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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덕적 구성에 있어 기본 윤리를 장려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주요 저서로는 『양심론』, 『계약윤리와 사회정의』, 『세습사회와 그 붕괴』, 『선거사회와 그 종말』, 『바텀라인 윤리』 등이 있다. "최종선 윤리", 즉 도덕적 "최종선" 또는 기본 규범은 주로 더 높은 삶의 이상 및 가치와 관련이 있습니다. 인간이 어떤 생활방식이나 가치관을 추구하더라도 어길 수 없는 기본 규칙이 있고, 넘을 수 없는 기본 경계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남에게 강요할 수 없고, 사람을 죽일 수 없고, 남을 속일 수 없다 등이다. 다른 사람들이 너한테 할 짓이 있어." 현재 우리는 "최종 윤리"에 대한 이러한 이해와 이해가 시급히 필요하며 도덕적 구성에 대한 동기와 자신감을 추구합니다. 1. 도덕은 일종의 '공공 자원'입니다. 모든 사람이 이 공공 자원을 보충하지 않고 그냥 사용하고 계속해서 공급이 부족해지면 사회가 '파산'하는 날이 올 수 있습니다. 사회는 급속히 변화하고 있으며, 새로운 사회적 요구 사항은 전통적인 도덕적 기반과 동떨어져 있어 사람들이 현재의 사회 도덕적 상황에 불만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인으로서 우리는 종종 무력감과 자신감이 부족하다고 느낍니다. 그렇다면 도덕적 구성의 동기는 무엇입니까? 우리의 자신감은 어디에 근거하고 있습니까? 먼저 우리는 도덕성이 필요하다고 느껴야 합니다. 음식과 의복만큼 분리될 수는 없지만 사회에 도덕성(주로 일련의 규칙과 규칙에 대한 존중)이 없다면 우리는 잘 먹을 수 없거나 전혀 먹을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도덕은 거대한 '공공자원'이며 모든 사람은 이 '공공자원'을 보호하고 발전시킬 책임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말하자면, 일반적으로 기본적인 도덕을 따르면 뭔가 잘못했을 때보다 기분이 좋아지고 마음이 더 안전해질 것입니다. 우리는 이 "마음의 평화"를 과소평가해서는 안 됩니다. 이는 많은 행복의 기초입니다. 즉, 도덕적 구성의 초기 힘은 실제로 사람들의 도덕적 상황에 대한 불만과 불안에서 나타납니다. 이런 불만과 불안은 사람의 '양심'이 말했기 때문이다. 비록 당분간은 완전히 양심에 따라 행동할 수는 없지만, 사람들은 이 상태가 그다지 좋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 예를 들어, 사회가건 사람이건 단지 번영하고 부유할 뿐이고 돈이 많고 눈부신 일이 많고 감각적인 일이 많지만 영적, 도덕적인 일이 없다면 그런 상황은 주관적으로 좋다고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객관적으로 그것은 지속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사회가 여전히 존속할 수 있다면 그것은 선배나 다른 사람들이 축적한 윤리적 자원 덕분이다. 모두가 이 공공 자원을 보충하지 않고 그냥 사용하고 계속해서 공급이 부족해지면 사회 도덕이 "파산"되는 날이 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도덕의 근본적인 힘은 도덕 그 자체, 즉 모든 사람에게 어떤 방식으로든 존재하는 가장 기본적인 연민과 옳고 그름에 대한 감각인 기본적인 '양심'에서 나옵니다. 양심의 소리는 너무 약해서 우리가 들을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때로는 우리의 일상적인 행동이 그 핵심을 건드리지 않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때로는 전체 사회의 분위기에 문제가 있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양심은 "상실(방종, 방종)"되거나 "먼지가 쌓이기" 쉽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마음의 평안을 구하고" "부지런히 먼지를 닦아내라"고 자주 말했습니다. 물론 긍정적인 관점에서 볼 때 사회도덕의 힘은 롤모델의 힘, 즉 많은 사람의 '상호지지'와 상호감염에서 나온다. 2. 사람들의 정신적 자원은 다양하고 개인적 신앙의 대상과 선호하는 생활 방식도 다양해지는 경향이 있지만, 중국의 '문화대혁명'이 끝난 지 30년이 넘었지만 여전히 기본적인 도덕적 행위에서는 상식을 추구해야 합니다. 사회는 또 다시 큰 변화가 일어났고, 윤리와 도덕도 예외는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지난 30년간의 도덕적 변화는 윤리와 도덕의 기본형태에 있어서 '동원도덕'에서 '해제도덕', 즉 다소 정치적인 스타일로 변해 왔다. 투쟁을 강조하는 도덕적 형태는 군사화되고, 긴장되고, 역동적이며, 단일적인 도덕적 형태와 화해를 강조하는 도덕적 형태는 상당히 민간적이거나 심지어 시민 중심적이며, 편안하고, 일상적이며, 다원적이며 결론이 있습니다. "동원된 도덕"에서 "비동원된 도덕"으로 이동하는 것은 비상한 시대의 도덕에서 평상시의 도덕으로, 높은 기준(높은 기준과 탁월함)을 요구하는 도덕에서 인내하는 도덕으로 이동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선 도덕은 가치와 규범이 통일되는 도덕에서 가치와 규범이 차별화되는 도덕으로 이동한다. 사람들의 영적 자원은 다양하고 개인의 신념과 선호하는 생활 방식의 대상도 다양하지만, 여전히 기본적인 도덕적 행동에 대한 지식을 추구해야 합니다.

