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적 갈등이란 무엇인가요?
이 제목을 보시면 오해하지 마세요. 이것은 단지 글쓰기 초보자가 쓴 독서 경험입니다. ". 여기서 진행하고 있는 내용은 4장(우수)의 낭독입니다.
3장에서는 소설의 5가지 요소인 갈등, 액션, 결말, 감정, 전시를 배웠다. 그 가운데 갈등은 욕망과 장애물이 더해진 것이다. 우리는 욕망, 장애물, 행동이라는 리듬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장에서는 트러블이 무엇인지, 갈등이 무엇인지, 드라마틱한 갈등이 무엇인지를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
소설에서 발생하는 트러블은 특별한 트러블이자 드라마틱한 갈등이다. 인수분해에 따르면, 극적 갈등은 극적 욕구와 극적 장애가 결합하여 발생해야 그것이 나타나게 된다.
일반적인 고민: 싸움, 말다툼, 상대방의 말에 대한 불만, 아침 식사를 잊어버리고, 버스를 놓치고, 지각하고, 매니저에게 비난을 받고, 발목을 삐는 것.
일반적인 소망 : 돈을 모아 차를 살 계획, 늦지 않으려고 내일 일찍 일어나야 할 계획, 연인을 기쁘게 해줄 생일 선물을 사고 싶다, 가방을 사고 싶다, 아이를 갖고 싶어.
이러한 고민, 이 그리움은 드라마틱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발을 삐는 것은 흔한 문제입니다. 상황이 바뀌면 당신은 최고의 운동선수이고, 올림픽에 출전하게 되며, 이제 우승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때 당신의 트러블은 평범한 트러블이 아닌 드라마틱한 트러블을 낳게 됩니다.
드라마적 욕망이란 무엇인가? 이 욕망이 충족될 수 있느냐 없느냐가 사활의 문제이다. 삶과 죽음의 가장 직접적인 문제는 육체적 죽음이다. 예를 들어, 중독되어 도움을 요청해야 하는 경우 휴대폰을 빨리 찾을 수 없는 경우 이러한 욕구는 아마도 극적인 욕구일 것입니다.
예를 들어 아이를 낳고 싶다는 욕구는 극적인 욕구는 아니지만, 자신의 생리적 구조로 인해 아이를 낳으면 사망할 확률이 높다고 가정하면, 그런데 큰아들을 위해서는 탯줄혈액이 필요합니다. 이때, 아이를 갖고 싶다는 마음은 극적입니다.
육체적 죽음만이 삶과 죽음의 문제인가? 아니, 삶과 죽음의 문제이기도 한 심리적 죽음이 있어야 한다. 관용구가 있지 않습니까? 마음은 죽음만큼 회색입니다.
예를 들어 '블랙 미러' 시즌 3의 세 번째 에피소드인 '검은 글자의 춤'에서는 레스토랑에서 일하는 영국 청년이 우연히 노트북을 갖게 된다. 트로이 목마 그의 행동 중 일부가 카메라에 포착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지시 사항을 단계별로 따르라고 위협하는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당사자는 그것을 인터넷에 게시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이것은 사회적 죽음이자 일종의 심리적 죽음입니다.
또 다른 예를 들면, 영화 <여자는 프라다를 입는다>에서 여주인공은 톱 패션 잡지계에서 인정받고 싶어한다. 만약 실패한다면 그녀의 장래 취업에 영향을 미치고 큰 상처를 받게 될 것이다. 그것은 직장 타격이며, 일종의 심리적 죽음이기도 하다.
또 다른 예로, 로미오와 줄리아의 사랑 이야기는 고전 비극에서의 죽음, 즉 육체적 죽음을 의미하며, 현대의 사랑 이야기에서는 반드시 죽음으로 이어지는 것이 아니라 일종의 감정적 환멸로 이어진다. 심리적 죽음.
이전 기사 "스토리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의 예로 Dan Brown의 소설 "천사와 악마"로 돌아가십시오. 그 안에서 Langdon과 Victoria는 모두 도시의 파괴로 인해 죽음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반물질 저장소를 찾으려는 그들의 열망은 드라마에 대한 열망입니다.
소설에는 아버지가 살해되었기 때문에 정의를 추구하고 범죄자를 처벌하려는 빅토리아의 열망도 담겨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욕망은 극적인 욕망일까요?
복수를 완수하지 못하면 빅토리아는 미쳐버리고 정신적 쇠약에 빠지게 되는데, 즉 복수에 실패하면 심리적으로 죽음을 맞는다는 것이다.
빅토리아가 복수를 포기하고 평범한 삶을 살거나 불교로 도피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면 이러한 복수에 대한 열망은 극적인 욕망이 아닐 것입니다.
장애물은 욕망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마주하게 되는 저항이다. 주인공의 행동을 방해하는 악당이나 다른 인물들이다. 그렇다면 극적인 장애물은 어떤 종류의 장애물일까요?
예를 들어, 당신은 슈퍼부자 2세인데, 레스토랑에서 일하는 남자친구와 비밀리에 데이트하고 싶어하는데, 아버지가 이를 알아채고 말리는데, 이것이 드라마틱한 장애물로 간주됩니까?
교묘하게 행동하자마자 아버지가 동의하신다면 드라마틱한 장애는 아니다.
만약 당신이 아버지에 의해 가택연금되고, 남자친구가 아버지에 의해 쫓겨나거나, 뇌물을 받거나, 암살당한다면 이는 극적인 장애로 간주됩니다.
예를 들어, 다리를 다치고 직장을 잃었다면 이것이 심각한 장애가 됩니까?
집안이 부유하고 좋은 남자친구, 좋은 남편이 있다면 집에서 요양하고 생활할 수 있으니 이는 드라마틱한 장애는 아니다.
어려운 고향을 떠나 혼자 대도시로 와서 셋집에 살게 된다면 이때 다리를 다쳐 직장도 곧 잃게 된다. 집세는 은행 카드에 200위안밖에 없고 친구도 없고 어쩌면 도망쳤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 이 장애물은 극적인 장애물입니다.
즉, 아무런 노력 없이 우회하거나 해결할 수 있는 장애물은 극적인 장애물이 아닙니다. 행동하지 않으면 재앙으로 이어질 장애물은 극적인 장애물입니다.
댄 브라운의 소설 '천사와 악마'에서 살인자는 행동하지 않으면 극복할 수 없는 극적인 장애물이다. 살인자를 찾지 말고 기억, 전체를 찾으라. 도시는 파괴될 것이다.
소설에서는 살인자가 등장하는 한 반드시 극적인 장애물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숨어 있으면 살인자가 당신을 찾지 못하고 우연히 집에 가거나, 경찰이 지나가다가 그를 죽인다. 살인자는 덜 극적인 장애물이다.
극적인 욕망과 극적인 장애물에는 똑같이 강한 힘과 동등한 결단력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형성된 갈등이 바로 실제 갈등이고, 소설이론서에서는 이를 극적 갈등이라고 부른다.
마지막으로 활동은 활동이 아닙니다. 행동에는 외부의 명시적 행동과 심리적 활동이 포함되지만, 모두 장애물을 중심으로 직접적인 대결이나 적극적인 방어를 통해 수행되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소설은 인물을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인물이 갑자기 등장하지 않고, 장애물에 부딪혔을 때 독자는 감정적 공명을 얻고 행동을 통해 인물을 발전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