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이집트에 관한 질문
이집트 신화(고대 이집트 종교라고도 함)는 기독교와 이슬람교가 전파되기 이전 고대 이집트인들이 믿었던 신 체계와 종교를 가리킨다. 그러나 고대 이집트인의 신앙은 거의 3,000년 동안 지속되었으며, 이 기간 동안 많은 큰 변화가 있었기 때문에 하나의 기사, 심지어 책 전체로 완전한 신앙 체계를 설명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이집트 신화와 그리스·로마 신화의 가장 큰 차이점은 이집트 신화에 나오는 신들은 대부분 사람의 몸과 동물의 머리를 갖고 있다는 점이다.
내세: 고대 이집트인들은 죽은 뒤에 저승에 간다고 믿었습니다. 그들은 육체가 영혼을 담는 그릇이며, 영혼은 매일 밤 육체를 떠났다가 아침에 돌아온다고 믿습니다. 그들은 또한 죽은 후에 영혼이 부활할 것이며 영혼이 자신의 집을 가질 수 있도록 육체가 보존되어야 한다고 믿었기 때문에 방부제와 미라를 발명했습니다. 그들은 사람이 죽은 후에 오시리스가 그의 마음을 저울질하여 그가 선한지 악한지 판단한 다음 그 영혼이 부활할지 아니면 파괴할지를 결정한다고 믿습니다.
이집트 방부 처리: 카와 바의 시신을 보호하면 영혼을 보존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믿었기 때문에 방부 처리는 이집트 제4왕조 때 발명되었습니다.
참조: 이집트 신화 인물 목록, 신 목록
이집트 신화 인물 목록: 고대 이집트인의 신앙은 다신교였으며 대부분은 동물로 상징될 수 있습니다.
주요신:
아몬: 주신.
라: 태양의 신.
아누비스: 영혼을 다른 세계로 인도하는 무덤을 지키는 신. 인간의 몸을 가진 늑대처럼 생겼다.
호루스(Horus) : 복수의 신, 왕권의 수호자, 독수리의 형상을 한 신.
이시스(Isis/Auset) : 오시리스의 아내, 호루스의 어머니, 대지의 어머니이자 생명을 관장하는 존재.
누트: 하늘의 신.
오시리스: 명왕성, 또한 다산을 담당합니다.
아톤/아텐: 왕조의 태양신.
아툼: 황혼의 태양신.
콘/촌스(Khons/Cons): 달의 신인 아문(Amun)과 무트(Mut)의 아들이자 의술을 담당합니다.
휴(슈) : 공기의 신.
민/메뉴(암수): 여행자의 수호성인이자 생산과 수확을 담당하는 신.
Mo (월/Mentu, Men Thu) : 전쟁을 담당하는 독수리 머리와 인간의 몸을 가지고 있다.
Mut (Mut/Golden Dawn, Auramooth): 전쟁을 담당하는 아문의 아내는 사자처럼 보입니다.
토트: 지혜의 신.
세스: 혼돈의 신.
동물신:
바스트/바스테트: 고양이신.
에조: 뱀신, 하 이집트의 상징이자 수호성인.
헤케트(Heqet): 개구리 신.
케프리: 풍뎅이.
크눔: 램의 신.
사티(Sati): 코끼리의 신.
세크메트: 암사자 신.
셀케트(Selket): 전갈의 신.
소베크: 악어의 신.
다른 신들:
아누케트: 물의 신.
아피스: 황소 모양의 다산과 생산의 신.
베스: 음악의 신.
Geb(Seb): 대지의 신,
Harpocrates/Hor-pa-kraat; 황금빛 새벽, Hoor-par-kraat: 어린 시절의 호루스의 이름.
Hathor/Het-Heru, Het-Hert: 사랑과 다산의 여신인 호루스의 아내.
임호텝/이마티스: 의학과 탑의 수호성인.
마트(Maat): 정의와 질서의 신.
Neith(Neith/Net, Neit; Gold Dawn, Thoum-aesh-neith): 지혜와 전쟁의 신.
네크베트: 상이집트의 수호자.
네프티스: 죽은 자의 수호성인인 아누비스의 어머니.
프타: 창조의 신.
케테쉬: 사랑과 아름다움의 신.
세커(Seker): 빛의 신.
테프누트(Tefnut): 비의 신.
호루스의 네 아들: 명왕성의 몸을 지키는 수호자.
암셋(Amset): 호루스의 네 아들 중 한 명으로, 망자의 간을 보호하는 존재입니다.
