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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2P 네트워크란 무엇인가요?

1. p2p란 무엇입니까?

P2P는 기술이지만 전체 인터넷의 기반을 바꿀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아이디어입니다.

(1) p2p의 개념

P2P는 Peer-to-Peer의 약어로 영어로 Peer에는 "equal(상태, 능력 등)", " 동료', '파트너' 등의 의미를 갖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P2P는 "파트너 대 파트너" 또는 P2P 네트워킹으로 이해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사람들은 네트워크, 파일 교환, 분산 컴퓨팅 등을 통해 사람들 간의 의사소통을 강화하는 데 있어 미래가 매우 밝다고 생각합니다.

간단히 말하면 P2P는 사람들을 직접 연결하고 인터넷을 통해 직접 상호 작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P2P는 인터넷 통신을 더욱 쉽게 만들고 보다 직접적인 공유와 상호 작용을 가능하게 하여 중개인을 완전히 제거합니다. P2P는 과거처럼 서버에 접속해 검색하고 다운로드하는 방식이 아닌, 다른 사용자의 컴퓨터에 직접 접속해 파일을 교환하는 방식을 의미한다. P2P의 또 다른 중요한 특징은 대형 웹사이트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의 현주소를 바꾸고, '탈중앙화'로 돌아가서, 사용자에게 권력을 돌려주는 것입니다. P2P가 새로운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B2C와 B2B가 인터넷에 이식된 현실 세계에서 흔한 일이듯이, P2P도 새로운 것은 아닙니다. 실생활에서 우리는 P2P 모델에 따라 매일 대면이나 전화로 소통합니다.

네트워크 관점에서도 P2P는 새로운 개념이 아닙니다. P2P는 인터넷 전체 아키텍처의 기초입니다. 인터넷의 가장 기본적인 프로토콜인 TCP/IP에는 클라이언트와 서버의 개념이 없습니다. 10년 전에는 인터넷의 모든 시스템에 서버와 클라이언트 기능이 모두 있었습니다. 물론 이후에 개발된 TCP/IP 기반 소프트웨어는 브라우저와 웹 서버, 메일 클라이언트와 메일 서버라는 클라이언트/서버 구조를 채택했습니다. 그러나 서버에 관한 한 여전히 P2P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메일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인터넷에는 모든 이메일을 처리하는 거대하고 고유한 이메일 서버가 없습니다. 대신 P2P 네트워크로 연결된 이메일 서버가 서로 협력하여 해당 서버로 이메일을 전송합니다. 또한 이메일은 항상 사용자 간의 P2P 통신 채널입니다. 물론 지난 5년 동안 인터넷의 발전은 적어도 표면적으로는 P2P와는 거리가 멀었으며 인터넷상의 대부분의 노드는 다른 노드와 직접 통신할 수 없습니다. Napster는 인터넷 뒤에 숨겨진 P2P 네트워킹을 깨웠습니다. Napster의 파일 공유 기능은 LAN(Local Area Network)에서 디렉토리를 공유하는 데에도 흔히 사용됩니다. 그러나 Napster의 성공으로 인해 사람들은 이러한 "P2P 네트워킹"을 전체 인터넷으로 확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물론 많은 사람들이 보기에 Napster는 순수한 P2P가 아니며 여전히 중앙 조정 메커니즘이 필요합니다.

실제로 인터넷상의 많은 기존 서비스는 P2P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ICQ, AOL Instant Messenger, Yahoo Pager, Microsoft의 MSN Messenger 및 중국의 OICQ와 같은 인스턴트 메시징 시스템은 가장 널리 사용되는 P2P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서로 통신하고 정보와 파일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간의 정보 교환은 직접적이지 않으며 중앙에 위치한 서버에 의해 조정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시스템에는 많은 양의 정보를 공유하는 데 매우 중요한 검색과 같은 기능이 없습니다. 이 기능이 없다는 것은 인스턴트 메시징이 오랫동안 존재했지만 영향을 미치지 못한 이유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냅스터처럼.

