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시스템이란 무엇입니까? 동적 벽지는 지원되지 않습니까?
정의
클라우드 시스템은 차세대 범용 컴퓨터 시스템 제품으로, 세계 최고의 HFP 및 HDRDP 기술을 채택하여 LAN 아키텍처에서 클라우드 컴퓨팅의 효과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운영 체제 (클라우드 컴퓨팅 센터 운영 체제 및 클라우드 OS 라고도 함) 는 클라우드 컴퓨팅 백그라운드 데이터 센터의 전체 관리 및 운영 시스템입니다 (일부 사람들은 클라우드 컴퓨팅 시스템에 클라우드 터미널 운영 체제 (예: 다양한 인기 휴대폰 운영 체제) 가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의 독립 실행형 운영 체제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여기서는 논의하지 않습니다.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킹 등의 기본 하드웨어 리소스와 독립 실행형 운영 체제, 미들웨어, 데이터베이스 등의 기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하는 클라우드 플랫폼 통합을 말합니다.
요약
IT 인프라가 너무 복잡하고 취약해집니다. 현재 IT 투자의 70% 는 주로 유지 관리에 사용되고 있으며 전략적 비즈니스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데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응답 시간이 단축되고 관리 비용이 절감됨에 따라 IT 조직은 더 나은 전략이 필요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IT 복잡성을 줄이는 새로운 방법입니다. 필요에 따라 제공되는 자가 관리 가상 인프라를 효율적인 풀로 통합하고 서비스로서의 컴퓨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이 더 나은 전략의 핵심이다.
발전
컴퓨터, 마이크로전자, 통신 기술에 기반한 정보기술 혁명은 모두 정보화의 동력이 되었다. 그 발전은 두 단계를 거쳐 최근 3 단계에 접어들고 있다.
첫 번째 단계는 컴퓨터의 출현이다. 컴퓨터의 출현은 20 세기의 주요 과학 기술 성과 중 하나이다. 그것의 빠른 발전은 지식경제의 발전과 사회정보화의 과정을 크게 촉진시켜 사회의 깊은 변화를 불러일으켰다. 계산 방법의 경우, 전자 컴퓨터는 중앙 집중식 컴퓨팅, 분산 컴퓨팅 및 네트워크 컴퓨팅의 세 단계를 거쳤습니다.
1946 년 2 월, 세계 최초의 전자컴퓨터인 ENIAC 가 펜실베이니아 대학에서 성공적으로 개발되어 탄도를 계산하고 수소폭탄을 개발하는 데 주로 사용되었다. 1952 IBM 최초의 과학 컴퓨팅용 메인프레임 IBM7(I 1) 이 출시되었습니다. 컴퓨터가 탄생한 지 20 년 만에 메인프레임은 주로 메인프레임에 의해 계산이 이루어지며, 전용 프로그래머가 프로그래밍하고, 전용 입/출력 인력을 갖추고 있다. 사용자는 하나의 화면, 키보드 및 호스트 연결만 있는 "더미 터미널" 을 통해 호스트 애플리케이션과 상호 작용합니다. 터미널에는 처리 능력이 없기 때문에 터미널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모든 작업을 수행할 호스트가 필요합니다. 이 단계의 운영 특징은 호스트 중앙 집중식 컴퓨팅으로, 주로 대형 4} 기관에 사용됩니다.
