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가 적자를 내고 있는데 온라인 드라마, 온라인 영화는 왜 여전히 폭발적인 패턴을 보이고 있는 걸까요?
온라인 대형 영화에서 중요한 것은 영화가 아니라 돈 버는 것! 돈 벌고 있어요! 돈 벌고 있어요!
온라인 영화는 2014년부터 자본시장과 영화, TV 매체에서 큰 인기를 끌었고, 2015년에도 크게 발전했다. 2015년에는 622편의 온라인 영화가 있었습니다. 주요 온라인 영화의 발전은 온라인 극장의 지원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2015년 6월 기준으로 iQiyi는 500편 이상의 주요 온라인 영화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1억 5천만~2억 달러의 흥행 수익을 올렸으며, 그 중 5천만 위안이 공유되었습니다. 매표소. 주요 온라인 영화의 30% 이상이 온라인 배급만으로 비용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각 네트워크 극장의 비용은 수십만에서 300만~400만 사이에 불과하며, 실제 극장과 비교하면 이 비용은 매우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도사'는 Taomeng.com과 Qi Entertainment가 제작한 영화로, iQiyi 및 기타 웹사이트에서 유료로 방송되며, 온라인 공개 이틀 만에 박스오피스 28만 개를 돌파했습니다. 지난 13일 온라인 박스오피스 300만을 돌파했고, 2015년 6월에는 온라인 박스오피스 700만을 돌파했다. 8월 박스오피스는 2600만 위안을 돌파했다. 72분짜리 영화의 제작비는 28만 원! 이 영화는 크고 작은 일들의 기적을 만들어냈습니다.
이런 대형 온라인 영화가 왜 그렇게 큰 흥행 매력을 갖고 있는 걸까요? '도사'를 제작한 도맹인초는 성공요인을 '제목, 포스터, 초반 6분' 3가지로 꼽았다. 사실 출시일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도사는 산에서 나온다'를 봤을 때 '도사는 산에서 내려온다'를 떠올렸나요? 두 작품의 이름이 이보다 더 비슷할 수가 없어서 그냥 직접 사용했습니다. 또 다른 예는 Feng Xiaogang의 "나는 Pan Jinlian이 아닙니다"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Pan Jinlian Is Me", "Pan Jinlian 's Revenge"와 같은 일련의 작품이 이미 온라인으로 방송되기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도사는 산에서 내려온다"는 "도사가 산에서 내려온다"가 출시되기 몇 달 전에 출시되었습니다. 두 작품은 주제도 다르고 감독도 다르고 유통채널도 다르지만 시청률이 높지 않다는 공통점이 있다. 『도사 산하』는 모든 면에서 『도사 산하』보다 나쁘지만, 『도사 산하』는 『도사 산하』만큼 좋지 않은 것이 하나 있다. Mountain'은 입출력 비율입니다.
상황을 잘 활용한다면 흥행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흥행! 마치 셀프 미디어에도 헤드라인을 만드는 사람이 있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헤드라인을 읽으면 신이 나고, 내용을 읽으면 편집자가 신이 납니다. 나는 헤드라인을 사로잡는 전술을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상하이에서 순자산 4천만 달러를 가진 60세 남자가 택시를 운전합니다."라는 기사를 썼습니다. 그래서 아무도 안 읽어요.
포스터 솔직히 말해서 메이저 온라인 영화 포스터들은 정말 좋고 허풍도 심해요. 내용을 보면 '호빗'과 '그랜드 트레일'의 갭처럼 정말 돈을 낸 만큼 얻는다는 걸 알 수 있다. '호빗'은 극장영화이고 '레전드'는 온라인 영화다. 온라인 영화의 기본 목적은 돈을 버는 것입니다. 그러니 포스터를 보세요. 아마도 그들은 큰 영화에 대한 모든 돈을 포스터에 투자했을 것입니다. 많은 주요 온라인 영화에는 세트가 없으며 어디에서나 촬영할 수 있습니다.
호빗
그랜드 트레일
예고편은 예고편 사기라고도 합니다. 예고편 사기의 기능은 예고편을 이용해 돈을 속이는 것입니다. 이건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아요. 모두가 이해합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주요 온라인 영화의 70%는 돈을 잃고, 20%는 자신의 손익을 책임지며, 10%만이 돈을 버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직도 돈을 벌 수 있는 10%가 있지 않나요? 이는 복권을 구매하는 것과 같습니다. 복권에 당첨될 확률은 극히 낮지만, 복권을 구매하는 사람들은 여전히 전체 복권 시스템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도박꾼의 사고방식! 내가 이기면 어쩌지? 복권 광고에서 말했듯이 2달러로 꿈을 살 수 있습니다! 큰 영화에 당첨될 확률이 복권보다 훨씬 높나요? 그리고 리스크는 여전히 통제 가능하다는 관점에서 볼 때, 대형 영화를 만들어 돈을 벌 가능성은 10%를 훨씬 넘는다.
제작자뿐만 아니라 온라인 플랫폼 퍼블리셔 역시 인터넷 플랫폼 확산의 원동력이다.
예를 들어 잘 알려진 온라인 유통 플랫폼으로는 iQiyi, Youku, Sohu, Tudou, Tencent, LeTV, Mango TV 등이 있습니다. iQiyi는 인터넷 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플랫폼 중 하나였으며 여전히 인터넷 시장에서 가장 큰 구매자입니다. 다른 주요 플랫폼은 늦게 시작했지만 모두 따라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대학의 가장 큰 방송 플랫폼인 iQiyi는 특별히 인터넷 대학에 크리에이티브 부서도 설립했습니다. 관련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 온라인 영화 시장 규모는 32억 위안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니 돈을 벌지 못하면 당신은 바보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온라인 촬영이 감정을 위한 것이라고 말합니다. 먹어도 되나요? 앞으로 누군가가 온라인 촬영은 감정에 관한 것이라고 말하면 얼굴에 침을 뱉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플랫폼에 자본과 연결이 개입되면서 인터넷 사용자 수는 직접적으로 높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은 빨리 돈을 벌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영향력 있는 IP가 등장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지금까지 4, 5편의 작품이 발표되었는데 시청률은 점점 낮아지고 있습니다. 낮추다.
하지만 자본이 개입하면 몇몇 재능 있는 창작자들이 발견될 수도 있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