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 정리 소프트웨어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범주: 컴퓨터/네트워크>> 컴퓨터 지식
문제 설명:
메모리 조각 모음은 운영 체제를 강제로 적용하는 방법일 뿐이라고 합니다. 물리적 메모리의 내용 중 일부가 가상 메모리로 전송되는 것 맞나요? 그렇다면 사용되지 않은 메모리를 실제로 "해제"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까? Windows에 메모리 구성과 관련된 도구가 제공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분석:
전통적인 메모리 구성 소프트웨어의 작동 원리는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거대한 메모리"를 적용합니다. 물리적 메모리는 거의 메모리 구성 소프트웨어가 차지하기 때문에 Windows는 다른 소프트웨어의 메모리 데이터를 하드 디스크의 "가상 메모리 스왑 파일"(PageFile)로 전송해야 합니다. 이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메모리 구성 소프트웨어가 실행됩니다. 요청한 메모리가 정리되었으며 사용 가능한 물리적 메모리가 크게 늘어났습니다. 누군가 이 프로세스에 "메모리 조각 모음 기술"이라는 좋은 이름을 붙였습니다.
표면적으로는 모든 것이 좋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거의 모든 프로그램의 "메모리 데이터"는 물론 "프로그램 자체"까지 "가상 메모리 스왑 파일"로 전송되기 때문입니다. 프로그램이 이 데이터를 사용할 때는 하드 디스크에서 읽어야 합니다.
하드 디스크의 데이터 읽기 속도는 거의 100M/S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메모리의 읽기 속도는 하드 디스크의 읽기 속도보다 60% 빠르며 일반적으로 2G/S(1G=1024M)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기존 메모리 정렬은 속도를 높이는 데 실패할 뿐만 아니라 실제로 시스템 속도를 저하시킵니다. 단순히 사용 가능한 물리적 메모리를 늘리는 것의 요점은 무엇입니까?
기억 정리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본 친구들이 이런 경험을 했을 거라 믿습니다. 믿기지 않는다면 아주 간단한 실험을 해 볼 수 있습니다.
1. 대규모 소프트웨어를 실행하거나 CS 등의 게임.
2. 데스크탑으로 전환하고 기존 메모리 정리 소프트웨어(예: Windows Optimization Master와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정리합니다.
3. 완료 후 게임을 복원하고 다시 시도해보세요. 게임이 매우 원활하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