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의 인간대지경시 어록을 읽고 느낀 점이 있으신가요?
징시의 명언
1. 해가 밝고, 부모가 친절하고, 신사가 크고, 작은 남자가 인기가 있다.
2. 좋은 말을 하고, 좋은 의도를 생각하고, 좋은 행동을 하세요.
3. 다른 사람을 용서하는 것은 자신에게 친절해지는 것입니다.
4. 성공은 장점의 플레이이고, 실패는 단점의 축적이다.
5. 자신을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사람에게는 무한한 가능성이 있습니다.
6. 손바닥을 아래로 내미는 것은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이고, 손바닥을 위로 올리는 것은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은 행복한 일이지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은 고통스러운 일입니다.
7. 더 많이할수록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덜 하고 더 많이 잃습니다.
8.기꺼이 하고 행복하게 받으세요.
9. 항상 친절과 관용, 감사와 만족을 마음속에 품고 축복을 소중히 여기십시오.
10. 해야 할 일을 하는 것은 지혜이고, 하지 말아야 할 일을 하는 것은 무지이다.
11. 성격이 나쁘고 입이 나쁘면 아무리 친절해도 좋은 사람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12. 지식이 자신의 지혜가 되기 위해서는 마음으로 경험해야 합니다.
13. 사랑에는 상대방이 필요하지 않고 자신의 기여가 필요합니다.
14. 우리의 가장 큰 적은 다른 사람이 아니다. 아마 나 자신일 것이다.
15. 누가 더 인기가 있는지 비교해보세요. 다른 사람보다 더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16. 매일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삶의 소비자이고, 활동적이고 유용한 것이 삶의 창조자이다.
17. 주의를 기울이고 걱정하지 마십시오.
18. 변명만 하는 사람은 발전하지 못한다.
19. 남이 싫다면 자기수양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20. 땅에 채소를 심으면 풀이 나기 어렵고 마음에 선이 있으면 악이 생기기 어렵다.
21. 임무를 많이 수행할수록 능력도 더 커집니다.
22. 집의 너비는 마음의 너비만큼 넓지 않습니다.
23. 화를 내는 것은 다른 사람의 잘못에 대해 자신을 처벌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4. 사람의 행복. 그가 더 많이 가지고 있어서가 아니라 덜 관심을 갖기 때문입니다.
25. 20년의 고난이 지나면 모든 고난이 지나가고 축복을 누리면 모든 슬픔이 온다.
26. 조용히 앉아서 항상 자신에게 친절하고, 잡담으로 남의 허물을 이야기하지 마세요.
27. 부자가 되는 것이 행복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지만 깨끗한 양심을 갖는 것이 가장 평화로운 것입니다.
28. 남을 비판하고 싶다면 먼저 자신이 완벽한지 생각해 보세요.
29. 작은 일을 하지 않으면 큰 일도 이루기 어렵다.
30. 인생에서 가장 큰 성취는 실패를 딛고 일어서는 것이다.
31. 좋은 말을 하는 것은 입에서 연꽃이 돋아나는 것과 같고, 나쁜 말을 하는 것은 입에서 뱉어내는 독사와 같다.
32. 세상에는 기다리지 못하는 것이 두 가지 있는데, 하나는 효도이고, 둘은 선을 행하는 것입니다.
33. 도덕성은 다른 사람을 꾸짖기 위한 채찍이 아니라 자기 개선을 위한 등대입니다.
34. 남을 존중하는 것은 자신을 존중하는 것입니다.
35. 항상 좋은 의도를 갖는다는 것은 항상 좋은 하루를 보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36. 합리적이려면 용서해야 하고, 정직하려면 온유해야 합니다.
37. 누군가에게 은혜를 받았다면 봄으로 갚아야 한다.
38. 감사하고 감사하며 부모님께 은혜를 갚아라.
39. 따뜻한 말은 다른 사람에게 향수를 뿌리는 것과 같습니다.
40. 우리는 사회에서도 환경 보호를 잘해야 하며, 마음속으로도 환경 보호를 잘해야 합니다.
41. 물 한 방울이 강을 이룬다. 쌀알 하나가 무로 변한다. 자신의 정신을 과소평가하지 말고, 선행이 작다고 무시하지 말라.
42. 많이 말하는 것은 적게 말하는 것보다 나쁘고, 적게 말하는 것은 잘 말하는 것보다 나쁘다.
43. 사람은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지만, 실수를 바로잡지 못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44. 사람의 마음은 밭과 같아서 땅이 좋은 씨를 뿌리지 않으면 좋은 열매가 맺힐 수 없습니다. -
45. 지혜가 있어야만 선과 악을 구별할 수 있고, 겸손해야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46. 신사가 목표이고, 악당이 목표이다.
