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닌자 영화는 왜 북미에서 평가가 높지 않습니까?
레고 시리즈의 세 번째 영화관인' 레고 닌자 영화' (이하' 레고 닌자') 는 지난 9 월 22 일 북미에서 개봉돼 워너 브라더스가 제작 및 발매한 동시에 자회사다
< P > 레고 시리즈 대영화는 일관되게' 웃기는' 스타일과 레고 블록의 독특한 속성으로 2014 년 워너가 레고의 첫 큰 영화를 선보일 때 프로대중이든 프로페셔널 영화평이든 한결같이 짱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썩은 토마토 영화평론사이트의 신선지수가 96 에 달함).
이후' 웃기는+빌딩 블록' 은 이 시리즈의 선명한 꼬리표가 되었으며, 수많은 애니메이션 영화에서 돌파하여 일파를 이루게 했다.
하지만 악고가 닌자를 만났을 때 이 영화의 레시피가 갑자기 무효가 된 것 같다.
1. 한 부씩 떨어지는 입소문 amp;; 흥행
미국 관객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3 대 영화평론 사이트 자료에 따르면 레고 시리즈 대영화의 점수는 한 부씩 떨어지고 있으며' 레고 닌자' 는 더욱 최저치를 기록했다.
(베이징시간으로 2017 년 9 월 29 일 현재 썩은 토마토 시청자 점수는 5 점 만점, IMDb 와 Metacritic 시청자 점수는 10 점 만점이며, 이 영화에 대해 영화평론권과 관객군의 의견도 완벽하게 맞물려 이견이 없다. 전문평론가의 썩은 토마토 사이트에 대한 종합 의견에 따르면' 레고 닌자' 의 신선도는 아래 그림과 같이 신선하지 않다 (참고로 지난 2 월 개봉한' 레고 배트맨' 신선도는 91, so fresh~).
이 시점에서 평판이 좋지 않고 흥행이 좋은 것이 이치에 맞는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단위: 만 달러, 2017 년 9 월 25 일 태평양 시간 기준 통계 자료 출처:) 현재 영화는 아직 개봉 중이지만' 레고 닌자' 의 최종 박스오피스는 상위 2 편을 넘지 못할 것으로 추정된다. (중국원선에서 개봉해도 구할 수 없고, 이 영화가 우리 국내 한 동영상 사이트에서만 독방된다고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고 닌자, 닌자, 닌자, 닌자, 닌자, 닌자)
그래서 같은 레고 시리즈인데 북미 관객들은 왜 레고 닌자를 그렇게 좋아하지 않을까요?
2. 점차 변미되는 레고 유머
' 레고 닌자' 가 북미 시청자들에게 가장 많이 비판받는 문제는 사실 처음 두 편만큼 웃기지 않다는 것이다.
처음 두 편의 큰 영화를 본 친구들은 레고 시리즈가 독특한 애니메이션 코미디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공식 구토+팝문화+귀축의 빌딩 블록 동작' 을 핵심으로 하고 있다. 장난감 파생영화로 가족 환로를 걷고 있지만 레고 시리즈의 대사 유머는 항상 성인의 재미를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심지어' 부모가 아이를 억지로 끌고 가는 영화' 라고 불리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고, 레고, 레고, 레고, 레고, 레고, 레고)
하지만 이번에는' 레고 닌자' 가 갑자기 어린이 관객을 감동시켜 아이들과 인생에 대해 이야기하기로 결정한 것 같다. 이에 따라 배꼽을 잡고 101 분 동안 웃을 수 있기를 기대하는 성인 관객들은 철저히 소망이 허사가 되고 있다. (이어 집으로 돌아가 각 영화평론 사이트에 가서 악착같이 낮은 점수를 매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희망명언)
는 이런 창작 의도를 바탕으로 한 것 같은데,' 레고 닌자' 의 줄거리와 서사 방식도 상대적으로 낮고 속식이다. 하지만 모순점은 영화 속 일부 세부 사항에 대한 경의를 분명히 70, 80 년대에 태어난 성인 관객들이 이해할 수 있다는 점이다. 창작자의 순수한 이기심 이식인지 아니면 여전히 어른들에게 몰래 아부하고 싶은지 모르겠다.
영화 개념과 스타일이 혼란스러운 이유 중 하나는 이 영화에 너무 많은 작가들이 참여했기 때문일 수 있다. 사실 이야기 창작에 있어서 사람이 많다고 반드시 일을 잘 하는 것은 아니다.
