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ng Xin의 풍경 산문

1. 사진

저자:

현대 작가 Bing Xin

원문:

산문, Sheng을 방문하기 위해 조용한 장소를 찾는 것은 결코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산골을 돌아서면 푸른 초원과 우뚝 솟은 나무들의 그림자가 끝없이 펼쳐진다. 나무 뒤에는 굽은 돌다리가 있고, 그 다리 뒤에는 잔광 속에 사자 두 마리가 웅크리고 있습니다. 뒤돌아보면 부서진 기와와 썩어가는 벽만이 있을 뿐이고, 벗겨진 붉은 문은 깊이 닫혀 있다. 알고 보니 내 옛 집의 묘소였던 것 같아요! 왜 내 감정을 표현하고 사진을 인쇄하는 데 사용하나요?

산 가운데서 위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면 수천 마리의 제비들이 사찰 주변을 날아다니고 있다. 흉벽 같은 벽, 흰 돌로 된 복도, 노란색과 녹색 유약 타일로 된 문루는 모두 정교하고 깨끗합니다. 건물 앞에는 산에 새빨간 일몰이 있고 건물 뒤에는 수평선에 짙은 파란색과 진한 보라색의 평원 숲이 있습니다. 황혼에는 서로 합쳐집니다. Yuyu Qiong Tower인가요? Yao Palace의 Bei Que인가요?

시를 검색하고 사진을 인쇄하는 데 왜 사용하나요?

고개를 숙이고 걷던 중 문득 한 시 한 편이 떠올랐다. "4월 장강 남쪽에는 왜소한 나무가 없고, 모두가 녹색 그늘에 있습니다." 누가 이 시를 썼는지 굳이 기억할 필요가 있나요? 나는 이미 산기슭에 있는 사람들을 모두 묘사했습니다.

감상:

이 산문시는 매우 정형화되어 있으며 섬세한 문체와 절묘한 발상을 갖추고 있습니다. 자연과 인간의 일체감의 순수함과 싱그러움이 자연에서 드러나는데, 이는 단순히 자연의 풍경과 색채의 법칙을 묘사하고 있을 뿐입니다.

첫 번째 문장은 '한적한 곳을 찾아 찾아가는 것'이라는 우연성에 담긴 필요성을 '산책'을 통해 아주 자유롭고 쉽게 썼다. 빙신의 '무궁화는 맑은 물에서 나오고 자연의 조각은 벗겨진다'의 아름다움이 종이에 생생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내 눈은 '은둔'의 유혹을 뿌리치지 못하고 '구불구불한 길'을 볼 수밖에 없었다. 승리'는 은둔으로 이어진다.

그렇다면 시인은 눈앞의 풍경을 아주 자연스럽게 묘사하는데, 알고 보니 두 번째, 세 번째 문단에서 시인은 과연 어떤 그림일까요? 이 장면을 황량한 묘지로 묘사합니다.

"산기슭과 초원, 나무 그림자, 돌다리에는 여운 속의 사자, 부서진 기와와 썩은 벽, 벗겨진 붉은 문과 그 깊은 덮개가 이토록 슬프고 황량한 곳을 비춘다." 시인은 실망한 뒤 '공원에 갈 가치가 없다'는 마음으로 떠나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그녀는 산중에서 느끼는 또 다른 느낌, 즉 지옥에서 나와 천국으로 가는 느낌을 묘사하며 “궁궐 주위를 날아다니는 제비들, 회랑 문들, 노을 숲, 절묘하고 맑은 Yao Palace Bei Que, 진한 파란색과 보라색 Yuyu Qionglou를 강조하며 "시를 검색"할 필요가 없다는 시인의 냉담함은 너무 귀엽고 차분합니다.

완전히 다른 두 그림을 전시하면 그야말로 하늘과 땅의 손놀림의 대비가 대단합니다! 일종의 생생한 역동적인 아름다움과 경직된 진부함입니다. 의 후회와 그리움의 감정 속에서 시인은 이 감정을 요약하고 시인과 함께 한숨을 쉬고자 했다.

그러나 시인은 단 두 문장으로 표현하는 것이 완벽하지 않다고 느꼈고, 열심히 생각하고 암기한 후에도 간단한 두 문장 요약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 그래서 그녀는 자신을 조롱하기 위해 두 문장을 연속으로 사용했습니다. "왜 쓰라린 기억을 사용합니까"는 걱정의 얽힘을 끝냅니다.

이 시의 문체를 찬찬히 살펴보면, 싹트기 시작한 사춘기의 소녀는 자신의 불안한 기분을 세상에 알리고 싶지 않은 모습을 상상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망설임 속에서도 편안함과 자기 구원의 균형을 찾고 있었습니다.