47. 인생에서 공이 항상 좋은 공은 아닐 수도 있지만, 숙련된 슬러거는 언제든지 배트를 휘두를 수 있습니다.
48. 인사상의 어려움과 배려는 일종의 시험이다.
49. 나 없이는 좋은 일도 할 수 없고, 나 없이는 나쁜 일도 할 수 없다.
50. 진정한 사랑은 자신의 마음을 잘 돌보는 것입니다.
51. 남들에게서 한걸음 물러나 조금 더 넓게 사랑하면 행복한 삶을 살게 될 것이다.
52. 사랑을 줄 수 있는 것이 축복이고, 걱정을 없앨 수 있는 것이 지혜이다.
53. 옳고 그름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져야 하며, 칭찬은 경고로 활용되어야 합니다.
54. 게으른 사람은 재미가 없고, 바쁜 사람은 옳고 그름이 없다.
55. 사람의 눈은 앞에 있어서 남의 단점만 보고 자신의 단점은 전혀 보지 못한다.
56. 자신감과 인내, 용기가 있다면 세상에 불가능한 것은 없습니다.
57. 자신을 바꾸는 것이 자신을 살리는 것이고, 남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이 남을 살리는 것이다.
58. 화를 내는 것은 일시적인 광기이다.
59. 자신의 잘못을 잊지 말고, 잘못을 잊지 말고, 감사함을 잊지 마십시오.
60. 뜻이 있으면 복을 받습니다. 뜻이 있으면 힘이 생깁니다.
61. 화를 내는 것보다 자신에게 해를 끼치는 것은 없습니다.
62. 자신의 시간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사람은 자신의 노력 방향을 통제할 수 있습니다.
63. 잘못을 뉘우쳐야만 순수해지고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다.
64. 할 수 있는 만큼 기다리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기다림이 헛될 것입니다.
65. 하늘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은 별이고,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은 따뜻함입니다.
66. 군자는 물과 같아서 사각형을 따라 원형을 따르며 어디에서나 편안합니다.
67. 사람은 성취가 많을수록 더욱 겸손해진다.
68. 중간에 서는 것이 목표에 도달하는 것보다 더 어렵다.
69. 수련은 마음을 닦는 조건에 기초해야 하며, 물건을 사용하여 마음을 닦고, 모든 곳에서 마음을 닦는 것이어야 합니다.
70. 하고 싶은 대로 하지 말고, 원하는 대로 공부하세요.
71. 가끔 고통을 생각하면 날씨 좋은 날 비를 모아서 음식을 가져와야 할 때도 있다.
72. 공허함에는 끝이 있다. 나의 소원은 이루기 쉽지만 이루기는 어렵습니다.
73. 좋은 것을 말할 수 있어야 하고 옳고 그름을 버릴 줄 알아야 한다.
74. 할 수 있으면 하는 것보다 열심히 하는 것이 낫다.
75. 세상의 모든 사람을 사랑하려면 먼저 자신을 사랑해야 합니다.
76. 다른 사람을 대할 때는 조심하되 "사소하게" 굴지 마십시오.
77. 너무 많은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78. 생명에는 소유권이 없고 생명을 사용할 권리만 있다.
79. 거짓말은 피어나는 꽃과 같아서 겉모습은 아름답지만 수명이 짧다.
80. 깨진 컵을 다른 각도에서 보면 여전히 둥글게 보입니다.
81. 소원은 커야 하고, 야망은 강해야 하며, 정신은 온화해야 하며, 마음은 조심해야 합니다.
82. 마음속에 소망은 있지만 실천하지 않는 것은 밭을 갈고 씨를 뿌리지 않는 것과 같아서 모두 헛된 일입니다.
83. 자비에는 적이 없으며 지혜는 어려움을 겪을 수 없습니다.
84. 주는 것은 씨앗을 뿌리는 것과 같습니다. 기쁨으로 씨앗을 키워야 싹이 트게 됩니다.
85. 군자는 항상 마음을 정하고, 악당은 항상 마음을 정한다.
86. 사람은 복을 알고, 복을 소중히 여기고, 또 복을 창조해야 합니다.
87. 어려운 일은 할 수 있어야 하고, 포기하기 어려울 때는 포기할 수 있고, 어려운 일을 할 때는 인격을 승화시킬 수 있다.
88. 자신을 존중하는 사람만이 자신을 움츠리는 데 더 용기가 있다.
89. 인생의 시작은 매일의 오랜 친구의 시작이고, 매 순간은 자신의 경계의 시작이다.
90. 시간은 모든 것을 성취합니다. 시간은 당신의 개성을 형성하고, 경력을 쌓고, 장점을 축적할 수 있습니다.
91. 시간은 결코 흐르지 않습니다. 사람이 세상에서 하는 일의 수는 그 사람의 수명과 같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시간과 경쟁해야 하며, 결코 시간을 헛되이 보내서는 안 됩니다.
