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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살 반 된 아들이 매일 지루하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휴대폰 화면이든, 흔히 사용하는 모니터든, MSI 게임용 컴퓨터든 화면이 포함된 전자제품이라면 NTSC 색상 72%를 항상 홍보하겠습니다. 브로셔 웹 사이트에는 sRGB 색 영역도 있고 때로는 Adobe RGB 색 영역, DCI-P3 색 영역 등이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것처럼 들리므로 "색 영역"은 실제로 그렇습니다. 마법 같은? 정말 모니터를 볼 때 중요한 기준이 되는 걸까요? 정말 차이점을 알 수 있나요?

색역은 색공간이라고도 하는데, 색역은 색이 일정한 범위를 가지고 있음을 더 잘 설명할 수 있는 수학적 개념으로, 색공간이라는 용어보다 표현이 더 정확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색 영역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데 익숙합니다.

색역을 이야기하니 인간의 정교한 시각기관인 안구를 빼놓을 수 없다. 왜냐하면 눈은 빛과 그림자뿐 아니라 빛과 그림자의 변화도 경험할 수 있는 유일한 시각의 원천이기 때문이다. 다채로운 이미지. 중학교 생물학 교과서에는 안구에 있는 망막이 빛을 받아들이는데, 망막에는 간상세포와 원추세포 두 종류가 들어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간상세포는 주로 밤에 매우 약한 빛을 감지하여 흑백 및 회색 이미지를 제공합니다(적외선 야간 투시 카메라와 유사).

원추체는 우리의 주요 색상 수용체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망막에 S, M, L이라는 세 가지 유형의 색상을 구별할 수 있습니다. 각 원뿔의 세포막에는 옵신이라는 분자가 늘어서 있는데, 이는 특정 파장의 빛을 흡수하고 원뿔이 뇌에 전기 신호를 보내도록 유도합니다. 서로 다른 유형의 원추 세포에 있는 옵신 분자도 다릅니다. 따라서 각 유형의 원추 세포는 가시광선의 서로 다른 파장에 민감하며, 그런 다음 적절한 방식으로 통합되어 특정 색상을 볼 수 있습니다. 뇌는 눈에 들어오는 빛의 파장을 식별합니다.

색상 경험은 받은 정보가 우리의 의식에 반영되는 과정이다. 간단히 말해서, 우리가 인식할 수 있는 모든 색상은 세 가지 색상의 스펙트럼을 조합하여 계산할 수 있습니다. 1931년 CIE 국제조명위원회는 과학자 그룹을 소집하여 실험을 수행하고 마침내 RGB 3원색 계수를 표준화된 수학적 처리를 거쳐 RGB 색 영역 다이어그램을 작성했습니다. 이 CIE 1931 RGB 색역 색도 다이어그램은 인간의 눈이 인식할 수 있는 전체 색역을 완벽하게 표시할 수 있습니다.

가로 및 세로 좌표는 자극 값을 나타냅니다. 색 영역은 직선과 곡선으로 구성됩니다. 곡선에 표시된 광파의 파장은 nm 단위입니다.

그러나 CIE 전문가들은 색역도의 음수 값을 사용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느꼈고, 다시 한번 수학의 지혜를 활용해 복잡한 비선형 좌표 변환을 통해 새롭고 더욱 유용한 색 영역 다이어그램을 통해 새로운 색도 다이어그램이 탄생했습니다. 이는 인간 생물학, 수학 등 과학적 응용을 바탕으로 한 결과로, 인간의 눈에 보이는 색상 범위를 반영하거나, 가시 색상의 풀 컬러 영역(full color gamut)으로 이해됩니다. (이 색역은 표준 모델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원추 세포의 돌연변이나 결함으로 인해 다른 색역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위의 설명을 보면 세상의 모든 색상은 삼원색으로 혼합될 수 있다는 것을 확실히 알 수 있지만, 우리가 모니터에서 볼 수 있는 일반적인 sRGB와 AdobeRGB 색역 때문에 '색역이란 무엇일까요? 그리고 최근 애플이 홍보하고 있는 DCI-P3는 무엇이 다른가?

sRGB

초기 색 영역 표준 중 하나인 sRGB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1996년 당시 양대 강자인 마이크로소프트와 HP가 공동으로 커스터마이징했으며, W3C, 엑시프, 인텔, 팬톤, 코렐 등 여러 업계 제조사들의 지원을 받았다.

그러나 sRGB 표준은 앞서 맞춤화됐고, 당시 CRT 모니터는 색재현력이 정말 열악했기 때문에 sRGB 색공간은 표준 CIE 1931 XYZ 색공간의 1/3 정도에 불과했고, 그리고 색 영역 범위를 살펴보면 sRGB는 녹색 색 영역을 거의 포함하지 않는다는 매우 심각한 문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심각한 문제로 이어진다. 즉, 작가가 만든 절묘한 숲 풍경 포스터를 인쇄한 후 모니터에서 보는 색상과 전혀 다른 색상을 사용하는 것이다. CMYK 컬러 시스템의 청록색은 당시 모니터에 표시할 수 없어 색상 편차가 있었습니다.

따라서 sRGB는 일반 모니터에서 더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색상 범위 요구 사항은 상대적으로 좁고 매우 느슨합니다. 현재 많은 모니터에서 달성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Adobe RGB

Adobe RGB 색역은 인쇄 시스템에서 sRGB 색역이 CMYK 색역을 포괄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청록색 색상 시스템에 표시되므로 아마도 50CIE 1931 XYZ 색상 공간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Adobe RGB 색 영역과 Adobe RGB 표준 형식 데이터를 구별해야 합니다. 후자는 이미지 및 비디오 색상 저장 데이터 표준이며 대부분의 이미지 처리 소프트웨어와 인쇄 및 출판 소프트웨어는 Adobe RGB 표준 형식을 지원합니다.

