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프라이프에 대하여

Half-Life, 영어는 Half-Life로, 팬들은 보통 HL로 줄여서 부른다. Half-Life Death Match라는 이름은 HL의 MOD 패키지에 이렇게 적혀 있기 때문이다. 데스매치(Death Match)를 번역하면 '데스매치(Death Match)'가 되어야 하는데, 실제 의미는 '무득점 일방적인 부활 게임 시스템'이다. 이 이름 때문에 앞으로는 지상에서 물건을 줍는 근접전을 DM 모드라고 부르게 될 것이다. Death Match의 이름). 이 게임은 탄탄한 스토리로 출시 전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으며, 1인칭 슈팅 게임의 판도를 바꿀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Half-Life는 정교한 게임 내 적 정보 시스템으로 유명합니다. 나중에 Valve는 Half-Life: Opposing Force, Half-Life: Blue Shift 및 게임 MOD: Counter Strike, Day of Defeat 등 여러 후속 버전을 개발했습니다.

흥미롭게도 원래 영어 의미에서 Half-Life는 '반감기'를 의미하지만(사전을 확인하세요), 중국에서 흔히 사용되는 '반감기'는 잘못된 번역입니다. Half-Life의 상징에는 원 안에 람다가 있습니다. 이 "λ"는 게임 내 블랙 메사 핵물리학 연구소에서 수행된 실험과 관련된 붕괴 상수입니다.

Half-Life의 최신 버전은 Half-Life 2: Episode 2입니다.

1998년 11월, Valve는 회사 설립 후 첫 번째 게임인 "Half-Life"를 출시했습니다. 이 게임은 "Quake II" 엔진으로 제작된 1인칭 액션 게임입니다. 이야기의 주요 줄거리는 블랙마운틴 연구소의 연구원인 고든 프리먼이 작업을 하던 어느 날, 실험적인 폭발로 인해 우주와 지구 사이에 통로가 열리면서 수많은 외계 생명체가 연구소를 점령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대중을 은폐하기 위해 정부는 실험을 제거하기 위해 특수부대를 파견했지만, 결국 프리먼은 이 모든 것이 정부의 실험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모두 희생자가 됐다.

중국에서는 '하프라이프'가 큰 반향을 일으키지는 않았지만, '하프라이프'의 세계적인 성공이 이를 입증한 것은 부정할 수 없다. 모든 훌륭한 게임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첫 번째 게임의 출시는 Valve Software 성공의 중요한 초석이 되었습니다.

"Tit for Tat"라는 게임은 "Half-Life"의 후속작으로 1999년 후반에 출시되었습니다. "Half-Life"의 첫 번째 확장팩은 Gearbox Software에서 개발했습니다.

Half-Life: Tit for Tat(1999)

"Half-Life: Tit for Tat"는 공식 확장팩입니다. 이 버전은 많은 잡지에서 "올해의 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블랙 마운틴 연구소로 돌아와 이 흥미진진한 전투에 합류합니다. 게다가 Half-Life: Tit for Tat에는 새로운 멀티플레이어 콘텐츠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작 게임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던 군인들을 기억하시나요? 이번에는 당신도 그들 중 하나입니다. Half-Life: Tit for Tat에서 살아남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당신과 다른 사람들은 이전 게임의 주인공인 고든 프리먼(Gordon Freeman)을 제거하는 임무를 맡게 되었지만 기지와의 연락이 두절되었습니다. 그 혼란 속에서 당신은 고든 프리먼이 젠의 세계로 갔을 때 남긴 통로를 통해 많은 외계 생명체들이 지구로 왔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당신은 이 고도로 진화된 생물이 지구를 약탈하기 위해 여기에 있다는 것을 곧 알게 됩니다. 당신은 고든 프리먼과 블랙 메사 연구소의 다른 과학자들을 제거하기 위해 파견되었지만 이제 상황이 바뀌었고 생존을 위해 외계 생명체와 다른 적들에 맞서 싸워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Half-Life: Team Fortress(2000)