시가 매우 흥미롭고, 구체적인 표현은 소녀의 습관적이고 자연스러운 장난기가 시 안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는 점이다. 시큼하고 매운 시적 느낌이 없습니다.

2. 우주에 대한 사랑

저자:

현대 작가 Bing Xin

원문:

아직 4년 전이에요. 이 푸른 나뭇잎들, 4년 전의 푸른 나뭇잎들인가요? 4년 전 물인가요? 윤씨는 4년 전과 똑같나요? ——나는 4년 전의 나와 같은 사람인가? ?

그들은 여전히 ​​예얼, 슈이얼, 윤얼이고, 4년 전의 그들은 여전히 ​​예얼, 슈이얼, 윤얼일 뿐이다. ——그러나 그들은 우주의 사랑으로 여러 번 변화되어 새로운 생명으로 행복하게 자라며 살아 흐르며 자유롭게 머물게 되었다.

?

여전히 4년 전과 똑같지만 우주의 사랑에 스며들어 새로운 생명으로 변신한 두 사람. ——그런데 나는 4년 전의 나인가? 4년 전만 해도 장난스럽고 생동감 넘치던 모습이 지금은 왜 이렇게 은은하고 엄숙해졌을까?

——그런데 나는 4년 전의 나와 똑같다? 달을 올려다보는 것은 물 속의 달을 보는 것과 같습니다! 똑같은 채광창과 구름 그림자, 그리고 물결치는 나뭇가지, 떠다니는 보름달, 그리고 청류를 바라보는 나 혼자. 푸른 산 위로 흰 선 같은 긴 벽이 길게 늘어져 있다.

이 넓은 공간에는 햇빛이 비치는 것을 막을 수도 없고, 오고가는 바람을 막을 수도 없다. 오직 자연의 사랑만이 무한한데 왜 애써 구별하려고 애쓰느냐? 사랑의 세계? ?

기복이 심한 산과 우뚝 솟은 탑, 끝없이 펼쳐진 마을의 들판을 바라보며 앉아 무릎을 끌어안고 명상에 잠길 뿐이었다. 아침 해가 내 머리 위로 빛난다. - 희미하게 둘러싸인 동쪽의 도시를 생각하면 아직 오지 않은 아이들과 처음으로 집에 돌아온 빙중, 아픈 빙 삼촌이 있다.

왜 그들은 어제 나무 아래에서 혼자 잤던 남동생과 함께 여기에 있습니까? 1921년 6월 18일 시산. ?

분석:

4월 어느 날 우연히 '우주의 사랑'을 읽었는데, 그 글이 당시의 분위기와 분위기에 딱 맞는 것 같아서 그렇게 하게 됐다. 계속 읽었다. Bing Xin의 글쓰기 스타일은 여전히 ​​우아하고 우아하지만 짧은 글에서는 자연스러운 변화와 시간의 상실에 대한 많은 생각을 드러냅니다.

현대 여성 작가이자 아동문학 작가로 유명한 빙신(Bing Xin). 그녀의 작품 중 다수는 "별"과 "샘물"이라는 두 시집과 같이 자연의 아름다움과 사랑을 노래합니다.

Bing Xin은 해군 장교 가족에서 태어났습니다. 여유롭고 평화로운 가정 환경은 Bing Xin의 성격을 더욱 평화롭게 만들었습니다. 이 캐릭터는 사회에 들어간 후에도 여전히 사회를 사용했습니다. 집에서 개발된 가치로 측정됩니다.

현실과 이상 사이의 엄청난 괴리는 빙신에게 큰 상실감과 혼란을 안겨주었다. 이러한 상실감과 혼란은 빙신의 눈에 우주가 신비롭고 시적으로 보이도록 만들었다.

4년 전, 빙신은 이 청록색 물웅덩이에 앉아 자연의 자세를 감상하고 있었습니다. 물은 여전히 ​​물이고 나무는 여전히 나무입니다. 변한 것은 시간뿐입니다. 그리고 작가의 마음 상태.

전과 똑같은 풍경을 마주한 빙신은 “달을 올려다보면 마치 물 속의 달을 보는 것 같다! 똑같은 채광창과 구름 그림자, 그리고 졸졸졸 흐르는 나뭇가지, 떠다니는 보름달, 그리고 청류 속에 홀로 서 있는 모습 "나"

이런 한숨, 차분하고 무심한 어조는 빙신의 다른 작품들과 같지만 이번 "사랑의 우주"에서 Bing Xin의 감성은 여전히 ​​희미하게 느껴지지만 Ye'er, Shui'er 및 Yun'er는 4년 전과 여전히 똑같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우주의 여러 변화를 겪었고, 새로운 생명에서 행복하게 자라고, 살아 흐르며 자유롭게 지내는 등"

세례를 받은 지 4년 만에 그들의 작은 삶이 변화된다. 모든 것이 이전과 다른 활력으로 변화하면서 Bing Xin은 스스로에게 묻지 않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나는 4년 전과 같은 사람인가?"

