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시인의 낙천주의, 책임감, 인내에 관한 작품
바이주이에게 다가가다
모든 사람이 완벽한 삶을 살 수는 없습니다. 때로는 시작은 아름답지만 끝은 아쉽기 마련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을 속이려는 하나님의 뜻은 없습니다. 백거이의 빛은 한때 당나라의 하늘을 밝혔지만, 그 자신도 한동안 어둠 속에서 더듬거리며 혼란스럽고 방향을 알지 못했습니다.
바이주이를 처음 알게 된 것은 중학교 시절 이해하기 쉽지만 사람에 대한 고민이 가득했던 곡 '숯장수'였다. 글쓰기'는 꽤 일관적이어서 나는 이런 시인에 대해 설명할 수 없는 애정을 갖고 있다. 나중에 '영원한 노래'를 읽었을 때 나의 감탄이 다시 솟아올랐다. 백거이의 두 단어는 시대와 개인의 철학에 의해 제한되지만, 종이 위에 퍼지는 조국에 대한 관심과 펜에 집중된 사랑의 한숨은 보통 사람들의 손에 닿을 수 없습니다.
향산 재가자는 올 여름 시안 화청궁에서 대규모 라이브 댄스 드라마 '영원가'를 접했을 때 이 다정한 남자를 더욱 좋아하게 됐다. 역사. 무용극은 여산을 배경으로 화청지와 구룡호를 무대로 삼아 당나라 시대의 화려한 분위기가 밤하늘의 화려한 꽃처럼 피어난다. 한 손에는 역사적 내용을, 다른 한 손에는 현대적 형식을 쥐고 있는 작가들과 배우들은 '영원한 노래'를 완벽하게 소화했다. 나는 Bai Juyi가 사랑을 이해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의 글에 담긴 애정이 어떻게 맑은 샘처럼 흘러 나올 수 있으며 어떻게 이미 변덕스러운 우리 마음을 용암처럼 태울 수 있습니까?
'영원한 노래'에는 백거이의 그림자가 있다고 하는데, 시인의 눈에는 한때 옆집 소녀 샹링이 백련처럼 피어났다고 한다. 당시 시인은 19세, 그녀는 15세였다. 순진한 시절에 태어난 사랑은 가장 현실적이고 잊을 수 없는 일이다. 불행하게도 재능 있는 남자의 뒤에는 불합리한 어머니가 있는 경우가 많다. 너와 주이는 "눈물이 너무 차가워서 높은 곳 지날 때마다 뒤돌아본다. 이별하고 서쪽 탑에서 혼자 슬퍼해야 한다는 걸 안다"고 마지막 두 문장은 상상이다. 사진 저 멀리 서쪽 탑에 샹링이 있을 텐데 난간에 기대어 혼자 있는 모습이 그리워진다. 그런 구절들을 곱씹으면서 나는 마음속으로 씁쓸함을 느꼈다. 재주와 재능을 겸비한 향산 재가자가 한밤중에 사랑하는 사람을 안고 있을 때 비참하고 슬펐을 것임에 틀림없다.
바이거이는 서른세 살이었고 장안에서 학교 서기로 일하던 중 어머니에게 강한 의지를 갖고 있던 어머니 샹링과 결혼하게 해달라고 다시 한번 간청했다. 가족 상황에 따라 그의 요청을 거부했습니다. 가족이 이사를 갔을 때 그들은 서로 만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떠나기 전 백거이는 조용히 샹링 양에게 작별 인사를 하러 갔다. 다른 사람을 방해할까 봐 두 사람은 감히 말도 하지 못하고 울지도 못했습니다. 극도로 억압된 고통과 우울함은 모두 "조용한 이별"이라는 시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밤에는 깊은 새장, 봄에는 날카로운 칼이 가지를 자르고 새의 머리는 검고 하얗지만 숨어서 작별 인사를 할 수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무자비한 사람들이 결단력 있고 열정적이라고 항상 생각했습니다. 그는 너무 비겁하고 사랑은 종이와 같아서 항상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백거이가 태어났을 때 이백은 10년 전, 두보는 2년 전에 사망했다. 시대에는 위대한 시인이 필요하고, 백거이가 적절한 시기에 있었습니다. 그는 과연 시대를 통틀어 비교할 수 없는 시를 창작했습니다. 불행히도 그는 너무 재능이 있고 불행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Niu와 Li 사이의 당파에 빠져 정치 경력에서 계속해서 강등되었습니다. 사랑하는 딸 김란자의 죽음 그는 어려서 죽었고, 웨이촌에서 3년 동안 가난과 질병을 겪으며 매춘과 시와 술을 즐기며 후손들에게 말할 거리를 남겼습니다.