92. 인생에서 선을 위해 경쟁해야 한다면 매 순간이 중요합니다.
93. 눈먼 자유인들은 무엇이든 자유롭게 할 수 있는데도 자신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자유에 눈이 멀어 자신도 모르게 시간을 낭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94. 시간은 다이아몬드와 같습니다. 현명한 사람에게는 시간이 다이아몬드만큼 귀중합니다. 그러나 어리석은 사람에게는 전혀 가치가 없는 한 줌의 진흙과 같습니다.
95. 생명은 호흡에 있다. 부처님은 “생명은 호흡에 있다”고 말씀하셨다.
” 사람들은 자신의 죽음을 막고 이 세상에 영원히 살 수 있는 것은커녕 자신의 삶을 통제할 수도 없습니다. 생명은 오고 가는 것이 무상하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소중히 여기고, 사용하고, 풍요롭게 함으로써 이 무상하고 귀중한 생명이 진선미의 광채를 발산하고 생명의 참된 가치를 반영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96. 좋은 능력을 발휘하셨나요? 인간의 수명은 짧기 때문에 더욱 소중합니다. 인간 세상에 오는 일이 흔치 않으니, 맹목적으로 장수를 좇을 것이 아니라 자신의 좋은 능력을 인간 세계를 위해 써본 적이 있는지 물어봐야 한다.
97. 선한 일을 적시에 행하고 공덕은 지속되어야 합니다. 물을 끓이는 것과 마찬가지로 끓기 전에 불을 끄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다시 시작하기가 너무 번거롭습니다.
98. 시간은 막을 수 없다. 시간이 사라질까 두려워 온갖 노력을 다해 시간을 막으려 한다. 결과는 더 많은 시간을 낭비하고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는 것이다.
99. 정체되면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사람들은 기적을 추구하는 데 집착하기 때문에 시간이 얼마나 걸리고 길이 아무리 길어도 아무 소용이 없을 것이다. 얻었습니다.
100. 어디로 가든지 목표와 출발점이 있어야 하며, 목표를 향해 끝까지 나아가야 합니다. 중간에 멈추는 것보다 더 어렵습니다. 목표에 도달. 등산가처럼 그는 산 밑에 머물기도 하고, 산 꼭대기로 달려가기도 한다. 그렇지 않으면 산 중간에 멈춰서 돌이 굴러 떨어지면 굉장히 위험하지 않을까요?
101. 궁극적인 목표를 안정시키세요. 사람의 삶에는 필연적으로 우울하고 추운 시기가 있을 것입니다. 궁극적인 목표를 안정시킬 수 있는 한 겨울의 태양처럼 따뜻함을 느낄 것입니다.
102. 생명력 있게 살아라. 인간의 생명은 언제나 봄처럼 남아 있어야 하며, 끊임없이 생명력을 분출하고 그 기능을 발휘해야 한다.
103. 직업과 직업이란 평생을 위해 일하고 정규 근무 시간에 따라 수동적으로 일을 하는 것을 의미하며, 지각하거나 일찍 퇴근할 수 없는 경우에는 작업이 완료됩니다. 반면 Zhiye에는 근무 시간은 물론 근무 외 시간도 없습니다. 출근할 필요는 없지만 매 순간 의무를 이행해야 하며 모든 것이 자발적으로 이루어집니다.
104. 선한 일을 하는 것은 의무이다. 이것이 삶의 목적이자 의무이다.
105. 생존의 진정한 의미. 세계, 국가, 사회, 가족이 평화와 평온, 화합을 이룰 수 없는 이유는 모두가 살아남는 방법만 알고 진정한 의미를 탐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생존의.
106. 대대로 전해지는 지혜는 수십 년만 지속되지만, 지혜는 결코 죽지 않습니다. 누구에게나 대대로 물려줄 자녀와 손자가 있습니다. 우리는 그들에게 아름다운 추억과 사랑의 교육을 물려주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역사유적의 지혜입니다.
107. 피난처의 목적 개종하는 사람들은 넓은 바다에서와 마찬가지로 피난처가 있어야 배는 어느 방향으로 항해할 것인가? 목표가 있어야합니다. 예를 들어, 배가 거의 길을 잃을 뻔했다면 재빨리 등대의 불을 켜서 그들이 방향을 알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108. 지혜와 생명은 영원합니다. 생명은 무상하지만, 지혜와 생명은 영원합니다. 사랑에는 경계가 없지만 정신은 항상 존재합니다.
109. 소망이 있어야 희망이 있고, 소망도 희망이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의지입니다. 어떤 직업에서든 성공하려면 의지가 있어야 합니다. 시방삼세의 모든 부처님은 그 맹세의 힘에 따라 행하시며 마침내는 원만한 성불을 이루시느니라. "사람"이 소망이 없으면 희망도 없고, 희망이 없으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습니다.