하피(황금빛 새벽, 아헤피): 죽은 자의 폐를 보호하는 호루스의 네 아들 중 하나.
Duamutef (Tuamutef; Golden Dawn, Thmoomathph): 죽은 자의 위장을 보호하는 호루스의 네 아들 중 하나.
케브세누에프(Qebhsenuef): 죽은 자의 창자를 보호하는 호루스의 네 아들 중 한 명.
라(Re 또는 Rah라고도 하며 Atum이라고도 함)는 고대 이집트 헬리오폴리스의 태양신입니다. 제5왕조부터 테베의 신 아몬과 결합하여 가장 중요한 신이 되었습니다. 이집트 판테온에서 라(Ra)는 아케나텐(아멘호테프 4세)이 세기의 종교개혁을 할 때까지 이집트에서 가장 높은 신이었고, 아톤(즉, 왕조의 태양신)이 아닌 다른 신들을 숭배했습니다. 그의 이미지는 태양 원반)이 금지되었으며 나중에 그의 숭배는 Together에서 Heryshaf와 결합되었습니다.
Ra는 태초의 물(메투르트, 마운드)에서 탄생한 신입니다. 그는 자신의 정액이나 분비물을 이용해 슈(Shu)와 테프누트(Tefnut)를 만들었고, 성기의 피는 후(Hu)와 시아(Sia)를 만들었고, 눈물은 인간을 만들었다.
태양은 라의 몸 전체, 혹은 단지 그의 눈이었다. 헬리오폴리스(라 숭배의 중심)에서는 태양신 아톤과 저녁의 신 아툼으로 표현되기도 했다. Ra는 아침에는 Atum으로, 황혼에는 Atum으로 불렸습니다.
Ra는 특별한 경우에만 사용된 Atum("완성자")과 동일한 신입니다. 그는 주로 지는 해의 상징이자 휴(Hugh)와 테프누트(Tefnut)의 창조자로서 라(Ra)를 대신했습니다. 일부 신화에서 아툼(Atum)은 부타(Buta) 신이 창조한 아툼(Atum)만을 지칭합니다.
Atum은 Enneads 중 하나입니다. 첫 번째는 종종 검은 황소 Mnewer로 표현됩니다. 그는 뱀, 도마뱀, 딱정벌레, 사자, 황소 및 벌의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 신은 매일 밤 세스에게 온다)와 메헨(아페프 같은 괴물들의 공격을 막기 위해)은 배를 타고 지하세계로 여행했다. 이 여행 동안 그는 아우프 라(Auf Ra) 또는 에브 라(Ev Ra)라는 이름을 사용했다.
한때, 하토르는 라와 말다툼을 했고, 라가 분노하여 이집트를 떠났고, 라가 곧 하토르를 그리워하기 시작했지만, 하토르는 고양이로 변신해 찾아온 모든 신과 사람들을 공격했다. 마침내 투트(Tut) 신의 설득으로 하토르는 이집트로 돌아갔다.
아에몬-라의 정체는 제우스와 동일하며, 그는 주피터와 함께 그리스인들에게 인정을 받았다. 로마인들은 테베에 "디오스폴리스"(제우스의 도시)라는 이름을 붙이기도 했습니다. 아에몬-라는 때때로 불사조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라의 상징은 황금 원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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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슈)는 이집트 신화에 나오는 바람의 신이자 아홉 기둥 신 중 하나입니다. . 그는 자신의 정액이나 분비물(점액)로부터 Atum(Ra)에 의해 창조되었습니다. 그는 여동생 테프누트(Tefnut)와 결혼하여 누트(Nut)와 게브(Geb)를 두었습니다. 그는 대지의 신 게브(Geb) 위에 섰고, 하늘의 신 누트(Nut)를 손에 쥐고 둘을 갈라놓았다.
