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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그 민족의 민간 생활

갈가는 벼나라로, 벼 재배는 다른 민족과 크게 다르지 않다. 갈가의 수공예품은 주로 바틱, 자수, 꽃 뜨개질, 은기, 석기, 악기, 대나무 편물을 포함한다. 바틱 가죽은 역사가 유구하여 무늬가 균일하고 밀도가 번갈아 가며 무늬가 독특하며 풍격이 독특하기로 유명하다. 일본, 미국, 멕시코, 캐나다 등지에서 전시된 적이 있습니다. 9 월 1988, 10 월 165438, 갈가 바틱 제품은 각각 베이징시' 제 1 회 만리장성 민간예술제' 영예상과' 전국 향진 기업 상품 수출전' 은잔을 받았다 같은 해 65438+2 월, 갈가 바틱 유물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전시되어 호평을 받았다.

첫째, 자수 가죽 자수는 바틱 의류에 많이 쓰인다. 침법에는 평수, 판수, 꽃꽂이, 선택수 등이 있다. 나비, 물고기, 새, 기하학적으로 수놓은 꽃은 대부분 붉은색이다.

둘째, 바틱 바틱 바틱 염색은 고대의 민간 날염 공예로, 고대에는' 왁스' 라고 불렸다. 꼬임' 과' 집게' 와 함께 중국 고대 염색공예의 세 가지 기본 유형을 구성하였다.

황평의 지그 가문은 전통 바틱 공예를 계승하여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다. 터번, 조끼, 커튼, 옷, 치마, 여행가방, 우산 커버, 베갯수건, 쌀바구니 커버, 침대 시트, 가방, 책가방, 테이블보 등. 모두 바틱 염색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등 아이의 멜빵까지 정교한 염색 바틱 염색입니다. 황평지그 바틱 패턴의 조합은 주로 선, 형상, 민족 신앙, 토템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더 많은 것은 화조화충어 짐승, 신화 또는 민간 전설이다.

은장식 은장식은 민간 연예인이 가죽으로 만든 것이다. 은세공 연예인은 대부분 당도 봉상촌에 있다. 은장식 공예가 복잡하다. 판깃을 예로 들면 목에 삼룡강도 보물과 물고기 네 마리가 조각되어 있다. 목 중앙에는 동그란 은반이 걸려 있는데, 그 안에는 와룡이 물놀이를 하고, 반에는 아홉 개의 다른 칼, 칼, 창, 창이 걸려 있다. 양쪽에 사자, 호랑이, 물고기, 새, 나비, 뿔, 방울이 48 줄 걸려 있다. 은장식 속의 도안은 대부분 바틱 패턴과 비슷하다. 은그릇은 가죽가의 전통 공예로, 대부분 여성복 중의 장식품이다. 머리 장식, 목 장식, 손 장식이 없습니다. 머리 장식: 머리핀, 은터치액, 귀걸이가 있습니다. 목 장식: 고리, 속이 빈 칼라, 달팽이 칼라, 판자 칼라, 은사슬이 있습니다. 손장식: 접시, 달팽이 원, 마늘 잎원, 수도꼭지 원, 누에도, 애벌레원, 지렁이원, 펀칭권 등이 있습니다.

갈가악기에는 갈대, 목고, 수나 등이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그들의 기술은 매우 특별합니다.

가죽집 죽편공예품은 태양패드, 수면패드, 어바구니, 블루바구니, 세탁바구니 등을 포함한다. 숭안은 숭흥의 고장으로, 왕패 계충 팔모충 (와각) 은 가죽죽제품이 풍부해 오랫동안 명성을 떨쳤고,' 죽편향' 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철기상들은 다림질, 도끼 가공, 낫, 삽, 나무칼, 괭이, 갈퀴, 식칼, 가정용 직조기 등에 종사하는 장인이 있다.