P2P로 분류될 수 있는 또 다른 경매 사이트는 eBay입니다. 사람들은 eBay의 모델을 요약할 때 C2C를 사용합니다. P2P와 비슷합니까? eBay는 사람들을 연결하고 물건을 거래하는 커뮤니티입니다. 사용자는 다른 사용자가 판매하는 물건을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eBay는 거래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일부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거래는 사용자 간에 직접 이루어집니다.

'거래'라는 개념을 내세우면 C2C는 사람들이 서로 물건을 교환하는 P2P의 특수한 사례다.

그러나 자세히 살펴보면 Napster와 인스턴트 메시징은 사용자에게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면서, eBay는 사용자에게 직접 거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면서 인터넷이 시작된 이래로 존재했던 서버 측을 파괴했습니다. P2P 네트워킹의 개념은 세계 각지에 분산된 많은 서버가 아닌 중앙에 위치한 서버에 의해 모두 조정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바로 그누텔라와 프리넷이 중앙 서버가 전혀 없는 P2P 서비스인 '순수한' P2P를 만들었다고 계속해서 주장하는 이유입니다.

(2) p2p 개념 추적: 인터넷의 본질로 돌아가기

돌아보면 P2P는 인터넷의 본질적인 특징 중 하나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WWW 출현 초기의 인터넷. 사람들은 자신만의 웹페이지를 만들고, 링크를 따라 인터넷 서핑을 합니다. 그 당시의 웹은 진짜 "웹"이었습니다. 하지만 Yahoo! 라이코스와 함께 검색엔진과 포털사이트를 구축한 이후, 사람들이 온라인에 접속하는 방식은 이제 모든 정보를 한곳으로 모으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_blank"gt; Sina가 한때 "타겟 사이트" 모델이라고 말한 것을 기억하지만, 더 물어보면 이제 사람들은 _blank"gt; Sina의 뉴스를 하나씩 읽고 그들의 마음 개념에 "net"이 있습니까? 가장 큰 문제는 이러한 사이트가 정보의 흐름을 통제하고, 오래된 정보로 가득 차 있으며, 실제 의사소통을 방해하거나, 많은 사람들에게 광고가 너무 많다는 것입니다. P2P는 사용자에게 제어권을 돌려주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P2P를 통해 파일, 디렉터리, 심지어 하드 드라이브에 있는 전체 하드 드라이브까지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에너지는 매우 흥미롭습니다. 우리가 자신의 하드 드라이브에 저장하는 것들이 가장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이 가장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인터넷에서 정보를 만들 것입니다.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WWW가 처음 등장했을 때와 같은 설렘을 느끼시나요? 조금.

각 Peer는 그 뒤에 있는 사람들을 대표하기 때문에 자기 조직화를 기반으로 한 온라인 커뮤니티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포털이 위에서 아래로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방식과 달리 사람들은 자발적으로 커뮤니티를 형성합니다.

P2P 네트워크에 사람들이 참여하게 되면 누구에게나 평등한 기회가 주어지며, 누구나 아주 쉽게 네트워크에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물론 실제로 인터넷에서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제공하는 사람은 아직 소수입니다. 통계에 따르면 Gnutella 사용자 중 단 2명만이 다른 사용자에게 콘텐츠를 제공했습니다. 전체 사용자 중 7명에 대해. 그러나 처음으로 P2P는 모든 사람에게 동등한 기회를 온라인으로 제공했습니다.

다음은 P2P의 영향을 세 문장으로 밝히려는 시도입니다.

Peer-to-Peer는 읽기 전용 웹의 종말입니다)

Peer-to-Peer를 사용하면 다시 인터넷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Peer-to-Peer를 사용하면 다시 인터넷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Peer-to-Peer: TV에서 웹을 탈피합니다( P2P는 TV에서 인터넷을 조종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P2P는 어떤 관점에서는 새로운 아이디어가 아니며 원래 인터넷을 만든 가장 기본적인 아이디어이기도 합니다. 잠시 검토해 보겠습니다.

인터넷의 발전은 현대의 여러 첨단과학기술의 발전모델, 즉 군사산업에서 처음 형성되어 민간분야로 옮겨지는 것과 다르지 않다.

