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대 민요 경덕진 가마에 대한 감사
건국 후 송대는 도자기 유적지가 많아 호전, 후상, 석남가, 유가만, 양매정, 석호만, 황토두가마 등이 많았는데, 그중 경덕진 동남부의 호전가마 유적지가 가장 크고, 제품이 풍부하고, 품질이 우수하며, 가장 대표적이다. 경덕진 도자기는 남방의 각 성에 영향을 주어 강서와 안후이, 푸젠, 호북, 광동, 광서 등 성 전체에 걸쳐 경덕진 가마계를 형성했다. 송대 경덕진 가마 도자기는 한때 대강남북에서 잘 팔렸고, 세계 각지에서 출토된 기물과 묘장도 많았다. 수년 동안 장시, 장쑤, 랴오닝, 절강, 호남, 호북, 안후이, 허난, 산시, 쓰촨, 하북성, 길림, 내몽골 등 30 여 개의 송대 무덤에서 최대 18 종의 기물과 근이 출토되었다 남송 시대에는 경덕진 가마 제품이 한국 일본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등 해외로 수출되었다.
청화자는 송대 경덕진 가마에서 창제하고 구운 도자기나 독특한 스타일의 도자기이다. 당대의 도자기 공업의 배치와 발전 추세에 따라 발전한 것이다. 당대의 중후기에 도자기는' 남청북백' 의 도안체계로 발전했다. 따라서 남북에서 구운 청자는 조형, 유약색, 무늬 등 방면에서 월요청자, 가마백자와 일정한 연관이 있어 만당 5 대 도자기 발전의 큰 특징이 되었다. 라오주에서 가장 유명한 호전요는 경덕진 호전촌에 위치해 있다. 라오 저우 도자기는 분지 연소 방법을 사용하며 그릇, 접시 내부 및 바닥에 링 분기 연소 마크가 있습니다. 접시, 그릇, 상자, 병, 항아리, 베개 등이 있습니다. 조각, 조각, 인도, 문조각 등의 기법으로 장식한 용봉무늬, 바닷물무늬, 아기극무늬, 소용돌이 무늬, 화훼무늬 등이 있습니다.
독특하고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경덕진에는 고령토가 있다. 고령토는 고릉에서 발견된 자토를 가리킨다. 고령토는 나중에 세계에서 도자기를 굽는 최고의 원료로 인정받았다. 18 세기 이전에는 유럽인들이 우리가 도자기를 태우는 데 무엇을 사용했는지 모르기 때문에 중국에서 만든 매우 하얀 고강도 도자기에 대해 의아해했다. 그것의 도자기가 생산되자 유약색이 청자와 백자 사이에 있는 청자가 나타났고, 라오주 가마에 나타났는데, 이는 라오주 가마가' 모방혁신' 을 포기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청화자 태질은 하얗고 부드럽고, 자기화 정도가 높고, 태체가 매우 얇고, 통기성이 우수하며, 고대에 가장 얇은 도자기였다. 그것의 유약은 칼슘 유약으로, 유약 중 산화 칼슘 함량이 14% 에 달한다. 1300 C 고온에서 구울 때 유약의 유동성이 크다. 따라서 조각, 인쇄, 뿔, 구부러진 곳은 유약이 두껍고, 유약은 호수 파란색이나 호수 녹색이며, 유약이 얇은 곳은 흰색이고, 유약은 윤기 있고, 옥질감은 강하다. 그것의 유약색은 파란색과 흰색, 단아함, 흰색에 파란색이다. 그 유약색은 파란색과 흰색 사이에 있고, 녹색에는 흰색이 있고, 흰색에는 파란색이 있다. 게다가, 명차 유약은 깨끗하고 태질은 촘촘하고 하얗고, 빛깔은 부드럽고 옥처럼 윤기가 난다. 그래서 역사적으로' 라오옥',' 가짜 옥' 이라고 불렸다.
