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토벤에 관한 이야기

베토벤의 이야기 시간: 2011-11-26 편집자: 중국 역사 스토리 네트워크 클릭수: 442회

강력하고 신나는 '운명의 교향곡'이 귀에 닿을 때 마음, 운명에 큰 타격을 입은 음악의 거장 베토벤을 떠올릴 수도 있습니다. 베토벤은 18세기 이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독일 음악가이며, 아마도 세계 음악 역사상 가장 위대한 음악가일 것입니다. 하이든, 모차르트와 함께 서유럽 클래식 음악의 3대 대표자 중 한 명이다.

베토벤은 독일 라인 계곡 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와 할아버지는 지역 선거인 막스 프리드리히(Max Friedrich)의 궁정 가수였습니다. 이 가족은 불행한 가정이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술에 중독되어 베토벤은 어린 나이에 어머니와 두 남동생을 양육해야 하는 책임을 떠맡게 되었습니다. 베토벤은 12세 때 이미 자유롭게 연주할 수 있었고 오르간 연주자 니에 페이(1748-1798)의 조수로도 활동했습니다. 이때부터 니에 페이와 함께 정식으로 음악 공부를 시작했다. Nie Fei는 많은 재능을 지닌 음악가였으며, 베토벤의 예술적 비전을 확장하고, 베토벤에게 독일 고전 예술의 훌륭한 예를 알려 주었으며, 고상한 목적에 대한 베토벤의 이해를 확고히 했습니다. 베토벤의 정식 학습과 체계적인 육성은 실제로 니에 페이의 세심한 가르침과 훈련에서 시작되었습니다. Nie Fei는 또한 1787년에 모차르트와 함께 공부하기 위해 그를 비엔나로 안내했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모차르트를 위해 연주할 기회를 얻었고, 모차르트가 제시한 주제에 대해 뛰어난 즉흥 연주를 작곡했는데, 이로 인해 모차르트는 친구들에게 "저 사람을 조심하세요. 언젠가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질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몇 년 후, 선제후는 비엔나에서 하이든과 함께 공부할 수 있도록 돈을 지불했습니다. 그는 22세에 자신이 태어난 도시를 떠났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불행하게도 나이든 하이든은 젊은 베토벤의 폭력적인 기질과 독립적인 정신을 참을 수 없었습니다. 베토벤과 다른 위대한 대가들이 음악을 공부했을 때, 가장 현학적인 사람 중 한 사람은 "그는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고 정통 스타일로 아무것도 쓸 수 없었다"고 선언했습니다.

베토벤은 비엔나에 도착하자마자 어머니의 죽음에 대한 소식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는 즉시 본으로 달려가야 했습니다. 가족의 부담으로 인해 그는 1792년 가을 아버지가 사망할 때까지 두 번째로 비엔나에 오지 않았지만 이때쯤 모차르트는 더 이상 살아 있지 않았습니다. 베토벤은 두 번째로 비엔나에 온 후 비엔나에서 가장 뛰어난 연주자(특히 즉흥 연주)라는 타이틀을 빠르게 획득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처음에는 하이든에게 배웠고 나중에는 쉔크(Schenck), 알브레히트 베르크(Albrecht Berg), 살리에리(Salieri)에게 배웠습니다. 그는 본의 지식인 브라이닝과의 접촉을 통해 당시의 많은 유명 교수, 작가, 음악가들과 접촉했고, 그들로부터 '격동 운동' 이념적 경향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의 민주적 사상은 프랑스 혁명 이전에 성숙해졌으나 특히 혁명기에 급속도로 성장했습니다.

1789년 프랑스 부르주아 혁명의 진보적 이념은 그에게 많은 영감을 주었고, 이를 통해 인간주의적 세계관을 확립하고, 인간 평등을 깊이 믿으며, 정의와 개인의 자유를 추구하고, 봉건 독재의 억압을 미워했다. 비엔나 고전파의 유명한 작곡가 3인은 매우 가까운 시대에 살았지만, 베토벤의 사상은 하이든이나 모차르트와 같은 '시대'에 속하지 않았음이 분명하다. 하이든은 일생 동안 모욕을 당하기도 했지만, 그 당시의 진보적인 문학 경향과 혁명적 정서는 거의 그를 흥분시키지 않았고, 그의 음악은 항상 투쟁으로부터 격리되어 있었습니다. 모차르트는 하이든 못지않게 정신적으로 고통받았습니다. 그는 대주교의 모욕을 견디느니 차라리 가난해지기를 택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음악에서는 햇살 가득한 기쁨과 젊음의 활력 뒤에는 여전히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고통, 우울, 슬픔의 감정. 오직 베토벤만이 봉건 체제의 폭정에 분노하여 반대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음악을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자유와 행복을 위해 싸울 것을 촉구했습니다. 본 시대(1782-1792) 동안 베토벤이 작곡한 작품의 대부분은 작은 피아노 곡, 앙상블, 가곡이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단지 창작의 준비 단계에 있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가 비엔나에서 창작한 첫 10년(1792-1802) 동안 유일하게 유명한 작품은 "슬픔", "달빛", "크로이처" 소나타, "피아노 협주곡 3번"뿐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기간 동안 그는 사회적, 정치적 문제에 대해 더 나은 이해를 얻었고, 그가 추구하고 싶은 목표를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1802년부터 1812년까지 그의 창조물은 성숙기에 접어들었고, 이 시기는 나중에 그의 "영웅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 기사의 출처: 중국 역사 이야기 네트워크, 원본 주소: /gs/mingren/sjmr/10155.html

上篇: 무역회사는 좋은 단위입니까? 下篇: Ppt 에 사용하기 쉬운 노트북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