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과 요정 시리즈 중 '검과 요정의 전설 III'와 '검과 요정의 전설 IV'만이 영광스러운 전설을 담고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네, 3검과 4검이 가장 감동적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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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 길지만 읽고 나면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1. 소개
이 모든 것은 Xian Si에서 시작되어야 합니다.
2007년 8월, Xiansi는 베이징에서 출시식을 열었습니다. 프로듀서인 Zhang Yijun(Jun Foreman), Zhang Xiaoquan(Laughing Dog) 등이 사본에 서명하기 위해 왔습니다. . 이런 상황은 파이널판타지나 드래곤퀘스트 같은 명작이 나올 때마다 일본에서만 볼 수 있는 경우가 많다.
현장에는 감동적인 장면이 여럿 있었다. 플레이어 중 한 명은 Fairy Sword의 연구 및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Shanghai Softstar에 돈을 기부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으며, 거절당한 후 떠나기 전에 여러 게임 세트를 구입했습니다. 광시에서 멀리 날아온 15세 여자 선수도 장이쥔의 축복을 받고 감격해 울었다. 상하이 Xiansi Deluxe Edition 출시 현장에서 한 플레이어는 한정판 Dream Glass Edition 세트를 구매하기 위해 상하이 대극장 입구에서 13시간을 기다렸습니다.
시안시 판매량은 일주일 만에 20만대를 돌파했다. 이는 오늘날 축소되고 있는 독립형 게임 시장에서 이미 놀라운 숫자입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장이쥔과 장샤오취안의 사임 소식이 인터넷에 퍼졌고, 곧바로 상하이 소프트스타는 공식적으로 해체를 선언했다.
수많은 질문이 우리 앞에 놓여 있다. 시안시는 잘 팔렸는데 왜 부진하다가 해체됐나? 장얼스 사임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요정검 시리즈는 여기서 어디로 갈까요?
자세히 연구해 보겠습니다...
2. 모든 일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속담처럼 3피트 얼음은 얼지 않습니다. 이날 상하이소프트스타는 사라졌다. 현재까지도 사실상 모회사인 대우그룹의 사업전략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베이징소프트스타는 대만 대우그룹의 자회사로 대표작으로는 모노폴리가 있다. <고양이와 개> 등 우수한 원작을 갖고 있는 상하이 소프트스타는 모회사인 대우의 재정 통제를 받으며, 베이징 소프트스타의 지휘를 따라야 하는 삼각관계에서 상하이 소프트스타는 자율성이 가장 낮다.
상하이 소프트스타의 원래 설립은 베이징 소프트스타의 총책임자이자 요정검의 아버지인 야오좡셴(Yao Zhuangxian)이 요정검 시리즈를 장이쥔(Zhang Yijun), 왕시잉(Wang Shiying) 등에 물려준 아이디어였다. 그는 Monopoly 개발에 집중하는 동안 주요 플레이어입니다.
야오좡셴은 대만을 떠나 베이징으로 갔을 때 다소 화가 났다. 대우의 에이스 생산자임에도 불구하고 지난 몇 년간 행복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대우 내부에도 문제가 있고 자신의 문제도 있다.
대우의 경영모델은 다른 게임회사와 다르다. 예를 들어 게임을 개발할 때 직원들이 좋은 아이디어만 있으면 내세울 수 있고, 쉽게 받아들여지는 시장이었다. 게임이 만들어지기만 하면 사람들은 게임을 구매하게 되어 이 관리 모델의 많은 단점을 보완하게 됩니다. 게임 시장이 점점 성숙해짐에 따라 플레이어의 취향은 점점 더 높아지고 돈을 버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집니다. Yao Zhuangxian이 경험한 첫 번째 시대, 즉 개인 영웅의 시대는 끝났습니다.