많은 목수와 가죽 장인들은 모두 석재 가공에 종사하며 비석, 석상, 석의자, 돌연, 물밀, 맷돌 등을 가공할 수 있다. 아치형 돌다리를 세울 수 있다. 목공은 아름다운 나무집을 지을 수 있다. 의상은 민족 문화 생활의 구성 요소 중 하나이다. 가죽가의 의상에 대해 말하자면, 역사서에 따르면 일찍이 한나라의 태국과 태국에는' 상투' 라는 말이 있었다. 현재 양가 여성의 머리 위에 있는 가시 상투 (높이12cm, 직경 5cm) 와 그들이 입은 왁스 옷은 서로 증명할 수 있다. 삼국, 당, 명, 청, 민국, 사서가 축적되다. 청대, 단락의 도광' 청평현' 권 5 에는' 포켓 ... 꽃을 감싸고 있는 상투를 쓴 여자 ... 여자는 꽃모자를 쓰고, 가장자리에 구슬 태슬이 있고, 앞에서 만난 후 그림을 끌고 있다. 여자는 해모를 쓰고 모자 밑에 감싼다. 두건은 비스듬한 수건이다. 옷의 치마와 발은 모두 수놓은 것이다. "도광' 첸남간사' 제 12 회도" 한 여자가 상투를 쓰고, 몸에 꽃천을 걸치고, 양끝에 숄을 걸치고, 옷은 무릎을 덮고, 가슴소매 사이에 수놓았다 "고 말했다. 예전에는 칼을 들고 석궁의 바람을 잡았는데 ... "하지만' 청건론 정원부지' 의 편찬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다. 이 기록들은 갈가 의류의 조형 특징을 완벽하게 보여준다. 수천 년 동안 가죽옷 여자의 복식은 거의 변하지 않았다. 장기적이고 안정된 외형과 완강한 생명력은 자연환경과 업무생활에 대한 적응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민족패션과 민족심리질은 더욱 중요한 요인이다. 가죽옷은 평상복과 완제품복의 두 종류로 나뉜다. 의류는 손으로 만든 바틱 자수 옷입니다. 홍주모, 상투, 화관 손수건, 왁스 원피스, 시스루, 앞치마, 허리, 주름 스커트, 빨간 레깅스, 양말, 고못 신발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캐주얼웨어는 가볍고 간결하며 대범하며 실용적이고 아름답기 때문에 야외노동생산이나 산야수집에도 어깨에 메고 다니기가 매우 편리하다.

