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프로그래밍 - 빛의 굴절률은 어떻게 계산하나요?

빛의 굴절률은 어떻게 계산하나요?

굴절률에 대한 세 가지 공식: λ'=λ/n, n=c/v, n1sinθ1=n2sinθ2.

공식 표현: n=sinα/sinβ, 굴절률의 정의를 검토해 보겠습니다.

빛이 진공에서 매질로 굴절될 때 입사각의 사인 α는 굴절각 β의 사인에 대한 값의 비율(sinα/sinβ)은 고정된 값이며, 이를 매질의 "절대 굴절률", 줄여서 "굴절률"이라고 합니다.

굴절률은 기호 n으로 표시됩니다.

즉, n=sinα/sinβ입니다. 여기서 α는 빛이 진공에서 매질로 굴절될 때의 입사각이고, β는 굴절각입니다.

α는 항상 β보다 크므로 굴절률 n은 항상 1보다 크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굴절률에 대한 보충식.

(1)n=c/v.

c는 진공에서 빛의 속도를 나타내고, v는 매질에서 빛의 속도를 나타냅니다.

(2)n=1/sinC.

C는 매체의 임계각을 나타냅니다.

예:

얼음 속에서 빛의 속도는 230,000km/초, 물 속에서는 225,000km/초, 알코올 속에서는 220,000km/초입니다. 초, 유리 속 속도는 200,000km/초입니다. 매질마다 빛의 굴절률은 다르며 빛의 속도에 반비례하는 법칙을 따릅니다. 즉, 매질의 빛 속도가 클수록 굴절률은 작아지고 빛의 속도는 작아집니다. 매체, 굴절률이 커집니다.

굴절률 계산 공식은 n=c/v입니다. 여기서 n은 굴절률, c는 진공에서 빛의 속도, v는 매질에서 빛의 속도입니다. 예를 들어, 이 공식에 따르면 물 속에서 빛의 굴절률은 n=30/22.5≒1.33입니다.

上篇: Pioneer p99가 재생되지만 화면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下篇: 퓨즈란 어떤 재료인가요?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