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빈 렌즈란 무엇입니까?
빈 렌즈란 무엇입니까?
빈 장면이 무엇인지 알기 전에 영화 화면의 세 가지 연극 요소, 즉 사람, 풍경, 사물을 먼저 알아보세요.
' 흑택명의 꿈' 1990 흑택명
' 사람' 은 그림 속 인물 (예: 위 그림의 어린 소년) 을 잘 이해하고 있다.
이른바' 풍경' 은 위 그림에서 자태가 아름다운 꽃바다와 같은 환경을 가리킨다.
' 물건' 은 소품을 가리키며, 어린 소년의 손에 쫓기는 복숭아나무 검을 가리킨다.
이러한 요소를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사람' 은 검은 고양이 경장, 사자왕, 서유기의 요괴 등 인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모두 이야기의' 사람' 으로 간주된다. 어떤 이야기의 주체도' 사람' 이기 때문에 동화나 애니메이션도' 사람' 에 관한 것이기 때문이다! 캐릭터가 동물이든, 한 가지 물건 (예: 자동차 총출동) 이라도 반드시 의인화되어 인류에게 가지고 있는 사고, 감정 등을 부여한다.
화면에 나오는 세 가지 드라마 요소 모두 소개가 끝났으니 이제 빈 렌즈가 무엇인지 성대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P > 는 영화에서 자연 경관이나 장면 묘사를 하고 인물 (주로 줄거리와 관련된 인물) 을 나타내지 않는 장면을 말한다. 예를 들면 화면에는 고산, 유운, 파도, 호수, 청송, 독수리, 원앙 등이 있다.
그럼 문제가 생겼나요? 빈 렌즈는 도대체 어떻게 된 일입니까? 관객이 표를 사서 영화관에 들어가는 것은 배우를 향해 가는 것이 아닌가, 감독은 사람을 찍지 않고 어떤 일을 하는가? 아니면 프로듀서의 관점에서, 나는 큰 가격에 스타에게 연기를 청하는데, 감독은 왜 아무도 없는 장면을 찍을까?
대답은 빈 장면이 영화에서 매우 중요하다는 것이다. 빈 렌즈는 비어 있지 않고 다양한 표현 기능과 예술적 가치가 있다. 어떤 때는 스타를 찍는 것보다 더 가치가 있다! 그렇지 않으면, 왜 스타를 한쪽에 널고 사진을 찍지 않을까요?
아래에서 빈 렌즈가 도대체 무슨 소용이 있는지 이야기해 보자. 요약하자면, 빈 렌즈는 주로 환경 소개, 장면 전환, 예술적 개념 창조, 감정 표현, 표의상징 등 다섯 가지 주요 기능을 가지고 있다.
1, 환경 배경 소개
영화' 이쌍쌍' 의 시작: 햇빛이 비치는 계곡, 산촌 들판. 이 빈 장면은 이쌍쌍의 이야기가 수려한 산촌에서 발생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영화' 피고산봉할아버지' 의 시작 부분에는 남방의 산들, 밥 짓는 연기가 모락모락 나는 농가, 초목, 성숙한 농작물 등 일련의 빈 장면이 펼쳐져 있다. 이 일련의 빈 장면은 관중을 중국 서부의 외진 산촌, 구릉으로 데려갔다.
2, 빈 샷의 전환 기능
빈 샷은 종종 두 장면 전환의 전환으로 장면 전환의 점프감을 가리는 데 사용됩니다. 역시' 흑택명의 꿈' 을 들어 설명한다:
영화가 시작되자 산 속 깊은 곳에 있는 한 집, 맑은 날씨가 갑자기 비가 내리자, 어머니는 아들에게 이런 태양과 비가 오는 날씨에 여우가 결혼식을 올리며 아들이 절대 집에 있지 말라고 경고했다. 아들이 문 앞에 머무르는 것은 호기심으로 가득 차 있다. 대가는 대가야, 이 구도를 좀 봐, 사람을 상쾌하게 하는 거 아니야!
이어 장면이 숲으로 변환되었음을 나타내는 빈 장면이 이어졌다.
이어 어린 소년의 중경이다. 그는 혼자 숲 속을 걷고 있다.