가치관이나 생활 방식 측면에서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목표만 추구하도록 요구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한 괜찮습니다. 3. "최저선 윤리"는 도덕 건설의 중요한 원동력입니다. "최저선 윤리"는 세 가지 수준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수준은 모든 사람의 가장 기본적인 자연적 의무, 그렇지 않은 것과 같은 인간의 의무입니다. 타인의 생명을 해치거나 모욕하지 않는 것, 이는 가장 기본적인 도덕적 원칙이기도 하며, 두 번째 수준은 법을 준수하고 법의 존엄성을 수호하는 등 제도 및 법률과 밀접한 민사상 의무입니다. , 시민권 침해에 저항하고 자신의 시민의무를 이행하는 것 , 세 번째 수준은 공직 윤리, 교사 윤리, 생명 윤리, 환경 윤리, 네트워크 윤리 등 다양한 산업의 책임 내의 윤리입니다. 등. 위의 세 가지 수준 중 전자가 더 근본적이고 후자는 일반적으로 전자의 확장이자 구체화이다. 그러나 분야와 산업의 특수한 상황으로 인해 권리와 이익이 증가하고 도덕적 책임이 더 높아진다. 감당해야 하기 때문에 더 높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권력을 쥐고 있는 공무원은 일반적인 자연적, 사회적, 시민적 의무를 수행하는 것 외에도 자신의 권한에 상응하는 책임을 져야 합니다. 이 책임의 수준은 권력이나 영향력에 정비례합니다. 권력이 클수록 자신의 행동이 다른 사람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도 커지고 책임도 더 커집니다. 우리 각자는 사회 시스템에서 자신의 자리를 차지하고 자신의 일을 해야 하지만, 모든 사람이 자신의 자리를 차지하고 최선을 다할 수 있는 사회 시스템을 통해 기본 조건을 만드는 것이 더욱 필요합니다. a 공정한 사회적 환경. 즉, 모든 사람은 자신의 의무를 준수하고 성실히 직무를 수행해야 하며, 정부도 자신의 의무를 준수하고 권한의 적절한 범위를 결정하며 모든 계층과 침해된 모든 사람의 합법적인 권익을 보호해야 합니다. 칸트는 『도덕 형이상학』에서 사회 정의와 개인의 의무를 나란히 언급하고, 권리 이론과 덕 이론을 분리할 수 없는 두 부분으로 간주하고, 권리 이론 등을 우선시했습니다. . 그러나 어떠한 경우에도 제도의 불의가 때때로 개인의 정치적 책임을 취소할 수는 있지만, 여전히 개인의 자연적 의무를 취소할 수는 없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사회의 구성원인 한 특정 의무를 이행해야 합니다. 당신이 어떤 신념을 가지고 있든, 어떤 가치관과 생활 방식을 추구하든, 당신이 아무리 강력하고 부유하고 유명하더라도 잃을 수 없는 몇 가지 기본적인 것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복잡한 현대 사회에 살고 있으며 많은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고 타협과 양보를 해야 할 수도 있지만, 도달할 수 없다고 해서 가장 낮은 것을 버릴 수는 없다는 것이 인생에는 깨지지 않는 한계가 있습니다. 최고도 포기했다. 도덕적으로 우리는 '전부 아니면 전무'라는 사고방식을 버려야 합니다. 단지 우리가 성자나 영웅이 될 수 없다고 해서 단순히 나쁜 사람이 될 수는 없습니다. 사회가 이상적이지 않거나 다른 사람들이 완벽하지 않다고 해서 단순히 나쁜 사람이 될 수는 없습니다. .당신의 행동에 대해 변명을 해보세요. 한마디로 '네가 너무 착하지 않고 이기심이 있으니 나도 할 수 있고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뭐든지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안 됩니다. 도덕성은 여러 수준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서양 역사상의 스토아학파와 같이 높은 도덕적 추구를 하는 사람들이 어느 사회에나 있고, 고대 중국 유교의 일부 사람들은 높은 도덕, 완전한 인격, 성자가 되는 것을 삶의 가장 높고 유일한 영적 추구로 여겼습니다. 그들에게는 당연히 "최저선 윤리"에 결코 만족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제 사회가 평준화되면서 모든 사람의 가치 추구도 다양해질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성자가 되기를 원하지 않고 단지 돈을 벌고 평화롭게 살고 싶어 합니다. 이것은 또한 비난할 여지가 없습니다. 모든 사람은 자신만의 삶의 목표와 가치 추구를 갖고 있지만, 자신의 삶의 이상을 추구하기 전에 먼저 도덕적인 이익을 충족해야 합니다. 도덕적 이익을 엄격하게 고수하려면 삶의 이상의 지원이 필요하며, 삶의 이상을 실현하는 것도 도덕적 이익에 의해 제한됩니다. 오늘날 우리는 가장 작은 범위의 도덕적 규범이 가장 큰 집단의 동의와 의식을 필요로 하고, 가장 낮은 도덕적 억제가 가장 높은 정신의 지지를 요구하는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도덕적 이익과 기본적인 의무를 강조하고, 삶의 이상과 초월적 정신을 옹호하는 것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완전히 상호보완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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