198 1 02 년 8 월 12 일 IBM 은 세계 최초의 PC 인 IBM PC 를 공식 출시했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자신의 휘장 컴퓨터로 독립적으로 계산할 수 있다. 개인용 컴퓨터의 출현에 따라 컴퓨터는 사회의 모든 업종에 빠르게 응용된다. 이 단계는 개인용 컴퓨터 분산 컴퓨팅이 특징이지만 생산과 과학 연구에 많이 사용되며 가정생활에는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그 이후로 컴퓨터의 발전은 줄곧 부피를 줄이고 성능을 향상시켰다. 전자관, 트랜지스터, 집적 회로, 대규모 및 초대형 집적 회로의 여러 단계를 거쳤다. 1965 년 4 월 9 일, 당시 비행조 반도체 회사 R&D 연구실 주임이었던 고든 무어는 IC 가 수용할 수 있는 트랜지스터 수, 지연당 It 1 개, 월, 성능이 두 배로 늘어나 비용이 변하지 않는다는 R 의 유명한 무어 법칙을 제시했다. 인텔이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단일 칩의 트랜지스터 수가 65,438+0,976,5438+0 의 40X "프로세서의 2300 개에서 7 개로 늘어났습니다. 65,438+0,997 의 펜티엄 프로세서의 500 만, 26 년 동안 3,200 배 증가했습니다. 이 유명한 법칙은 IT 분야의 신화, 전자정보산업의 반세기 이상 발전을 주도했다. 첫 번째 컴퓨터 ENIAC 는 초당 5000 회 담요 덧셈과 500 회 곱셈을 할 수 있으며, 우리나라는 2F 1F 100 에서 개발한 최초의 개인 고성능 컴퓨터인 Dawn (PHPC 100
두 번째 단계는 네트워크의 출현이다. 인터넷의 출현과 PC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전 세계에 분산되어 있는 PC 를 연결하여 컴퓨터를 정보 수집 및 교환의 주요 도구로 만들고, 인간 사회의 모든 측면을 인터넷과 밀접하게 관련시킨다. 금융, 교통, 통신, 전력, 에너지 등 국가의 중요한 인프라, 위성, 비행기, 항모 등 주요 군사 시설, 인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1969.ARPANET 은 세계 최초의 그룹 교환 실험망으로 미 국방부 고급연구계획국 ARPA 의 지원을 받아 해당 국가의 4 개 대학을 연결했다. 1980 년 TCP/IP 프로토콜 개발이 성공했습니다. 1986 년 곽요는 RAT'1및 CP/IP 기술의 주전 네트워크 M 1SFNET 를 설립하여 미국의 여러 슈퍼컴퓨팅 센터, 각 대학 및 연구소를 연결했다. 1990 년대에는 웹 기술과 해당 브라우저가 등장하면서 인터넷의 발전과 응용이 새로운 도약을 했다. 1995, NSFNFT 가 상업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인터넷은 정보 수집과 전파의 속도와 규모를 전례 없는 수준으로 끌어올려 정보 공유와 상호 작용을 가능하게 했다. 그러나 그에 따른 문제는 정보가 폭발하고 정보가 범람한다는 것이다. 지난 30 년 동안 인류가 생산한 정보는 지난 1 000 년 정보 생산의 합계를 초과했다. 미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경제 긴축, 디지털 우주 팽창' 에 따르면 2008 년 전 세계적으로 창조된 디지털 정보는 약 3.9 x 1 [] u 비트였다. 모두 책으로 인쇄되어 일렬로 늘어서면' 이미' 의 길이는 지구에서 명왕성까지의 거리의 10 배가 될 것이다.
1995 이후 인터넷 기술이 발달하면서 대역폭이 증가하면서 인터넷 서비스가 증가하면서 누리꾼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 인터넷 정보센터 (CNC) 가 발표한 제 25 차' 중국 인터넷 발전상황보고서' (I 1) 에 따르면 2009 년 2 월 말 현재 중국 누리꾼 규모는 3 억 8400 만 명에 달하며 인터넷 보급률은 28.9% 에 달했다. QQ, 대화방 BBS, 이메일, 검색 엔진, 블로그, 온라인 게임 등. 이미 사람들의 생활에서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흥미롭게도, 온라인 쇼핑은 해마다 상승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는 인제의 상업 모델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CNNICIN 이 2009 년 발표한' 중국 온라인 쇼핑 시장 연구 보고서' 에 따르면 2009 년 6 월 현재 중국 온라인 쇼핑객 8788 만명으로 전년 대비 2459 만명 증가, 연간 성장률은 8.9% 로 나타났다. 2009 년 상반기 중국 온라인 쇼핑 소비 총액은1195 억 2 천만 위안이었다. 누리꾼들은 Cto C 와 Bto C 순난사이트에서 각각 10637 억과 1 3 1 5 억을 소비하고 반년 동안 C ~ C 쇼핑 사이트에서 쇼핑 지출이 인터넷 쇼핑 총액의 89% 를 차지한다.