동시에 개인용 컴퓨터도 DOS 플랫폼에서 WINDOWS 플랫폼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한두 사람의 작은 작업만으로는 대중성과 대중성을 모두 갖춘 상용 게임을 만들기에 더 이상 충분하지 않습니다. .Yao Zhuangxian은 과거에 단독 제작 스타일에 익숙했습니다. 오늘날의 기술과 개념의 이중적 변화에 직면하여 그는 많은 모순과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외에도 항상 그를 괴롭히는 또 다른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그가 모노폴리와 검과 요정이라는 두 가지 게임 시리즈를 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대우가 그를 중간 수준의 프로젝트 감독자로만 대했다는 것입니다. 대우조선해양은 상장 전 공개적으로 직원들에게 원래 주식을 청약해 달라고 요청했지만 더 이상 주식을 주지 않아 매우 부당하다고 느꼈고, 다른 그룹의 감독자들이 회원들의 청약 금액을 늘려주었을 때 그는 무관심한 태도를 보였다. 그의 팀원들이 마땅히 받아야 할 혜택에 큰 손실을 입혔고, 이는 그에 대한 많은 사람들의 불만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대우 상장 이후 야오좡셴은 사업 기획과 인사 편성에 더욱 집중하는 동시에 성격의 단점도 많이 드러냈다. 모노폴리와 요정검의 개발에 타인이 개입하는 것을 막기 위해 팀원들에게 과도한 제한과 보호를 가했다. 당시 대우가 시안이를 세가의 새턴에 이식하기로 결정하고 매드맨의 린지아유가 맡게 되자 야오좡셴의 불만을 자아냈다.
그 후 Lin은 팀의 여러 아티스트와 가까워졌을 때 Lin에게 "팀원을 이용하지 말 것"이라고 경고했으며 Lin이 Xianyi의 DOS 버전 소스 코드를 요청할 때마다 Yao Zhuangxian은 항상 제공을 거부한다고 말했습니다. "하드 디스크가 고장났습니다"와 같은 이유로 Lin과 그의 팀원들은 게임에서 프로그램을 추출하고 다시 작성할 수밖에 없었으며 이는 눈에 띄지 않게 많은 시간과 자원을 낭비했습니다. SS 버전의 이식을 완료한 후 Lin Jiayu는 화가 나서 광신적인 창작 그룹을 그만뒀습니다.
야오장현과 광신도들의 또 다른 핵심 인물인 시에충휘의 관계도 이상적이지 않다. Xie는 Xianyi의 주요 소유자이며 게임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 였지만 그의 평판은 Yao Zhuangxian에 비해 훨씬 낮습니다. Xian Er을 구상할 때 Yao와 Xie는 제작 컨셉에 큰 차이가 있었습니다. Yao는 Xian Er이 완전히 새로운 이야기를 해야 한다고 주장한 반면 Xie는 이전 세대의 이야기가 계속되어야 한다고 믿었고, 두 사람은 논쟁을 벌일 수 없었습니다. 결국 Xie는 새로운 게임인 Legend of Thunderbolt 개발에 착수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게임을 FF7과 철권 3 수준으로 만들기 위해 야오좡셴은 계속해서 대본을 수정하고 계획을 번복했다. 결국, Xian Er의 개발은 마침내 좌초되었습니다.
대우는 2000년 8월 베이징에 소프트스타테크놀로지(주)를 등록했다. 야오좡셴은 이것이 자신의 발전을 위한 기회라고 느꼈고 본사의 제약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판단해 이 회사에 왔다. 장이준과 단 둘이서 베이징. 초기 노력 끝에 Beijing Softstar는 많은 게임 개발 인재를 채용했을 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스케치 게임인 Fairy Sword Inn을 제작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여관이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즉 Beisoft가 설립된 지 불과 1년 만에 Yao Zhuangxian은 Zhang Yijun에게 팀을 이끌도록 요청하고 Zhang Xiaoquan, Wang Shiying 및 기타 주요 개발자와 함께 상하이로 달려갔습니다. Beisoft의 지점인 Shanghai Soft Star를 설립합니다.
"사실 가장 중요한 것은 게임을 잘 만드는 것이고, 얼굴을 보여주든 말든 상관없습니다. 개발자는 자신이 아닌 게임 속 캐릭터를 스타로 만들어야 합니다. - 장이쥔 블로그에서 발췌
3 .무거운 책임이 어깨에 있다
상황은 꽤 특별하지만, 본질은 하위 팀일 뿐이다. Yao Zhuangxian이 Zhang Yijun에게 "Legend of Sword and Fairy" 시리즈의 게임만 개발하라고 요청한 적이 있습니다. Yao Zhuangxian이 "Sword and Fairy" 시리즈의 게임을 개발하도록 제안한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불멸의", 대우 본사에서 거부했습니다. 본사는 Zhang Yijun이 이전에 대규모 프로젝트를 독립적으로 책임진 적이 없다고 믿었으며 그의 능력은 요정 검과 같은 무거운 제품에 자격이 없으며 또한 의심했습니다. 본토 R&D 인력의 기술이 수준 높은 게임을 제작할 수 있었던 이유는 야오좡셴의 강력한 확신에 본사가 마지못해 승인을 내렸기 때문이다. '소드 오브 소드 II'를 Shangsoft에 공급하는 가장 중요한 점은 본사의 과도한 간섭을 피하는 것이다. 이러한 신뢰와 기대에 직면한 장이준은 자신의 책임의 무게를 깊이 느꼈다.
