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명절에 대한 민담은 무엇이 짧습니까?
1, 전설에 따르면 1 년 청명절에 태평천국의 대장 진태평이 청군에 의해 농지로 추적되었다고 한다. 이때 한 농민이 진태평을 농민 모습으로 변장하여 자신과 함께 밭을 갈았다. 청병은 사람을 잡지 못하고 인근 마을에 초소를 설치해 마을을 드나드는 모든 사람을 검사해 진태평에게 음식을 주는 것을 막았다.
집에 돌아온 후, 그 농민은 진태평에게 먹을 것을 가져다 줄 생각을 하다가 실수로 쑥에 넘어졌다. 갑자기 그는 마음속으로 계산했다. 농민들은 쑥을 따서 집에 가서 깨끗이 씻고 푹 삶은 다음, 청록색의 쑥즙을 찹쌀가루에 반죽하여 청록색의 쌀단을 만들었다. 마지막으로 푸르른 쌀단을 풀 속에 넣고 마을 어귀에서 검사한 보초병을 섞었다.
진태평이 청록색 쌀덩어리를 먹은 후 고소하고 찹쌀하고 끈적거리지 않아 맛있었다. 날이 어두워지자 그는 청병 초소를 우회하여 병영으로 돌아왔다. 나중에 진태평은 이런 식법을 모든 장병들에게 가르쳤고, 이에 따라 청단을 먹는 풍습이 전해졌다.
2, 청명은 우리나라 민간의 전통 명절로, 일찍이 당대에 청명은 이미 법정명절이 되었다.
우리 국민들은' 식수사원' 의 전통적 미덕을 가지고 있다. 몽량록' 에 따르면 고대에는 청명절마다 달관귀인이든 일반인이든 무덤, 성묘, 제조에 가서 선인에 대한 경의와 그리움을 표현했다. 이날 성묘는 가장 중요한 행사였다. 그러나 지금까지 우리나라의 일부 지역에서는 청명절에 냉식을 먹는 풍습이 남아 있다.
춘추시대에 진국의 군주 진헌공은 젊고 아름다운 비 여희를 가지고 있다고 전해진다. 그녀는 자신의 아들 해치가 장차 왕위를 계승할 수 있도록 독계로 태자 신생을 죽였다.
신생의 남동생은 여희의 박해를 피하기 위해 진나라를 피해 굴욕을 당했다. 한번은 중귀가 굶주림으로 쓰러졌을 때, 신하 개자추가 자신의 다리에서 고기 한 조각을 베어 불에 익힌 후 중귀에게 받쳐 먹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식으로, 그들은 실향민과 어려움을 겪었고, 마침내 19 년 만에 진국으로 돌아왔고, 중귀는 나중에 역사상 유명한 진문공이 되었다.
나중에 귀로 국군이 되어 그를 따라 망명한 모든 추종자들에게 상을 주었는데, 유독 개자추만이 봉받기를 거절하고 어머니를 데리고 면산에 은거하러 갔다. 진 wengong 는 jiezi 푸시 어머니 를 강제로 하고 싶어, 산 에 불을 주문했다. 이번 큰불은 누가 알면서도 개자를 모자에게 밀어 태워 화형시켰다. 개자추를 기념하기 위해 진문공은 매년 이 날 산불 금지를 명령했고, 집집마다 차가운 음식만 먹을 수 있었다.
3, 진나라 말년에 한고조 유방이 천하를 통일한 뒤 고향으로 돌아가 부모님을 모시고 싶었지만 연년 전쟁으로 사당 주위에 잡초가 가득 자라 파손되었다. 부하는 여러 번 뒤졌지만 황혼까지 유방부모의 비패를 찾지 못했다.
결국 유방은 어쩔 수 없이 신을 요청하기 시작했다. 그는 소매에서 종이 한 장을 꺼내서 손으로 많은 작은 조각을 찢고 손에 쥐었다. 유방은 신에게 기도했다. "양친이 하늘에 영이 있기를 바란다. 종이 조각이 어느 비석에 떨어져도 바람도 불지 못한다면 바로 양친의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 말을 끝내고, 유방은 종이 조각을 공중에 던졌다.
역시 깨진 비표 한 장에 종이 한 장이 떨어져 바람이 아무리 불어도 흔들리지 않고, 유방이 달려가 자세히 들여다보니, 위에 정말 유자가 새겨져 있었다.
청명절의 고대 전통풍습
1,' 불타는 보따리'
이른바' 보따리' 란 효종속 양세에서' 저승으로 보낸 소포를 말한다 남지점에서 소위' 보자피' 를 사다가 돈을 받고 죽은 사람의 명기함을 적고 향을 피우고 촛불을 켜고 경례를 한 뒤 문밖에서 소각했다. 현재의 사람들이 자신의 상황과 일정에 따라 집에서 제사를 지내는 낡은 풍속을 인정할 수 있다면, 매년 성묘하는 길의 혼잡을 크게 완화하고 대량의 사회자원을 절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상상해 보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2, 한식절
한식절은 청명절의 전날이었다. 고대인들은 한식절 행사를 청명까지 이어갔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한식과 청명을 하나로 만들었다. 이제 청명절은 한식절을 대신하고, 개자추를 숭배하는 풍습도 청명 성묘의 풍습이 되었다. 오늘날 청명절의 풍속에서 답습한 것은 성묘밖에 없는 것 같은데, 사실 청명절에는 아직도' 늘 신경을 쓴다' 는 말이 있다.
3, 딜류
과거 성묘의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딜류다. 청명은 버드나무를 쓰지 않고, 죽어서 노란 개가 된다. 청명한 류문화, 무덤에 버드나무를 꽂는 것도 있고, 꺾인 가지도 문 앞에 꽂고, 세단 의자나 어린이 옷자락에 버드나무를 꽂는 것도 있다. 버드나무는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오늘 성묘하는 사람들이 모두 버드나무를 꽂는 습관이 있다면, 해마다 청명하여, 녹색을 얼마나 염색해야 할지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