빙신은 삶의 작은 줄거리를 파악하고, 그 풍경 속에 감정을 담아낸다는 점에서 예전의 장소를 다시 찾는 것만으로도 아주 작은 일에서 많은 진실을 연상하고 생각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Xin은 정말 사려 깊은 사람이에요.

산문에서 빙신은 먼저 "아직 푸른 잎과 맑은 물이 있다. 나무 그림자를 입고 나무 사이를 오가는 흰 구름이 아직 있다. 아직도 4년 전의 나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녀는 즉시 의심을 품고 나뭇잎과 물과 구름이 여전히 예전과 같은지, 4살이 된 자신도 여전히 같은 사람인지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다. 잠시 생각한 끝에 그녀는 그들이 4년 전과 여전히 똑같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냥 우주가 준 사랑이 그녀의 삶에 스며든 것뿐이다. 이때 빙신은 “그런데 나도 4년 전과 똑같은 사람인가?”라고 자문했다.

그러나 결국 Bing Xin은 스스로 대답했습니다. 자연적인 사랑만이 무한합니다. 왜 굳이 이 세상과 사랑을 구별하기 위해 열심히 일해야 할까요? 단지 몇 백 단어의 산문에서 우리는 Bing Xin의 심리적 활동을 느낄 수 있고 작가의 심오한 기술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전문의 언어가 신선하고 유창하다. 실천을 위해 간결한 언어가 필요한 시에 비해 빙신의 문체에는 산문이 더 어울리는데, 빙신의 산문에서도 강한 시적 풍미를 느낄 수 있다. .

문장 속 단어의 중첩과 나뭇잎, 물, 구름의 세 가지 풍경의 대조되는 색상은 산문을 다채롭게 만들고, 독자들은 풍부함과 함께 Bing Xin이 쓴 세계에 들어선 것 같습니다. 자연의 색이 종이에 살아있습니다.

기사의 각 문단에는 이전 문단과 유사한 문장과 짧은 문장, 정제된 언어가 있어 마치 저자가 평행문을 사용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처럼 마치 시처럼 일종의 음운론적인 면을 갖고 있다. 아름다움.

'우주의 사랑'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빙신의 자연에 대한 사랑과 우주에 대한 생각을 표현한 산문입니다. 시간은 모든 것을 변화시킬 수 있으며, 표면에서는 변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는 일부 물체는 실제로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물론 모든 것을 그렇게 명확하게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달을 올려다보는 것이 물 속의 달을 보는 것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자연은 사랑으로 가득 찬 세계인데 왜 우리는 사랑이 우리에게 주는 모든 것을 구별할 만큼 똑똑해야 합니까?

기사를 보면 빙신이 평온함과 우아함을 높이 평가하고, 자연스럽고 순진한 성격을 숭배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Bing Xin 자신은 다음과 같이 말한 적이 있습니다. "나의 '시의 여신'은 '부드러움이 가득하고 약간 슬픈' 유일한 사람이므로 자신을 이렇게 표현하게 해주세요."

("보낸" 시의 여신 그녀의 시에만 등장하는 것이 아니라 그녀의 산문과 소설에도 등장한다. 시간의 흐름에 대한 Bing Xin의 감정은 행간 사이에 무의식적으로 드러나며, 기사 전체를 안도감과 슬프게 만듭니다.

기사 말미에는 빙신이 수영장 옆에 앉아 무릎을 껴안고 이른 아침 햇살을 받으며 혼자 앉아 수영장에서 함께 놀던 동생들을 생각하며, 옳고 그름에 대한 감정이 있을 수밖에 없지만, 세상이 변했다고 해도 그것은 우주가 준 사랑 때문이 아닐까?

'우주의 사랑'은 슬픔과 약간의 희망이 있지만 모든 것이 평화로운 느낌을 갖고 있어 읽을 때 마음이 평화로워진다.

우주가 주는 사랑을 조용히 받아들이세요! 왜 그것을 탐구하려고 애쓰나요? 달을 올려다보는 것은 물 속의 달을 보는 것과 같습니다! 똑같은 채광창과 구름 그림자, 그리고 물결치는 나뭇가지, 떠다니는 보름달, 그리고 청류를 바라보는 나 혼자.