인터넷은 오늘날에도 매우 참신해 보이는 전략적 아이디어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적의 파괴적인 무기가 전국의 군사 지휘 통제 센터를 공격하지 못하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전통적인 방법은 한편으로는 적이 중앙의 정확한 위치를 알 수 없도록 하는 동시에, 다른 한편으로는 중앙의 공격에 견딜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오늘날의 핵무기 시대에 상대는 행성마저도 날려버릴 수 있는 핵폭탄을 가지고 있다. 아무리 방어 수단이 완벽하더라도 공격을 받으면 반드시 소용이 없게 된다. 그리고 비밀이 있는 한 비밀을 알아낼 수 있는 방법은 항상 있기 때문에 비밀 센터의 위치에 의존하는 것은 장기적인 해결책이 아닙니다. 이번 경우에는 미군 장병들이 자신들의 역발상을 마음껏 발휘하여 오랫동안 공격으로부터 센터를 효과적으로 보호하는 것이 불가능하므로 아예 센터를 세우지 않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한 것입니다!

각 기지와 심지어 각 컴퓨터도 독립적으로 작동하게 하세요. 즉, 적이 실제로 행성을 폭파하지 않는 한, 기지나 컴퓨터 중 하나가 손상되지 않으면 수많은 센터가 있다는 의미입니다. 다른 기지나 컴퓨터의 작동. 인터넷을 형성한 가장 기본적인 개념이 된 것은 바로 이러한 '분권화' 개념이다.

그러나 많은 기술이 등장한 이후에는 원래 설계대로 완전히 발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서버/클라이언트 아키텍처는 점차 인터넷의 주류가 되었고 브라우징은 인터넷의 주요 방식이 되었습니다. 인터넷에서 사람들의 생존. 일반 인터넷 사용자는 대형 웹사이트에서 제작한 콘텐츠를 탐색하는 TV 시청자처럼 수동적으로 변하면서 천천히 퇴보하는 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인터넷에서 하는 주요 활동은 포털사이트 방문, 뉴스 읽기, 토론회 참여, 채팅 등이다. 그러나 이것은 설계된 인터넷의 기능 중 하나를 제거합니다. Yahoo가 어떤 이유로 서비스를 중단하면 어떻게 될까요? 이 가설은 쉽게 볼 수 없지만, 연초 주요 웹사이트에 대한 해커 공격으로 인한 혼란은 우리에게 몇 가지 단서를 주는 것 같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Napster 및 인스턴트 메시징과 같은 것에는 여전히 중앙에 위치한 서버가 필요하므로 Gnutella 웹사이트의 문장은 그들이 홍보하는 "순수한" P2P에 포함된 "분산화"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개념: Gnutella. 핵전쟁에서 살아남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웹사이트에서는 이렇게 설명합니다. 뉴욕의 사용자에 대한 공격은 해당 지역의 일부 사용자에게만 영향을 미치고 다른 지역의 Gnutella 사용자는 여전히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원래의 이상 아닌가요? 인터넷?

(3) 냅스터(Napster)가 가져온 혁명

냅스터는 당시 18세에 불과했던 숀 패닝(Shawn Fanning)이 지난해 개발한 것으로, 음악 팬들이 교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MP3 파일. 무료 음악 다운로드를 제공하기 위해 제공되는 MP3.com과의 차이점은 Napster 서버에 노래가 없다는 것입니다. Napster는 음악 팬들이 자신의 하드 드라이브에 노래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 다른 사용자가 공유한 노래 파일을 검색하고 Napster 서비스를 사용하는 다른 사용자의 하드 드라이브에서 노래를 다운로드합니다. 냅스터는 단시간에 5천만 명의 사용자를 모았고, 결국 5대 음반사가 저작권 침해 소송을 당하면서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됐다.

아마도 음반 산업만큼 작은 소프트웨어로 인해 생존이 심각하게 위협받는 산업은 없었을 것입니다. 그동안 냅스터로 인한 저작권 문제에 대해 많은 논의가 있었지만, 이번 사건이 P2P 파일 공유의 미래를 결정했고, 앞으로 인터넷을 어떻게 다룰 것인지도 결정했기 때문에 더 시간을 들여 논의할 가치가 있다. 저작권 문제.