110. 소원과 힘의 병행 구현 불교는 자신의 소망을 헛된 말로만 말하고 실제 행동으로 표현하지 않으면 '소원'과 '힘'의 병행 구현을 옹호합니다. 결코 당신의 "소원"을 이룰 수 없을 것입니다.
111. 큰 서원을 세우고 큰 서원을 세워 모든 중생을 이롭게 하고 언제 어디서나 실천해야 합니다.
112. 참된 보편적 구원은 넓은 마음을 갖고 큰 서원을 하고 모든 중생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113. 큰 소망, 확고한 의지, 부드러운 정신, 신중한 마음을 가지십시오.
114. 불교에 대한 깊은 이해 어떤 사람들은 불교를 이해하지 못하고 고통받는 사람이나 불행한 사람에게만 종교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개념. 사실 지식이 풍부하고 결단력이 있으며 우주의 참된 의미를 추구하고 삶의 신비를 탐구하려는 사람들은 종교, 특히 불교를 이해해야 합니다.
115. 진정으로 자유롭고 편안한 삶은 드물다. 자유롭고 편안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진정으로 의미 있는 자유와 편안함을 이루기 위한 종교적 정신과 삶의 목표가 있어야 한다.
116. 운동가의 정신 불교도는 운동가의 정신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하면 반드시 최종 목적지인 부처님의 세계에 도달할 것입니다.
117. 종교의 힘 종교의 힘은 사람의 몸과 마음에 영감을 줄 뿐만 아니라 영혼을 정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118. 열린 마음을 갖고 열린 마음으로 다른 사람을 대하고 열린 마음으로 일을 처리하는 한 이 세상의 모든 것은 상대적입니다. 진리와 선함과 아름다움이 도처에 가득합니다.
119. 부처님을 공경하라. 바른 신앙을 가진 불교도들은 '부처님을 공경한다'고 할 뿐 아니라 부처님의 큰 자비와 지혜를 배우는 것이다.
120. 불교의 절대론 초월적인 정신으로 세속적 야망을 이루려면 "절대 노력하라", "절대 원한을 참아라", "절대 사랑을 품으라", "절대적으로 마음을 가지라" "행복하게 지내라"... 이것이 불교 영성의 '절대론'이자, 세속법칙의 '상대성이론'과의 차이이기도 하며, 완전한 상태에 도달하는 열쇠이기도 하다. 사람들에게 이익을 주는 것.
121. 불교는 세상을 구하는 좋은 약이다. 왜냐하면 세상의 모든 생명체는 종종 질병과 빈곤에 처해 있기 때문이다. 천재지변이나 인재를 막론하고 모두 부조화로 인한 병이다. 병이 생기기 때문에 세상을 치료하려면 좋은 약이 필요하며, 불교는 최고의 약이다.
122. 불교의 진정한 정신은 자신의 행복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모든 중생의 행복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오히려 자신을 희생하여 남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123. 모든 사람은 보살의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보살과 같은 정신과 힘을 가지고 있으며, 이 힘은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 항상 숨겨져 있습니다. .
124. 보살 수행자는 자비심이 있고 항상 모든 중생을 이롭게 하려는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그 마음은 두려움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다른 사람을 사랑과 친절로 대할 수 있으면 다른 사람을 원망하지 않고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125. 두려움 없이 보살의 길을 따르는 법을 배우려면 종종 시험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어려움과 위험에 직면할 때 우리는 부처님의 용감하고 용기 있는 정신을 배우고 두려움과 결단 없이 계속 전진해야 합니다.
126. 남의 성취를 기뻐하고 남의 성공을 자신의 성취로 여겨야 한다. 항상 모든 중생을 이롭게 하려는 의도를 품고 있다면 결코 기쁨을 잃지 않을 것입니다.
127. 지혜보살은 무한한 사랑을 갖고 우주를 포괄할 수 있으며 모든 중생에게 무엇을 바라지 않고 무한히 사랑할 수 있다. 보살은 항상 만족, 마음의 평화, 행복을 생각하며 그가 추구하는 것은 오직 지혜이기 때문에 "지혜만이 유일한 업"이라고 말합니다. 이것이 지혜에 따라 행하는 것입니다.
128. 당신의 양심과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한, 누구도 사람을 구하고 남을 이롭게 할 수 없습니다. 사람은 보살의 마음이다.
129. 도교를 달성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보살의 길을 이루고자 한다면 정신적 수고와 육체적인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용감하게 전진하는 정신적 인내가 있어야 합니다.
130. 청수애(淸水愛) 보살의 사랑은 위에서 아래까지 색이 없이 보이는 맑은 물 한 잔과 같다.