미술에서 휴는 보통 머리에 타조 깃털을 단 남자의 모습으로 묘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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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프누트는 비와 풍요의 신, 아홉 기둥의 신입니다. 이집트 신화 1. 그녀는 자신의 정액이나 분비물(점액)로 라에 의해 창조되었으며, 그녀는 동생 휴와 결혼하여 게브와 누트를 낳았다. 그리고 그녀는 화가 나서 이집트를 떠났고, 휴는 곧 테프누트를 그리워하기 시작했지만, 그녀는 고양이로 변해 그녀에게 다가온 모든 남자와 남자 신들을 공격했다. 마침내 투트 신은 변장하여 그를 이집트로 돌려보냈다. Ra와 Hathor의 이야기와 매우 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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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b(라고도 함) Geb Seb 또는 Keb은 고대 이집트의 땅과 다산의 신으로, Hugh와 Tefnut의 아들이자 Nine Pillars 중 하나입니다. 고대 이집트에 대한 이러한 믿음은 세계의 다른 지역과는 달랐습니다. 다른 신화에서는 지신이 여신으로 자주 등장한다. 게부(Gebu)의 이미지는 녹색 또는 검은색 몸체를 지닌 거위 머리의 몸체입니다. 게브는 악한 사람들의 영혼을 가두어 그들이 천국에 들어가는 것을 막았습니다.
게브는 누트와 결혼해 오시리스, 이시스, 세트, 네프티스를 낳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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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트(Nut, 누이트라고도 함)는 이집트 신화에 등장하는 하늘의 신보다 더 흔하다. 다른 신화에도 등장하는 신, 누트는 여신이다. 누트는 아홉 기둥 중 하나인 휴와 테프누트의 딸이다. 다음날 아침 외음부에서 다시 태어난 그녀는 또한 죽음의 여신이기도 했고, 그녀는 대부분의 석관의 내벽에 그려져 있을 것이다.
예술 작품에서 누트의 이미지는 휴의 부축을 받으며 별들로 뒤덮인 벌거벗은 여성이고, 반대편에는 그녀의 남편 게브(지구)가 있다.
누트는 게브와 결혼하여 오시리스, 이시스, 세트, 네프티스를 낳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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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시리스(우시리스라고도 함)는 이집트 신화에 등장하는 하데스의 왕이자 아홉 기둥 중 하나이며, 고대 이집트에서 가장 중요한 신 중 하나로 거듭 탄생한 신이었습니다. 그는 결국 아비도스(Abydos)라는 도시에 묻혔고 그곳의 수호성인이었다.
오시리스는 대지의 신 게브(Geb)와 하늘의 신 누트(Nut)의 아들이다. 지하 세계를 담당하며 다산과 농업의 신인 그와 그의 아내 이시스는 호루스를 낳았습니다. 죽은 자의 서에 따르면 그의 장남은 나중에 베브(Sek)라고 불렸습니다. Buta는 [[Buta-Sek-Osiris]가 되며 Heryshaf와도 동일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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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is(그리스어; 라고 함) 이집트어로 아세트(Aset)는 고대 이집트의 모성과 다산의 신으로, 9개의 기둥으로 거듭나는 신이다.
원래 이시스는 제국의 권력을 쥐고 있던 여신이다(상형문자로는 그녀). 이름에는 "왕좌"라는 단어가 포함됩니다.) 나중에 그리스 통치 기간 동안 그녀는 선원의 수호 성인이 되었습니다.
이시스는 대지의 신인 게브와 신인 누트의 딸입니다. 그녀는 그녀의 형제인 오시리스(Osiris)와 결혼하여 홀란드(Russ)를 낳았다. 오시리스는 그의 형제인 세트(Seth)에 의해 살해되고 절단되었다. 나중에 이시스는 오시리스의 몸을 다시 합치고 그를 부활시켰다. 그녀는 켐니스(Kemnis) 습지에서 호루스(Horus)를 낳았고, 민(Min)의 어머니이기도 했다.
이시스와 그녀의 자매 네프티스는 둘 다이다. 죽은 자의 수호성인으로, 관 양쪽 끝에 인간의 모습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두 자매 모두 마법의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
세트(Set, Setekh 등으로도 알려짐)는 이집트 신화에서 원래 힘, 전쟁, 폭풍, 사막 및 외지의 신이었습니다. 그는 사막에서 캐러밴을 보호하지만 동시에 모래폭풍으로 공격합니다. 그는 네프티스의 남편인 게브와 누트의 아들이자 아홉 기둥 중 하나입니다. 그의 이미지는 사하라 사막의 신인 야쉬(Yash) 신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리스 역사가 헤로도토스에 따르면 세트는 베르베르인들이 처음으로 숭배했다고 합니다. 일부 학자들은 세트가 바르바리 바다의 신 포세이돈이라고 믿습니다.
세쓰의 더 일반적인 별명은 '힘의 대가'이다. 피라미드 문헌 중 하나에는 왕의 권력이 셋의 권력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태양신 라가 밤에 저승을 여행할 때 세트가 그를 지켰다. 특히 그는 매일 밤 라를 공격하는 사악한 어둠의 뱀 아페프(Apep)와 싸워 죽였다.