원고 중 하나인 BMG는 10월 31일 냅스터와 화해 합의에 이르렀다. 이는 음반 업계가 디지털 수단을 통해 음악을 발표하는 것은 막을 수 없는 추세이며, Napster를 없애더라도 Napster를 모방하는 다른 서비스가 등장하는 것을 막지 못한다는 것을 깨닫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여론은 믿고 있습니다.

따라서 Napster를 온라인 음악 판매 채널로 전환하려면 그들과 협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음반 산업이 직면하고 있는 것은 어떻게 '계란처럼' 부수느냐가 아니라, 그들과 협력하여 5천만 명의 Napster 사용자를 자체 고객으로 만드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즉, Napster의 모델을 "합법화된 Napster" 모델로 바꾸는 것입니다. 음반 산업의 딜레마는 Napster 모방자가 계속해서 노래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입니다.

2000년 2월 12일, 샌프란시스코의 미국 제9순회항소법원 판사 3명은 음악 웹사이트 냅스터의 저작권 분쟁 사건에 대해 냅스터가 주요 음반사의 저작권을 침해했다고 판단해 판결을 내렸다. 그러나 판사 3명은 음반회사의 요청에 따라 사이트를 즉각 폐쇄하는 대신 원심 판결문을 다시 하급법원으로 돌려보냈다. 판사들은 판결이 너무 복잡해 추가 설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나 복잡한 법적 절차와 58페이지 분량의 판결은 현재 인터넷 관련 저작권법과 이에 상응하는 사법 관행이 부족함을 반영합니다.

그러나 Napster 사건의 결과와 관계없이 Napster의 기술과 아이디어가 인터넷에 미치는 영향은 바뀔 수 없습니다. "악마"가 병에서 나왔고 병이 깨졌습니다. 음반 업계에서는 적어도 음반 판매 방식에 혁명이 일어났습니다. 다음은 압축 기술과 광대역 네트워크를 통해 영화 전체를 인터넷을 통해 쉽게 스트리밍할 수 있는 할리우드 영화 산업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합법화된 인터넷에는 Napster 창립자 중 한 명이 설립한 lightshare.com, Flycode.com 등 '합법화된 Napster' 모델을 출시하려는 많은 회사가 등장했습니다. P2P는 사용자로부터 수수료를 받을 수 있다면 음반사에게 정말 매력적입니다. 예를 들어, 유료 MP3 음악 다운로드를 제공하기 위해 중앙화된 사이트를 이용하면, 웹사이트는 사용자가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때마다 통신 교환 볼륨 요금을 지불해야 하는데, P2P를 사용하면 이 부분의 요금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음반사는 더 많은 수익을 올리고, 사용자도 더 저렴하게 음악을 접할 수 있어야 합니다.

어떤 의미에서 소프트웨어는 대규모 불법 복제 및 파일 공유가 미칠 수 있는 영향을 예측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는 주로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가 소프트웨어 산업에 가져오는 '브레인스토밍' 때문입니다. 아시아와 동유럽의 소프트웨어 산업은 이미 불법 복제와의 전쟁에서 패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과거처럼 복사나 불법 복제가 쉬운 하드 카피를 판매하는 대신 월별 결제 서비스로 소프트웨어를 판매하는 '소프트웨어 등록 모델'을 장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이유다.

물론 소위 '합법화된 냅스터' 모델에 대해서는 여전히 의구심이 많다. P2P의 파일 공유 기능은 그 과정이 매우 흥미로울 수 있지만 추가 가치를 가져오는 것 같지 않습니다. 반면에, 이 기술은 사람들을 다시 인터넷으로 끌어들이고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드는 데 사용될 수 있으며, 여기에 가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모든 커뮤니티 웹사이트에는 사용자가 상호 작용하여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하는 "꿈"이 있지만 하향식으로 생성되는 커뮤니티의 가장 근본적인 문제로 인해 이 꿈은 실제로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P2P가 이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냅스터가 만들어낸 기적은 인터넷 시대의 평범한 사람들에게도 세상을 바꿀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Sean Fanning은 보스턴의 Northeastern University 캠퍼스에서 Napster를 개발했을 때 버지니아에 있는 친구들과 MP3 노래 파일을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이제 이 작은 소프트웨어가 전 세계를 변화시켰습니다.