그해' 레고 대영화' 는 시나리오 작가 4 명,' 레고 배트맨' 은 5 위,' 레고 닌자' 는 9 위 (실제 참여 이야기 구상+대본 창작에 참여한 시나리오) 를 동원했다. 하지만 이 세 편의 영화에서 작가 수가 적을수록 입소문과 흥행이 높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까?
이에 대해 말하자면, 그해 첫 악고영화의 탄생을 되돌아볼 수밖에 없었다. 주로 이 세 영혼인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필로드, Dan Lin, chriss 나중에 그는 워너 자립 포털을 떠나 린픽터스 (Lin Pictures) 를 갖게 되었는데, 그 해는 2008 년이었다. 워너 (Warner) 의 홈 엔터테인먼트 담당 임원들은 나중에 레고 영화가 큰 성과를 거둘 것이라는 것을 깨닫고 Dan Lin 과 손잡고 협력했다. 그래서 지금 보시는 바와 같이, 모든 레고 영화의 제작자들은 Lin Pictures 를 가지고 있고, 프로듀서 명단에는 Dan Lin 이 있습니다.
2009 년, Hageman 형제 (대표작' 요정 호텔') 가 레고의 첫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개발하기 시작했다. 2010 년까지 Phil Lord 와 Christopher Miller 가 이 영화의 감독 겸 작가로 합류했다.
Lord amp; Miller 는 대학 친구이자 대학 시절 디즈니 당시의 CEO Michael Einser 가 마음에 들어 디즈니 TV 애니메이션부에 초청돼 발전했다. 두 사람은 그때부터 할리우드에서 콤비네이션 형식으로 난관을 뚫고 있다. 소니가 제작한' 하늘음식' (Cloudy with a Chance of Meatballs, 2009) 은 그들이 연출 겸 작가인 첫 애니메이션 영화로 미국에서 반응이 좋다.
사실' 레고 영화' 의 성공, 로드 amp; 밀러의 공로가 없어서는 안 된다. 그들이 창작한 이야기는 성인의 냉소와 풍자 유머로 가득 차 있으며, 동시에 어린아이 같은 진지한 감정과 솔직한 표현을 가지고 있다. 그해 많은 관객들은 영화관에 들어가기 전에 레고의 대형 광고 한 편을 억지로 삼킬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영화관 밖으로 나갈 때 이 안리를 납득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고, 레고, 레고, 레고, 레고, 레고, 레고)
아쉽게도 Lord amp;; 밀러는' 레고 배트맨' 부터 이 시리즈의 창작에 참여하지 않고 프로젝트에서만 프로듀서로 활동하고 있다. 그래서' 레고 배트맨' 이 극장에 있을 때, 관객들은 이미 어떤 정수가 레고 영화에서 멀어지고 있다는 것을 은근히 느꼈다.
그리고' 레고 닌자' 에 이르면 이 변미의 상황이 더욱 두드러진다. 한 번의 키 복사로 붙여 넣은 코메디 레시피는 생각보다 조작이 쉽지 않은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코메디언, 코메디언, 코메디언, 코메디언, 코메디언)
3. 광고 의도
' 레고 닌자'
는 처음 두 영화와 약간 다르다.' 레고 닌자' 는 원래 레고의 장난감 시리즈였다. 2011 년부터 애니메이션 드라마를 선보여 현재 시즌 7 까지 방영되고 있다. 드라마는 IMDb 에서 6.6 점으로 영화의 점수보다 약간 높다.
' 레고 닌자' 라는 장난감 IP 는 어린이 집단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북미 팬들은 적지 않지만 배트맨보다 많지 않다. 이에 따라 이번에 IP 를 위해 극장으로 달려가는 관객의 수는 레고 배트맨보다 훨씬 적었다.
팬들을 제외한 일반 시청자들은 주로 시리즈 앞 두 편의 높은 점수 입소문을 타고 극장에 입장했다. 그래서' 레고 닌자' 가 스크린에서 광고를 강행할 때 (닌자 전투를 볼 때 트랜스포머처럼 보이나요? ), 이 부분의 시청자들은 당연히 반감을 느낄 것이다. (특히 옆집 꼬마가 부모님과 영화 같은 돈을 사겠다고 다투는 경우는 더욱 그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영화명언)
미국' 예능' 에 따르면 실제로 2015 년' 레고 닌자' 는 개봉 일정을 확정해 예정됐던 2016 년 가을부터 2017 년 9 월 22 일까지 이동했다.
