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욕칠정 팔음구족 10 의란 무엇입니까?
칠정이 뭐예요? 예기 이운은 "기쁨, 분노, 슬픔, 두려움, 사랑, 악, 욕망은 모두 배울 수 있다" 고 말했다 감정은 감정의 일종의 감정 표현이나 심리적 활동이며, 욕망은 칠정 중의 하나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상하게도 불교의' 칠정' 은 유교와 거의 마찬가지로' 기쁨, 분노, 걱정, 두려움, 사랑, 증오, 욕망' 을 뜻하며, 욕망을 칠정 끝에 놓는다. 한의학 이론에 약간의 변화가 있다. 칠정은 "기쁨, 분노, 걱정, 생각, 슬픔, 두려움, 놀라움" 의 7 가지 감정을 가리킨다. 이 칠정이 지나치게 흥분하면 음양 불균형과 기혈이 응고되어 각종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 생각을 자극하는 것은 한의사가' 욕망' 을 칠정에 포함시키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럼, 육욕은 뭘까요? 루춘추-귀생' 은 처음으로 육욕의 개념을 제시했다.' 전생이라고 하면 육욕이 모두 적합하다.' " 그렇다면 육욕은 도대체 무엇일까? 동한 철학자 고유인은 이에 대해 "육욕, 생, 죽음, 귀, 눈, 입, 코" 라고 평가했다. 육욕은 인간의 생리적 필요나 욕망을 가리킨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람은 살아서야 하고, 죽음을 두려워하고, 맛과 색채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입으로 먹고, 혀로 맛보고,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코로 냄새를 맡아야 한다. 이런 욕망은 타고난 것이기 때문에 가르치지 않아도 배울 수 있다. 나중에 어떤 사람들은 이것을 "관욕, 귀욕, 향욕, 맛욕, 촉욕, 욕망" 으로 요약했다. 그러나 불교의 위대한 지혜 이론은 그렇지 않다. 육욕은 색욕, 용모, 존엄성, 체태, 말과 목소리, 유창함, 인욕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기본적으로 육욕은 속인의 이성에 대한 여섯 가지 자연욕구로 정의됩니다. 현대인들이 흔히 말하는 것입니다.
현대인들은 세속적인 욕망을 구체적으로 구별하지 않고' 세속적인 욕망' 을 개괄적으로 언급하는 것을 더 좋아하는 것 같다. "세속적인 욕망" 이라는 유행가가 있습니다. 가사는 잘 기억나지 않지만, 몇 마디 말이 인상적이다. 그들은 "나는 취했지만 어차피 깨어있을 때 더 아프다" 고 말했다. "나는 너와 함께 세속적인 욕망을 겪으면서 너의 고난을 맛보거나 사랑할 때 눈물을 흘리게 하고 싶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세속적인 욕망이 엎질러졌다/울면서 웃으며 너의 모습을 보고 싶다. 구체적인 세속적 욕망가수는 분명히 말하지 못했지만, 그는 현대 청년들의 실연극과 죽음에서 살아온 마음과 느낌을 노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말하자면, 사랑과 욕망은 이미 통일된 것 같다. 즉, 사랑과 욕망은 분리 할 수 없습니다. 사랑이 없으면 어디에 욕망이 있을까? 욕심이 없으면 어디서 사랑을 얻을 수 있을까? 사랑도 없고, 욕망도 없고, 육순도, 사방도 텅 비어 있고, 인간간의 불꽃도 없고, 자식도 없고, 사랑도 없고, 희로애락도 없다. 이런 사람은 비구니, 스님, 신선, 귀신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세속적인 욕망은 인간의 기본적인 생리적 요구와 심리적 동력이며, 인간성의 기초이며, 모든 사람의 천성이며, 인간 생활의 가장 기본적인 색채이다. 하지만 사람은 다르다. 세속적인 욕망의 표현은 다양하다. 속담에 세속적인 욕망은 사람마다 있고 차이가 크다는 말이 있다. 이 때문에 인간의 세속적 욕망을 어떻게 표현하느냐가 문예창작의 끝없는 원천이자 다채로운 화제가 되고 있다.