그래도 나는 여전히 백거이를 사랑하며, 어렸을 때 불렀던 '릴리위안 풀은 자라는데 해가 지날수록 시들고 자란다. 들불은 타지 않는다'라는 시를 떠올린다. 그러나 봄바람은 다시 불고 자란다." 그때 읽었다. 단지 입구가 웅장하고, 낭랑하고, 선율적인 느낌이 든다. 이제 잘 생각해보면, 열여섯 살의 으스스한 청춘의 감정은 어떤 것인지- 늙은 백거이가 세상을 내려다본다면, 그의 눈에는 세상의 모든 것이 완벽하고, 부와 쇠퇴의 자연 법칙이나 불로 "불타는" 외부 파괴 행위에 관계없이 잡초가 의지할 수 있습니다. 세상과 경쟁하는 삶의 강인함, 세상의 어려움을 겪어보지 못한 순진한 마음의 말입니다. 젊음의 활력은 제가 어렸을 때 감사했던 것과 같습니다.
모든 사람의 삶이 완벽할 수는 없습니다.
때로는 시작은 아름답지만 끝은 아쉽기 마련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을 속이려는 하나님의 뜻은 없습니다. 백거이의 빛은 한때 당나라의 하늘을 밝혔지만, 그 자신도 한동안 어둠 속에서 더듬거리며 혼란스럽고 방향을 알지 못했습니다.
왕웨이에게 다가가는
한밤중, 손에 책을 들고 창가에 기대어 홀로 네온 불빛 아래 어둠을 바라보고 있다.
내 마음은 그의 시와 그림으로 가득 차 있고, 그림 곳곳에서 움직이는 새소리와 바람소리의 냄새를 맡고, 다시 신이꽃의 향기를 맡는 것 같다. 그는 틀림없이 이 어두운 밤의 밝은 네온 불빛 중 하나일 것입니다.
그는 당나라 번영기의 많은 시인 중 한 명입니다. 그의 시에는 이백의 대담함과 오만함, 두보의 우울함과 멈춤, 그리고 단순함과 단순함이 없습니다. Bai Juyi는 여전히 수천 편의 시를 보유하고 있으며 수천 명의 '팬'이 그의 시와 그림에 열광하고 있습니다.
"숲에 쌓인 비도 늦어지고, 불꽃놀이도 늦어지고, 퀴노아가 찌고 익어가고 있다. 사막의 논에는 백로가 날고, 흐린 하늘에는 노란 꾀꼬리가 노래하고 있다" 여름 나무." 하지만 그의 시에는 그림이 있어야 하고, 그림 속에 소리가 있어야 합니다. (음악) 그래!
어느 순간 손에 쥐고 있던 책을 내려놓고 거품이 이는 찻잔을 집어들며 고향을 떠올렸다. 내 마음속의 시는 추억의 바다에 고여 있었고, 그의 시 속의 그림도 보았고, 나의 고향도 보았다. 며칠 동안 연달아 비가 내리고, 하늘과 땅의 잡초가 그 틈을 노리고 있었다. 부슬부슬 내리는 아침, 마을 남자들은 도저히 참을 수 없어 비옷을 입고 모자를 쓰고 괭이를 들고 마을 동쪽 들판을 향해 걸어갔다. 그들의 어깨에.
공기 중의 습도 때문에 집에서 요리를 하고 있던 여성은 일찍부터 식사를 준비하여 밭에서 일하는 남자들에게 나눠주고 싶어 했지만 연기는 여전히 천천히 피어올랐다. 사라지다. 여자는 냄비 뚜껑을 열고 퀴노아와 국수를 곁들인 밥을 쪄냈습니다. 여자는 신나게 흥얼거리며 밥을 그릇에 담아 대바구니에 담고 허리를 비틀고 헝클어진 머리를 가볍게 쓰다듬으며 씩씩하게 들판으로 걸어갔다. 그 여자는 들판의 길을 걷고 있었는데, 멀리서 한 남자가 땅을 갈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 뒤에는 들판 옆 숲에서 꾀꼬리의 울음소리가 들렸습니다. 쾌활한 얼굴, 여자는 남자에게 다정하게 "음식 나왔으니 쉬세요..."라고 외치는데...