3. 하얀 장미

저자:

현대 작가 Bing Xin

원문:

어떻게 혼자 강가에 서 있나요? 이 흐릿한 하늘은 새벽인가 황혼인가? 어디로 물어봐도 내 앞에는 꽃의 세계가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가운데 흰 장미 몇 송이가 있습니다. 그녀는 왔다, 산에서 내려왔다.

화려한 화장을 한 그녀는 하얀 옷을 입고 손에 커다란 꽃다발을 들고 있는 듯하다. "이리 오세요. 옷깃에 꽂으실 수 있도록 흰 장미 한 송이를 드릴게요." 그녀는 웃으며 뭐라고 말했지만 듣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내가 뽑지 않은 것 같았고, 그녀도 입지 않은 것 같았다. 그녀는 여전히 꽃을 들고 앞으로 걸어갔다. 그녀가 가는 길을 올려다보니 양쪽에 꽃이 피어 있고 꽃이 피어 있고 꽃이 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결국 붉은 꽃보다 흰 꽃이 더 낫다고 생각하는데 왜 나는 그것을 선택하지 않았고 그녀는 그것을 입지 않았습니까?

앞으로의 길은 어디일까? 모든 것이 끝났고, 꽃은 사라졌고, 꿈은 깨어났습니다. 앞으로 나아갈 길은 무엇입니까? 왜 벗어도 안 입나요? ?

감사:

흰 장미?

왜 강가에 혼자 서 계시나요? 이 흐릿한 하늘은 새벽인가 황혼인가? ?

(꿈같은 상태, 꿈같은 느낌 - 이유도 없고 언제 왔는지도 모르겠어요)?

어디에 물어보면, 내 앞에 꽃의 세계가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가운데 흰 장미 몇 송이가 있습니다. ?

(혼란스러울 때 꽃의 세계에 와있는 걸 발견했는데 제목에 있던 이미지가 하얀장미. 알고보니 이 꿈같은 마음속에 있었던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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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 그녀가 온다, 그녀가 산에서 내려온다. 아름다운 화장을 한 그녀는 하얀 옷을 입고 손에 커다란 꽃다발을 들고 있는 듯했다. ?

(침묵을 움직임으로 바꾸는 의인화는 그녀의 순수함과 아름다움을 부각시킨다. 이때부터 작가는 무의식적인 묘사에 들어가 상상하고 환상을 품고, 화이트로즈에게 무슨 일이 일어날지 설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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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리 오셔서 옷깃에 달아주실 수 있도록 흰 장미 한 송이 주세요'라고 했어요.

"웃었다?

(말 없이 웃었다 - 조용하고 내성적인 화이트로즈가 눈앞에 나타났다)?

한 마디 말을 했지만 귀에 들어오지 않았다. 그런데 꽃을 뽑지도 않았고, 입지도 않은 것 같아요. 그래도 꽃을 들고 앞으로 걸어가더라고요?

(아, 알고보니 꽃이 있더라구요! 하지만 느낌이 옵니다.) '생각'의 '나'. 취해서 빠져나올 수 없는 느낌)?

그녀의 길을 올려다보니 양쪽에 꽃이 피고, 꽃과 함께 떨어지고, 꽃과 함께 떨어지는 것이 보이죠?

(꽃이 가득합니다. 땅은 매우 아름답고, 매우 영묘하고, 매우 우아하고, 매우...)?

결국 붉은 꽃보다 흰 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왜 내가 안 골랐는데 그 사람은 안 입었나요?

(?결국 붉은 꽃보다 흰 꽃이 더 좋은데 왜요? 작가는 이유를 말하지 않았어요. 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왜 내가 선택하지 않았고 그녀는 그것을 입지 않았습니까?——작가의 생각을 주제로 소개합니다. )?

앞으로의 길은 무엇입니까?( 그녀는 꿈과 이상의 화신이어야 하는데 작가는 혼란스럽고 약간 슬프다.

다 끝났고, 꽃은 사라지고, 꿈은 깨어났다.

(네, 꿈에서 깨어나 다시 돌아왔습니다.) 현실에서 꿈속의 길은 과연 존재할까요? - 현실에서는 모든 것이 검증될 것입니다.

4. 작은 주황색 등불

저자:

현대 작가 Bing Xin

원문:

이런 일이 10번 이상 일어났습니다. 몇 년 전

춘절 전날 오후, 충칭 교외에 있는 친구를 만나러 갔습니다. 그녀는 마을 사무실 위층에 살았습니다. 어둡고 좁은 계단을 지나 침대가 있는 방으로 들어섰습니다. 정사각형 테이블과 대나무 의자 몇 개, 벽에 전화기가 있는 방이 있습니다.