131. 참된 보살은 흙이나 나무로 조각한 형상이 아닙니다. 참된 보살은 일을 할 수 있고, 말할 수 있고, 먹을 수 있으며,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구하기 위해 어디에나 나타날 수 있습니다.
132. 삶의 가치 삶의 가치는 이미지보다 기능에 있습니다.
133. 즐겁게 보시하여 보살이 되려면 인내가 있어야 합니다. 보살은 보시를 결코 괴로움으로 여기지 않고 세상에서 노는 기쁨으로 베풀 것입니다.
134. 자신만의 역할을 하세요. 세상은 모두 무대와 같습니다.
135. 사찰의 목각, 석조 불상과 보살상은 우리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것입니다. 부처님과 보살의 참된 영감은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 있습니다.
136. 인간의 몸을 소중히 여겨라. 모든 공덕은 시간이 지나면서 쌓이고, 모든 공덕은 우리의 육체적 행위에 의해 성취된다.
137. 우리는 몸을 잘 활용해야 하며, 자유롭게 말하고 행동하는 동시에 사람들에게 이로운 일을 더 많이 하고 불교를 장려해야 합니다. 좋은 일을 하기 위해.
138. 좋은 의사를 따르는 사람은 누구나 태어나고 늙고 병들고 죽고, 몸이 있는 한 질병이 있을 것이다. 부처님께서는 “나는 병을 알고 약을 처방하는 좋은 의사와 같다. 복용 여부는 의사의 잘못이 아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육체적 고통을 피하기 위해 의사.
139. 사람의 평생의 행위는 선하든 악하든 시간이 지나면서 쌓인다.
140. 보인자는 신체에 대해 두 가지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자신을 너무 사랑하고 소중히 여기며, 둘째, 자신을 너무 경멸합니다. , 고문 할 정도로 그들을 경멸하고 그렇게 생각합니다. 몸은 "불순한 대상"인데 왜주의를 기울여야합니까? 그러므로 우리는 몸이 "도의 전달자"라는 사실을 무시합니다. 사실 몸의 기능을 잘 활용하면 인생에서 큰 일을 이룰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불교의 길도 멀지 않을 것입니다.
141. 사람은 태어나면 수십년을 바쁘게 살다가 알몸으로 오다가 결국 아무것도 가지고 가지 않고 떠난다.
142. 생명의 창조자는 매일 아무것도 하지 않음으로써 생명을 소비합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낭비되는 삶이고, 계속해서 사람들에게 유익을 줄 수 있다면 그것은 훌륭한 삶입니다.
143. 부처님의 제자로서 부처님의 정신을 배우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며, 모든 중생의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누어야 합니다. 사람과 나 사이에 하나됨을 이룰 수 있는 것이 '성공적인 삶'이며, 의미 있고 감성적이며 진정으로 '살아있는' 삶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144. 의심의 고통 일반적으로 자신을 너무 사랑하는 평범한 사람들은 남을 배려하고 모든 것을 의심하며 남들이 말하는 것이 자신을 조롱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하는 일이 당신에게 해를 끼칠까요? 이런 사람은 '인간사'를 '옳고 그름'으로 여기고 비참한 삶을 살게 됩니다.
145. 사람이 고통을 느낄 때 우리는 작은 사랑을 깨뜨려 모든 생명체에게 사랑을 전해야 하며, 모든 생명체의 고통을 우리 자신의 고통으로 여겨야 합니다. 불교.
146. 작은 사랑을 큰 사랑으로 바꾸십시오. 사랑은 본질적으로 끝이 없습니다. 그것을 확장하면 세상을 이롭게 할 수 있고 축소하면 이기적이 되고 나쁜 카르마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147. 마음의 빛을 밝혀라.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영감을 주기 전에 먼저 자신의 마음의 빛을 밝혀야 한다. 다른 사람을 이끌려면 능력만으로가 아니라 진심으로 노력해야 합니다. 우리는 넓은 마음으로 다른 사람을 포용하고 포용해야 합니다. 즉, 넓은 마음을 갖고, 모든 생명체를 보편적으로 사랑하며, 큰 사랑의 분위기로 우리 자신을 둘러싸야 합니다.
148. 불교가 인간세상으로 변하기 위해서는 먼저 인간세상을 정화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을 정화해야 한다. . 그것을 정화하는 방법? 순수한 법애를 기르는 것입니다. 이른바 '달마사랑'이란 세상의 모든 생명체에 대해 존경과 사랑, 애정을 갖고, 아무것도 바라지 않고 사랑하며, 무자비하고 보편적으로 사랑하는 것을 의미한다.