이윽고 야오좡현과 장이준이 우려했던 일이 사총휘의 '요검 2' 제안을 본사에서 승인하게 됐다. Yao Zhuangxian은 본사의 접근 방식이 부적절하다고 판단하여 특정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생각했으며, Zhang Yijun은 가능한 한 빨리 "Sword of Sword II"에 대한 제안을 제출하도록 촉구하는 동시에 본사에 적극적으로 연락하여 자신의 의견을 표명했습니다. 그러나 결국 대우는 '소드오브소드II'의 개발권을 시에총휘에게 넘겨주었고, 샹소프트에서 제공한 '소드오브소드II'는 '소드오브소드쓰리'가 됐다. p>본사가 상란에 큰 기대를 걸지 않았기 때문에 초기 창업 자본금은 65만 달러(약 540만 위안)에 불과했다. 규모는 삼류 게임을 만들기에 충분할 수도 있지만 조금 어렵다. '검과 검 III' 같은 명작을 만들기 위해 장이쥔이 개발 중인 RTS 게임 '한왕조와 로마'도 돈을 먹는 단계에 돌입해 자금 소모가 가속화됐다. p>
상황이 그리 명확하지 않던 때, 대우 본사에서는 '요검'의 평판을 막기 위해 미완성인 '검과 검 2'를 남기고 셰충희 개발팀이 집단 사퇴했다는 소식이 돌연 들려왔다. "가 손상되자 Yao Zhuangxian은 대만으로 돌아가 여러 제작자와 협력하여 혼란을 정리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제작 일정이 종료되기까지 1년도 채 남지 않았고 게임은 아직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Yao Zhuangxian이 얼마나 강력했는지, 단편적인 게임을 그렇게 짧은 시간에 고전으로 만들 수 없었기 때문에 "Sword and Sword II"는 완성되지 않은 채 성급하게 출시되었으며 이는 자연스럽게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강한 불만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안좋은 평가가 가득했어요.
'요검II'의 실패는 장이준에게 더 큰 부담을 안겨준다. '요정검III'도 플레이어들의 반항 심리로 인해 매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매우 심각합니다. 1세대 "검과 요정"이 수년 동안 쌓아온 명성이 사라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루안도 파산하지 않을 만큼 운이 좋으면 요정으로부터 격리될 수도 있습니다. 미래에는 검. 『검과 검 III』가 발매되기 전부터, 성공할 수밖에 없고 실패할 수 없는 작품이 될 운명이었다고 할 수 있다.
2003년 7월, '검과 검 III'는 불과 반년 만에 정식 출시됐다. 게임의 퀄리티는 기대를 크게 뛰어넘어 본토, 홍콩, 마카오, 대만 등 모든 플레이어를 사로잡았다. 이 게임의 한정판 가격은 한때 12,000위안으로, "Sword of Immortal II"의 이전 실패에 대한 안개를 일소하고 많은 플레이어의 마음 속에 "Sword of Immortal"의 진정한 속편이 되었습니다. "Sword of Immortal"이 무엇인지 전혀 몰랐던 그는 "Sword of Immortal III"에 매료되었습니다. 》독특한 중국 문화 유산과 좋은 게임 플레이에 매료되어 이 시리즈의 충성스러운 팬이 되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요정검III'는 50만장 이상(약 300만장이 불법 복제됐다) 팔렸으며, 총 매출은 6000만 위안 이상에 달해 중국 게임 시장에서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했다. 그때는 기적이다(해적판이 없었다면 더욱 기적이었을 것이다). '검선3'의 뛰어난 성과는 야오좡현을 자랑스럽게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대우 본사가 모든 의혹을 불식시키고 Shangsoft와 함께 '검선전'의 독자적인 개발권을 유지할 수 있게 해주었다.