(4) p2p는 무엇이 바뀌었나요? 콘텐츠가 "엣지"로 이동합니다.

Napster의 문제와 딜레마를 검토한 후 P2P에 대한 더 흥미로운 점과 이 새로운 용어를 둘러싼 오해를 해소하고 P2P의 주요 위치는 어디에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기회?

P2P가 가져오는 변화 중 하나는 '콘텐츠'의 위치가 바뀌는 것인데, 콘텐츠가 '중심'에서 '가장자리'로 이동한다는 점이다. 주로 몇몇 주요 서버에 저장되지만, 모든 사용자의 개인 컴퓨터에는 존재합니다.

Napster의 성공은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제공업체(ASP)가 미래다"와 "개인용 컴퓨터는 죽었다"라는 두 가지 오랜 주장에 의문을 제기하게 만듭니다. ASP의 기본 가정은 고성능 서버를 구입하고 유지하는 데 드는 비용이 대부분의 고객에게 너무 높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P2P를 사용하면 모든 사람의 책상 위에 있는 컴퓨터가 "서버"가 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원래 데스크톱 컴퓨터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준비한 다음 데이터를 서버에 업로드합니다. 그러나 P2P를 사용하면 더 이상 이 프로세스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PC는 죽었다"는 주장은 PC가 주로 인터넷 검색, 워드 프로세싱 등에 사용될 것이므로 가장 단순한 씬 클라이언트로도 충분할 것이라는 주장입니다. P2P는 개인용 컴퓨터를 다시 "중심"으로 만듭니다. P2P는 개인용 컴퓨터를 활성화시켜 더 이상 수동적인 클라이언트가 아닌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특성을 지닌 장치로 거듭나게 합니다. 개인용 컴퓨터는 다시 한번 인터넷의 중심이 될 것입니다.

인터넷의 스토리지 모델은 현재의 '중앙 콘텐츠' 모델에서 '엣지 콘텐츠' 모델로 바뀔 것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P2P는 몇 가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우선 고객은 더 이상 서버에 파일을 업로드할 필요가 없고 P2P를 사용하여 공유 정보만 제공하면 됩니다.

둘째, P2P를 실행하는 개인용 컴퓨터에는 고정 IP 주소와 영구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전화 접속 인터넷 사용자도 P2P가 가져온 변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p>

마지막으로 P2P는 과거 인터넷을 지배했던 클라이언트/서버 모델을 완전히 바꿔 클라이언트와 서버의 차이를 없앤다.

냅스터가 직면한 법적 문제에 대해 많은 논의가 있지만, 또 다른 관점에서 보면 불법 복제 문제는 충족되지 않은 수요가 많다는 것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Napster의 놀라운 성공(이익을 내기보다는 많은 수의 사용자를 끌어들이는 측면에서)은 P2P의 개념적 생존 가능성을 보여주는 드문 사례였으며 인터넷을 변화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드러냈습니다. 데스크톱에 직접 연결되는 광대역 네트워크가 점차 현실화되고 있으며, 개인용 컴퓨터는 "서버" 기능을 수행할 수 있을 만큼 점점 더 강력해지고 있으며, 이는 P2P가 다른 측면에서도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컨텐츠의 주요 저장소로서 중앙에 위치한 서버를 대체하는 개인용 컴퓨터는 인터넷의 여러 주요 개발 방향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이는 수년 동안 Windows와 Linux 간의 "전쟁" 상황을 바꿀 수 있습니다. , "데스크톱"과 서버가 점진적으로 통합되면 Microsoft는 Windows 2000 기반 웹 서비스와 "컨텐츠 에지"(데스크탑의 컨텐츠) 모델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으며, 이는 서버 시장에서 Linux의 존재 기반을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개인 홈페이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회사가 존재하는 이유 중 하나는 현재 인터넷 환경으로 인해 일반 사용자가 자신의 콘텐츠를 호스팅할 자체 서버를 갖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이 개인용 컴퓨터에 홈페이지와 콘텐츠를 게시할 수 있는 Napster와 같은 서비스가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WAP와 같은 모바일 서비스 프로토콜은 주로 사람들이 뉴스, 주식 정보 등 중앙 비즈니스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에게 가장 필요한 정보는 개인용 컴퓨터에 있는 정보인 경우가 많으며, P2P가 이를 가능하게 합니다. 사람들은 P2P 무선 네트워킹을 통해 개인용 컴퓨터에 액세스할 수 있는데, 이는 일부 회사에서 개인 P2P(개인 P2P)의 "무선 버전"으로 홍보하는 것입니다.