남자는 고개를 들고 땀을 닦다가 여자가 다가오는 것을 보고 걸어갔다. 순박하고 솔직한 미소를 지으며 들판에 앉아 나무그늘에 올라가 배불리 먹습니다...
남자는 농사짓고 여자는 목가생활이 참 아름답습니다. 공직의 음모 없이, 세속 세계의 어둠 없이 직조하는 것입니다. 그는 또한 이런 삶을 부러워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절반은 공식적이고 절반은 숨겨져 있지 않을 것입니다. 그는 유성(吳成) 재직에 임명되었고, 야망이 컸으며 나라의 부흥에 이바지하고자 하여 관직을 떠나는 것을 꺼렸으나 관직의 어둠도 싫어하여 은둔 생활을 하였다. 공무원으로 복무하면서 산. 그는 산과 숲에서 수련하였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그를 시불이라 불렀습니다.
산에서는 묵묵히 무궁화나무를 바라보고, 청자이에서는 소나무 아래 이슬해바라기를 접는다. 그는 농촌생활을 부러워했고, 농촌생활을 자주 지켜보며 갈망했지만 그럴 수 없었다는 것이 마음의 모순이었다. 산에서 자연을 가꾸려면 아침에 히비스커스가 피고 저녁에 시드는 것을 지켜보십시오. 파나소닉은 채식주의자이며 이슬과 해바라기는 고기 냄새에 닿지 않습니다. 현실의 공허함을 채우기 위해 자신의 영혼을 부처님 안에서 달래며 수행을 하고 부처님을 숭배했음을 증명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하늘은 점점 밝아지고, 네온사인도 하나둘씩 꺼졌다. 마치 당나라의 흥망성쇠처럼, 그 순간은 이미 천년이 지난 뒤였다. 그 역시 당나라를 멸망시킨 거센 바람과 파도에 빠져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그러나 그의 시는 영원히 전승되었다.
Xin Qiji에게 다가가다
Jia Xuan은 남자들 사이의 영웅이자 시인들 사이의 용입니다.
문학계에서 소식 못지않게 유명한 신치지는 비록 소식의 아량과 자유분방한 열린 마음은 없지만 여전히 열정이 넘치는 전도유망한 청년이다. Xin Qiji는 젊었을 때 한족이 진족의 가혹한 억압을 견딜 수 없어 저항하기 위해 일어 났을 때 한족이 겪은 굴욕과 고통을 직접 목격했습니다. 21세의 Xin Qiji도 2,000명을 모아 Geng Jing이 이끄는 A 대규모 반군에 참여했습니다. 임무를 완수하고 돌아오는 길에 경경이 역적 장안국에게 살해당하고 반군이 패했다는 소식을 듣고 50여 명을 이끌고 적진을 공격하여 역적을 사로잡아 데려왔다. 그는 건강(建康)으로 이송되어 남송(南宋) 궁정에 넘겨져 처형되었습니다.
나는 당신이 나를 위해 새로운 작품을 만들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창문에는 Qingjiang 강이 보입니다. 작은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정신, 수천 마일의 즐거운 바람. 그는 “하이난으로 강등됐을 때 이렇게 썼다. “처음 하이난에 도착했을 때 하늘과 물을 둘러보며 안타까움을 느꼈고, ‘내가 언제 이 섬에 도착할 수 있을까?’라고 생각했다. 땅은 하늘에 있고 바다에는 섬이 있고, 중국은 소해에 있는데, 이 섬에 없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일하면서 그는 자신의 일이 보람을 느꼈고 마음 속으로 행복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어떤 사람은 지금 동포에 벼를 심고 있으며, 그 사람은 다섯 채의 집과 수십 개의 과수원을 가지고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그는 아내의 누에를 키우며 아내의 죽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그는 역경 속에서도 삶에 대해 여전히 낙관적이고 개방적인 마음을 갖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소동포에 관해 사람들은 그가 고삐 풀려 있고 고삐 풀린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의 명확하고 유창한 산문은 Ouyang Xiu와 함께 "Su Ou"라고도 불립니다. Jian의 독특한 시 스타일은 Huang Tingjian과 함께 "Su Huang"이라고 불립니다. 시골에서 작은 행잉 작업을 하고 눈이 부드럽고 소나무가 촉촉해서 Jun Xiang을 위해 눈물을 흘렸습니다." "그리고 Su Shi는 강등되는 길에 "이 꽃이 날아간 것이 싫어요 서쪽 정원을 싫어하고 강은 어려움으로 가득 차 있고 비가 지나갔고 흔적은 어디에 있습니까? 연못은 조각으로 묻혀 있고 봄 풍경은 세 부분이고 먼지는 두 부분입니다. 자세히 보면 양화가 아니라 리인의 눈물임을 알 수 있다. "그는 사람뿐만 아니라 꽃에 대해서도 글을 쓰는데 그의 우아하고 우아한 스타일은 정말 독특합니다.