그녀는 집에 없어서 창가 앞 테이블 위에 방이 있다. 그녀는 할 일이 있다는 메모를 써서 나에게 기다려달라고 부탁했다.

그녀의 테이블에 앉아 신문을 집어 읽어보는데 갑자기 바깥방 문이 삐걱거리는 소리가 나더니 잠시 후 누군가 대나무 의자를 옮기는 소리가 들렸다.

다시 커튼을 열자 8~9살 정도 된 어린 소녀가 보였다. 그 소녀는 마르고 창백한 얼굴이었고, 그녀의 얼굴은 보라색 입술에 짧은 머리를 하고 있었다. 아주 초라한 옷과 맨발의 짚신.

벽에 걸린 수화기를 집으려고 대나무 의자에 올라오던 그녀는 놀란 듯 나를 보고 손을 빼냈다.

나는 그녀에게 "전화할래?"라고 물었다. 그녀는 대나무 의자에서 내려와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XX 병원에 가서 Hu 박사를 만나고 싶습니다. 어머니가 방금 피를 많이 토하셨습니다!" "내가 물었다. "XX병원 전화번호 아시나요? ”

그녀는 고개를 저으며 “막 전화교환국에 물어보려고 했는데…”라고 말했다. 나는 재빨리 기계 옆 전화번호부에서 병원 전화번호를 찾아 다시 물었다. “ 의사를 찾았어요. 누구 집으로 가나요?” 그녀는 "왕춘린 가족이 아프다고 말하면 그가 올 것"이라고 말했다. "

전화 통화를 했습니다. 고맙다는 인사를 하고 돌아서 가더군요. 저는 그녀를 붙잡고 "집이 먼가요?"라고 물었습니다. 그녀는 창문을 가리키며 "산 둥지에 있는 커다란 노란색 과일나무 바로 아래에 있어요. 금방 도착할 수 있어요."라고 말했습니다. "그 말을 하고 아래층으로 내려갔습니다.

다시 뒷방으로 가서 신문을 앞뒤로 읽다가 '삼백당시'라는 책을 집어들었습니다. 중간에 하늘이 보입니다. 점점 어두워지고 어두워지는데 친구는 아직도 돌아오지 않았다.

심심하게 자리에서 일어나 짙은 안개 속에 혼란스러운 산 풍경을 창밖으로 바라보니 노란 과일나무 아래 오두막이 보였다. 갑자기 나는 그 어린 소녀와 아픈 엄마를 만나고 싶었다.

나는 아래층으로 내려가 문앞에서 빨간 오렌지 몇 개를 사서 핸드백에 넣고 울퉁불퉁한 돌길을 따라 오두막으로 갔다. .

나는 살며시 문을 두드렸다. 그 어린 소녀는 방금 나와 문을 열었다. 그리고 그녀는 나를 쳐다보더니 잠시 멍하니 웃으며 나에게 손을 흔들었다.

방은 작고 어두웠으며, 벽 옆 나무 바닥에는 어머니가 눈을 감고 누워 계셨고, 이불 아래 머리에는 핏자국이 남아 있었습니다. 그녀는 얼굴을 안쪽으로 향하고 서 있었고, 그녀가 볼 수 있는 것은 얼굴의 헝클어진 머리카락과 뒤통수에 있는 커다란 빵뿐이었습니다. 문 옆에는 작은 숯불 난로가 있었고 그 위에는 작은 캐서롤이 놓여 있었고 김이 살짝 피어오르고 있었습니다.

어린 소녀는 나에게 난로 앞에 작은 의자를 주며 내 옆에 쪼그려 앉았다. 나를 계속 바라보세요. 나는 부드럽게 물었습니다. "의사가 와 계셨나요?"

그녀는 "그가 왔고 엄마에게 주사를 놓았는데... 그녀는 이제 괜찮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나를 다시 위로하는 것 같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내일 아침에 의사가 오실 거예요."

나는 "그녀가 뭐 먹었나요? 이 냄비에 뭐가 들어있어요?"라고 물었고 그녀는 웃으며 말했습니다. "고구마죽 - 우리의 새해 전야 저녁식사 ." 가져온 오렌지가 생각나서 꺼내서 침대 옆 작은 테이블 위에 올려두었어요.

그녀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가장 큰 오렌지에 손을 뻗어 칼로 윗부분 껍질을 벗겨내고, 아랫부분을 양손으로 살짝 집었다.

낮은 목소리로 "가족 중에 또 누가 있나요?"라고 묻자 그녀는 "지금은 아무도 없다. 아버지가 밖에 나가셨는데..."라고 했고, 더 이상 말을 하지 않았다. 그러나 그녀는 천천히 주황색에서 주황색으로 변했습니다. 그녀는 피부에서 오렌지 조각을 꺼내어 어머니의 베개 옆에 놓았습니다.