물론 P2P를 사용하는 개인용 컴퓨터가 서버를 대체할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니다. 전문가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야 하는 안전한 백업과 데이터도 중앙 서버에 존재할 것이다.

P2P가 가져온 변화는 이렇게 볼 수 있습니다. "콘텐츠가 중심에 있습니다" 모델은 인터넷 초기의 상황에 더 적합합니다. 개인용 컴퓨터는 성능이 좋지 않았고 전용 서버가 필요했으며 대역폭도 부족했습니다. 너무 좁기 때문에 개인용 컴퓨터는 패시브 브라우징으로 되돌아가야 했습니다. 광대역 인터넷과 보다 안정적이고 성능이 뛰어난 개인용 컴퓨터는 향후 5년 동안 "엣지 콘텐츠" 모델이 지배할 것이라고 예측할 수 있는 이유를 제공합니다.

(5) P2P를 재해석하다

모든 획기적인 혁신이 나타날 때 사람들이 오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에는 P2P도 예외는 아닙니다. Napster는 사람들이 P2P에 관심을 갖게 만들었지만 많은 사람들이 P2P가 노래 교환이자 파일 교환이라고 생각하게 만들었고 심지어 P2P와 불법 복제가 필연적으로 연결되어 있다고 믿게 만들었습니다. P2P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는 잘못되고 불완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유 소프트웨어도 처음 등장했을 때 오해의 딜레마에 직면했습니다. 사람들은 처음에 Free를 무료로 이해했기 때문에 자유 소프트웨어는 신뢰할 수 없으며 자유 소프트웨어 운동은 "반문화"라고 생각했습니다. . 사실, Free는 아이디어를 탐구하고, 소프트웨어로 표현하고, 소프트웨어를 공유할 수 있는 자유를 더 의미해야 합니다. 이는 자유 소프트웨어 옹호자들에게는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누군가는 비즈니스 커뮤니티, 언론, 대중에게 자유 소프트웨어가 경제적으로나 논리적으로 실현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당시 유명한 출판사인 오라일리는 자유 소프트웨어를 재정의하기 위해 자유 소프트웨어 서밋을 조직하고 자유 소프트웨어의 이름을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로 바꾸었습니다. 이러한 재정의를 통해 사람들은 오해의 어두운 구름을 걷어내고 Free의 본질을 이해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오픈 소스는 버그가 있는 소프트웨어, 종속 효과, 기존 소프트웨어 배포 채널로부터 사람들을 해방시킵니다. 자유란 협력이 기업의 경계를 넘어 기본 개발을 공유할 수 있어 사람들이 고부가가치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올해 8월, O'Reilly는 사람들이 P2P의 잠재력을 이해하고 Napster와 Gnutella로 인한 P2P 불법 복제 기술의 부정적인 영향을 제거하도록 돕기 위해 또 다른 정상회담을 조직했습니다. 또한 그는 P2P의 현재 상태가 "맹인이 코끼리를 만지는 것"과 유사하다고 믿습니다. P2P 기술의 각 리더는 P2P의 "거대한 코끼리"의 몇 가지 특징을 보았습니다. , 서로 아이디어를 교환할 기회가 있다면 P2P는 더욱 빠르게 발전할 것입니다. 이번 P2P 서밋은 세 가지 주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P2P를 정의하고 P2P의 기회와 P2P가 해결할 수 있는 문제를 설명하고 대중에게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러한 부정적인 영향을 제거하십시오.