나중에 세트의 동생 오시리스가 훨씬 더 중요한 신이 되자 세트는 그와 정반대의 신으로 여겨지게 되었습니다. 세트는 세트가 싸움에서 오시리스를 죽였다는 신화 때문에 악의 신이 되었습니다.
세트는 호루스에 비유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호루스가 하늘의 신이었기 때문에 세트도 땅의 신으로 여겨졌습니다. 지하에서 나오는 금속 광석을 "세트의 뼈"라고 합니다.
기원전 3천년에 세트는 파라오의 수호성인으로 호루스를 대신했지만, 세트가 그의 형제들을 살해했다는 전설이 퍼지자 호루스가 다시 자리를 잡았습니다.
세스의 이미지는 일반적으로 직사각형 귀와 길고 곡선이며 튀어나온 입을 가진 자칼 머리의 신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실제로 토종 돼지나 아직 확인되지 않은 또 다른 짐승을 묘사한 것이라고 믿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동물 외에도 세트는 영양, 당나귀, 악어 또는 하마의 머리로 묘사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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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프티스는 이집트의 죽은 자의 수호성인이자 다산의 신입니다. 신화학. 그녀는 Nine Pillars 중 하나입니다. "네프티스"는 집안의 가장 나이 많은 여성에게 붙여진 이름이기도 합니다. 그녀는 Bat 또는 Neith의 형태였을 수도 있습니다.
이집트 미술에서 그녀의 머리카락은 수의와 비슷하게 보입니다. 그녀는 머리에 바구니나 작은 집이 있는 것으로 묘사되며 때로는 날개 달린 여성으로, 때로는 연, 매, 매 또는 다른 새로 묘사됩니다. 그녀는 게브와 누트의 딸이자 세스의 아내였습니다. Seth와 함께 아누비스를 낳았습니다. 그녀는 여동생 Isis와 함께 예술 작품에 자주 등장합니다.
주요 신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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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몬은 헬레니즘 이름입니다 이집트의 주요 신의 이집트 음역은 "숨겨진 자"("Amon"이라고도 함)를 의미하는 ?mn입니다. 그는 여덟 명의 오그도드 중 한 명이며, 그의 배우자는 무트(Mut)입니다.
처음에는 테베의 지역신에 불과했다. 그 당시 테베는 오늘날의 카르나크 신전 주변 지역에 위치한 나일강 동쪽 기슭의 눈에 띄지 않는 도시에 불과했습니다. 제11왕조는 신전을 조각상으로 장식한 헤르몬테스(혹은 테베 자체) 가문의 가문에서 유래했습니다. 아문의 이름은 제12왕조의 창시자의 이름인 아메넴하트(Amenemhat)로 합성되었습니다. 그 이름은 그의 세 상속인에게 물려 받았습니다. 중왕국의 몇몇 왕들도 같은 이름을 채택했는데, 테베의 제17왕조는 힉소스족을 몰아냈고, 아문은 왕도의 신으로 다시 유명해졌습니다.
그러나 아문이 이집트에서 일반적으로 인정받는 신이 되기 시작한 것은 제18왕조의 통치자들이 승리한 군대를 사방에서 국경으로 진군하고 나서야 다른 이집트 신들을 몰아내고 걷기도 했습니다. 이집트에서 나와 우주의 신이 된 파라오는 그들의 모든 승리를 아몬에게 돌리고 아몬의 신전에 그들의 부와 수고를 쏟았습니다.
아몬은 인간의 모습으로 묘사되어 있으며, 두 개의 머리띠를 쓰고 있습니다. 머리띠에서 곧게 튀어나온 평행 깃털. 이것은 독수리의 꼬리 깃털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Eamon의 두 가지 일반적인 이미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왕좌에 앉아 있고, 다른 하나는 채찍을 들고 서 있는 모습으로 Coptos의 신을 닮았습니다. 그리고 Chemmis(Akhmim)는 그의 원래 이미지일 수 있으며, 왕은 그의 면전에서 심을 땅을 의식적으로 경작하거나 익은 곡물을 수확합니다. , 그러나 일반적으로 무트(Mut)라고 불리며, 그녀는 하 이집트의 이중 왕관(이중 왕관)을 쓰고 있습니다.