불에서 나오는 희미한 빛이 점차 어두워지고, 밖은 어두워졌다. 나는 떠나려고 일어섰지만 그녀는 나를 붙잡았고 아주 민첩하게 끈이 달린 큰 바늘을 가져다가 작은 바구니처럼 작은 주황색 그릇을 그 주위에 꿰었습니다.

작은 대나무 막대기로 집어 들고 창틀에서 짧은 왁스 팁을 꺼내 안에 넣고 불을 붙인 다음 나에게 건네주면서 "어두워서 길도 어둡다"고 말했다. 이 작은 촛불이 주황색 빛을 비춰주고 산으로 올라가게 해주세요!"

고마운 마음으로 받아 들고 고맙다고 했더니 저를 보내주셨어요.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 그러나 그녀는 나를 위로하려는 듯 "곧 아버지가 돌아오실 것이다.

그때쯤이면 어머니는 괜찮으실 것이다"라며 작은 손으로 앞에 원을 그리더니 마침내 말했다. 내 손에 그것을 눌렀다. "우리도 모두 괜찮을 거예요." 분명히 이 "모두"에는 나도 포함됩니다.

저는 이 영리한 작은 주황색 등불을 들고 어둡고 습한 산길을 천천히 걸었습니다. 이 흐릿한 주황색-빨간색 빛은 실제로는 멀리 비출 수 없었지만 이 어린 소녀의 평온함, 용기, 낙관적인 정신은 제 앞에 무한한 빛이 있다는 느낌을 주는 것 같았습니다.

친구가 돌아왔어요. 제가 작은 주황색 등불을 들고 있는 걸 보고 어디서 왔냐고 물었어요. 나는 "...왕춘린 집에서."라고 말했다. 그녀는 깜짝 놀랐다. "왕춘린, 그 목수, 너는 그를 어떻게 알아?

작년에 야마시타 의과대학의 몇몇 학생들이 공산당 취급을 받고 왕춘린은 나중에 그 학생들에게 자주 편지를 전달했다고 하는데… 그리고 그녀의 어머니가 다시 소식을 전합니다.

그런데 그 이후로 설날마다 저 주황색 등불이 생각나더라구요. 12년이 지났고, 어린 소녀의 아버지는 오래 전에 돌아왔을 것입니다. 그 사람 엄마도 괜찮을 거에요, 그렇죠? 우리 "모두"는 "잘"이니까요!

감상:

'작은 주황등'의 이야기는 1945년에 일어났습니다. 이때 항일전쟁이 끝나갈 무렵이었지만 국민당은 백의를 강화했습니다. 테러로 인해 수도 충칭은 더욱 안개가 자욱하고 어두워졌습니다. 도시를 뒤덮은 구름, 오랫동안 전쟁과 혼돈, 어둠 속에서 살아온 사람들은 빛에 대한 무한한 갈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중경 교외에서 우연히 만난 어린 소녀 '나'는 아버지와 어머니를 병으로 잃는 고난 속에서도 용감하고 침착하며 낙관적인 정신을 유지할 수 있었다. 이 강인한 성격은 정말 대단하다. .

'리틀 오렌지 랜턴'은 애정 어린 펜과 잉크를 사용하여 어려움에 용감하게 맞서는 낙천적인 정신을 찬양합니다. 단순함과 온유함에는 심오한 의미와 영감을 주는 영적인 힘이 담겨 있습니다.

본 글은 '나'의 눈빛에 비친 '어린 소녀'의 활동과, 처음 만났을 때의 공감부터 헤어졌을 때의 감탄까지의 '나'의 감정 변화를 빛과 빛이라는 두 가지 단서로 활용한다. 어두움, 첫 만남을 연결하기 위해 환자 방문, 등불 만들기, 등불 보내기, 등불 찬양, 등불 기억 등의 플롯이 포함됩니다.

작은 주황색 등불은 어린 소녀의 차분하고 용감하며 낙관적인 정신과 자연스럽고 능숙하게 결합되어 작은 주황색 등불에 심오한 상징적 의미를 부여하여 작은 주황색 등불을 어린 소녀에게 아름다운 것으로 만듭니다. . 개성의 초상화.

작은 주황색 등불은 밤을 걷는 이들에게 앞길을 밝혀주고, 어린 소녀의 아름다운 성격은 '나'에게 영혼의 어둠을 몰아내고 무한한 힘과 자신감을 선사한다.

'작은 주황색 등불'에는 국민당이 통치하는 구중국과 공산당이 지도하는 신중국이라는 서로 다른 성격의 두 사회 체제가 비교되어 있다. 이 두 정치 세력과 정치 체제는 사랑을 준거로 삼아 각각 사랑의 파괴적인 힘과 건설적인 힘을 대표합니다.

