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전의 유형
1980년대 후반부터 세계 주요국 군대의 전투방식과 전투수단은 새로운 모습을 갖추게 되었고, 전쟁의 형태도 기계화에서 정보화로 바뀌었다. 무기와 장비가 지능화되는 추세에 따라 공격무기는 장거리 타격, 정밀유도, 은밀침투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각종 주요 전투플랫폼은 정보감지, 표적탐지 및 유도, 정보공격 및 방호능력을 갖추고 있다. 1991년 걸프전 이후의 첨단 기술 국지전은 정보 기술이 현대 전쟁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첨단기술전은 주로 정보화를 특징으로 한다. 선진국들은 모두 정보화를 21세기 군사현대화의 주요 목표로 삼고 있다. 21세기에는 정보전이 전쟁의 주요 형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정보화는 새로운 군 변혁의 핵심이다. 세계 주요국의 군대는 기계화에서 정보화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경에는 나노기술, 생명공학, 신소재 기술, 신에너지 기술, 스텔스 기술, 지향성 에너지 기술 등과 같은 신기술이 더욱 효율적인 신무기를 개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강력한 레이저 무기, 고효율 마이크로파 무기, 전자기 펄스 무기 등이 속속 등장해 군 개혁의 신소재·기술 기반이 되어 신군 개혁을 선진적 단계로 추진하고 종국에는 이를 형성할 것이다. 새로운 군사 시스템.
신소재와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군사 변혁은 필연적으로 군사 건설과 전투 방식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최근 첨단 국지전을 보면, 정보전은 전투의 전 과정을 거쳐 전쟁의 모든 분야에 침투해 정보 우위를 위한 싸움이 전쟁의 화두가 되고 있다. 정리하면, 정보전은 다음과 같은 기본적 특징을 갖는다.
1. 정보무기와 장비는 군의 전투능력의 핵심요소가 되었다. 현재 세계 주요국의 군대는 정보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주요 전투 플랫폼은 정보 획득 및 처리, 수평적 네트워킹, 정보 공격 및 방어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지능적이며 발사 후 전투 명령이 C4ISR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적되고 정확하게 타격될 수 있습니다. , 컴퓨터 및 정보, 감시 및 정찰 통합 시스템) 자동화를 달성하기 위해 전자전 및 네트워크 전쟁과 같은 정보전에 특별히 사용되는 무기, 장비 및 기술 수단도 있습니다. 정보 통제는 공중, 바다 및 기타 전투 공간을 통제하는 열쇠입니다. 미래 정보전쟁에서는 정보역량이 주도적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2. 비접촉 전투가 중요한 전투 방식이 될 것이다. 정보기반 무기와 장비는 적의 방어구역과 자연지리적 장벽을 뛰어넘어 심해 목표물에 대해 중·장거리 정밀타격을 직접 수행할 수 있다. 이런 비접촉 전투는 더 이상 정면에서 돌파한 뒤 심층으로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전면적인 심층 전투를 진행한다. 전쟁의 전선과 후방 사이의 경계가 모호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공격측은 더 이상 적의 유효전력을 제거하는 데 중점을 두지 않고 주로 적의 정찰 및 조기경보, 지휘통제, 대공방어전투체계를 공격하는데 중점을 두어 적의 전체 전투체계를 마비시키고, 적의 전쟁능력과 국가를 파괴한다. 의지를 갖고 전략적 목표를 달성합니다. 수비 측에 상응하는 중장거리 비접촉 공격 및 방어 수단이 부족하면 아무리 큰 기계화 전력을 보유하더라도 반격할 수 없습니다.
3. 시스템 대결은 전장 대결의 기본 신호가 될 것이다. 정보기술을 통해 다양한 군과 무기의 전투 플랫폼, 무기체계, 정보정찰, 지휘통제체계, 군수지원체계 등이 통합된 전투체계를 형성할 수 있다. 정보전은 더 이상 다양한 전투부대 간의 대결이 아니라, 다양한 전투부대와 전투요소의 포괄적인 통합을 기반으로 한 시스템 간의 대결입니다. 모든 군과 무기의 합동 작전이 전투의 기본 형태가 되었습니다.
4. 우주는 국제 군사 경쟁의 새로운 전략적 지휘 고지가 될 것입니다. 우주는 점점 더 중요한 전투 공간이 되어가고 있으며, 이는 전쟁의 과정과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은 걸프전에서 공중, 해상, 지상 공격 시스템에 대한 전방위 정보 지원과 보장을 제공하기 위해 70개 이상의 위성을 사용했습니다. 우주는 새로운 전략적 지휘 고지가 되었고, 우주에서의 군사적 우위를 위한 경쟁이 시작되었습니다. 미국과 러시아는 모두 군사항공우주기술과 우주정거장 무기체계를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우주 전장 건설을 강화하고 있으며, 통합 항공우주 및 공격·방어 역량 방향으로 우주군 전력 발전을 추진하고 있다. 미국은 2001년 12월 13일 탄도미사일방지조약(미국과 소련이 1972년 체결한 양자 조약)을 탈퇴하고 미사일방어체계를 적극적으로 개발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었다. 방어 시스템. 러시아는 2001년 6월 독립 우주군을 창설했다. 우주를 둘러싼 세계 주요 국가 간의 군사 경쟁은 국제 군사 투쟁의 패턴을 바꿀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대답은 현재의 일반 전투 이론 연구에 근거한 것입니다. 정보전은 광범위한 영역을 포괄하는 광범위한 용어가 아니며, 소위 정보전과 전쟁이 관련되는지에 대한 학문적 합의는 아직 없습니다. (두 차례의 걸프전은 특정 정보 내용의 전쟁일 뿐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그 이유는 정보화에서 두 군대가 지원하는 전투 장비의 차이가 크기 때문이다. 즉, 미국의 상대는 단지 전통적인 군대일 뿐이다. 지상의 기계화된 군대는 전체 전쟁의 포지셔닝을 입증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우리는 군대가 디지털화되었는지 여부로 정의하지 않는다. 디지털화는 정보통합의 일부일 뿐이다.