“샤오예런과 링샤, 멍글리, 쯔잉, 용기 등의 캐릭터 사이의 많은 상호작용은 사실 R&D 직원들이 나에게 매일 주는 감정들이다. 동료 여러분, 모두가 재미있지만 끈질긴 마음을 가지고 있고, 열심히 일하면서도 여전히 매우 행복하기 때문입니다." -장이준 블로그에서 발췌
4. 놀라운 발걸음
"검과 검 III"의 성공으로 많은 사람들이 안도의 한숨을 쉬었지만 실제로 Shangsoft에 큰 실질적인 이익을 가져오지는 못했습니다. 상하이소프트스타는 독립적인 금융권이 없기 때문에 대우는 상하이소프트스타가 본토 판매로 인한 순이익만 얻을 수 있고, 대만, 홍콩, 마카오의 판매이익은 본사에 귀속된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렇게 계산하면 Shangsoft에서 보유할 수 있는 자금은 500만 ~ 600만 달러에 불과합니다. 이 금액으로 회사의 공백을 메운 후에는 거의 남지 않습니다. 그러나 Shangsoft가 개발을 원하고 Xianjian이 새로운 게임을 개발하려면 막대한 재정적 지원이 필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Xian San" 개발팀이 3년 동안 열심히 일해 그들을 위로하기 위해 보너스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Zhang Yijun은 이를 고려하여 회사의 발전에 집중하고 프로젝트 보너스를 너무 많이 발행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일부 직원은 자신의 노력이 막대한 경제적 가치를 창출했지만 그에 합당한 보상을 받지 못했다는 점을 이해하지 못하여 매우 불편해 퇴사를 요청했습니다. 그 후 핵심 개발자 그룹이 Sunsoft를 떠났습니다. Zhang Yijun은 상심했지만 그들을 유지할 수 없었습니다.
2003년 이후 상하이 부동산 산업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인적, 물적 자원 비용도 급등하기 시작했다. 3년 후 500만 명이 넘는 실제 효과는 3년 전의 절반도 되지 않을 수 있으며, Shangsoft 직원의 급여는 2001년과 다르지 않습니다. "검과 검 III"의 성공으로 Shangrun은 널리 알려졌지만 R&D 자금 규모는 3년 전만큼 좋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Zhang Yijun과 Sunsoft 사람들이 느끼는 가장 불공평한 것입니다. 절박한 상황에서 그들은 Xian San "Qing Qing Chapter"와 같은 일부 저비용 프로젝트에만 의존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Xian Sword IV" 개발을 위한 자금을 축적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대만 대우건설의 대우 차이는 업계에서도 인정받은 바 있다. 직원들은 대개 유명한 시리즈와 제작사를 기반으로 채용되지만, 프로젝트를 개발한 후에는 공헌도와 이익이 비례하지 않는다고 느끼고 떠나기를 선택하기 때문에 대우를 '훈련 기지'라고 비웃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대우를 떠난 R&D 인력은 모두 자질이 우수하지만 대우에서 업계 최저 수준의 대우를 받고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요구 사항은 높지 않습니다.
이러한 버릇은 노던소프트와 샹그릴라에도 이어져 있다. 상대적으로 보면 노던소프트가 더 좋은데, 샹그릴라가 좀 대단한 성과를 거두더라도. 본부는 그렇게 하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정책 완화는 늘 냉담한 태도로 이루어져 국민들에게 다소 오싹함을 느끼게 한다. Zhang Yijun은 "Sword of Sword"의 속편 개발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제한된 자금만 사용하여 자신이 좋아하는 일부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 중 "Cat and Dog 2"는 매우 창의적인 작품으로 모든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독립형 시장 환경의 악화로 인해 결국 칭찬만 받을 뿐 대중화되지는 못했다.
'검과 검 III: 사랑의 전설'이 완성됨에 따라, '검과 검 III'의 메인 기획자인 왕시잉을 포함해 또 다른 노년 직원들이 고강도 업무와 낮은 급여를 견디지 못하고 Shangsoft를 떠났습니다. . 이번 사임 이후 Shangsoft에는 고위 임원이 많지 않습니다. 옛 동료들이 하나 둘 떠나는 모습을 본 장이준도 떠날 생각을 했지만 '검선녀'에 대한 감정 때문에 마음을 정하지 못하고 '검선4'가 시작될 때까지 기다렸다. 프로젝트 한 번 더 열심히 싸워주세요.