원나라 때 강기는 지타오에서 "경덕진에는 300 여 개의 가마가 있는데, 정교하고 투명하며 하얗다" 고 말했다. 그래서 모두 라오옥이라고 합니다. "
남송 이청조' 취화음' 의' 옥침사창' 은 청화자 베개를 가리킨다. 명대 송은' 천공 개물' 에서 청자를' 근골옥' 이라고 부른다. 송대 라오주 가마청화자가 당시와 이후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자리 잡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역사상 조상 라오 주의 유명 인사는 동진 명장 타오 칸 (Tao Kan) 이다. 동부 진 시 라오 저우 Poyang 카운티, 타오 칸 나중에 루 지앙 카운티 Xunyang 카운티 (현재 장시 구강) 로 이동 했다. 난세의 영웅은 왕돈, 왕도, 수군, 모용휘, 석러와 교집합이 있다. 그의 증손자는 더 유명하다: 바로 전원시인 도연명이다. 관복문과 창문당에는 목조각 이야기' 김고루구' 가 있는데, 도연명이 술을 사랑하는 전고로, 그의' 국화울타리 밑에서 유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것이 더욱 회자되고 있다.
도자기와 옥기를 구별하기 어렵다
사람들은 송영의 푸른 유약을 처음 보면 매우 충격적일 것이다. 청자는 얇고 색깔이 선명하다. 폭탄이 터질 것 같아요. 명대 송' 천공 개물' 에서 꾀꼬리는' 소근옥골' 으로 칭송되어 추앙을 받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나무 가마가 "하늘처럼 푸르고, 거울처럼 밝고, 종이처럼 얇고, 차임처럼 울린다" 고 말한다. 사실 이 네 가지 비유는 그림자를 묘사하는 데 가장 정확하다. "하늘처럼 푸르고, 거울처럼 밝고, 종이처럼 얇고, 편종처럼 울린다" 며 얇다. "그림자 청년" 이라는 단어는 민간에서 널리 알려져 있다. 사기에서 가장 오래된 기록은' 청화자' 라고 불린다. 또 다른 것은' 영청' 이라고 합니다. 느낌이 매우 밝다. 송대영 셀라톤의 태질은 회색이며 섬세하고 단단하다. 태체는 얇고 투명하며, 기구 내벽은 수공 가공물이 남긴 고리를 또렷하게 볼 수 있다. 유약 흰색에는 파란색이 있고, 녹색에는 흰색이 있어 영롱하고 비옥승옥의 느낌을 준다. 기물 유약은 푸르고 사백처럼, 유약색은 울퉁불퉁한 곳에 호수 녹색이다. 청자 태체가 비교적 얇기 때문에 기물로 두드릴 때 소리가 맑고 듣기 좋아서, 정말' 종이처럼 얇고, 소리처럼 울린다' 는 의경을 느끼게 한다. 송대 청자의 조형은 대부분 과형이고, 항아리의 과형은 비교적 흔하다. 주전자의 흐름이 길고, 약간 굽어지며, 주둥이의 라디안과 절단력이 가지런하고 강력하여 딱 알맞다. 유약은 물체 바깥쪽에서 발바닥까지 걸려 있고 타이어는 발바닥에 노출되어 있다. 거친 모래 석탄재 매트를 태운 후 접착 흔적이 있다.
송대의 응청자는 실제로 중국 도자기 역사상 도자기 그릇의 절정으로, 그 공예 유약색 조형 가공물의 질이 송대 5 대 명요에 못지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이 점은 조만간 도자기 수집을 좋아하는 친구와 도자기 연구 전문가 학자들의 인정을 받을 것이다. 고퀄리티의 송대 청자는 실제 형태제, 유약색, 태체, 공예를 거의 볼 수 없다.
송대 도자기는 경매 수집 시장에서' 고자' 의 절대 대표이다. 요 몇 년 동안 고자는 이미 흔치 않아, 간혹 송대 경덕진 도자기가 있어서 진위를 분간하기 어렵다. 우리는 송대 경덕진 가마' 영화청자' 부티크가 나오는 순간 반드시 고자 수집 열풍을 일으킬 것이라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다. 귀중한 소장품이 변조될 수 있다는 것은 예로부터 변하지 않은 것이다.
송대 경덕진 가마 도자기의 특징:
"영청" 유약색은 주로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하나는 흰색에 연한 청록색을 띠고, 짙은 중에는 짙은 녹색을 띠고, 섬세하고 밝으며, 선조들이' 가짜 옥' 이라고 부르며, 영롱한 옥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두 번째는 연한 파란색, 반짝이는 노란색입니다. 이런 유약' 그림자 블루' 도자기가 가장 풍부하다. 그에 더해,' 그림자 파랑' 유약에는' 점채' 라는 색이 있다. 송대 별색의 위치는 마음대로 자연스러우며, 면적은 왕왕 비교적 작다. 색깔의 명암 차이는 매우 뚜렷하고, 중심이 가장 강하며, 철점색을 띠고 있다.