가죽 가족의 여성복은 붉은 구슬모자, 관파 크라운 스커트 (일명 방패나 등받이 카드), 왁스 스커트, 허리 앞치마 (천), 주름 치마를 모두 왁스 (왁스) 무늬를 관통해야 한다. 붉은 태슬, 구슬, 원피스, 빨간 레깅스에는 자수 패턴, 특히 성홍이 있습니다. 왁스 꽃은 흰색이고 자수는 붉은색이며 홍백이 어우러져 있다. 이들은 가정복의 가장 큰 특징이자 안정족 * * * 과 다른 소수민족의 차이다. 독보적, 독보적, 역대 사서에는 모두 기재되어 있고, 명성이 널리 퍼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갈가의 장신구는 주로 머리 장식, 목 장식, 손 장식, 귀 기둥, 반지 항목, 펀칭 항목, 달팽이 항목, 접시 항목, 손 항목, 방울 항목, 달팽이 팔찌, 마늘 잎 팔찌, 누에의 팔찌, 애벌레 팔찌 등 세 가지로 나뉜다. 실버 액세서리 스타일이 고정되어 패턴이 비교적 통일되어 있습니다. 주로 별, 태양, 용, 봉황, 곤충, 물고기, 그리고 일부 식물 도안이 바틱 패턴과 결합되어 있다. 도안이나 단단한 금속 금형에 인쇄되거나 손으로 조각하면 물체의 모양이 과장되고 생동감이 있다. 은칼은 태양, 별, 아침의 볼록한 무늬가 찍힌 얇은 은조각이다. 착용할 때 활로 구부려 머리핀과 잘 어울리며 활과 화살 모양이다. 이마의 태양 도안은 한대 청동 거울의 도안과 똑같다. 반지는 일종의 고리형 목 장식이다. 접시의 모양은 거꾸로 걸려 있는 초승달처럼 중간이 크고 양쪽이 작다. 바둑판 중앙에 불덩이를 하나 조각하고, 양쪽에 쌍용, 사봉, 사어를 조각한다. 아래 중앙에는 은반이 걸려 있고, 장식은 용이고, 양쪽에는 사자, 호랑이, 칼, 창, 벨, 텅스텐이 걸려 있다. 여자는 그것을 목에 걸고 은장식으로 머리에 태양과 달을 반사했다. 갈가의 장신구는 주로 머리 장식, 목 장식, 손 장식, 귀 기둥, 반지 항목, 펀칭 항목, 달팽이 항목, 접시 항목, 손 항목, 방울 항목, 달팽이 팔찌, 마늘 잎 팔찌, 누에의 팔찌, 애벌레 팔찌 등 세 가지로 나뉜다. 실버 액세서리 스타일이 고정되어 패턴이 비교적 통일되어 있습니다. 주로 별, 태양, 용, 봉황, 곤충, 물고기, 그리고 일부 식물 도안이 바틱 패턴과 결합되어 있다. 도안이나 단단한 금속 금형에 인쇄되거나 손으로 조각하면 물체의 모양이 과장되고 생동감이 있다. 은칼은 태양, 별, 아침의 볼록한 무늬가 찍힌 얇은 은조각이다. 착용할 때 활로 구부려 머리핀과 잘 어울리며 활과 화살 모양이다. 이마의 태양 도안은 한대 청동 거울의 도안과 똑같다. 반지는 일종의 고리형 목 장식이다. 접시의 모양은 거꾸로 걸려 있는 초승달처럼 중간이 크고 양쪽이 작다. 바둑판 중앙에 불덩이를 하나 조각하고, 양쪽에 쌍용, 사봉, 사어를 조각한다. 아래 중앙에는 은반이 걸려 있고, 장식은 용이고, 양쪽에는 사자, 호랑이, 칼, 창, 벨, 텅스텐이 걸려 있다. 여자는 그것을 목에 걸고 은장식으로 머리에 태양과 달을 반사했다.