미국의 9 월은 줄곧 애니메이션 영화의 좋은 시기가 아니었다. 미국 역대 9 월 애니메이션 흥행을 살펴보면 영리영화는 소니가 출품한' 엘프 호텔' 1 과 2 에 불과하다. 워너도 잘 알고 있을 것 같아요. 결국 그들이 지난해 9 월 개봉한' 장난새외전' (Storks) 도 전황이 처참했다. 첫 주말 흥행은' 레고 닌자' 와 비슷했다. 중국과 미국을 동시에 개봉하려고 해도 결국 흥행은 여전히 적자다.
그래서 워너는 처음부터' 레고 닌자
이 수법이 효과가 있는지 지켜봅시다.
4. 혼합한 아시아 문화
북미 관객들에게' 레고 닌자' 는 또 하나의 곤혹스러운 문제인 아시아 문화의 잡동사니도 있다.
' 레고 닌자' 의 영화판 이야기는 원형 교차로 도시에서 발생했다. 이 도시의 풍모는 여러 아시아 도시의 원소를 융합했지만, 여기에 사는 사람들의 성격은 완전히 미국 스타일 (style) 이다.
이중신분을 지닌 주인공인 Lloyd 는 일상생활에서 따돌림을 당한 학생이며 위기가 잠복할 때 용감하게 사람을 구하는 닌자이다. 한편으로는 미국 학교의 교과서교육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일본 닌자의 정신수행인데, 이런 문화충돌은 줄거리에서 합리적으로 호환되지 않는다 (9 명의 시나리오 작가 중 누구도 이 문제를 처리할 시간이 없다).
그래서 주인공은 사유장애가 없지만 북미 관객들은 이미 극장에서 어수선하게 어지럽다.
더 신기한 것은 영화 속 닌자가 중국 스타일 쿵푸를 했다는 점이다. 어지럽지 않다고 했잖아! 물론 재키 찬 참여 공연 (리얼리티+더빙) 을 찾는 것은' 레고 닌자' 에 흥행을 불러일으켰는데, 많은 북미 관객들이 Jackie Chan 이라는 하이라이트에 이끌렸기 때문이다. 하지만 재키 찬 더빙을 찾는다고 닌자가 하는 쿵푸가 중국 스타일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그럼' 레고 쿵푸' 를 찍는 게 낫겠네요.
사실 아시아 문화를 다룬 미국 애니메이션 영화는 디즈니의' 화목란' 와 드림공장의' 쿵푸팬더' 시리즈를 제외하고는 특별한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 (그러나 최종 분석에서' 쿵푸팬더' 는 중국 문화 껍데기를 빌려 미국 정신의 핵심을 이야기하는 데 성공했다.)
아시아와 서양의 문화융합은 단순한 학문이 아니다. 조작이 잘못되면 양측이 모두 기뻐하지 않는 제품만 만들 수 있다.
유럽과 미국 친구들이 항상 아시아인의 얼굴을 분간할 수 없는 것처럼 이번에는' 레고 닌자' 창작에서 어떤 문화적 상징이 일본에 속하는지, 어떤 것이 중국에 속하는지 알 수 없는 것 같다.
5. 요약 요약
요약:
' 레고 영화' 는 크고 작은 친구들이 기꺼이 돈을 지불하는 안리 영화다
' 레고 배트맨' 은 DC 파우더에 특별히 영합하는 애니메이션 영화로, 첫 번째 유머러스한 스타일과 스토리 루틴을 이어가며 성인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에 따라 장난감 판매로 적극 끌어들이고 있다.
< P > 그리고' 레고 닌자' 는 시중에 나와 있는 다른 저아동 애니메이션 영화에 비해 이미 멋진 만점으로 꼽히지만, 같은 시리즈의 처음 두 편에 비해 패필이라고 할 수 있다. 장난감 판매를 당길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레고 하반기 연보를 기다려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고, 레고, 레고, 레고, 레고, 레고, 레고)
' 레고 닌자' 에 대해 끊임없이 토하고 있지만 2019 년 레고 영화 2 가 기운을 북돋아 주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레고 영화의 존재이기 때문에 장난감 파생 영화도 신기한 자극과 재미를 얻을 수 있고, 아이들의 앞으로의 장난감은 결코 전자기기만 있을 수 없을 것이라는 희망을 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고, 레고, 레고, 레고, 레고, 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