149. 세상을 향한 보편적 사랑 모든 생명체에 대한 부처님의 보편적 사랑을 자신의 마음으로 삼으십시오. 부처님께서는 모든 중생을 위해 희생하실 수 있었고, 우리도 모든 중생을 돕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수 있습니다.
150. 사랑결핍증후군 현대사회에 흔한 질병이 있는데 바로 '사랑결핍증후군'이다. 모두가 자기 자신으로부터 시작하여 자신의 사랑을 풍성하게 하고, 서로 주고, 이 사랑으로 사회를 풍요롭게 할 수 있다면 사회는 평화로울 수 있습니다.
151. 아내의 책임: 사랑, 친절, 연민은 여성의 강점입니다. 남편이 선한 일을 하고 선한 길을 따르도록 지도하는 것은 아내의 책임입니다.
152. 작은 사랑에 집착하지 마세요. 어떤 사람들의 사랑은 가족들에게만 집착합니다. 가족이 자신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하면 쉽게 원망이 생길 것입니다.
153. 고통의 근원은 평범한 사람들의 끝없는 사랑과 욕망이다. 물질적 쾌락과 감각적 쾌락을 끊임없이 추구하는 것은 결코 진정되지 않는 거친 파도와 같습니다! 이것이 인생의 고통의 근원이다.
154. 사랑의 강에는 수천 피트의 파도가 있고, 사랑의 강에는 수천 피트의 파도가 있으며, 고통의 바다에는 수천 피트의 파도가 있습니다!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는 것은 고통이고, 원하는 것을 얻은 후에도 여전히 만족하지 못하고, 사랑의 유혹과 외부 세계의 유혹을 저항하지 못하고, 끝없이 갈망하여 인생을 비참하게 만듭니다!
155. 가족윤리 확립 대만의 이혼율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으며 많은 사회 문제를 야기하고 있습니다.
나는 모든 사람이 먼저 스스로 정상적인 가족 윤리를 확립하고 다른 가족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기를 바랍니다.
156. 사랑하는 것을 사랑하라. 관계에 문제가 생기면 사랑하는 것을 큰 사랑으로 사랑해야 하며, 한발 물러서서 눈앞의 모든 것을 넓은 마음으로 받아들여야 한다. 이것은 현명합니다.
157. 사랑하는 것도 사랑받는 것도 행복하다. 그러나 이 사랑은 "순수하고 오염되지 않아야" 합니다. 주는 사람은 아무것도 필요하지 않으며 받는 사람은 욕심이 없으며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서로 걱정하지 않고 편안합니다.
158. 무색의 사랑 무색의 사랑 - '시간'은 길이와 상관없고, '장소'는 거리와 상관없고, '사람'은 종교나 인종에 관계없이 고통이 있는 한, 우리는 그것을 보고 들을 수 있습니다. 무엇을 얻거나 무엇을 하든, 아무것도 대가를 바라지 않고 최선을 다해 베풀어야 합니다. 사랑은 보편적이고 철저하며 깨끗합니다. 그것은 "조건 없는 큰 자비와 같은 몸에 대한 큰 자비"의 순수하고 참된 사랑입니다.
159. 1인치를 걷는 것은 1인치를 걷는 것보다 나쁘다. 사람에게는 귀가 두 개, 눈이 두 개, 입이 하나, 손이 두 개, 발이 두 개 있다. 덜 말하고 더 많이 행동하십시오. 수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육체적으로 수행하는 것입니다. 발을 말하는 것보다 인치를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160. 참나를 높이기 위한 좌선, 염불 등 모든 수행 방법은 모두 마음을 다스리는 데 목적이 있다. '연습'이란 거짓된 자아를 하나 더 없애고 참된 자아를 하나 더 추가하는 것이 주를 이룬다.
161. 나 자신으로부터 시작하면 순수한 사회를 이루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수많은 '나'와 '너'로부터 시작해야 한다. 전체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려면 개인으로부터 시작해야 하며, 수많은 아름다운 개인들만이 전체의 진실과 선, 아름다움을 가질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보살의 세계에 살고 싶다면 먼저 보살이 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162. 덕의 수양은 인내로써 일상생활에서 조금씩 쌓아가는 것이며, 이렇게 평범한 말과 행동으로 불교 교육에 충실하는 것이 참된 배움이다. 부처님은 덕을 닦으십니다.
163. 수치심을 아는 사람은 수치심이 있는 한, 당연히 불합리하거나 부도덕한 일은 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불교를 수행하고 공부하려면 부끄러움을 알아야 하고 부끄러움을 알아야 합니다.