그렇다면 대우 본사는 왜 항상 Shangsoft의 경영 전략에 무관심할까요? 이는 주로 2003년 이후 독립형 게임 시장이 쇠퇴하고, 개발사들이 해체되거나 문을 닫은 데 따른 것이다. Shanda의 첫 번째 금괴에 대한 유혹으로 인해 더 많은 독립 개발자들이 온라인 게임 개발로 눈을 돌리고 있으며 대우가 그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처음 몇 번의 테스트가 실패해 막대한 손실을 입었고, 독립형 시장이 위축되면서 대우의 재정 상황은 더욱 악화됐다. 수년 연속 적자는 상장사에 매우 치명적인 타격이다. 현재 대우에게는 그 부족분을 메울 수 있는 이익이 시급하고, <검과 검 III>가 창출한 이익은 그 긴급한 필요를 해결할 뿐이다.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거듭된 실패에도 불구하고 대우는 변화의 의지를 굽히지 않고 지속적으로 투자를 늘리고 있다. 독립형 게임 개발 예산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으며 이는 "Xuanyuan Sword Five"의 품질에서 볼 수 있습니다. Yao Zhuangxian의 생각은 비슷합니다. 그는 끊임없이 새로운 제품 아이디어를 확장하고 온라인 게임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Shangsoft의 "Sword and Sword IV"는 이러한 고립되고 무력한 상황에서 연구 개발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저는 대우에서 8년 동안 일하면서 인생의 우여곡절을 너무 많이 보았습니다. 작고 가난한 상환이가 6년 동안 시안지안을 보살펴 주었습니다. 힘들고 더 잘할 수는 없지만, 두려움도 후회도 없다." - 장이쥔 블로그에서 발췌
5. 강자는 슬프다
자금은 극도로 제한되어 있지만 수많은 플레이어의 기대를 짊어질 수는 없다. 형식적이고 부주의할 여지가 있으며, 일반 사람들보다 몇 배는 더 일해야 하지만, 그들은 업계 기준보다 낮은 급여를 받습니다. 이것이 바로 Shansoft 직원들이 받고 있는 압력입니다.
'검과 검 IV'의 많은 캐릭터 대사는 일종의 우여곡절과 씁쓸함을 강하게 드러내는데, 이는 제작진의 목소리가 아니라고 장담하기 어렵다. 게임 속 숨겨진 장소에서 Xiansi의 개발자들은 스스로를 작은 괴물로 변신시켜 플레이어들에게 그들의 이상과 불만을 이야기하는 것을 보고 사람들은 마치 이 결말이 이미 운명지어져 있고 시간 문제인 것처럼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플레이한 후 Xiansi의 이야기가 실제로 Shangruan 자신의 이야기라고 감동적으로 말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Xiansi의 원본 매뉴얼에서 Zhang Yijun은 흥미로운 서문을 썼습니다. 지난 7년 동안 상루안의 쓰라린 여정과 외부인에게 설명할 수 없는 고민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아마 떠나는 사람들은 각자의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안타까운 것은 일부 동지들이 선수들의 욕설을 참지 못하고 절망에 빠져 떠난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과중하게 일하면서도 여전히 만족감을 느낍니다! 판매량은 높은 것 같지만, 수익은 매우 낮습니다. 낮은 성적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열심히 일할 수 있습니다. 재정적 제약에도 불구하고 유럽과 미국의 명작을 연주하면서 희망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종종 악의적인 비판에 직면하면 땅에 떨어지곤 합니다.”
이거 보고 누가 게임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지 몰라 인터넷에 "다운로드 가능한가요?"라고 물어본 뒤 초반만 플레이하고 포럼에 들어갔습니다. "쓰레기", "FF 및 DQ와 완전히 비교할 수 없음"을 저주합니다. 소위 "플레이어"는 지금 어떻게 생각합니까?
장이준 역시 서문에서 “100년 뒤에는 선검 자체도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고, 얼마를 벌고 얼마를 지불하는가도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다. 먼지로... 중요한 것은 게임입니다. 인간의 본성에 따라 관리하고 파악하고 지속하는 방법을 모르면 다른 나라의 문화에 세뇌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전통문화가 무엇인지 기억할 수 있다는 게 서운하지 않나요?”
장이준이 <요정검>을 단순히 게임으로만 다루지 않고 " 요정검'은 중국 전통문화의 전달자가 되어 모든 플레이어의 마음속에 5천년의 광대한 중국 문명을 꿰뚫을 것입니다. Xian Si는 모든 측면에서 외국의 명작만큼 좋지는 않지만 이러한 종류의 문화유산은 없습니다. Xian Jian은 우리 중국인이 개발한 게임이기 때문에 어느 날 Xian Jian과 Xuanyuan Sword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게 된다면, 아니면 명목상으로만 존재한다면 이는 확실히 중국 플레이어들에게는 매우 슬픈 일입니다.