'Team Fortress'의 등장은 'Half-Life' 게임에서 팀워크가 주류로 자리잡는 시작을 알렸습니다. "Team Fortress"는 원래 "Half-Life" 게임 버전에 팀 전투 모드를 추가한 것뿐입니다. 이 게임 모드에서 플레이어는 서로 적대적인 두 그룹으로 나뉘어 현재 깃발 탈취, 특정 지역 점령, 팀원 암살 또는 보호 등 특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서로 다른 맵에서 싸우게 됩니다. '팀 포트리스'에서 플레이어는 전사, 정찰병, 저격수 등 9가지 직업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각 유닛은 고유한 속성을 갖고 있으며 속도, 방어구, 무기 측면에서 완전히 다르며 당연히 용도도 다릅니다. 물론, 각 유닛은 고유한 약점과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Team Fortress에서 개별적인 영웅심이 역할을 할 수 없는 이유입니다.

Half-Life: Counter-Strike(1999)

"Counter Strike"(Counter Strike)는 CS라고도 하며 Half-Life의 확장 MOD 패키지입니다. 첫 번째 베타 버전은 1999년 6월 19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예상외로 이 베타 버전은 Quake3, DF3, SC 및 기타 주요 게임에서도 뒤처질 정도로 미국 게임 순위에서 쉽게 1위를 차지했습니다.

베타버전의 버전번호가 단번에 7.01로 올라갔습니다! 2000년 11월 8일 드디어 공식 버전 1.0이 출시되었습니다. 게임의 인기 여부는 주로 무어의 법칙보다 두 배나 커진 플레이어의 욕구를 충족하는지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최근 FPS 게임의 그래픽은 흠잡을 데가 없다고 할 수 있으며, 게임 플레이 방식도 '너 죽여준다', '내가 죽여준다' 모드라고도 불린다. 1999년 델타는 둠 시대의 틀을 깨고 팀 기반의 게임 접근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플레이어 간의 싱글 킬도 매우 매력적이지만, 사람들이 더 원하는 것은 전투에서 승리하기 위한 팀원 간의 협력입니다. 이로써 델타는 유익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거친 그래픽, 플레이어 간 협동의 어려움 등의 문제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문제를 CS로 완벽하게 해결해 드립니다! 팀워크 비중 강화에도 중점을 두고 있어요! ! 이 장면을 상상해 보세요. 달은 어둡고 바람은 세차게 불고 있습니다. 테러리스트들이 점령한 오두막 문 옆 벽에 대테러팀원 4명이 줄지어 서 있습니다. 선장이 명령을 내리자 문이 열리고 섬광탄이 투척됐다. 섬광탄이 터지는 0.1초 동안, 여러 생애 동안 충돌이 일어났다. 채광창은 깨졌고, 옥상에서 매복을 하던 팀원들은 밧줄을 타고 노를 저어 화력을 이용해 여전히 저항하는 적들을 제압했다. 문밖의 팀원들은 빠르게 들어와 부드러운 눈빛으로 적을 제거하고, 인질을 구출하며 전장을 클리어했다. 20초도 안되어 팀 전체가 철수하고 임무가 완료되었습니다!

참고: Half-Life는 CS의 생물학적 버전이 아닙니다. 오해하지 마세요. CS는 Half-Life의 MOD 중 하나일 뿐입니다.

CS 멍청이들은 오해를 받는 사람들입니다.