NTSC

여기서 우리는 NTSC 표준 TV 신호가 아닌 NTSC 색 영역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지만 이 신호 역시 미국 국립 TV 표준 위원회에서 탄생했으며 특별히 현재 전 세계 많은 국가의 TV가 이 표준 세트를 채택하고 있습니다(중국은 유럽 PAL 표준을 사용함). 과거에는 화면 테스트에서 XX ​​NTSC 색 영역에 대한 설명을 자주 보았습니다. 사실 이 설명은 화면 모니터에 적용 가능하지만 TV 화면이 처리할 수 있는 색상 범위를 더 구체적으로 나타냅니다. . 따라서 후속 테스트에서는 이러한 비전문적인 설명을 거의 볼 수 없었습니다.

DCI-P3

DCI-P3는 디지털 영화관에서 사용되는 색역 표준으로, 인간의 시각적 경험이 지배적이며 영화와 최대한 일치합니다. 장면에 표시할 수 있는 전체 색 영역입니다. 가장 넓은 색 영역을 가진 표준은 아니지만(최신 표준은 BT.2020) Rec.709 표준보다 더 넓은 빨간색/녹색 범위를 갖습니다.

BT.709/BT.2020

이 두 가지 표준은 ITU 국제전기통신연합(ITU)이 현재의 HDTV와 미래의 UHD TV(4K, 8K)를 위해 특별히 개발한 표준입니다. 색 영역은 주로 Rec.709 표준 8비트에서 10비트 또는 12비트로 업그레이드된 색 심도에 있습니다. 그 중 10비트는 4K 시스템용이고 12비트는 8K 시스템용입니다.

BT.2020은 고밀도 오렌지, 짙은 녹색 등 기존 BT.709보다 더 넓은 색 영역 공간을 채택합니다. 이러한 개선은 전체 이미지의 색상 그라데이션과 전환을 향상시키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색역 영역도 BT.709 표준보다 훨씬 넓어 더욱 풍부한 색상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표준의 색역에 대한 위의 소개를 읽은 후에는 이 색역이 누가 다른 사람보다 나은지에 대한 것이 아니라 각각이 적합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것입니다. 서로 다른 분야에 대해 각각 고유한 특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디스플레이는 엔터테인먼트 용도로 사용될 뿐만 아니라 더 넓은 색 영역으로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직장에서 사용할 경우 이러한 다양한 색 영역의 효과가 반영될 수 있으며, 전문적인 사진 컬러 그레이딩, 디자인 작업 또는 전문적인 인쇄에 사용할 경우 더욱 사실적인 색상을 제공하고 사용자의 전문적인 요구 사항을 더 잘 충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색 영역을 일반화할 수는 없습니다. CIE 1931이 완전한 집합이라면 우리가 일반적으로 보는 다양한 색역은 기본적으로 그 하위 집합입니다(일부 특수 색역의 색 범위는 CIE 1931을 초과할 수 있음).

변환 관계를 생각해 내야 하는 경우 참조용으로 sRGB 72 NTSC, Adobe RGB 95 NTSC의 일부 데이터를 참조하세요.

광색역이란 무엇인가요?

사실 광색역은 사업가가 생각해낸 기믹이다. 딱히 정해진 기준은 없다. 모두가 이해하지 못하는 색역 값을 말로 바꿔주는 것이 그 기능이다. 누구나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넓은' 단어는 소비자에게 이 화면의 색상 범위가 더 넓다는 것을 이해하게 할 수 있습니다.

꼭 정의해야 한다면 광색역 표준은 디스플레이의 발전에 따라 상대적으로 변화하는 표준이다. CRT, TN 화면이 등장했던 초기에는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모니터의 색역이 일반적으로 상대적으로 작았습니다. 과거에는 70sRGB의 색역을 넓은 색역이라고 부를 수 있었지만, 이제는 기술이 발전한 덕분에(IPS) 화면, OLED 화면, QLED 화면), 광색역 화면이라고 부르려면 색역을 90 sRGB 이상으로 높여야 합니다.

그렇다면 색 영역 보고서를 어떻게 읽나요?

이제 GE63 화면으로 스파이더5 엘리트가 출력한 리포트를 토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현재 출력 색역 보고서는 일반적으로 표준 CIE 1931 RGB 색역을 제공하고 sRGB 및 Adobe RGB의 두 가지 색역 범위를 제공합니다. 녹색 삼각형 상자는 최대 색상인 sRGB 색상을 제공합니다. 값은 100이고, 100을 초과하는 경우에만 계산되며 보라색 삼각형 상자는 Adobe RGB 색역이며 sRGB보다 청록색 부분을 더 많이 포함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는 매우 간단합니다. 일반적으로 디스플레이 색 영역이 클수록 좋습니다. 색역이 클수록 모니터가 표시할 수 있는 색상이 더 많아지고 사진과 비디오가 표시할 수 있는 색상이 더 풍부해져서 사람의 눈이 더 즐겁습니다. 하지만 모니터를 선택할 때는 고려해야 할 사항이 더 많기 때문에 그렇지 않습니다. 색상은 충분하지만 색상 표현이 정확할까요? 여기에는 색상 정확도 문제가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테스트 보고서에는 색상 정확도 테스트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평균 Delta E(ΔE/Delta E)를 확인합니다.

색상 정확도

이 화면의 최대 델타 E 값은 3.3이고 평균은 1.45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람의 눈은 색상 차이를 구분할 수 없습니다. 이 화면 화면의 색상 정확도가 매우 높습니다.

색역은 모니터의 품질을 측정하는 지표 중 하나일 뿐 아니라 다양한 색상 편차, 대비, 색상 반응, 밝기 균일성 등을 측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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