그러나 감정은 결국 욕망과 같지 않다. 현대 중국인의 개념에서 감정과 욕망이 완전히 같은 것은 아니다. 감정은 주로 사람의 감정 표현을 가리키며, 사람의 심리 활동 범주에 속한다. 욕망은 주로 인간의 생존과 즐거움의 필요성을 가리키며 생리활동의 범주에 속한다. 사랑이 너무 슬프고, 욕망이 너무 강렬해서 몸을 해친다는 속담이 있다. 사랑과 욕망은 각각 두 가지 밀접한 관련이 있지만 다른 영역, 즉 마음과 몸에 속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둘째, 감정과 욕망은 상호 작용하고, 서로 보완하며, 감정은 욕망을 낳을 수 있고, 욕망은 감정을 낳을 수 있다. 욕망의 만족은 감정의 투입이 필요하고, 감정의 즐거움도 욕망의 만족에 달려 있다. 하지만 감정과 욕망을 순서대로 정리해야 한다면, 논쟁을 벌일 수 있습니다. 그럼 찬반 양측이 모두 기운을 북돋울 수 있을 것 같고, 토론하면 닭이 먼저 있는지 알이 먼저 있는 것처럼 생동적이고 재미있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연애 중인 젊은 남녀에게 묻다. 비록 그것들이 거기에 있지만, 사랑과 욕망의 관계가 무엇인지 말하기는 어렵다. 만약 문예 작품이 무정하다면, 아마 문예가 아닐 것이다. 그러나 문예 작품에서 답을 찾고자 한다면 더욱 혼란스러울 것이다.
그러나 과학자들은 이미 분명히 표명했다. 우리가 사는 세상에서 모든 것은 광물, 식물, 동물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미네랄은 생명이 없습니다. 식물에는 생명이 있지만 욕망은 없고, 받아들이는 것만은 감각이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동물은 생명과 욕망이 있고, 그들은 느낄 줄 안다. 인간은 동물이다. 물론 기본적인 생존 욕망이 있기 때문에 맹자는 "인간은 동물과 다르다" 고 말했다. 하지만 인간은 동물이 아니라 더 높은 수준의 동물이며, "만물의 영" 이며, 물론 동물의 욕망보다 훨씬 더 고급스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즉, 인간은 정보를 받고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보를 주고 받아 감동, 흥분, 충동을 일으키고 이성적인 통제나 처리를 함으로써 동물의 욕망을 감정과 이성의 높이로 발전시킬 수 있는 반면, 일반 동물의 욕망과 감정은 본능의 수준에 머물러 있다는 것이다. 어떤 의미에서 문예는 세속적인 욕망을 표현하는 예술이다. 문학 작품의 섬세함, 우아함, 통속을 보면 작품이 세속적인 욕망을 표현할 때 감정과 이성이 시대와 어울리는 정도나 높이를 보는 중요한 상징이 있다.
이주관순에서 악기는 금, 돌, 흙, 가죽, 실, 나무, 죽팔류로 나뉘어 팔음이라고 불리며 최초의 악기 분류 중 하나이다.
금색 음표는 편종, 특별한 시계, 심벌즈를 포함한다.
인석은 변청과 특청을 포함한다.
로컬 사운드는 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은비둘기에는 드럼이 포함되어 있다.
실크 소리는 구금과 고색을 포함한다.
목음은 "방" 과 "복" 을 포함한다
목소리에는 생과 옥이 포함된다.
죽음에는 피리, 피리, 관, 자를 포함한다.
지금 말하는 대나무는 실크 소리와 대나무 소리의 약칭이다.