북방 소장시장에서는 송원 시대의 청자가 매우 적다. 그 이유는 북방의 도자기 애호가들이 남방의 청자에 익숙하지 않고 가짜가 너무 많아서 보통 사람들은 개의치 않기 때문이다. 사실, 상술한 청자의 태, 유약, 공예의 특징을 파악하기만 하면, 완전히 가짜로 진실을 보존할 수 있다. 송대 경덕진 가마 도자기의 위조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위조방법: 기물의 크기, 모양에 따라 현대공예로 구워 현대태토, 화학 유약, 천연가스 또는 전기로 굽는다. 모형은 전형적인 송대 번인 그릇으로 유약이 무한하며, 이 물품들은 대부분 인품이다.
감별 방법: 돋보기 아래에서 보면 가장자리가 현대생접착제로 붙인 낡은 가죽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유약은 밝고 부드럽지 않습니다. 도안 조형은 실물만큼 간단하지 않고, 종종 인쇄되는 남성 도안이 더욱 두드러진다. 화가 너무 심해서 문을 두드릴 때 소리가 많이 나고 음파가 너무 길어요. 가짜의 밑부분을 진품과 비교해 보면 더욱 한눈에 알 수 있다.
2. 위조방법: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무늬가 없는 물체에 무늬를 조각하는 것이다. 무늬가 있는 가격이 높기 때문이다. 그런 다음 유약을 바르고 가마에 구워 굽는다. 또 다른 하나는 유약을 바르지 않은 프린트나 꽃이 새겨진 기물에 유약을 입히고 다시 태우는 것이다.
감별방법: 먼저 유약색을 관찰한다. 유약색은 반드시 새로운 색을 가져야 한다. 진품은 지하에 1000 여 년 동안 묻혀 있기 때문에 평소대로' 홍합 빛' 을 볼 수 있다. 현대 위조자들도 이런 빛을 낼 수 있지만 진품의 광택과는 차이가 있다. 바닥을 자세히 살펴보면, 유약을 다시 구워 덮거나 파괴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모델은 실물과 다르다. 후자의 경우 꽃무늬 태질 기물이 틀림이 없기 때문에 유약색을 자세히 관찰해야 한다.
3. 마스크법: 고급 청자 그릇에 금이 간 경우 같은 조작방법은 드라이어로 그릇을 데운 다음 수건 등 물왁스로 담그면 전체 그릇을 한 번 바르면 금이 즉시 사라진다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기물은 태와 유약, 무늬, 모양이 모두 "크게 열리" 기 때문에 쉽게 속는다.
감별 방법: 손가락으로 모든 방향으로 물체의 입가를 가볍게 두드리면 소리의 변화, 즉 단음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물론, 3 개월에서 5 개월 후에 왁스가 증발하고 균열이 드러날 것이다.
4. 충전방법: 사치스러운 해바라기 꽃잎이 달린 그릇에는 때때로 틈이 생기기 쉽다. 같은 조작 방법: 전체 틈새를 평평하게 갈아서 원래의 개구부에서 새로운 꽃잎을 갈아라.
감별 방법: 맥관 유형의 변화에 주의를 기울이고, 각 맥관의 입연 높이는 엄격하게 비례한다. 둘째, 재갈한 입가에 유약이 없으니, 이런 기물의 발사 방법에 따라 유약이 있어야 한다.
5. 어목 혼주법: 경덕진 가마를 모방하는 가마가 항상 많기 때문에 호다 가마는 송원 시기에 질이 가장 좋고 가격이 가장 높다. 정말 이 가마에 속하는 제품은 매우 적지만, 그 근처에 있는 강서남풍백사 가마에서 구운 송원 시대의 유사 제품과 같은 가마구들은 첫눈에 품질면에서 경덕진의 잉셀라톤과 매우 가깝지만, 가격 차이는 매우 멀다.
감별 방법: 태질, 후자는 여하튼 전자만큼 섬세하지 않고, 같은 상황에서는 보기 어렵고, 적절한 보조도구를 통해서만 볼 수 있다. 또한 경덕진 잉셀라톤이 사용하는 쿠션은 철분이 많이 함유된 보라색 진흙으로 도자기 바닥에는 뚜렷한 황갈색이나 흑갈색 쿠션병 흔적이 있다. 다른 가마에는 송원청자가 없는데, 현대 모조품은 말할 것도 없다.
기브런 국제모집사무실의 유승이 집필했다.
(위챗 휴대폰은 문중 번호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