태양신 라(Ra)의 이름은 때때로 아몬(Amon)의 이름과 결합됩니다. 특히 '신들의 왕'으로서의 역할에서. 당시 이집트에서는 하늘의 통치권이 태양신에게 속해 있었고, 아몬은 가장 높은 신이었다. 따라서 논리적으로 말하면 아몬은 '라'로 불렸다. 왕좌와 두 땅의 왕'이라 더 자랑스럽게 '신들의 왕'으로 불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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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루스(Heru-sa-Aset Horus라고도 함) =Sha=Asset, Hrw, Hr 및 Hor-Hekenu)는 고대 이집트 신화에 나오는 파라오의 수호성인이자 왕권의 상징입니다. 그의 이미지는 매 머리의 신의 이미지입니다.
다른 많은 신들과 마찬가지로 호루스의 본질은 물론 그에 관한 이야기와 전설도 역사 속에서 계속 변해왔습니다. 호루스는 제국의 힘, 하늘 등과 관련된 다른 많은 신들의 융합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신들의 대부분은 태양신입니다. 이것은 기독교가 하나님의 삼위일체에 대해 말하는 것과 매우 유사합니다.
Heru-ur(Harmerti라고도 함)는 매 형태의 창조신인 Horus의 초기 버전입니다. 그의 눈은 해와 달이다. 초승달이 떴을 때 그는 눈이 멀었고 Mekhenty-er-irty('눈 없는 자'라는 뜻)라고 불렸고, 그의 시력이 회복되었을 때 그는 Khenty-irty('눈 없는 자'라는 뜻)라고 불렸습니다. "눈이 있는 사람"). 호루스는 눈이 멀었을 때 매우 위험했습니다. 그는 때때로 친구를 적으로 착각하여 공격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게브(Geb)와 누트(Nut)의 아들이자 레토폴리스(Letopolis)의 수호성인이다.
아이 호루스는 오시리스와 이시스 또는 바네브제테트의 후손인 하르파케레드(그리스어로 "아이 호루스" 또는 하포크라테스라는 뜻)라고 불렸습니다. 그는 입에 손가락을 물고 벌거벗은 소년의 모습으로 어머니와 함께 연꽃 위에 앉아 있는 모습으로 묘사된다. 이 형태에서 호루스는 종종 풍요의 뿔을 가지고 다니는 다산의 신이었습니다. 하르파케레드(Har-pa-Khered)의 이미지는 로마제국 시대에 널리 퍼져 있었는데, 그가 거위나 숫양을 타고 있는 모습으로 묘사되었습니다(그의 아버지 Banebdjetet는 숫양의 신이었습니다).
나중에 호루스는 확실히 오시리스의 시체와 이시스(혹은 사오시스에서 나온 아카시아나무)의 아들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이것은 많은 학술 작품에서 종종 "호루스"로 인용됩니다.
Har-nedj-itef(그리스어로 Harendotes라고 함)로서 Horus는 지하 세계인 Duat에서 오시리스의 수호자였습니다.
Behedti로서 Horus는 Behdet(현재 Edfu)였으며 그의 이미지는 매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었습니다.
Chenti-irti로서 Horus는 법과 질서의 매 신이었습니다.
나중에 호루스는 특히 헬리오폴리스에서 태양신 라(Ra)의 이미지와 결합되기 시작하여 라-헤레크티(Ra-Heru-akhety, Her-akhety라고도 함)로 불리기 시작했습니다. of the Two Horizons"), Har-em-akhet("수평선의 호루스"), Horakhety, Harmachis(그리스어)), 태양신을 향합니다.
안후르는 호루스가 휴와 합쳐졌을 때의 이름이다.
기원전 3천년에 세트는 호루스를 대신해 파라오의 수호성인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세트가 그의 동생을 살해했다는 전설이 퍼지자 호루스는 다시 교체되었습니다. 호루스와 세트 사이에는 80년 동안 계속된 전투가 있었습니다. Horus는 Seth의 고환과 그의 다리 중 하나를 찢었고 Seth는 Horus의 왼쪽 눈을 도려냈습니다. (이후 Horus는 "외눈박이"로 알려졌습니다). 호루스는 나중에 눈을 되찾았습니다. 네이트의 지원으로 호루스는 전투에서 승리하여 상이집트와 하이집트의 통치자가 되었습니다(호루스와 세트가 상이집트와 하이집트를 담당했다는 전설도 있습니다).