고대 악기는 주로 육지, 주, 주, 배소, 추, 연, 구금, 금 등이 있었다. 음악은 일반적으로 천천히 은은하며, 주로 궁정 생활이나 종교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서이다. 한당 이후 중국은 서역을 통해 외국과 교류가 잦아 서방에서 왔으며, 주로 이슬람 세계와 인도의 음악과 악기가 대거 유입되었다. 한당 시대에는 중국이 강대하고 마음이 넓어 다른 문화를 흡수하는 데 능하였다. 외국에서 온 악기 (예: 플루트, 피파, 후금) 는 중국 음악에 많이 채택되어 중국인들에 의해 개선되고 발전하여 점차 중국 오리지널 악기를 음악계에서 밀어내고 있다. 구금은 문인들의 사랑을 받는 것 외에도 단독 감상의 악기로 전해지고 있으며 대중 앞에서 정식으로 연주되는 악기는 거의 모두 외국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음악가들은 고대 악기를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했고, 청, 연, 배소 등 악기는 다시 빛을 발했지만, 아직 민족 밴드의 합주곡에는 포함되지 않았다. 그러나 중국 고대에는 음악가들이 경멸을 받았고, 화가와는 달리 문인에 속한다. 송대에서는 시험관으로 사진을 찍을 수도 있지만 음악가는 사람이 운전할 수밖에 없고 당대의 유명 뮤지션 이거북년은 정치적 지위가 없다. 구금은 유일하게 지위가 높은 악기로, 사대부만 독차지하며 대중에게 연주할 수 없다. 그 결과, 중국 고대 음악리의 발전은 더디고 민요는 다채로운 멜로디로 가득 차 있다.
한나라 이래' 구족' 은 유교 경전에 대해 현대와 고대의 두 가지 해석을 가지고 있으며, 각각 사회 정치적 배경을 가지고 있으며, 여러 방면에서 통치자의 요구를 만족시켰다. 1, 고대 중국 이론. 대표 인물은 공안국, 마용, 정현이다. 그들은 9 족이 부계 씨족에 국한되어 있다고 생각하는데, 고조에서 현손까지 9 대 직계 친족을 포함한다. 고문 이론은 종법 윤리의 기초를 이루었다. 당송 이후 9 족 고문 이론은 국법에서 정식으로 확인되었는데, 그중 명청법은 9 족이 특히 부족을 가리킨다고 규정하고 있다. 몰겐의' 고대 사회' 제 3 권 제 2 장도 고문 9 론을 인용했다. "책의 요전": "크명군덕, 친구네." 공전: "증조부와 증손자에게 가까이 가라." "왕펑글리" 시서: "석주도가 쇠퇴하여 9 족을 버렸다." 정현이는 "9 족, 수소는 이미 증조부와 현손의 친척에 올랐다" 고 썼다. 참고원권 35 복도, 명권 102 상복, 본족 9 족 5 복도, 청율권 2 본족 9 족 상복도. 2, 이 문장 는 말했다. 대표 인물은 허신 등이 있다. 그들은 9 족에는 아버지족 4, 모족 3, 아내족 2 가 포함된다고 생각한다. 이 이론은 봉건 통치자가 혈연친소성으로 자신의 계급과 사회 전체에 대한 최대한의 통제를 실현할 필요성을 만족시켰다. 봉건 통치자는 상벌 도살할 때 현대의 9 개 저술을 이용했다. 한고제 사재: "완안정을 9 족 순서에 두다." 왕당 장릉' 야' 시: "9 족은 초수로 갈라져 있고, 심계는 [고독한 현이 씁쓸하다." 위명' 돈속통' 제 4 할인:' 법상 구름이 있다:' 한 사람이 반란을 일으키면 9 족이 모두 벌을 받는다.' 손성연의' 슈 상진 온고촉' 을 참고한다.
우리나라 고대인들은 10 의를 매우 중시하여, 모든 사람이 따라야 하며,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10 의는 무엇입니까? 친절, 효도, 조화, 순종, 형제, 존중, 우정, 신뢰, 존중, 충성 등 10 가지 미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