또한 사람들은 휴대폰과 기타 통신 도구를 통해 인터넷에서 정보를 얻는다. 2009 년 제 25 회' 중국 인터넷 발전 현황 통계 보고서' 와' 차이나 모바일 통신망 3G 사용자 조사 보고서' 에 따르면 2009 년 2 월 말 현재 우리나라 휴대전화 사용자 규모는 2 억 3300 만 명으로 전체 네티즌 수의 60.8%, 연간 6543.8+0 억 2 천만 명으로 급증했다. 인터넷 휴대성, 휴대성 추세가 뚜렷하다. 모바일 뉴스, 모바일 채팅, 모바일 검색이 상위 3 위, 각각 90.8%, 47.9%, 46.9% 의 사용자가 사용했습니다. CDG 와 U 1 1T5 포럼에 따르면 2009 년 2 월 현재 전 세계 3G 사용자 수가 8 100 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이는 전 세계 3G 의 비즈니스 가속화를 의미합니다. 2009 년에 중국은 3C 시대에 접어들었다. 국내 사업자 재편성, 3G 번호판 발급, 기술 업데이트, 대역폭 증가, 사업자 간 경쟁 심화. 휴대전화 사서함, 휴대전화 검색, 휴대전화 포지셔닝, 휴대전화 게임, 휴대전화 음악 등 다양한 강력한 단말기 제품과 앱 서비스가 끊임없이 출시되면서 많은 PC 기반 앱이 모빌러에서 구현되어 사람들의 작업 공간을 크게 넓혔다.
구성
클라우드 시스템의 아키텍처는 복잡하지 않으며 주로 클라우드 컴퓨팅과 클라우드 스토리지로 구성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일반적으로 분산 컴퓨팅을 의미하며, 전국 각지의 데이터 센터에 컴퓨터 서버 클러스터를 구축하여 네트워크를 통해 사용자에게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합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도 마찬가지입니다. 사용자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저장하여 로컬 리소스를 사용하지 않고 오프사이트에서 사용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시스템은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및 보안 구성 요소로 구성되며 가격 대비 성능, 보안 안정성, 수명, 기능, 관리 용이성, 유지 관리 용이성 등의 장점을 갖추고 있어 다중 기계 사용자가 최소한의 투자로 가장 효율적인 컴퓨터 응용 프로그램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운영 체제에는 일반적으로 대규모 기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관리, 가상 컴퓨팅 관리, 분산 파일 시스템, 비즈니스/리소스 일정 관리, 보안 관리 제어 등의 모듈이 포함됩니다.
기능
클라우드 컴퓨팅 운영 체제는 대규모 서버, 스토리지 등의 기본 하드웨어를 관리하고 구동할 수 있으며, 데이터 센터의 하드웨어 리소스 논리를 하나의 서버로 통합할 수 있습니다. 둘째,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에 대한 통합 표준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셋째, 대량 컴퓨팅 작업 및 자원 할당을 관리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운영 체제는 클라우드 컴퓨팅을 실현하는 핵심 단계입니다. 앞서 클라우드 컴퓨팅 사용자들은 인터넷을 통해 필요에 따라 자원을 얻을 수 있으며, 사용량에 따라 비용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마치 불을 켜고 전기를 켜고 수도꼭지를 켜는 것과 같습니다. 백그라운드에서 볼 때 클라우드 컴퓨팅은 다양한 이기종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본 리소스와 호환되거나 서전 동송, 서기동송과 같은 자원의 동적 흐름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정적 및 고정 하드웨어 리소스는 리소스 풀을 형성하도록 예약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의 두 가지 기본 기능은 클라우드 컴퓨팅 센터의 운영 체제에 의해 구현되지만 운영 체제의 중요한 역할은 그 이상입니다.
이 섹션을 편집합니다
클라우드의 물리적 특성과 어려움
실체
현재' 발광 다이오드' 라는 재료를 통해 이뤄지고 있는데, 이 재료는 합성, 개발에서 응용까지 민용 수준에 이르렀다. 이런 재료는 신문과 매우 유사하여 접거나 유리나 고정판에 붙일 수 있다. 클라우드의 크기는 고객의 실제 요구 사항에 따라 크기가 다릅니다. 20 평방미터의 착지창 크기일 수도 있고, 휴대폰 크기일 수도 있습니다. 클라우드와 클라우드 서버 간의 정보 전송 중 하나로 4G 무선 네트워크를 포괄합니다. 이 무선 네트워크 영역을 통해 클라우드 서버는 사용자가 요청한 처리된 정보를 해당 정보가 필요한 클라우드로 전송하여 사용자에게 표시합니다. 따라서 모든 클라우드는 실제로 클라우드 서버의 4G 네트워크 디스플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성
클라우드의 정보 자유는 매우 강하다. 예를 들어, 한 회사에서 언제든지 다른 클라우드에서 데이터를 복사하여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상가에 가면 쇼핑몰 클라우드에서 최신 상품 정보와 할인 행사를 자유롭게 확인할 수 있다. 기능을 기다리는 것은 실제로 클라우드 서버 시스템에 달려 있습니다.