작품에는 신중국에 대한 사랑과 찬양이 가득하다. 이 사회에서 신중국의 아이들은 부모의 사랑을 받는 동시에 부모를 사랑할 수 있고, 남의 소유가 되고 남을 사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동시에 조국의 사랑을 받고 자신의 조국도 사랑하십시오.

빙신이 이 두 정치 세력을 볼 때 가치 있는 것은 그녀가 사랑을 출발점으로 삼아 당파주의가 아닌 인도주의의 기치를 내세운다는 점이다. 그러므로 Bing Xin은 공정하고 그녀의 사랑과 증오가 적절합니다. ?

예술적 특징

빙신 후기 작품의 대표작인 '작은 주황등'은 서정적 구성 면에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다. 성격 표현 측면에서도 그녀는 자신만의 스타일인 우아함, 섬세함, 부드러움을 부여했습니다.

동시에 환상적이고 혼란스러운 슬픔의 감정에서 잔잔하고 경쾌한 멜로디로 변화해 작품에 약간의 신선함과 경이로운 감동을 더한다. 꾸밈이나 정교함 없이 함축적이고 눈에 거슬리지 않는 서사로 그는 미래의 이상적인 삶에 대한 그리움과 동경을 표현한다.

<리틀 오렌지 램프>는 세련미가 부족하고 이해하기 쉬운 언어와 자연스러운 부드러움이 인간 서사의 중요한 특징으로 단순하고 세련된 미학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기사의 시작 부분에 "10년도 더 전에 이런 일이 일어났습니다."라는 내용은 사건이 발생한 기간을 진실되게 설명하는 매우 간단한 서술입니다.

이러한 서두는 본문 전체를 안내하고 이어지는 내용의 토대를 마련해 주기 때문에 비록 말은 짧고 단순하고 간결하지만, 이어지는 본문이 얽매이지 않고 전개되도록 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닫다.

또한 이러한 오프닝은 이야기의 주제와 직결되어 중복 없이 내용이 간결하고 잉크를 금처럼 귀중하게 다루어 단순성을 사용하여 복잡함을 제어하는 ​​효과를 얻습니다. .

섬세하고 부드러운 문체는 <리틀 오렌지 램프>의 전형적인 특징이다.

예를 들어, 기사에는 어린 소녀의 집에 들어간 후 나와 대화의 줄거리가 설명되어 있습니다. 내가 나가려고 일어섰고, 소녀는 나를 붙잡고 삼실에 싸인 큰 바늘을 손에 쥐었습니다. 민첩성이 뛰어나고 작은 주황색 그릇이 작은 바구니처럼 서로 관통되어 있습니다.

작은 대나무 막대기로 집어 들고 창틀에서 짧은 왁스 머리 조각을 꺼내 안에 넣고 불을 붙였습니다.

나에게 건네주며 이렇게 말하세요. "어둡고 길이 미끄럽습니다. 산에 오르는 동안 이 작은 주황색 빛을 비춰주세요!" "가져라"는 것은 손으로 잡는다는 뜻입니다. 더 많은 "빠르게"로 수정되었습니다. 숙련된 동작은 또한 어린 소녀가 집안일을 많이 한다는 것을 암묵적으로 보여주므로 그녀는 집에 있는 모든 조명 도구를 알고 있습니다.

구조적으로 작은 주황색 랜턴은 본문 전반에 걸쳐 단서로 사용됩니다. 작품은 작은 주황등의 생성, 작은 주황등이 '나'에게 주는 감정, 작은 주황등에 대한 '나'의 감정 등을 연결하여 완전한 스토리라인을 구성하여 캐릭터를 묘사하고 표현합니다. 주제.

'나'는 작품 전반에 걸쳐 등장하는 인물이다. '나'를 통해 과거의 기억이 현재와 연결되면서 환경과 캐릭터가 통합된다. 그리고 중요한 점은 '나'에 대한 논의와 서정성이 인물의 묘사와 주제의 표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이다.

젖은 산길을 걷는 동안 '나'의 서정과 토론은 작은 주황색 등불의 상징적 의미를 조명하고, 마지막에 나오는 서정과 토론은 어린 소녀의 낙천주의와 자신감을 보여줍니다. 주황색 작은 등불의 상징적 의미와 주변 환경과 어린 소녀의 마음의 대조는 모두 '나'가 보고 듣고 느끼는 것을 통해 표현됩니다.

5. 새해 전야 꿈

저자:

현대 작가 Bing Xin

원문:

나와 활기차고 용감한 딸은 꿈속에서 미래의 세계를 건설했다.