호루스에게는 네 명의 아들이 있었습니다. 이집트의 장례 신앙에서는 두아무테프(위), 켑셰누프 카이부샤나브(장), 하피(폐), 임셋(간)이라는 네 개의 카노픽 항아리에 죽은 자의 내장을 보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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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누비스는 고대 이집트 신화에 등장하는 죽음의 신으로, 때로는 명계의 신으로 여겨지기도 한다. . 그는 세트와 네프티스의 아들이었습니다. 상형문자로 된 그의 이름은 "amp"에 더 가깝게 발음됩니다.
아누비스는 자칼(혹은 다른 개)의 머리를 갖고 있으며, 자칼은 그의 상징이다. 이 자칼의 이미지는 신화에서의 그의 역할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자칼은 시체 청소부이기 때문에 죽음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는 또한 죽은 자의 수호자로 간주됩니다. 예술 작품에서 아누비스는 자칼 머리를 하고 귀가 꼿꼿하며 채찍을 들고 있는 남성으로 묘사됩니다.
아누비스는 원래 지하 세계의 군주였으나 오시리스 숭배가 성행하면서 문지기가 되었습니다. 문지기로서 아누비스의 주요 임무는 저울에 있는 마트(Maat)의 깃털과 죽은 자의 영혼의 무게를 달아보는 것이었습니다. 영혼이 깃털처럼 가벼우면 아누비스는 그를 오시리스에게 데려가고, 그렇지 않으면 암미트에게 먹인다.
아누비스 숭배는 오시리스보다 앞선 것일 수도 있습니다. Unas 텍스트(70행)에서 그는 Horus의 눈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사자의 서에서 그는 오시리스의 몸에 기름을 바르고 이시스와 네프티스가 짠 아마포로 그를 감싸고 오시리스의 몸에 손을 얹어 그를 보호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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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트(Thoth) 또는 투트(Tut)라고도 번역되는 토트는 고대 이집트 신화에 나오는 지혜의 신으로 원(Wen)을 수호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윤과 비서. 전설에 따르면 그는 고대 이집트 문자의 발명가였습니다.
천지의 시작
이집트 역사 초기에 이집트인들은 악어, 황소, 고양이, 비비, 뱀, 딱정벌레 등 자국의 동물을 숭배했습니다. 나중에 그들은 인간의 형태로 신을 만들었지만 때로는 양육의 여신인 핫 후오(Hat Huo)로 상징되는 이집트의 주요 신 아몬 라(태양신)와 같이 인간의 몸이 아래에 연결된 동물의 머리를 여전히 유지했습니다. 사나운 전쟁의 여신 셰크메트(Shekmet)는 사자의 머리를 갖고 있고, 과학의 신 토트(Thoth)는 흰 학의 머리를 갖고 있다.
고대 이집트인에 따르면 태초에 창조의 신 부다(Buda)가 도자기 수레에 원시 알을 만들었고, 그로부터 우주가 부화했다고 한다. 하늘의 신 누트와 대지의 신 케브가 결합하여 오시리스와 이시스를 낳고, 오시리스와 이시스도 부부가 되었다. Nut와 Keb은 또한 결혼한 Set와 Nephthys를 낳았습니다.
이집트인의 신에 대한 믿음, 불멸에 대한 믿음, 장례를 강조한 영향으로 인해 이집트에는 많은 사원과 무덤 건축 예술이 남아 있습니다. 고대부터 이집트인들은 신들에게 이름을 부여할 뿐만 아니라 신을 믿는다. 예를 들면, 동물과 같은 신(성수)을 믿는 것이 특징이다. 일부 신은 온전한 동물 이미지이고, 일부 신은 인간의 몸에 동물 머리를 얹고 있으며, 일부 신은 머리에 신의 상징이 있는 조각상이며, 일부는 모두 신의 상징을 손에 들고 있습니다.
제1왕조부터 제4왕조까지 모두가 Hors 신을 믿었다. 파라오는 Hors 신의 후손이자 지구상의 Hors 신의 대표자라고 믿었다. 호르스 신은 빛의 신으로 독수리의 모습으로 나타나며, 호르스의 신성한 동물도 독수리이다. 파라오의 이름에는 대개 독수리가 그려져 있습니다.
다섯째, 제6왕조 이후 이집트에서 숭배하던 신은 점차 태양신 '라'로 바뀌었다. 신제국 시대에는 이집트의 국가 신이 된 아몬 신에게 신앙이 옮겨졌습니다.