클라우드의 보안은 지역 클라우드 잠금 기술, 공용 지문, 홍채 등을 포함하여 매우 안전합니다.
어려움
국내외 IT 공급업체를 살펴보면 물결, 화웨이가 클라우드 운영 체제를 개발하겠다는 입장, VMware 가 vSphere 를 클라우드 운영 체제로 홍보하는 것 외에는 대부분의 업체들이 이런 야망을 갖고 있지 않은 것 같다. 하지만 또 다른 흥미로운 현상은 최근 몇 년 동안 서버 공급업체, 스토리지 공급업체, 네트워크 공급업체가' 클라우드 인프라 관리 플랫폼','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이라는 다양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을 출시했다는 것입니다. 또한 홍보 차원에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은 데이터 센터의 다양한 리소스를 관리하고 예약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과 클라우드 운영 체제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레드모자 회사의 한 고위 엔지니어는 일부 IT 공급업체가 제시한' 클라우드 운영 체제' 와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은 종종' Hypervisor+ 가상 리소스' 의 관리 도구일 뿐, 어떤 이들은 중앙 집중식 관리를 위한 특정 API 인터페이스까지 제공한다고 밝혔다. 정확히 말하자면' 관리 가능한 가상화 플랫폼' 이어야 합니다. 이는 개방적이고 범용 클라우드 운영 체제에서 구현해야 하는 기능과는 거리가 멀다. 물론 클라우드 운영 체제를 개발하는 것은 훨씬 어렵습니다.
연구 개발의 난점을 언급하면서 주송년은 주로 다음과 같은 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대규모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자원 관리. "이 자원에는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킹 등 데이터 센터의 다양한 이기종 자원이 이론적으로 포함되어야 하지만, 실제로 그렇게 할 수 있는 것은 많지 않다." 주송년은 말했다.
"이 자원의 범위는 사실 매우 넓기 때문이다." 주송년은 "컴퓨팅 리소스를 예로 들면 가상 시스템 (가상 서버) 뿐만 아니라 실제 시스템 (가상화되지 않은 서버) 도 포함해야 한다" 고 설명했다. 진기 측면에는 x86 서버뿐만 아니라 IBM, HP, Oracle 의 소형 폼 팩터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상 시스템의 경우 VMware 가상 시스템뿐 아니라 Microsoft 및 Xen 과 같은 다른 종류의 가상 시스템도 포함되며, 서로 다른 위치에 분산되어 있는 데이터 센터 간에 리소스를 예약할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많은 업체들은 자사 제품을 클라우드 운영 체제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자사 제품이 아직 이 수준에 도달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
주송년의 관점이 다소 가혹하지만 사실이다. 현재 일부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은 동형 환경만 지원하고, 일부는 순수 가상 환경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비가상 환경을 관리하는 것이 더 좋지만 여전히 한계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후지쯔 중국 최고기술책임자 주예평은 ROR 클라우드 인프라 관리 플랫폼이 "가상 시스템 및 실제 시스템" 을 관리할 수 있지만 이러한 "실제 시스템" 은 후지쯔 자체의 물리적 서버로 제한된다고 밝혔습니다.
두 번째는 분산 구조를 기반으로 합니다. 완전 분산 패브릭을 통해 수천 대의 서버에서 수백만 대의 서버로 확장할 수 있어 대용량 컴퓨팅 및 대용량 스토리지 기능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일 노드의 장애는 시스템의 신뢰성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또한 물결과 화웨이는 분산 스토리지에 특히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기존의 가상화 기술 기반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은 가상 시스템 마이그레이션, 내결함성 등의 기능을 제공하지만 일반적으로 * * * 에 의존하여 스토리지를 즐기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되면 * * * * 공유 스토리지가 다운되면 * * * 공유 스토리지에 구축된 모든 가상 시스템이 다운된다는 치명적인 위험이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분산 스토리지 시스템에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을 구축하여 데이터 중복을 달성해야 합니다. 블록 디바이스 기반의 분산 파일 시스템은 클라우드 운영 체제 구축의 토대가 되었습니다.
일부 기술적 또는 상업적 어려움으로 인해 실제 클라우드 운영 체제는 아직 나타나지 않았지만 개방적이고 범용 클라우드 운영 체제는 클라우드 컴퓨팅의 중요한 초석이자 미래의 기술 발전 방향이어야 합니다.