Half-Life: Blue Boiling Point(2001)

"Blue Boiling Point"는 원래 Sega의 Dreamcast 조직을 위해 개발되었지만 해당 플랫폼의 쇠퇴로 인해 전환되었습니다. PC 플랫폼이기 때문에 3년 만에 이 두 번째 공식 정보를 보게 된 것은 행운입니다(카운터 스트라이크는 매니아들이 플러그인 모듈을 사용하여 개발했으며 공식적으로 생산되지는 않습니다). 이 작업의 배경은 블랙 메사 연구에서 진행된 처음 두 작업과 밀접하게 얽혀 있지만 다릅니다. 원작 "Half-Life"(1998)에서 플레이어는 "Opposing Force"(1999)에서 외계인을 제거하기 위해 과학자 Gordon Freeman 역을 맡았고, 플레이어는 Black Mesa Research에서 Gordon을 암살하기 위해 정부가 파견한 특수 부대 역을 맡았습니다. Institute. Freeman은 "Operation Blue"에서 일반 경비원 Barney Calhoun을 연기하여 제거되지 않은 외계인과 그곳에 주둔하는 정부군 사이에서 탈출을 시도하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고든 프리먼(Gordon Freeman)이 의식을 잃은 뒤 군인들에 의해 끌려가던 곳(익숙한가? 알고보니 <하프라이프>에서 의식을 잃은 뒤 이렇게 끌려간 것으로 밝혀졌다).

당연히 배경 소개부터 제작진의 노력이 엿보이고, 구체적인 게임 콘텐츠도 볼거리 중 하나다. 플레이어는 외계인에 의한 엘리베이터 고장으로 위기에 처한 평범한 경비원으로, 마침내 지상으로 더듬어 내려가다가 정부군과 마주하게 된다. 탈출을 위해서는 로젠버그 박사를 찾아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 그는 그를 찾기 위해 어려운 여행을 떠났고, 나중에 순간이동 장치를 활성화하기 위해 외계 세계로 혼자 가야만 했다. 순간이동 장치를 재충전해서 다시 연구소 지하 깊숙이 들어가게 되었고, 마침내 순간이동을 하게 되었을 때에도 장치 설정의 실수로 거의 빠져나오지 못할 뻔했는데… 그림, 줄거리, 무기 디자인 등 "Half-Life" 시리즈의 대가입니다. 커스터마이징, 멀티플레이어 모드(CTF 추가) 등 모든 것이 "Half-Life"의 최고 수준을 반영합니다. Half-Life' 시리즈(칭찬인지 비하인지는 모르겠지만 ㅎㅎ). 단지 기술적 여건에 국한된 것일 뿐 개선 효과는 크지 않습니다. 하지만 뒤떨어진 그래픽과 더불어 가장 큰 단점은 중간 난이도에서도 플레이어가 레벨을 완료하는 데 일반적으로 20시간 미만이 소요되므로 더욱 정교하고 아름다운 작품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소매 버전에는 첫 번째 데이터 볼륨 "Tit for Tat"이 포함되어 선택 가치가 다소 높아집니다.

Counter-Strike: Condition Zero(2003)

Valve와 Turtle Rock Studios가 공동 개발한 Counter-Strike: Condition Zero는 Counter-Strike에 싱글 플레이어 경험을 추가합니다. 시리즈, 온라인 섹션에는 특별 확장도 추가되었습니다. Condition Zero는 Half-life 엔진을 사용합니다. 플레이어는 정글, 산, 사막, 거리 등의 다양한 싱글 플레이어 장면에 도전하게 됩니다. 또한, Counter-Strike: Condition Zero는 플레이어가 Counter-Strike의 공식 봇과 직접 협력하거나 싸울 수 있는 새로운 커리어 모드도 제공합니다. 이 모드에서는 플레이어가 획득하는 팀원의 AI, 아이템 및 무기가 제한되지만 사다리가 증가하면 리소스도 계속 증가합니다.

각 맵에서 최소 3라운드 동안 테러리스트와 경쟁해야 하며, 일부 특수 임무를 완료하는 동안 레벨을 원활하게 통과하려면 최소 2라운드에서 승리해야 합니다.

이러한 작업에는 일반적으로 특정 수의 사람을 죽이는 것, 특수 무기를 파괴하는 것, 인질을 구출하는 것, 지정된 시간 내에 작업을 완료하는 것 등이 포함됩니다. 3턴 안에 모든 임무를 완료할 필요는 없으므로 테러리스트를 물리치고 임무가 완료되지 않으면 모든 임무를 만족스럽게 완료할 때까지 게임이 계속됩니다.