그것은 매화를 찬양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Wu Wenying은 창해각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새 노래를 다시 부르는 것입니다. 매화 옆에는 겨울 매화와 냉동 암술이 있습니다. "루유는 한때 거리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우체국 밖 부서진 다리 옆에 나는 외롭고 주인도 없이 날이 저물고 비바람이 더 심해 혼자 슬프다. 봄을 맞이할 생각은 전혀 없고, 일단 누구나 부러워한다. 진흙 속에 떨어져 가루가 되었지만 향기만 남았습니다. 소동파는 재치 있게 말했다: "뼈 없는 자의 슬픔과 이슬, 얼음 자세는 그 자체의 요정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다의 요정이 향기로운 덤불을 탐험하러 파견되었을 때 봉황은 푸른 풀밭에 떨어졌습니다. 평범한 얼굴은 깃털로 변하고, 핑크색은 너무 젖어 있고, 붉은 입술은 화장을 씻어도 사라지지 않고, 고양된 감정은 새벽 하늘을 쫓아 배꽃을 꿈꾸지 않습니다.
또한 봄에 대해 글을 쓴 황팅젠은 모퉁이를 거닐며 즐거운 시를 지었다. “봄은 어디로 가는가? 외로이 여행할 길은 없다. 그는 남편에게 봄을 기원하기 위해 흔적도 없이 전화를 했다고요? 꾀꼬리 소리에 대해 묻지 않는 한, 바람이 장미 위로 날아가기 때문에 아무도 그 수백 곡의 노래를 해독할 수 없습니다. 소동포가 나무 사이를 거닐 때 다음과 같이 썼다. "꽃은 지고 붉고 녹색이며 살구는 작다. 제비가 날아갈 때 푸른 물은 사람으로 둘러싸여 있고, 그 위에는 버드나무가 날고 있다." 세상 어디에도 향기로운 풀은 없습니다." "
그는 재능이 있고 시와 산문이 다르며 독특한 통찰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황량한 사막에서 그는 다음과 같은 비문을 썼습니다. "위대함의 아우라는 서지 않습니다." 걷기는 생명에 의지하지 않고 죽음으로 멸망하지도 아니하므로 하늘에는 별이요, 땅에는 감옥이요, 어둠에는 귀신이요, 신이니라. 이 원리는 정상적이며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황하(黃河) 기슭에서 그가 영원한 노래를 부르니, “큰 강이 동쪽으로 흐르고 파도가 그치고, 만세에 낭만적인 인물이 있다. "그의 낙천주의와 영웅주의를 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달빛 아래서 그는 낮은 목소리로 중얼거렸습니다. "달의 아름다움에서 수천 리 떨어진 곳에서 사람들이 영원히 살기를 바랍니다. 사람들은 비관적이며 달은 밀리고 쇠퇴할 것입니다. “산기슭에서 떠나가셨다. “옆에서 보면 옆쪽 능선과 봉우리처럼 보이고 가깝고 먼 높이가 다릅니다. 나는 이 산에 있기 때문에 루산의 진정한 모습을 모릅니다. “그가 후대에게 남긴 것은 그의 마지막 노래, 평화로우면서도 영웅적인 시입니다.
그의 우아한 시를 읽다 보면 봄바람이 느껴지고, 얼굴에 바람이 불면 온몸이 상쾌해지는 기분입니다. .
그의 시를 읽으면서 나는 수천 마리의 말이 초원을 질주하는 것처럼 우레 같은 기세로 동쪽으로 바다를 향해 흘러가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그는 사물을 다루는 그의 낙관적인 태도, 역경에 직면한 그의 열린 마음, 그리고 그의 "사물에 대해 가정을 하지 말고 당연하게 여기십시오"를 이해했습니다. 세상, 바다의 한 방울." "그 사람을 이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