그러나 그 세계는 파괴되었고 우리는 그 때문에 자살했다.

마치 나와 그녀의 손에서 미래의 황금빛 세상이 만들어지는 것 같았다.

이 세상을 내가 만들 수 있을 거라고는 상상도 못했고, 감히 생각해본 적도 없었다. , 하지만 미래의 황금 세계는 나와 그녀의 손에서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영혼의 기쁨의 등불이 방금 켜졌고 그 빛은 완벽함, 즉 엄숙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강풍이 불고, 사람들이 다가오는 소리가 들리며, 갈 길도 없고, 집도 없는 것 같았다.

나는 동정심 없는 많은 인간들 사이에 서서 그들을 바라보며 말했다: "그래, 이건

우리가 이 세상을 만들었고, 우리는 결코 떠나지 않을 것이고, 우리는 자살했다. "알았지?"

그들은 그냥 비웃으며 서 있었습니다. 제 동반자는 고개를 숙인 채 거기 앉아 있었습니다.

저는 그녀가 자살을 결심했는지 몰랐습니다.

독이 있는 물 한 잔을 손에 들고 다가가서 그녀의 어깨를 잡고 "보세요.

당신은 어때요?"라고 그녀는 웃으며 고개를 끄덕였다. "플라톤 하." ! 따라갈게요." 고개를 들고 단숨에 마셨는데 가슴이 조금 뜨거워졌습니다.

갑자기 자리에서 일어나 활을 어디서 얻었는지 모른 채 나를 쳐다봤다.

참 불쌍하다! 그 화살은 마치 용수철 같았어요... 그녀는 이미 그랬어요 - 내 가슴은 엄청나게 뜨거웠어요.

오글거리는 소리 - 몸부림치는 동안 점차 진자 소리가 현실화됐다. 방은 여전히 ​​어두웠다.

커튼 바깥 난로에서 살짝 불이 나는 것 같았고, 방충망 나무 옆면이 희미하게 드러났다

밤에 나무를 지탱하던 가지들이 서서히 잦아들고 있었다.

이게 다 어디서 나온 걸까요! 미래에 황금세계는 어디에 있을까요? 창의적인 정신은 어디에 있나요

? 싸우는 기술은 어디에 있고, 희생할 용기는 어디에 있습니까?

투쟁의 끝은 자살인가?

스스로 자살하고 싶은 충동은 느껴지지 않는데 왜 다른 사람이 자살하는 것을 보면 눈물이 나는 걸까요?

동반자! 비록 당신을 모르지만, 당신의 희생 정신을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인간이여! 정말 동정심이 없나요? 우리는 창조된 이 황금 세계를 정말로 파괴하고 싶습니까?

1920년의 마지막 밤이다. 다시 태양이 빛나면 1921년의 시작이 된다.

멩어! 나와 그녀의 손에서 그것을 깨달을 수도 있습니다!

동반자! 당신과 나는 다음을 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창조-투쟁-희생!

감상:

'새해의 꿈'은 꿈속에서 미래의 세계를 건설했지만 그 세계는 강풍에 의해 파괴된 빙신과 활기차고 용감한 소녀를 소개합니다. , 사람들의 소리가 다가오는데 갈 길이 없는 것 같고 집도 없는 것 같습니다. 오늘날의 사회에는 사람들 사이에 불신과 기만이 있을 뿐입니다. 빙신의 꿈 속에는 활기차고 용감한 딸이 있습니다.

미래에 황금빛 세계를 창조한 Bing Xin은 자신과 그녀가 영혼에 기쁨의 등불을 만들 것이라고 감히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그 빛은 이미 빛나고 경이로움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엄숙한 인간의 목소리입니다. 다가오고 있는데 나갈 길은 없었습니다. 집도 없고 동정심도 없는 인간들이여.

그들이 무기력하게 자살하는 모습을 비웃으며 서 있는 모습은 누구도 동정하지 않았고, 꿈에서 깨어나기 위해 애쓰는 빙신을 누구도 막지 못했다.

창의력은 어디에 있나요? 투쟁의 수단은 어디에 있습니까? 희생할 용기는 어디에 있습니까? 자살 투쟁은 끝났는가?

이 글을 읽은 후 나는 Bing Xin과 그녀의 동료들이 더 이상 이전과 같지 않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습니다. 그들은 창조 - 투쟁 - 희생을 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 인간은 오랫동안 이해해 왔지만 오늘날의 인간은 무자비하고 이기적이기 때문에 그것을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 순간부터 나는 열심히 일하기 시작한다는 것을 이미 이해합니다.

바이두 백과사전 - 새해 전야의 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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