가죽집은 은장식을 착용하고 엄격한 연령 구분이 있다. 여자들은 보통 보살 조각으로 장식된 아동모만 쓴다. 예닐곱부터 아이를 낳기 전까지는 집이 부자든 가난하든 머리핀을 쓰고 이마에 반지를 끼야 한다. 아이가 7 ~ 8 세가 되어야 어머니는 반지를 벗는다. 할머니를 위해 이마를 닦고 증조할머니를 위해 머리카락을 제거하다. 여성이 나이에 따라 은장식을 착용하는 풍습은 고대 생식 숭배와 관련이 있다. 원시 시대에 활과 화살은 남녀 교류의 상징이었다. 활과 화살 머리 장식은 여자아이와 생식력이 있는 어머니에게 속한다. 할머니가 되면 더 이상 아이를 낳지 않고 이마 (리본) 를 쓰지 않아도 된다. 나는 증조할머니가 되었고, 성욕을 잃었고, 그래서 나는 머리를 떨어뜨렸다. 생식 숭배의 유산은 여전히 지그 가문의 조상 숭배에 반영되어 있다. 예를 들면 과거 여성의 신체 번영에 대한 예측과 같은 것이다. 이런 풍습도 가죽 가족 은장식 예술이 흥성하는 중요한 원인이다. 혁가는 쌀을 주식으로 찹쌀, 좁쌀, 옥수수 등을 즐겨 먹는다. 손님은 음식에서 매우 정성스럽고 성실하고 예의 바르다. 밥을 먹을 때 어른은 책상 가운데 자리로 초대되었고, 어른의 주인은 서로 엇갈려 동행했다. 객가 (한족) 가 "가례 다신" 이라고 말하는 것은 사실이다. 권밥' 과' 보쌈' 은 그들의 전통 풍습으로 민족적 특색과 짙은 향토 분위기를 지니고 있으며, 가족 구성원들이 형성한 안정의 같은 특징으로 탐구할 만하다. (1) "식사 권유" 식사 전에 손님이 자리에 앉으시고 주인이 술잔을 들고 술을 따르면서 동시에 저장상 한 그릇을 추가하세요. 밥 첫 그릇, 술 첫 잔, 어른의 주인에게 제사를 바치다. 주인은 젓가락 한 켤레로 고기요리 등 익힌 음식을 쌀실 중간에 덮고 젓가락을 쌀에 넣고 똑바로 세웠다. 주인은 조상에게 중얼거리거나 묵묵히 기도하며, 먼저 술을 마시고 시식하고, 뒤엎은 젓가락으로 탁자 위에 술 몇 방울을 묻히거나,' X' 를 그려달라고 했다. 또는 향선에 대한 그리움을 나타내기 위해 바닥에 몇 방울을 튕길 수도 있다. 그리고 그는 손님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모두들 기쁘게 오셔서 죄송합니다만, 손님을 대접할 길이 없으니 배불리 드세요." 손님도 "우리는 빈손으로 와서 주인을 위해 수고했다" 고 답했다. 술을 마시는 손님도 젓가락을 들고, 술 한 방울을 붓고, 몇 방울을 치고 마신다. 저녁 식사는 식탁 위에 놓는다. 그리고 주인이 주문을 해서 손님을 공경하고, 각자 젓가락 하나를 주문합니다. 그리고 손님들이 밥을 먹는 순서에 따라 계속 서로 술을 권하고 있다. 어른이나 귀빈에게 닭오리를 대하는 것처럼 칼로 조각을 썰어 1 인분씩 주세요. 닭머리 오리머리로 손님을 공경하여 주인의 애틋함을 표시하다. 손님이 예의 바르게 감사를 표하면 주인은 매우 죄송하다. 이에 손님들은 젓가락으로 집거나 손을 뻗어 끼운다. 주인이 거절하자 손님은 반드시 입을 벌려야지 완두콩이나 책상 위에 놓아서는 안 된다. 이것은 후대에 대한 깊은 경의이다. 밥을 먹을 때는 자리든 잣대든' 권밥' 을 중시해야 한다.' 권밥' 은 주인집 아줌마나 며느리다. 우리가 손님 그릇에 있는 밥을 엿보고 거의 다 먹었을 때, "할아버지, 아내, 삼촌, 형이 밥을 추가해 준다" 고 말하고 양손으로 손님의 그릇을 들어라. 어떤 사람들은 깨끗한 빈 그릇을 들고 식기에 밥 한 그릇을 담는다. 손님이 준비되지 않으면 배불리 먹을 수 없다. 그들은 열정적으로 그들을 대해야 한다-빨리 밥을 먹고, 한 그릇, 두 그릇, 세 그릇으로 덮도록 권하고, 즉시 깨끗한 젓가락으로 음식을 골고루 섞는다. 때로는 두세 명이 모여 한 손님의 그릇을 뺏고 밥을 먹거나, 도망친 젊은이를 쫓아다니며, 손님에게 밥을 사주려 하고, 손님이 먹을 수 없을 때까지 먹으려 한다.

식사 후 의식적으로 그릇에 쌀 몇 알을 남기고 그릇을 테이블 위에 올려 음식이 많다는 것을 나타낸다. 오른손이 여전히 젓가락을 움켜쥐고 있는 틈을 타서 일어나서 접시의 한쪽 끝을 들고 왼쪽 판자 위에 먼저 탁자 옆에 있는 노인을 향해 하나씩 소리쳤다. "시아버지나 아저씨, 우리가 당신들을 불쾌하게 했습니다!" " 이런 식으로 소리를 지르면 젓가락의 한쪽 끝이 왼손으로 굳은 마음도 어디로 이동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밥을 먹고 있는 사람은 고개를 끄덕이며' 음악석' 이나' 느린 초대' 에 답하며 답례했다. 저녁 식사 후, 손님 은 테이블에 젓가락 을 넣어 것입니다; 어떤 주인들은 접시를 들고 줄을 서 있다. 웃음소리에 따뜻한 네온이 넘쳐흐르고 있다.

