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노라마 동영상을 만드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튜토리얼을 찾고 계십니까?
파노라마 영상 만드는 방법
1. 간단한 스플라이싱
먼저 가장 중요한 것은 각 장면을 대략적으로 스플라이싱하는 것이 좋은 습관입니다. 이를 통해 편집 시 360도 참조가 가능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연결되지 않은 영상을 시각화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대략적인 스티칭이 완벽할 필요는 없으며 최종 장면에 포함해야 할 내용을 결정할 때 후반 작업에서 이를 분류하는 데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공간을 절약하려면 H.264 또는 H.265와 같은 압축 코덱에서 낮은 비트 전송률로 대략적인 연결을 렌더링하는 것이 유용합니다. 또한 대략적인 편집 중에 타임라인에서 재생하기가 더 쉬워졌습니다. 따라서 후처리에서 전체 품질 내보내기를 위한 프록시로 단순 접합 클립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둘: 편집
편집의 목표는 더 발전되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효과와 그래픽 처리로 넘어가기 전에 스토리의 기준선과 단락을 정의하는 것입니다.
360도 동영상 작업을 할 때는 기존 동영상 편집처럼 세그먼트를 만드는 것 외에도 각 장면의 방향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360도 사진에서 시청자가 무엇을 볼 가능성이 있는지, 무엇이 눈길을 끌지 고려해야 합니다. 중요한 장면이 시청자가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위치에 나타나도록 다음 장면을 정렬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귀하 또는 이해관계자가 문단에 제공된 내용에 동의하고 더 이상 잘라내거나 변경하지 않는다는 점에 동의하면 편집이 완료됩니다. 이것을 "이미지 잠금"이라고 합니다. 이 지점을 넘어서는 모든 변경에는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으므로 이미지 잠금을 정의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최종 장면에 통합되지 않는 영상에 귀중한 후반 작업 시간을 낭비하고 싶지는 않을 것입니다.
3: 미세 연결
초기 클립을 잠근 후 단락의 각 선택 항목을 최대한 원활하게 다시 연결해야 합니다. 다양한 컬러 그레이딩 또는 시각 효과 단계를 거치는 동안 디테일의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미세한 스티칭은 무손실 또는 중간 코덱으로 출력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코덱은 매우 큰 파일 크기를 출력할 수 있으므로 대략적인 연결과 달리 편집에 사용하는 클립만 내보내야 합니다. 핸들을 남겨두십시오. 필요한 경우 전환을 위한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전후에 몇 초의 비디오를 준비해야 합니다.
세밀한 연결이 완료되면 단락의 영상을 새롭고 매끄러운 고품질 연결로 교체하거나 필요에 따라 고급 시각 효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넷째: 시각 효과, 그래픽 및 로고
기존 비디오와 달리 360용으로 제작된 콘텐츠는 구형에서 비디오를 올바르게 렌더링하기 위해 특별한 왜곡을 제공해야 합니다. 오늘날 Adobe Premiere와 같은 편집 제품군은 이미 구형 비디오에 비디오 및 2D 그래픽을 올바르게 배치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본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입체 콘텐츠는 콘텐츠 또는 오버레이 그래픽이 비디오의 상단 및 하단(또는 왼쪽 및 오른쪽) 채널에 두 번 표시되어야 합니다. 여기에 사용되는 소프트웨어에는 일반적으로 PS, AE 등이 포함되므로 일정한 기술적 기반이 필요합니다.
영상의 모션 장면을 안정화해야 하는 경우 RE:Lens, MochaVR, Syntheyes와 같은 360도 콘텐츠용 다양한 타사 안정화 도구 및 플러그인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더. 현재 국내의 많은 파노라마 제작 플랫폼은 제작을 단순화하여 제작 단계를 크게 단축할 수 있고 배우기도 더 쉽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다섯: 사운드 디자인
이미지가 잠긴 후에도 사운드 디자인은 언제든지 할 수 있지만, 타임라인의 제약 때문에 보통 최종 단계에 넣습니다. 모든 변경 사항에는 재합성이 필요합니다. 사운드 삽입은 많은 파노라마 제작 플랫폼에서 가능하므로 초보자가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6: 렌더링 및 게시
마지막 단계는 프로젝트 게시를 준비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온라인 플랫폼은 입체 4K 해상도를 지원하지만 일부 코덱에 대한 지원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H.264 쪽으로 기울고 있지만 Samsung VR과 같은 다른 플랫폼도 H.265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시간에 민감한 프로젝트의 경우 업로드를 미리 테스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