM, WRAM, DDR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EDO 비디오 메모리는 VOODOO, VOODOO 2 등의 비디오 카드에 사용되었다가 지금은 없어졌다. SGRAM 메모리는 블록 쓰기 및 마스킹을 지원하며 SDRAM 의 향상된 버전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한동안 유행했던 적이 있지만 지금은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가격이 SDRAM 보다 높기 때문이다. 현재 비디오 카드는 일반적으로 SDRAM 과 DDR SDRAM 을 사용합니다. SDRAM 은 CPU 와 동시에 작동할 수 있으며 대기 기간이 없어 데이터 전송 지연이 줄어듭니다. 장점은 가격이 낮아 로우엔드 비디오 카드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었다는 것이다. DDR 은 DOUBLE DATA RATE 의 약어로 기존 SDRAM 메모리의 진화입니다. 설계 및 운영 면에서 SDRAM 과 매우 유사합니다. 유일한 차이점은 DDR 이 클럭 주기의 상승과 하강을 따라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반면, SDRAM 은 상승선으로만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기 때문에 DDR 의 대역폭은 SDRAM 의 두 배이고 DDR 의 데이터 전송 속도는 SDRAM 의 두 배라는 것입니다. SDRAM 메모리의 주파수가 133MHZ 인 경우 DDR 메모리의 주파수는 266MHZ 이므로 프리미엄 그래픽 카드에 널리 사용됩니다.

2, 메모리 용량:

시스템 메모리와 마찬가지로 메모리가 많을수록 좋습니다. 비디오 메모리가 많을수록 저장할 수 있는 이미지 데이터가 많아지고 해상도가 높을수록 지원되는 색상 수도 많아집니다. 다음 공식은 메모리 용량과 해상도 간의 관계를 계산하는 데 사용됩니다.

필요한 메모리 = 그래픽 해상도 × 색상 정확도 /8

예를 들어 1024×768, 16BIT 트루 컬러를 업로드하려면1024 × 768 ×16/이 필요합니다

3D 그래픽의 경우 전면 버퍼, 후면 버퍼 및 z 버퍼를 모두 처리해야 하므로 공식은 원하는 비디오 메모리 (프레임 메모리) = 그래픽 해상도 ×3× 색상 정밀도 /8 입니다.

예를 들어 16BIT, 1024×768 의 3 차원 장면에는1024 × 768 × 3 ×/Kloc-0 이 필요합니다

비디오 메모리 데이터 비트 수 및 대역폭:

데이터 비트는 클럭 주기 동안 전송할 수 있는 비트 수이며 비디오 메모리 대역폭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며 비디오 카드 성능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비디오 메모리 유형이 동일하고 작동 주파수가 동일할 때 데이터 비트 수가 클수록 성능이 향상됩니다.

메모리 대역폭은 작동 주파수 × 데이터 대역폭 /8 로 계산됩니다. 현재의 GEFORCE3 비디오 카드의 경우 그래픽 메모리 시스템 대역폭 =230MHZ×2 (DDR 비디오 메모리를 사용하므로 2 곱하기) ×128/8 = 7.36GB 입니다.

데이터 비트는 비디오 메모리와 비디오 카드에 매우 중요한 매개변수입니다. 그래픽 작업 중 z 버퍼, 프레임 버퍼, 텍스처 버퍼는 많은 메모리 대역폭 리소스를 사용합니다. 대역폭은 3D 칩과 로컬 스토리지 간의 데이터 전송 표준입니다. 이때 그래픽 메모리의 용량은 중요하지 않으며 대역폭에도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비디오 메모리 대역폭이 같은 비디오 카드는 64MB 와 32MB 비디오 메모리 성능의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이 시점에서 시스템의 병목 현상은 비디오 메모리 대역폭이기 때문에 많은 수의 픽셀이 렌더링될 때 비디오 메모리 대역폭이 부족하면 데이터 전송 정체가 발생하여 디스플레이 칩이 대기하고 속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현재 주 메모리는 64 비트와 128 비트로 나뉜다. 같은 작동 주파수에서 64 비트 메모리의 대역폭은 128 비트의 절반에 불과합니다. 이것이 GEFORCE2 MX200(64 비트 SDR) 의 성능이 GEFORCE2 MX400( 128 비트 SDR) 보다 훨씬 낮은 이유입니다.

4, 메모리 속도:

그래픽 메모리의 속도는 일반적으로 NS 단위입니다. 일반적인 메모리는 7NS, 6NS, 5.5NS, 5NS, 4NS 또는 3.8NS 이며 해당 정격 작동 주파수는 각각 143MHZ, 166MHZ,/kloc 입니다 정격 작동 주파수 = 1/ 메모리 속도. 물론, 품질이 좋은 비디오 메모리의 경우, 비디오 메모리의 실제 최대 작동 주파수는 어느 정도 여유가 있다. 비디오 메모리 오버클럭킹은 정격 주파수가 6NS 인 비디오 메모리를 작동 주파수 190MHZ 로 오버클럭킹하는 것과 같은 원리를 기반으로 합니다.

여기서 저는 비디오 메모리의 실제 작동 주파수와 동등한 작동 주파수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DDR 비디오 메모리는 시계의 상승 및 하강 에지에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으므로 동일한 클럭 주파수 및 데이터 비트 폭에서 비디오 메모리는 일반 SDRAM 의 두 배에 달합니다. 즉, 같은 속도에서 DDR 메모리의 실제 작동 주파수는 일반 SDRAM 메모리의 두 배입니다. 마찬가지로 DDR 메모리는 일반 SDRAM 메모리보다 대역폭이 두 배 높습니다. 예를 들어 5NS SDRAM 메모리는 200MHZ 로 작동하고 5NS DDR 메모리는 400MHZ 로 작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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