(2)' 보유' 피부녀가 친척과 친구를 방문하는 것은 어떤 경사나 자리든 사소한 일이며, 식사할 때 손님을 대접하는 것 외에' 보유' 는 민족적 특색이 있다. 연회석에서 주인과 손님이 모이고, 여주인은 연회석에서 고기를 집어서, 손님과 주석 앞의 탁자 위에 한 사람당 한 무더기 (덩어리) 씩 나누어 주었다. 나눠 먹은 후에 먹는 것은 요리와 수프입니다. 식사 후 여주인은 벼껍질잎이나 배추잎을 준비하고 테이블 위에 있는 고기를 싸서 각자의 이름으로 집으로 가져가서 선물로 자녀와 손자들과 공유한다. 이런' 고기를 싸는' 민족 전통 풍습은 조부모나 어머니가 자녀와 손자에 대한 애정을 표현한 것이다. 이런 풍습은 원시 사회모계 일족 시절 사냥 야생 동물 및 생활자료 집중 소비의 산물이며 모계 제도 전성기의 유적이다. 모성이 인류의 생존 발전 과정에 큰 기여를 하고 현대인들이 고대인에 의지하고 자녀들이 부모에게 의지하는 사회의식을 반영하고 있다. 쌍혼 단계에서 사유제의 싹이다. 모계 사회에서 여성은 경제 생활에서 주요 지위를 차지한다. 권밥' 풍습에 따르면 원시 사회의 모계 씨족 제도 하에서 * * * 공동노동, * * * 공동소비된 사회제품은 모계 씨족의 상징이다. 일정한 사회 환경과 조건 하에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들 * * * 의 습관이 형성되었고, 이런 습관은 자연스럽게 민족적 특색을 드러내고, 따라서 규칙을 따르고, 사람들의 우정의 미덕과 풍습이 되었다. 갈가 일가는 도랑이 가로세로로 뻗어 있는 계곡과 높은 산의 허리에 사는 것을 좋아한다. 집은 대부분 세 칸의 기와집이고, 마을에는 수백 가구, 적은 수십 가구가 살고 있다. 갈가의 민가는 대부분 기와구조로, 주위의 벽은 냄비 밑재로 칠한 정원과 같다. 집집마다 붉은 대련을 붙이는데, 예를 들면, "들판은 종횡으로 교차되고, 불꽃놀이는 산허리에 있다." " 어떤 집도 2 층짜리 작은 건물이 있는데, 마당은 매우 넓다. 본방은 청을 중심으로 평일 가족들이 밥을 먹고 쉬고 손님을 대접하는 곳이다. 로비 동쪽은 침실이고 오른쪽은 연못이 있는 작은 거실로 겨울에 난방을 하고 밥을 먹고 손님을 대접하는 곳이다. 주방은 넓고 부뚜막은 크다. 예전에 마을 사람들은 죽계로 뒷산에서 샘물을 길어 물독에 주입해 물을 길어오는 힘을 없앴다. 이제 그들은 순수한 수돗물을 사용했습니다. 위층은 보통 창고이고, 여학생의 규방이며, 건조하고 깨끗해서 친구를 사귈 수 있다. 아래층은 농기구가 놓여 있는 잡물실과 외양간이다. 농민들은 소를 좋아하고, 외양간과 대청 문틀에 창포를 꽂고, 악을 쫓으며 복을 빌었다. 홀, 주벽에는' 천지' 신이 붙어 있고, 그 아래에는 토지신의 패위가 하나 있는데, 이는 각지의 농경민족의 신앙과 풍습과 비슷하다. 이상하게도,' 천지친연' 비석의 오른쪽 위에 작은 활과 화살이 걸려 있다. 활은 복숭아가지로 만들고, 현은 면실이다. 주지의 화살이 활현에 걸려 있다. 모두 빨강, 초록, 면실로 싸서 가지각색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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