이집트의 각 신은 자신의 힘의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장소는 다른 신에 대해 동일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신은 동일한 기능을 가질 수 있습니다. 각 신의 이해가 더 어렵습니다.
대략적으로 이집트 신은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동물 형태 (2) 인간 형태 (3) 추상 형태
이 외에도 그에 따른 유형도 다양합니다. 세 가지 체계로 나누어집니다:
(1) 멤피스의 장인의 신이자 세계의 창조신인 부다(Buda). 그분은 세상이 생기기 전부터 존재하셨고, 그분이 세상을 창조하신 방식은 그분의 생각과 입으로 말씀하신 것이었고, 다른 신들을 포함하여 세상의 모든 것이 그분에 의해 창조되었습니다.
(2) 고대왕국에서 발달한 시스템으로 헬리오폴리스를 중심으로 세상이 창조되기 전에 투무(Tumu)라는 위대한 신이 스스로 잉태하여 아이를 낳았다고 믿는다. 공기(휴)와 수증기(테프나), 공기와 수증기가 결합하여 하늘(누트)과 땅(켁, 게브)을 낳고, 하늘과 땅이 합쳐져 오(O)를 낳았고, 이시스(Isis), 세트(Seth), 네프티스(Nephthys) 이 네 사람은 세상의 모든 것을 창조한 창조자들이다.
(3) 상이집트 남쪽의 도시 헤르모폴리스는 그 창조 과정도 상당히 추상적이다. 세상이 혼란스럽고 불분명할 때 각각 네 쌍의 신이 등장했다. "어둡고, 깊고, 보이지 않고, 무한하다"는 이 여덟 신은 각각 알 수 없는 시대나 알 수 없는 지역적 특성을 상징합니다.
원시수(Primary Water)
세 가지 시스템 중 원시수에 대한 믿음은 가장 일반적인 견해이지만 설명은 다릅니다.
헤르모폴리스에는 여덟 가지 의미가 있는데, 이 여덟 신은 본래 물의 네 가지 특성을 지닌 남자와 여자로 대표된다. 심연", 남신 Fufu와 여신 Hawuhaide는 '무한'을, 남신 Kuk와 여신 Kakved는 '어둠'을, 남신 Ammu와 여신 Ama'ud는 '보이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여덟 신 중 남신은 개구리 머리의 자세로 표현되고, 여신은 뱀의 머리 자세로 표현되는데, 이 신들은 원수에서 헤엄치며 헤엄친다고 한다. 그러나 이 알은 거대 오리나 거대 거위에서 태어났다는 설도 있다. 또 왕위 계승에서는 연꽃이 생겨 귀여워진다고 한다. 아이들은 연꽃에서 날아오른다. 세상을 창조하는 사람은 바로 그 사람이고, 이 아이는 아침에 태양이 밤에 연꽃과 합쳐지는 모습을 나타낸다.
헤르모폴리스 신화에서 우주의 신은 '나는 땀으로 다양한 신을 만들고, 눈물로 인간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고대 이집트 회화에서는 인간을 루메트(Rumet)라고 부르는데, 이는 눈물로 해석될 수 있다.
헬리오폴리스 전설에서는 아툼이 세상의 다양한 신들의 힘을 창조했다고 믿고 있다. 이 때문에 아툼은 원시의 물인 눈(Nun)의 아들이라는 설도 있다. 대홍수 이후에 만들어진 높은 언덕이나 땅, 아툼은 바위 위에 서서 그의 입에서 남신 휴(Hugh)와 여신 테프나(Tefna)를 뱉어내며 남신 케부(Kebu)와 여신 누트(Nut)를 낳았다. 두 사람이 합쳐지려 할 때, 케브를 땅에 내려놓고 누트를 하늘로 보낸 아버지 휴(Hugh) 신에게 끌려갔지만, 그들은 여전히 결혼하여 오시리스(Osiris)와 이시스(Isis)를 낳았다. 세트(Seth)와 네프티스(Nephthys)는 네 기둥의 신이다.
오시리스
오시리스는 대지의 신 케브와 하늘의 여신 누트의 장남으로, 왕이 된 후 이집트인들에게 땅을 경작하는 방법을 가르쳤습니다. 땅. 문명의 혜택. Ze의 땅은 해마다 나라를 온화한 날씨와 평화로웠고, 머리카락을 먹고 피를 마시는 시대의 사람들을 문명의 길로 이끌었습니다. 어둠과 사막의 신인 오시리스의 동생 세트는 오시리스를 몹시 질투하여 그를 상자에 넣어 나일강으로 추방했습니다. 상자는 페니키아의 비블로스(Byblos) 항구로 운반되었고, 오시리스의 아내 이시스(Isis)는 상자를 돌보던 중 아들 호르스(매의 신)를 낳았습니다.