164. 속으로는 솔직하고 겉으로 드러나면 그 사람의 자기 수양을 어떻게 측정할 수 있나요? 겉으로는 성실해야 하고, 겉으로는 형태를 갖춰야 합니다. 남을 대하는 것, 말하고 행동하는 것 등 모든 행동은 내면의 수양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165. 세상을 구하려면 먼저 마음을 구해야 한다. 가족의 화합을 위해서는 먼저 개인 경작부터 시작해야 하며, 화목한 가족을 활용하여 교육하고 영향력을 행사해야 합니다. 다른 가정에서는 가족이 화목하고 사회가 평화롭고 행복합니다.
166. 말하는 내용에 항상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그것이 합리적이고 합리적이며 합법적입니까? 모든 중생에게 이익이 되고, 사람의 마음을 밝히고, 사람의 근심을 덜어주는가?
167. 깨끗한 양심을 가지고 수행하려면 한 가지 원칙과 신념을 고수해야 합니다. 불교와 모든 중생은 행동이 정직해야 하며 어떤 원한과 타격이 있어도 견뎌야 합니다. 그리고 깨끗한 양심으로 모든 일을 하십시오.
168. 군중은 각자의 방식으로 사람들의 습관을 다르게 조절합니다. 수행하려면 군중 속으로 들어가 습관이 다른 사람들에 대해 연마하고 적응해야 하며, 서로 화합하고 조화롭게 대해야 합니다.
169. 가장 강한 사람은 굴욕을 참는 사람이다. 그 누구도, 그 무엇도 그를 쓰러뜨릴 수 없다. 인내해야만 세상에서 큰 일을 이룰 수 있다.
170. 자신을 구하는 것 외에도 남을 구해야 하며, 항상 선근(지혜)과 자비(공덕)를 닦아야 하며, 특히 남을 침해하거나 비방하지 마십시오. 침해하지 마십시오. 동료 신자들을 비방합니다.
171.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지 마십시오. 사람들은 종종 자신을 사랑하기 위해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줍니다. 그래서 부처님께서는 우리에게 다음과 같이 가르치셨습니다. 자기 수양의 첫 번째 조건은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지 않는 것입니다.
172. 서로 감사하고 좋은 일을 하세요. 사회는 한 사람이 잘하거나 좋은 일을 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좋은 사회를 위해서는 모두가 선행을 하고 서로에게 감사해야 합니다.
173. 개인은 사회의 근원이다. 사회형태는 가정교육에서 나오고, 가정교육은 개인수양에서 나온다. 우리가 먼저 개인 수련을 닦은 다음 가족을 돌볼 수 있다면 사회 질서는 자연스럽게 궤도에 올 것입니다.
174. 실천이란 무엇입니까? 이른바 수행이란 마음을 수양하고 본성을 수양하며, 행실을 바로잡고 항상 부끄러움을 느끼며 열심히 일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공부에 진전이 없고 자신을 반성할 줄 모른다면 부끄러운 일이 아닙니다. 죄책감을 느끼지 않는다면 마음과 성품을 수양하는 것은 고사하고 부적절하다는 것입니다.
175. 복된 영혼이 있으면 복이 있는 것입니다. 이것을 '복된 영혼'이라고 합니다.
176. 다른 사람을 대할 때 조심하고 세심하게 굴지 마세요. 하지만 "사소하게" 굴지 마세요.
177. 해방의 문으로 들어가려면 생각을 조절하고 올바른 인생관을 키워야 합니다. 걱정이라는 악마의 군대를 제압하고, 세상의 이익욕을 내려다보고, 시간이 나면 탐욕하지 않고, 시간이 없어도 걱정하지 않는다면, 해방의 문에 들어설 수 있습니다.
178. 세상에서 출세하려면 먼저 자신의 도덕적 인격을 갖추어야 하며, 먼저 '존경'의 기초부터 시작해야 한다. 언제 어디서나 다른 사람."
179. 이 세상에 살다 보면 복잡한 사람과 사물을 접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른바 '수양'이란 복잡한 '사람과 사물'을 통해 마음을 단련하는 것을 의미한다.
180. 옳고 그름을 퍼뜨리지 않고 본의 아니게 옳고 그름을 퍼뜨리면 남의 몸에는 해를 끼치지 않더라도 남의 명예와 이미지를 훼손시키는 죄는 더욱 심각하다. 다른 사람의 몸에 해를 끼치는 것보다
181. 자기 인식과 실천을 고취하려면 자신의 영적 인식을 부지런히 고취해야 합니다. 노력하지 않은 결과를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182. 모든 사람을 염두에 두고 불교를 배우려면 도와 도리에 관심을 갖고 사람과 사물을 배려해야 합니다. 개인의 이익과 손실에 관계없이 남을 먼저 생각하고 일상 생활에서 자신을 단련하며 인내와 용기로 장애물을 뛰어 넘는 것이 진정한 불교 학습 정신입니다.