그러나 플레이어들의 악의적인 비방과 비방은 강자 장이준을 이길 수 없었다. 그가 떠나기로 결심한 것은 본사에 대한 원한 때문이었다. 본토 Xian Si의 수익은 약 1000만 위안입니다. Shangsoft 및 Xianjian Wu의 개발을 위해 준비해야 할 자금의 대부분은 다른 프로젝트로 전환되었으며 Zhang Yijun에는 600만 위안만 남았습니다. 7년 전 시안 III 개발에 사용된 자금과 3년 전 시안 IV 개발에 사용된 자금은 동일했지만 차이점은 오늘날 인력과 물적 자원의 비용이 얼마나 됩니까? 오늘날 게임 개발 규모는 어느 정도인가? 많은 사람들이 동화를 파이널 판타지와 비교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글쎄요, 파이널 판타지 7의 순 개발 비용은 미화 4,500만 달러였으며 이는 당시 환율로 3억 6,000만 위안에 해당합니다. 외국 명작만큼 좋지는 않지만 사람들이 계산해 보면 이 숫자가 Shangsoft 개발 자금의 몇 배입니까?
이제 왜 Xiansi의 애니메이션이 적고 추악한지, 그림이 약간 구식이고, 캐릭터 동작이 약간 둔한지 아시겠죠? 알았어, 이해했다면 아무 말도 하지 말고, 아무 행동도 하지 말고 그냥 이해해 줬으면 좋겠어.
시안시의 탄생은 다소 비극적이다. 원래 좋은 게임이었는데 스타포스 암호화 소프트웨어로 인해 자주 막히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정품 인증에는 문제가 없으나 서버 수가 너무 적어 정체가 발생하여 인증을 할 수 없는 현상이었습니다. 대만이 하드커버 버전을 출시한 것은 다행스러운 일이지만 품질이 좋지 않아 정품 수집에 대한 열정이 꺾였습니다.
진실을 모르는 선수들이 시안시와 상루안을 비판하는 게 서문에서 장이준이 걱정하는 부분이 아닐까? 이러한 불합리한 학대를 보면서 대우가 수년 동안 상하이 소프트스타를 냉담하게 대했던 것을 회상하고 앞으로 Xianwu와 같은 여러 가지 '불가능한 과제'에 직면하게 된 Zhang Yijun은 정말 약간 피곤함을 느꼈습니다.
2007년 9월 장이쥔과 장샤오취안이 사임하고 상하이 소프트스타 공식 포럼이 폐쇄되면서 상하이 소프트스타의 해산을 선언했다. R&D 및 운영을 포함하여 Shanghai Softstar의 나머지 업무는 Beijing Softstar가 인수하게 됩니다. 공식적으로는 "상하이소프트스타가 노던소프트에 합병된다"고 되어 있는데, 상하이소프트스타에서는 노던소프트에 합류한 사람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
원래 회사 진열창에 있던 각종 요정검 주변은 장기근속을 기념하기 위해 전 직원들이 나누어 갖고 있는 상태다. 미션이 공식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6. 결론
Shangsoft의 해체 소식을 접한 후 많은 플레이어들은 무기력함과 슬픔에 빠졌습니다.
그들이 잃은 것은 단순한 제작사가 아닌 정신력과 열정, 개성이 넘치는 팀, 중국 전통 문화에 정통하고 독자적인 스타일을 고집한 게임 제작자였다. 미래에는 요정검이 있을지 모르지만 그것은 확실히 감독의 요정검은 아닐 것입니다. 삶의 변덕이 조금 있고 약간 자기 비하적이지만 감각이 있는 요정검은 아닐 것입니다. 반항심과 중국의 위엄이 깃들어 있다면, 플레이어를 울릴 수 있는 요정검은 절대 아닐 것입니다. 나는 항상 게임의 형식은 복사할 수 있고 줄거리도 복사할 수 있지만 게임의 영혼은 어떤 경우에도 빼앗길 수 없다고 믿습니다. 특정 브랜드의 제품 시리즈 설명 인용 - 자주 카피되지만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이 비디오(Four of Swords and Swords)에 감사드립니다:
진짜 선수들의 응원
2년 동안 함께 싸워온 전우들
4요정의 최종 평가가 좋든 나쁘든
어쨌거나 앞으로도 다시 뭉칠 운명인지
우여곡절 속에서 검 14년
모두가 다시 뭉쳐 인생에 한 획을 그었다
——대우의 가장 작은 R&D 그룹 ~ 상하이 소프트스타의 연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