세스는 오시리스가 들어 있는 상자를 발견한 후 상자를 조각으로 부수고 오시리스의 몸을 토막낸 뒤 나일강 곳곳에 흩뿌렸습니다. 이시스는 몹시 슬퍼하며 나일강을 따라 전국을 돌아다니며 마침내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시체 조각들을 모두 모아 장례의 신 아누비스에게 그 조각들을 리본으로 감싸서 만들어 달라고 부탁하여 최초의 미라가 되었다. 이시스는 날개로 시체를 부채질하고 여동생 네프티스와 함께 마법을 사용하여 오시리스를 부활시켰고, 오시리스는 지하세계의 왕이 되었습니다. Hors와 그의 삼촌 Seth는 지상의 왕좌를 놓고 경쟁했습니다. 마침내 Hors는 신들의 중재를 통해 이집트에서 아버지의 권위를 물려 받았으며 Osiris는 나일강의 신이되어 지하 세계를 통치했습니다.
이 전설에 따르면 모두가 믿는 땅의 왕은 땅의 모든 것을 다스리는 호르스이고, 오시리스는 지하세계를 다스리는 왕이다.
중왕국 시대에는 오시리스에 대한 신앙이 더욱 일반화되고 더욱 강력해졌습니다. 이때 많은 사람들이 오시리스가 묻혀 있는 성 아비두스(Saint Abydus)를 숭배하기 위해 지하세계에서 가족의 행복을 기원하기 위해 기념비나 조각상을 잇달아 세웠습니다.
오시리스의 이야기는 대개 무덤에서 묘사되는데, 오시리스가 죽은 뒤 왕이나 왕비, 귀족들을 인도하는 장면이나 망자가 오시리스에게 물건을 가져오는 장면은 매우 특별하다. 그림 속 오시리스는 양쪽에 두 개의 깃털로 장식된 흰색 왕관을 쓰고 있으며, 손에는 티카(Tikka)라고 불리는 거품기와 와트를 들고 있습니다. 이것들은 통치자의 상징이며, 저승에서 왕의 위엄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이시스의 형상은 대개 머리에 이중 뿔과 태양 원반이 있고, 그 위에 이시스의 상형문자가 그려져 있으며, 손에는 생명을 상징하는 앙크가 쥐어져 있다. 그녀는 때때로 아기 Halls를 안고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죽은 자의 심판
오시리스를 미라로 만든 아누비스는 이전에는 단지 한 장소의 수호자였으나 나중에는 매장을 전문으로 하는 죽음의 신이 되었다. 미라. 그의 외모는 보통 산개(mountain dog)의 모습이다.
고인은 아누비스(개 머리의 신)에 의해 오시리스 앞으로 끌려왔고, 그의 결백을 삶에서 증명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심장은 인간의 의식이 머무는 곳으로 여겨 저울 위에 심장을 놓고, 저울 반대편에는 정의를 상징하는 깃털을 얹는다. 심장이 깃털보다 무거우면 재판을 통과하지 못하고 망자는 악어 머리를 한 악마에게 넘겨진다. 깃털이 심장보다 무거우면 고인은 흠이 없는 선한 사람이며, 그러면 고인은 홀에 의해 지하 세계의 낙원으로 데려가 그곳에서 살며 영생을 얻을 것입니다. 그러나 천국에서 살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오시리스를 위한 농사를 번갈아 가며 해야 했기 때문에 죽은 자의 무덤에 인형을 안치하고 인형이 죽은자를 대신하여 노동을 수행하는 것으로 진화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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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thor(Het-Heru, Het -Hert)
호루스의 아내
고대 이집트 여신 중 가장 아름다운 다산의 여신이 황소로 변신했다. 가장 오래된 이집트 여신 중 하나이며 그리스어로 하늘의 여신으로 언급됩니다. 종종 이시스와 동일시되기도 하며 호루스의 아내로 여겨지는 에드푸에서 주로 숭배된다. 한때 테베에서는 죽음의 신으로 여겨졌으나 일반적으로 사랑, 춤, 술, 이국의 신으로 여겨진다.
늑대 머리를 한 것은 이집트 신화에 나오는 아누비스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