이 섹션을 편집합니다
클라우드 에너지
클라우드의 에너지는 세 가지 측면에서 나온다. 현재 알려진 것은 자체 충전 패널 (접촉 시험 충전), 태양열 (유리에 붙어 있는 유기 발광 다이오드, 즉 구름 물질), 인체 열, 마이크로전기 (불가능한가요? 20 평방 미터 플로어 창 크기의 유기 발광 다이오드 (유기 발광 다이오드) 로, 강한 색조 디스플레이를 전제로 5 절 5 번 배터리 24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것이 햇빛에 부착되어 있다고 가정하면, 그것은 전기를 거의 소비하지 않는다. 이 기술은 너무 늦게 왔다. 。 。 。 ) 을 참조하십시오
이 섹션을 편집합니다
클라우드 운영 체제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기존 IT 는 긴밀하게 결합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쌓아 고객의 요구를 효과적으로 충족시킬 수 없습니다. IT 부서는 비즈니스 요구 사항의 급격한 변화에 적응하고, 연중무휴 24 시간 비즈니스 유연성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비용을 대폭 절감해야 한다는 압력을 받고 있습니다. 한편, x86 하드웨어와 날로 성숙해지는 가상화 기술의 강력한 기능과 경제성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도 있습니다. 이들은 광범위한 어플리케이션 아키텍처 옵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신흥 클라우드 환경도 저렴하고 쉽게 액세스할 수 있는 컴퓨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클라우드 운영 체제는 컴퓨팅을 단순화합니다.
클라우드 운영 체제를 통해 IT 전문가는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내장된 가용성, 보안 및 성능 보장을 제공하여 사전 정의된 SLA 에 따라 애플리케이션을 자동으로 관리합니다.
교체가 용이한 업계 표준 구성 요소로 구성된 고도로 통일되고 안정적이며 효율적인 인프라에서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내부 또는 외부에서 클라우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계산하고 동일한 서비스 수준 기대치를 유지하여 총소유비용 (TCO) 을 최소화하고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클라우드 운영 체제는 매우 간단하고 효율적인 컴퓨팅 모델을 구현합니다. 이 새로운 모델에서 고객은 필요한 결과를 정의하고 컴퓨팅 인프라를 통해 이러한 결과를 정확하게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IT 전문가는 지정된 서비스 수준, 응답 시간, 보안 정책 및 가용성과 같은 어플리케이션을 배포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운영 체제는 최소한의 비용으로 이러한 사양을 구현하고 유지 관리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 섹션을 편집합니다
클라우드 시스템의 생성 및 전망
생산
기존 IT 는 긴밀하게 결합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쌓아 고객의 요구를 효과적으로 충족시킬 수 없습니다. IT 부서는 비즈니스 요구 사항의 급격한 변화에 적응하고, 연중무휴 24 시간 비즈니스 유연성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비용을 대폭 절감해야 한다는 압력을 받고 있습니다. 한편, x86 하드웨어와 날로 성숙해지는 가상화 기술의 강력한 기능과 경제성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도 있습니다. 이들은 광범위한 어플리케이션 아키텍처 옵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신흥 클라우드 환경도 저렴하고 쉽게 액세스할 수 있는 컴퓨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전망
클라우드 시스템은 미래의 주류가 될 것입니다. 전통적인' 불혹의 해' 제도는 이미 시대에 뒤떨어져서 그 우세는 점차 사라지고 있다. 20 년 전, Sun 의 선견지명이 있는 설립자인 맥레니는' 인터넷은 컴퓨터다' 라는 견해를 제시했다. 오늘날의 인터넷은 PC 응용 프로그램의 구석과 세부 사항에 침투하여 하드웨어 구성과 제품 형태는 더 이상 중요하지 않습니다. 인터넷을 통제하는 사람은 누구나 개인용 컴퓨터 시장을 장악한다.
사용자는 브라우저를 통해 클라우드 플랫폼에 로그인하기만 하면 인터넷을 통해 기존 시스템의 모든 기본 어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클라우드 시스템의 형식은 브라우저 창입니다. 씬 클라이언트가 대세하고 클라우드 시스템 발전 전망이 고도로 관리되는 기업 시장에서는 클라우드 시스템에 더 많은 생존 토양이 있는 것 같습니다. 브라우저보다 더 쉽게 사용하고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습니까?
