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 입문 복장 괘
< P > 주역 6 > 이 가장 기초적인 일은 점괘와 점괘를 만드는 것이다. 합격한 6 점괘를 형성하지 않고 예측은 무원적인 물, 뿌리가 없는 나무다.
< P > 6 > 는 가장 먼저' 기괘' 라는 이미지를 추출하는 것을 언급했다. 보통 동전 세 개를 많이 써서 점을 치거나, 현재의 오각형이나 1 원짜리 동전으로 점을 칠 수도 있다. 동전으로 점을 치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심오하다. 점괘를 시작하기 전에는 무극이었고, 동돈으로 태극을 예측했고, 동전은 앞면과 뒷면을 나누어 음양 (글자가 있는 면은 음양, 글자가 없는 면은 양) 을 상징하고, 동전 세 개는 천지인 삼재를 상징하며, 마지막으로 점괘를 이루며 시각화한다. (공자, 논어, 어, 어, 어, 어, 어, 어, 어, 어, 어) 따라서 주화로 점을 치는 예측은 도생 1, 평생 2, 2 생 3, 3 생 만물의 우주관을 반영한다.
고대인들은 구괘를 구하기 전에 번거로운 의식을 가졌으며, 종종 향을 피워 신령에 대한 존경을 표하고 신령에게 계시를 요청했다. 사실, 점괘를 예측하는 것은 정보 소통의 과정이며, 고대인의 번거로운 의식은 예측자를 진진하고 진실한 집중상태로 인도하여 정보의 소통에 유리하게 구괘에 나타나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조용하고 멀리", 우리 마음이 "조용한" 상태에 있을 때, 점괘를 내든 해괘를 하든, 더 멀고, 더 많고, 더 미묘한 정보를 포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이제 우리는 이 원리를 이해하고, 점괘를 시작할 때 과거의 번거로운 의식을 더 이상 그대로 옮길 수 없다. 마음을 진실한 집중상태로 만들 수만 있다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점괘하는 방법: (1) 점괘인은 동전 세 닢을 손에 들고 두 손을 맞잡고 예측한 대상을 묵묵히 생각하고, 자신의 마음과 동전, 예측한 대상을 서로 감지한다. (2) 손에 동전을 위아래로 흔들어 동전이 손에서 이리저리 굴러다니며 자기장을 만들어 마음과 예측 대상과 더 소통하게 한다. 몇 번 흔들었다가 마음대로 책상 위에 던져서 동전 세 닢의 찬반 상황을 보다. 동전의 정반 상황을 기록한 후 동전을 손에 넣고 흔들어 주세요. 이렇게 여섯 번 흔들면, 중괘를 얻을 수 있다.
이미지 결과를 기록할 때, 두 개의 정인은 소양, 단일이며, 약간의'' 로 표시됩니다. 1, 2 등은 소음이고, 철거를 위해 2 점 ""로 표기한다. 세 명의 뒷면은 노양이고, 무게가 무겁고, 동그라미' ○' 로 표기되어 있다. 세 개의 정면은 노음이고, 교분을 위해 포크 "×" 로 표시한다. 이런 이미지 기록 방법을 화괘나 점괘라고 한다. 점괘가 아래에서 위로 올라갈 때, 첫 번째 흔들림의 결과는 초이이고, 두 번째 흔들림의 결과는 두 번째이며, 차례대로 배열되어 있고, 마지막 (여섯 번째) 은 상조이다. 각 구괘는 모두 여섯 개의 구괘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육구괘라고 불린다. 노양과 노음은 육괘에서 이를 동창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이 자리가 변할 것이라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양동변음, 음동변양은 물극필반, 양극변음, 음극변양의 우주철학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변한 것을 변질이라고 한다. 흔드는 구괘를 주괘라고 하고, 변경 후 얻은 구괘를 변괘나 구괘라고 한다. 어떤 점괘는 움직이지 않고, 주괘만 있다. 지금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여섯 번째 흔들림의 결과는 1 등, 2 정 (소양)' 위?
다섯 번째 흔들림의 결과는 두 등, 한 쪽, 한 쪽, 한 쪽, 한 쪽, 한 쪽, 한 쪽, 한 쪽, 한 쪽, 한 쪽, 한 쪽 ″
네 번째 흔들림의 결과는 세 개의 뒷면 (노양) ○ 사요? ″
세 번째 흔들림의 결과는 세 가지 정면 (노음) × 세 가지?
두 번째 흔들림의 결과는 일등 양정 (소양)' 이요?
첫 번째 흔들림의 결과는 일등 양정 (소양)' 초요?
이상 흔들리는 점괘에서' 와'' 는 점괘기호의 양구 '
',' ″' 와' ×' 는 점괘기호의 음고에 해당한다 이 구아 는 세 번째와 네 번째, 변경, 그래서 이 구아 변경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