정보란 정확히 무엇인가? 화학전에 관해서는 다음과 같은 6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학계의 공통된 의견이다.
1. 전투병력은 디지털로 통합되어 어느 정도의 지식을 갖고 있다.
디지털 포병이란 말을 흔히 듣는다. 디지털 군대는 전투 유닛(무기 플랫폼), 장비 시스템, 개별 장비 및 지휘 시스템이 고도로 네트워크화된 네트워크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아직 정보 기반 군대도 아닙니다. 즉, 전투·지원 인력은 새로운 과학기술 지식을 갖고 각종 정보장비와 시스템을 능숙하게 숙달하고 운용할 수 있게 된다.
이렇게 지식이 풍부한 인력으로 무장한 디지털 부대가 예비정보화 부대인 셈이다. .한 입으로...
2. 무기체계의 정보화.
무기체계의 정보화는 우리가 흔히 지능이라고 부르는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하드킬, 소프트킬 및 신개념 무기 :
I. 하드킬 - 직접살인, 파괴, 파괴를 보장하는 정보기술을 기반으로 한 정밀유도무기 및 원격탐사무기가 대표적이다. 무기: 레이저 및 기타 정밀유도폭탄(JDAM), 군용 드론, 신형 순항 미사일
II. 소프트 킬(Soft Kill) - 적의 정보 시스템을 관통하고 방해하고 제압하는 수단. 적의 정보원, 정보채널, 경로를 분리한다. 상대의 정밀유도무기를 차단한다. 대표무기 : 해킹무기와 컴퓨터 바이러스.
III. 전통적인 무기와는 다른 첨단수단과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운 피해 메커니즘을 갖춘 새로운 전투 유닛입니다.
3. 명령 자동화, 실시간 및 통합
완전한 C4ISR 또는 더 높은 수준의 시스템을 갖추고 적시에 실시간 원격 정찰 및 조기 경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신속한 정보 업데이트, 네트워크화된 명령 및 실시간 통합 전투 명령은 개별 전투 유닛에 직접 전송될 수 있습니다. 통신은 거의 방해받지 않는 수준에 도달했으며 만능 무기를 사용하여 개별 유닛을 전장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탑과 같은 계층적 명령 시스템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4. 정보 전장은 완전 차원적이고 네트워크화되어 있습니다.
해상, 육상, 공기, 공간, 전기 체인이 병사 개개인과 연결되어 병사 개개인이나 기층 지휘관의 전투 컴퓨터에 있는 전장 정보가 적시에 새로 고쳐지며 전장의 긴장감이 편리하고 명확하게 업데이트됩니다. 특수한 상황에서 직접 지휘권을 행사하는 전통적인 개념과 전투 지역의 습관은 더 이상 적용되지 않습니다. 정보 작전은 고차원적이고 심층적이며 전면적입니다. 비선형적이고 혼란스럽고 모호합니다. 저는 전문가가 아니며 Lin Huoxin과 I Xingbenlang과 같은 동지들이 나중에 추가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5. 다양해진 전투 방식.
가상세계에서는 무슨 심리전, 우주전, 기동전, 전자전, 심지어 네트워크전까지 준비할 시간이 부족하다. 그리고 우리가 싸우려면 전쟁 내내 싸워야 합니다. 비접촉 작전과 접촉 작전은 똑같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정보 전쟁은 극단적인 시험입니다.
6. 파괴적인 무기의 첨단화.
정보전은 사상자와 전투 손실이 적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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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규모 파괴 무기가 첨단 기술 수단으로 변형되었으며, 이는 분명한 전투 의도와 강력한 타당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는 이러한 사용 가능성을 의미합니다. 전쟁 초기의 무기는 줄어들지 않고 크게 늘어났다. 예를 들어 3세대 핵무기의 중성자폭탄, 삼상폭탄은 생산량이 매우 적지만 그 효과는 치명적이다. 4세대 반물질탄과 핵융합탄은 전자펄스폭탄으로 전쟁 초기에 사용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4세대 반물질폭탄은 더 작고, 더 사납고, 전술적 사용에 더 편리하다. 대량살상무기나 핵무기는 전쟁이 계속 심화된 후에 변경되어야 하지만, 누구도 바꾸려고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