기존 데스크탑 시스템에 비해 클라우드 시스템의 또 다른 강력한 장점은 기업의 TCO (총소유비용) 를 크게 절감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기업의 선택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지표입니다.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으므로 클라우드 시스템을 갖춘 씬 클라이언트는 하드웨어 구성에 대한 수요를 줄이고 초기 IT 장비 구매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사후 운영 유지 보수 과정에서 클라우드 서버를 기반으로 운영 유지 보수가 이루어지므로 현지 IT 직원의 작업량을 줄이고 인력 유지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점을 바탕으로 기업 시장에서 기존 데스크탑 시스템의 수명 주기가 곧 끝날 것으로 추정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향후 2 ~ 3 년 동안 중대형 기업은 대부분 클라우드 시스템과 씬 클라이언트를 배포할 것이며, 중소기업은 적응하고 조정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현재 360 중 360 명이 클라우드 계획 프로그램에 가입했습니다.
이 섹션을 편집합니다
클라우드 시스템 어플리케이션 사례
일반적으로 국내외 대형 사이트 (예: 구글, 인터넷, 텐센트 등) 입니다. , 모두 이런 제품이 있지만 시스템이 자신의 핵심 경쟁력이기 때문에 스스로 생산하고 판매하지 않습니다. 현재 시중에는 두 가지밖에 없습니다. 하나는 VMware 의 vsphere 이지만 이 제품은 가상화 기술에서 파생되어 관리되는 디바이스 수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현재 분산 파일 시스템이 없습니다. 두 번째는 파도의 구름바다이다. 물결 구름해는 클라우드 컴퓨팅 센터 최초의 국산 운영 체제이다. "linux+Xen" 개방형 표준 기술 경로를 사용하여 분산 컴퓨팅, 분산 스토리지 등을 지원합니다. , 성능 및 가용성 향상,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 20 10 연말까지 출시되지 않습니다.
Windows Azure
1, 원점
2009 년 Microsoft Windows 는 Azure 를 출시했지만 기업 시장에서는 큰 파란을 일으키지 않았습니다. 현재 Windows Azure 의 고객 대부분은 중소기업입니다. 차세대 시스템 경쟁에서 Microsoft 의 장점은 분명합니다. 첫째, 클라우드 시스템이 브라우저 창으로 네트워크에 액세스하는 것입니다. Microsoft 의 IE 브라우저의 전 세계 점유율은 60% 에 육박하며 강력한 지위는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동시에 수년간의 IE 운영 및 유지 관리 경험을 통해 Microsoft 는 사용자 요구 사항, 기술 및 시장 이점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둘째, 내리막길을 걷고 있지만 Win-tel 연맹은 PC 시장에서 큰 영향력과 발언권을 가지고 있다. 일부 씬 클라이언트 제품에 Windows Azure 를 미리 설치하는 것은 Microsoft 에게 단지 손들어 주는 노동일 뿐이다. 셋째, Windows Azure 는 혼자가 아닙니다. Microsoft 는 개발자 플랫폼뿐만 아니라 Windows Azure 에 "패키지 제품"-미들웨어 AppFabric 및 데이터베이스 AQL Azure; 를 제공합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넷째, 마이크로소프트의 브랜드 포지셔닝과 기술 축적은 큰 장점이 있다. 30 년간의 시스템 개발 경험은 Microsoft 의 "에이스" 클라우드 시스템 기술의 가장 중요한 응용 사례일 수 있습니다.
2. 전망
Windows Azure 에 대한 정보는 제한되어 있습니다. Microsoft 는 주먹 제품의 기밀성을 잘 해 왔지만 레이 오츠의 약속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Windows Azure 는 단순히 말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Microsoft 의 계획에서 Azure 는 Windows sener 와 System center 를 보완하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입니다.
20 10 은 클라우드 컴퓨팅과 클라우드 서비스의 원년으로 간주되며 클라우드 시스템 대전이 시작되는 중요한 시간 노드입니다. 20 10 년 4 월 30 일, Ubuntu 버전 Ubuntu 10.04 가 출시되었으며, 소셜 네트워킹, 온라인 서비스, 음악 라이브러리 등 어플리케이션은 클라우드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20 10 연말에 Chrome OS 도 출시됩니다. 넷북으로 모바일 단말기를 선점하면 얼마 지나지 않아 클라우드 시스템이 만발하는 추세를 보일 수 있다. 사용자의 경우 면을 더 광범위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