거꾸로 생각해 보세요. 중간에 있는 빈 렌즈를 빼면, 렌즈가 바로 어린 소년의 집 앞에서 어린 소년의 숲 속 중경으로 전환되면 점프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빈 렌즈는 장면을 전환시키고 점프감을 감추는 데 쓰이는데, 바로 이런 일을 가리킨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영화' 나비몽' 의 시작 부분, 첫 번째 빈 장면: 만델리의 경치, 조용한 밤, 달, 하늘, 행운, 불타버린 만델리 잔상, 긴 빈 렌즈는 화외음을 동반한다. 화외음이 끝난 후 두 번째 빈 장면이 나타났다. 프랑스 남부의 해안가, 바닷물이 바위에 부딪히고, 파도가 울부짖고, 물보라가 튀고, 그 다음은 가파른 절벽이다. 이 두 개의 빈 장면은 만델리에서 프랑스 남부 해안으로 바뀌었다.
3, 깊은 경지 만들기
영화' 상간령' 에서 위생원 왕란의' 큰 강 파도 폭' 노랫소리에 따라 화면에 도도한 봄물, 설사하는 폭포라는 일련의 장면이 나타났다
이 장면들은 포화가 끊이지 않는 전쟁터와 대조를 이루며 영화에 진한 시정화를 더했다.
< P > 영화' 상처' 에서' 아유 (개)' 를 벼랑 아래로 밀자 스크린에는 고목, 까마귀, 황초, 토성, 모래바람이 휘몰아치는 쑥, 먹구름이 압박하는 대지와 같은 일련의 빈 장면이 나타났다.
' 천운산 전설' 은 온 산천에 가득한 홍산꽃을 끝낸다. 일본 영화' 인증' 에서 천천히 떨어지는 밀짚모자; 먼 산의 부름' 은 눈 덮인 홋카이도로 끝났다. 이런 빈 장면은 의미가 심오하여 관중들의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4, 빈 렌즈의 정서적 기능
빈 렌즈의 정서적 기능을 파악하기 위해 간단한 방법을 가르쳐 주고, 빈 렌즈의 세 가지 유형을 기억하도록 하겠습니다. 하나는 자연환경 빈 렌즈, 다른 하나는 인공환경 빈 렌즈, 셋째는 소품 빈 렌즈입니다.
먼저 자연환경의 빈 장면을 말하고, 자연환경을 보여줌으로써 감정을 표현한다. 어떤 감정을 표현하느냐에 관해서는, 영화의 상하 상황과 결합하여 이해해야 한다. 먼저 예를 들어보죠. 영화' 골목길 왕' 에서 왔습니다.
이야기의 배경은 문혁으로, 지청이 산에 올라가 농촌으로 내려가는 운동에서 일어난 이야기를 다룬다. 영화는 처음부터 고정기 자리의 빈 장면으로, 새벽부터 황혼까지 큰 산의 빛의 변화를 기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도,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 P > 이 빈 장면은 산속의 황량함과 적막함을 묘사하는데, 하루 종일 빛의 변화를 제외하고는 환경이 완전히 정적이고, 아무런 변화도 없고, 산이나 그 산, 나무, 집, 그 집, 길에는 아무도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시간이 무가치한 것처럼 변해가는 것 같고, 하루하루 반복되는 풍경만 남았는데, 이는 활기찬 청년들에게 분명 잔인한 방식으로 청춘을 억압하고 있는 것이다.
천카이거 감독은 이런 방식으로 영화의 시작 부분에서 이 운동에 대해 심각한 의문을 제기했다.
또 다른 예로 영화' 수능 1977' 의 끝 부분을 들 수 있다. 영화 속의 일부 장면의 디자인은 여전히 매우 신경을 쓴다.
영화가 끝나자 많은 지청들이 수능을 통해 개인의 운명을 바꾸었고 수능 회복이라는 사건 자체도 중국 사회의 급격한 변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디자인이 끝날 때 주창팀의 초기 방안은 실제 사진 한 세트로 그해 1977 회 수능을 통과했다가 나중에 사회의 중역이 된 인물을 스크린에 전시한 결과 몇 차례 협의를 거쳐
를 부결하는 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