183. 열심히 수행한다는 것은 마음을 정화하고 욕망을 줄이며 고난을 견디려는 의지를 단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84. 슬픔과 두려움을 버리십시오. 사람은 슬픔과 두려움 속에 살게 되면 쉽게 자신감을 잃고 비겁과 회피의 나락에 빠지게 됩니다.
185. 사람과 사물에 충실하는 것 외에도 설교와 설명도 합리적이고 합리적이어야 합니다. 그래야만 의로운 신앙의 지적 수준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186. 학생을 양성하기 위한 세 가지 필수 요소: 1. 순진한 마음을 가지십시오 - 곧은 마음이 도장입니다. 2. 낙타같은 체력을 가져라 - 일할 때는 낙타같은 지구력과 체력을 가져야 한다. 3. 사자처럼 용감해지세요 - 사자처럼 강력해지도록 열심히 노력하세요.
187. 함께 일한다는 것은 동수들이 서로 배우고 습관을 없애고 순수한 부처님 마음만을 유지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88. 같은 길을 간다는 것은 동수들이 잘못을 저지르면 서로를 바로잡고 경계할 수 있다는 뜻이다.
189. 고대인들은 "성인은 꿈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성자가 삶의 현실을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190. 마음을 닦는 사람의 마음은 '흰 구름 위를 나는 새, 물 위를 나는 물고기'와 같아야 한다. 물 위에서는 물건이 사라질까 봐 걱정하지 말고 마음이 평화롭고 편안한 상태를 유지하세요.
191. 계(戒), 집중(念念), 지혜(智). 계(戒)는 생각을 멀리하고, 도리를 지키며, 명예, 명예, 이득에 대한 모든 탐욕을 포기하는 것입니다. 직면한 어려움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정직함을 유지하고 위험에 직면하여도 침착함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은 마음을 바꾸고 평화롭게 어려움을 극복하는 능력입니다.
192. '덕'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사대덕의 실천자는 일상생활에서 '무거운 말, 무거운 행위, 겉모습도 무겁고 무게도 무거워요."
193. "진지하게 말한다"는 것은 당신이 말하는 모든 말이 사람들의 마음을 향상시키고 모든 생명체의 마음의 매듭을 풀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진지하게 말한다"는 것은 "법이 있습니다"를 의미합니다. "
194. "진지하게 행동하는 것"은 품위 있게 행동하고 신중하게 행동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진지하게 행동하는 것"은 "덕이 있는" 것입니다.
195. '외모가 중요하다'는 것은 사람을 단단함과 부드러움으로 대할 수 있는 것이며, 경박하지 않으면서 사람들을 기쁘게 하고 친근하게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공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부드럽지만 온유하다'는 뜻이다. '친절, 공경, 검소, 양보'가 명예이자 미덕이므로 '외모중시'라는 말은 '따뜻함과 권위를 동등하게 강조한다'는 뜻이다.
196. '두꺼움'은 관대하고 배려심이 많으며 항상 쾌활하고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주려는 의지를 의미하므로 '두꺼움'은 '모두가 행복하다'는 의미입니다.
197. 돈을 잘 활용하라. 돈은 사람에게 해를 끼칠 수도 있지만 사람을 구할 수도 있다. 우리는 돈을 잘 활용하여 사람을 살리고 돈에 이용당하지 말아야 합니다. 부유하고 권력 있는 사람이 자신의 욕망을 다스리지 못하면 끝없는 어려움을 겪을 것이고, 명예와 부를 가볍게 여기지 않으면 그들의 영적 생활은 공허하고 무기력하며 끝없는 고통을 겪게 될 것입니다.
198. 세상 사람들은 돈을 위해 수많은 죄를 지었습니다. 그러므로 불교도들은 이를 분명히 인식해야 합니다. 세상의 부는 오직 사람들의 생계를 위한 것입니다. 컬렉션은 선한 일을 하고 자선을 베풀 수 있도록 동정심과 기쁨, 용기를 불러일으킬 수 있어야 합니다.
199. 4분의 1의 재정 관리 방법 부처님은 한때 우리에게 4분의 1의 재정 관리 방법, 즉 4분의 1은 부모를 부양하고, 2분의 1은 자녀를 교육하는 데 사용하고, 3분의 1은 사용하는 방법을 가르쳤습니다. 가족을 위해, 4. 4분의 1은 사회복지 사업에 투자됩니다.
200. 대부분의 사람들은 명성과 부를 추구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에게 솔직하지 못한 경우가 많으며, 서로에게 솔직하지 못하면 얼마나 고통스럽습니까? 다른! 이러한 고통을 없애려면 득실에 대한 마음을 정직한 마음으로 바꾸고, 냉정하게 사회를 받아들이고 활용해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 사회에서 의미 있는 돈을 받고, 이렇게 열린 마음으로 사회를 위해 의미 있는 일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정직한 것이 더 행복하고 편안하지 않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