Natural Selection(2003)

세 가지 주요 Half-Life MOD 중 하나인 Nature Selection은 전통적인 FPS(1인칭 슈팅) 게임의 대부분을 계승하고 있습니다. 인간 대 인간 전투 모드이며 RTS(실시간 전략) 요소를 통합합니다. 실시간 전략 글로벌 화면을 사용하여 군대를 제어하면서 1인칭 슈팅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자연선택이 새로운 느낌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FPSS(1인칭 소셜 전략, 1인칭 전략)라는 새로운 플레이 방식을 제공합니다.

다른 FPS 전투와는 달리 이 게임의 대결은 더 이상 인간 대 인간, 인간 대 외계 인간형이 아닙니다. 플레이어가 선택할 수 있는 종족은 크게 다릅니다.

프론티어스맨(Frontiersmen) - 해병대(MARINE, 인간)는 모든 FPS 게임에 존재하는 종족으로, 다양한 총을 보유하고 있으며, 개인이 상대적으로 약하기 때문에 팀워크가 필요합니다.

카라(Kharaa) - 외계 생명체(ALIEN, 외계인)는 초진화 능력과 생물학적 무기를 갖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강한 개체적 특성, 높은 체력, 빠른 속도를 갖고 있으며, 근접 전투 기반의 전투 방식을 구현한다.

Day of Victory(2003)

CS의 성공 이후 Valve는 MOD를 홍보하고 개발하기 시작했으며 매년 주요 게임 행사에서 MOD 전시회를 개최하여 수많은 뛰어난 MOD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플레이어의 엔터테인먼트를 위해 제공됩니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지금까지 CS와 비교할 수 있는 유일한 MOD인 "Day of Victory"(영어로 DoD로 약칭)라는 MOD입니다.

DoD와 CS의 차이점은 게임이 현재 인기 있는 대테러 테마에서 벗어나 2차 세계대전 배경으로 대체한다는 점입니다. 플레이어는 연합군과 독일군의 군인 역할을 맡아 자신만의 고유한 기술과 무기를 사용하여 지역을 위해 싸우고 해변을 지키는 등 다양한 플레이 모드에서 전장의 잔인함과 생명의 소중함을 모든 각도에서 경험하게 됩니다. 각 맵은 플레이어에게 현실감을 주기 위해 노력합니다. 웅장한 실내 전장, 귀청이 터질 듯한 비행기의 폭격, 여기저기서 부서진 벽, 그리고 죽기 전의 적들의 비명소리는 마치 우리가 60년 전 세계 대전에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합니다. 전투 측면에서 DoD와 CS는 완전히 다른 규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DoD는 팀워크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지형 선택과 용감한 희생에 중점을 둡니다. 이 디자인은 양측의 공격과 방어를 동일하게 만들고 CS의 지형으로 인해 양측 사이에 더 이상 불균형이 발생하지 않게 됩니다. DoD 규칙을 위반한 플레이어는 자신의 실수를 피로써만 증명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볼 때 DoD의 출현은 "Half-Life" 개발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다시 한번 MOD에 대한 확고한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이는 우리에게 용감하고 결단력 있고 수완이 풍부하며 팀워크를 갖도록 가르쳐주었습니다. 도전하고 싶다면 헬멧을 쓰고, 소총을 들고, 저와 함께 전장으로 가주세요!