P2P 서밋에는 언론에서 지속적으로 보도된 냅스터(Napster), 그누텔라(Gnutella), 프리넷(Freenet) 등 파일교환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발자는 물론, P2P 분산컴퓨팅 역량을 활용하려는 기업 및 단체도 참가한다. , Popular Power 및 SETI@home 등, distribution.net 개발자 등. 후자의 세 회사는 P2P 기술을 사용하여 네트워크에 연결된 컴퓨터의 유휴 CPU 시간 세그먼트, 메모리 공간 및 하드 디스크 공간을 집중하여 "슈퍼컴퓨터"를 대체하기를 희망합니다. 진행 중인 기타 P2P 애플리케이션으로는 B2B 전자 상거래를 표준화하기 위한 UDDI라는 프로젝트에 협력하는 IBM, Microsoft 및 Ariba가 있습니다. Eazel은 차세대 Linux 데스크탑을 구축하고 있으며 Jabber는 개방형 XML 기반 인스턴트 메시징 표준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Lotus Notes 개발자가 만든 Groove는 "사람들이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통신할 수 있도록" 시도하며 P2P 데이터 교환의 미래 표준을 확립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Intel은 또한 칩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P2P 기술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컴퓨팅 파워.

이런 목록을 만드는 것은 특히 구체적인 세부 사항에 큰 관심이 없는 독자에게는 다소 지루하지만 꼭 필요한 일입니다. 이러한 설명은 우리에게 더 포괄적인 이해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6) 아직 이해되지 않은 P2P

Napster는 기기와 관련되어 있으며 사용자는 Napster가 만든 P2P 네트워크에 연결하여 MP3 노래 파일을 얻습니다. 그러나 인스턴트 메시징과 같은 P2P 애플리케이션의 경우에는 완전히 다릅니다. 연결의 목적은 컴퓨터, 휴대용 컴퓨터 또는 휴대폰을 사용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다른 피어와 통신하는 것입니다. P2P는 인터넷에서 장치 독립적인 실시간 통신 기능을 제공합니다.

실시간으로 사용자를 연결하는 기능은 P2P의 가장 흥미로운 기능입니다. 실제로 이러한 사실은 AOL의 AIM과 국내 Oicq의 인기를 통해 알 수 있다.

필요한 사람을 실시간으로 찾고 연락할 수 있는 것은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기본 요구 사항입니다. 전화는 이를 수행할 수 있지만 인터넷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이메일은 이를 수행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인스턴트 메시징은 흥미로운 서비스일 뿐만 아니라 다음으로 가장 기본적인 인터넷 비즈니스 도구가 될 것입니다. 이제 인스턴트 메시징은 고객 서비스 및 공급망 관리와 같은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플랫폼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XML과 자바를 기반으로 오픈소스 인스턴트 메시징 서비스를 개발한 재버(Jabber)가 바로 그러한 플랫폼을 만든 것으로 보인다. Jabber의 개발자들은 P2P, Java, XML, 오픈 소스 등 인터넷에서 일어나고 있는 모든 흥미로운 일들에 의도적으로 초점을 맞춘 것 같습니다. 이런 잠재력이 있나요? 기다려 보는 것이 좋겠지만 Jabber의 모델은 최소한 Napster의 모델보다 훨씬 더 명확합니다.

네그로폰테는 <디지털 서바이벌>에서 “인터넷에는 사람보다 더 많은 것들이 있을 것”이라는 유명한 말을 한 적이 있다. P2P는 이러한 "사물" 간의 ​​직접적인 통신을 가능하게 합니다. 과거처럼 일부는 매우 활동적이고 일부는 수동적이며 때로는 직접 통신하는 대신 네트워크의 모든 장치가 "활성" 상태가 됩니다. 예를 들어 휴대용 컴퓨터와 데스크톱 컴퓨터 간의 데이터 동기화가 가장 좋은 예입니다. 데스크톱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없는 일부 데이터와 콘텐츠가 사용자의 휴대용 컴퓨터에 있는 경우 Napster를 사용하여 다른 컴퓨터에서 mp3 노래를 검색하고 다운로드하는 것처럼 데스크톱 컴퓨터도 휴대용 컴퓨터에서 해당 정보를 요청할 수 있어야 합니다. 사용자.

