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온라인 게임은 어떤 게임인가요?
폭설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첫 번째 온라인 게임으로 선택했지만 스타성이나 암흑은 선택하지 않은 것은 필연적인 이유가 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라는 게임의 개발 시간은 1998 과 2004 년 공시, 개발 기간은 6 년이어야 한다. 폭설 개발팀에 따르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프로젝트는 폭설의' 워크래프트 3' 과 동시에 시작됐다. 당시 그들은 어떤 온라인 게임을 할지 아직 결정하지 못했다. 2002 년 워크래프트 3 대 판매에 나서야 팀은 게임의 주제를 최종적으로 확정했다.
그럼 다시 2002 년에 타임 라인을 당겨 보자, 워크래프트 헤게모니 3 시장을 휩 쓸, 시장에서 모든 RTS 게임을 커버. 참신한 게임 플레이와 우수한 화면으로 당시의 피시방은 다른 게임을 거의 볼 수 없었다. 당시' 디아블로 2' 가 발표된 지 2 년 만에 패치를 멈추지 않는 단계였다. 게임 내용과 놀이는 여전히 극도로 부족하다. (부적어 언어도 없다.) 현재 버전의 깊이에 전혀 미치지 못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게임명언) 스타크래프트' 는 단지 1 세대일 뿐, 이야기는 아직 시작되지 않았고, 게이머들은 막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이때 어둠을 게임 배경으로 선택한다면 문제는 분명합니다. 디아블로 게임 자체는 완전한 세계관과 스토리라인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게임명언) 디아블로 게임 유형의 제한으로 세대와 2 세대 사이에는 거의 연관이 없다. 어두운 세계관을 이용하려면, 이야기를 다시 지어내야 한다. 그리고 어두운 세계관도 특색이 부족하다. 당시 많은 온라인 게임들이 이런 어두운 배경을 사용했기 때문에 빛을 내기가 어려웠다. (물론 이것은 북방 폭설의 작품과 관련이 있으며, 남방은 북방 일에 개입하기가 어려웠다.)
스타크래프트' 의 제재에도 문제가 있다. 폭설이' 스타크래프트 1' 이야기에 서스펜스를 남기고 사람들의 입맛을 돋우고' 스타크래프트 2' 를 준비하며 이야기를 고조시켰다. 이때 온라인 게임 장르 작품을 삽입해 미래의' 스타 헤게모니 2' 에 불리할 것으로 보인다. 안정적인 돈벌이 IP 를 포기하고 한번도 접해 본 적이 없는 온라인 게임을 시도하는 것과 같다.
대조적으로,' 워크래프트' 는 2002 년에 겨우 3 세대가 나왔고, 배경은 충분히 풍부하다. 거대한 세계관, 완벽한 인종 및 기술 체계, 수많은 역사 소설, 게다가' 워크래프트' 의 엄청난 인기를 가지고 있다. 온라인 게임을 만들면 플레이어 수를 보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향후 버전 업데이트에도 좋은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이런 탄탄한 배경 덕분에 거의 20 년 동안 운영될 수 있는 온라인 게임이 될 수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마지막으로, 관계자에 따르면 워크래프트 3 은 개발과 함께 공상 과학 소재를 배경으로 한 RPG 게임도 있다. 게임의 전투 패턴은 전통적인 RPG 와 약간 다르며 팀 전투를 위주로 한다. 하지만 한편으로 공상 과학 장르 RPG 의 관객은 판타지 게임보다 훨씬 못하며, 폭설은 단전과 역할 연기의 게임 모델에도 충분한 개념 지원이 없다. 그래서 결국 이 프로젝트는 폭설로 베어진 프로젝트 중 하나가 되었다. 스타크래프트: 유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