하프라이프 2(2004)

'하프라이프 2'(하프라이프 2)가 출시되기 전에는 밸브가 실제로 한 게임만 제작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는다. . 물론 그것도 걸작이다. 이는 이후 많은 1인칭 슈팅 게임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플레이어들은 자연스럽게 속편을 기대하게 된다. 불행하게도 <하프라이프 2>의 개발 과정이 이렇게 길리라고는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다. 다양한 방식으로 작동하는 대규모 예산 프로젝트입니다. Half-Life 2는 Half-Life All 기능만큼 잊혀지지 않는 기술적으로 놀랍도록 완벽한 1인칭 슈팅 게임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많은 기능이 비교적 평범해 보이고, 게임의 스토리 자체도 플레이어의 기대에 미치지 못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는 "Half-Life 2"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여전히 매우 인상적이고 매우 매력적인 슈팅 게임이며, 전작 "First"에 이어 "최고의 PC 게임"을 수상할 가능성도 매우 높습니다. 타이틀로 그는 다시 한번 이 영예를 얻었습니다.

Half-Life 2: Lost Coast(2005)

Valve는 새로 개발된 이미지 기술인 HDR(High Dynamic Range)을 사용하여 "Half-Life 2" 확장팩 Half를 개발합니다. Life 2: Lost Coast(Half-Life 2: Lost Coast)가 Steam 게임 플랫폼에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플레이어를 위한 것이 아니라 디자이너가 새로운 기술을 구현하기 위해 만든 게임에 가깝습니다. . 게임의 실험은 그다지 플레이할 수 없지만, 게임에는 E 키를 사용하여 열 수 있는 설명 시스템이 많이 있습니다. 디자인입니다. 저자는 HDR(High Dynamic Range Light Mapping), 다이나믹 글로스 맵 등 게임에 사용되는 몇 가지 새로운 기술을 설명합니다.

HDR 소스 엔진의 기술을 보여주는 게임으로서 Half-Life 2: Lost Coast의 시스템 요구 사항은 상당히 높습니다. 그는 한때 플레이어들로부터 "그래픽 카드 킬러"라고 불렸습니다. 설치 과정에서 시스템이 권장 구성을 충족하지 않으면 Steam 게임 플랫폼에서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모든 게이머가 즐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Half-Life 2: 확장팩 1장

"Half-Life 2"가 출시되었을 때 이 1인칭 슈팅 게임은 업계에 센세이션을 일으켰고 다음과 같은 플레이어도 있었습니다. 블록버스터 센세이션. 그러나 게임의 결말은 많은 의문을 남기고 있으며, 이에 대해 약간의 불만을 품고 있는 플레이어도 많습니다. 이제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Valve가 'Half-Life 2'의 첫 번째 확장팩인 'Half-Life 2: Chapter 1'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올해의 절반. Valve의 철저한 비밀로 인해 우리는 확장팩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합니다. 최근 우리는 디자이너이자 프로그래머인 Robin Walker를 인터뷰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줄거리는 "Half-Life 2"에서 고든의 행동으로 인해 거의 텅 빈 도시가 되어버린 City 17에서 진행됩니다. "1장"에서는 캐릭터 눈의 발광 효과를 구현하는 데 도움이 되는 HDR(High Dynamic Range) 라이트 매핑 기술을 사용합니다.

게이브 뉴웰은 '하프라이프 2: 챕터 1'을 이렇게 소개했다. "폭발 직전의 건물 꼭대기에 서 있는데 어떻게 죽음을 피할 수 있나요? ("하프라이프 2") : Chapter 1" "Life 2: Chapter 1")은 이러한 일련의 질문에 답하고 "Half-Life" 세계에서 G-Man의 진정한 정체성과 같은 다른 질문도 제기하므로 플레이어는 많은 놀라움."

"Half-Life 2: Chapter 1"의 스토리 배경: "의식을 되찾은 후 Gordon Freeman과 Alex는 원자로의 큰 폭발에서 자신을 발견했지만 G-Man은 살아 남았습니다. 탈출한 것에 감사할 수도 있었지만, 무너져가는 본부 건물이 곧 붕괴될 위험에 직면해야 했고, 그 자폭으로 인해 17번 지구는 유독가스로 가득 찬 거대한 분화구로 변했습니다. 알렉스와 함께 고든 박사는 혼란 속에서 탈출의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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