가장 중요한 점은 네트워크의 노드 수가 아니라 이러한 노드가 네트워크에 어떻게 참여하는지가 네트워크가 강력하고 가치 있는지를 결정한다는 것입니다. 네트워크에 있는 수억 명의 사람들과 더 많은 장치가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P2P는 인터넷의 이상을 현실로 만들기 시작하는 일련의 아키텍처, 기술 및 전략의 시작입니다. 지금 사람들이 보고 예측하는 것은 빙산의 극히 일부일 뿐이며, 더 많은 것이 아직 물속에 잠겨 있습니다.

(7) P2P의 P는 사람입니다!

P2P의 P는 사람이라는 데이브 위너의 결론! 이것은 내가 읽은 P2P에 대한 가장 심오한 해석 중 하나일 것입니다.

사실 우리가 살고 있는 실제 생활은 사람과 사람이 직접 소통할 수 있는 P2P 환경이다. 정보 기술은 우리를 사이버 공간으로 데려왔고, 그곳에서 우리는 여전히 원래의 P2P 방식으로 통신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인터넷은 기본적으로 P2P 통신을 지원하지만 네트워크의 발전으로 인해 P2P 통신에 많은 장애물이 추가되었습니다.

많은 기술 전문가들이 지적했듯이 동적 IP 주소, 방화벽 및 프록시 서버는 P2P 연결을 기술적으로 어렵게 만듭니다. 현재 지배적인 네트워킹 모델이 서버 내로 진화했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클라이언트 모델에서는 사람들은 인터넷 상에서 Yahoo!, ABCnews.com 등 대기업이 제공하는 정보만 수동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으며 의사소통이 매우 어렵습니다(물론 공간, 사회 계층 등 실생활에서는) .) 이는 사람들의 P2P 통신을 제한합니다.

그러나 인터넷을 통해 우리가 P2P 통신의 가능성을 볼 수 있다면, 그것을 추구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

이에 비유할 수 있다. 인터넷의 출현은 전화의 발명과 같은 의미를 갖는다. 그러나 초기 인터넷의 주요 특징은 비현실적이었다는 점이다. 팩스와 더 유사하며 전화와 같은 실시간 통신을 제공하지 않았지만 이제 P2P 인스턴트 메시징은 인터넷상의 실시간 통신을 웹 페이지 및 전자 메일만큼 일반화하고 필수 불가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모든 P2P 애플리케이션에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인터넷이 잃어버린 P2P 네트워킹 기능을 복원하는 것입니다. 이는 Napster의 가장 큰 개념적 결함이기도 합니다. (이메일은 P2P 통신의 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실시간 소통 능력이 부족하다. 팩스와 비슷하지만 '전화'도 필요하다.)

'사람'의 관점에서 ", P2P 개발의 핵심은 P2P 네트워크 아키텍처가 어떻게 되는지가 아니라, P2P가 인터넷에서 사람들을 연결하고, 사람들이 인터넷이라는 더 빠른 매체에서 통신이 필요한 문제를 처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일부 사람들은 여전히 ​​소매 상거래 및 B2B 매체로서 인터넷의 효율성에 대해 의구심을 갖고 있지만, 인터넷이 우리의 의사소통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켰다는 점은 논의할 필요가 없습니다. 통제가 완전히 제거된 '순수한' P2P에 대해 너무 많이 이야기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중앙화 또는 분산화는 단지 도구일 뿐이며, 둘 다 사람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는 도구를 만들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뉴스, B2C, B2B 등 인간의 실생활 경험 중 극히 일부만이 인터넷에 적용됐다. 이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P2P가 사이버 공간에 이식되었습니다. P2P는 우리가 이미 익숙하고 익숙한 일부 제품과 서비스를 변화시킬 수 있으며, 더 많은 것을 창출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미래를 예측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미래를 창조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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